[시즌11] 잭스 가이드
6 / 6 | 백와가족 | | 조회: 99,956 | 작성시간 10-10
시즌 8시절 공략을 잠깐 건들여 본 적 있는데요
잭스 가 여러 시즌을 겪으면서 (특히 이번 시즌)
참 여러가지 바뀌고 아직도 갈피를 못 잡으시거나
잭스를 버리시는 분들이 많아져서
잭스 모스트 유저로써 안타깝다고 생각이 듭니다
저는 현재 이 상황을 보고 제가 비록 티어는 높지 않지만
잭스에 대한 애정 만큼은 각별하기에 제 노하우를 담아
공략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다소 긴 글이 되겠지만 이 글을 정독 하신다면
후회는 없으실 겁니다
++++++++++++++++2021 03 31++++++++++++++
제 공략글이 주목글에 올라갔네요
감사합니다!
++++++++++++++++2021 10 09++++++++++++++
제 공략글이 엑셀에 올라갔네요
많은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공략을 수정할 시간이 없어서 방치해두고 있었는데
최신 트리로 업데이트 한번 해놨습니다
부족한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바쁘신분들을 위해 템트리 머리말에 올려둘게요
들어야 할거같다
들어야 할거같다
를으로 바꿔주셔도 무방합니다
저는 들면안올려요 에초에들었다는거 자체가 이속이 크게 상관없는판에 들어주는거라 굳이 를 올려 안정성을 버릴 이유가 없기때문입니다
저는 최근에 이 두가지 트리만 쓰기 때문에
이정도만 알아주셔도 충분할거 같습니다
룬이랑 템 살짝 손봤으니 읽어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룬에 대하여
이 공략의 핵심입니다
다소 길더라도 꼭 집중해서 읽어주세요
는 룬 선택에 있어 크게 고민 한적은 없지만 이번 시즌에 대대적인 격변 이후로 의 아이템과 플레이 스타일, 챔피언별 상대법에 따라
가지각색의 룬을 채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상황에서 첫 시작 아이템은
중요한점은
모든 상황에 한 가지 룬과
한 가지의 아이템 트리를
절대로 고집해서는 안됩니다
예전의 였다면 이 아이템 트리와 를 고정으로 올려 머리를 다 부숴버리는 플레이가 나오지만
현재의 는 결코 예전 시즌과 다르기 때문에 하나하나 따져가며 플레이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의 신화템에 대하여 현재까지 콕 집어 이걸 신화템으로 기용하자!
이렇게 딱 정해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저는
룬과 챔피언별 상대법에 따라 아이템을 다 다르게 갑니다.
물론 룬마다 아이템도 다 다르게 가기 때문에
룬 설명과 함께 아이템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룬을 크게 나누어 보자면
이 정도가 있는데요
먼저 는 주로 기용 하는 룬 이면서 에게 대부분의 상황에 어울리는 룬 입니다 를 든다면 라인전 단계에서 가 자주 때릴 수 있는 상황이 나올때 주로 정복자를 드는데
를 기용 할 때의 아이템은
주로 이런 식으로 아이템을 올리게 된다면
를 전에 뽑는 이유는 하위템 만으로 의 초반을 책임질 수 없기 때문에 700원을 투자하여 를 만들어 가는 것 입니다 그 후 올릴 신화템은 와가 있는데요 이 둘을 올리는 차이점은 바로 맞 라이너가 누군지에 따라 나뉩니다
에 달려있는 체력 비례 추가 딜은 별로 쓸모가 없겠지요 친구들이 온다면의 딜로는 못 잡을 겁니다 그리니를 올려 에 달려있는 체력 비례 데미지와 의 체력 비례 데미지를 합하여 머리를 부숴버리는 것 입니다
의 장점은 강력한 지속딜과 피흡으로 지속 싸움에 유리한 상대에게서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올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의 단점은 상대방이 를 통한 이득을 볼 수 없는 챔피언
무난한 탑 차이로 게임이 터져버리겠지요
++++++++++++++++2021 10 09++++++++++++++
는 죽었어요 가지마요~ 템트리 설명칸은 무시하셔도 됩니다
은 주로 상대가 원거리 짤챔일때 (상단에 나와있는) 가 초반 라인전 단계부터 숨도 못쉬는 구도일 때
기용하는 룬입니다
을 기용 할때의 아이템은
가 있습니다
이 템을 보고 의문이 드실겁니다
라는 생각이 드실수도 있습니다
는 잭스가 주로 가는 템이 아닌데 왜 이 템을 가는것이냐
일단 는 이동 속도가 굉장히 중요한 챔프입니다 전 시즌에서는 가 잭스의 이속을 챙겨 액티브를 쓰고 의 격분효과 + 이속을 통해 원거리 짤챔도 쉽게 잡을수 있었지만
지금 시즌은 잭스가 이속이 부족하기 때문에
짤챔상대로 저런템을가면 분명 콤보를 넣고
을 맞추지 못할것입니다 게다가 요즘엔 이라는 아이템도 나와서 을 맞추기가 더욱더 힘들어 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붙어서 을 터트리고 의 이속효과를 받아 상대를 손쉽게 제압할 수 있는 것 이지요
거기에 까지 가서 확정킬 + 한타,교전에서의 존재감을 톡톡히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방식으로 잭스를 플레이 하신다면
아마 기존의 무쌍 플레이 스타일은 잠시 내려두시고
과의 시너지 효과로 교전시 원딜들의
을 무시하며 막강한 앞라인이 된걸 마음껏 느끼시길 바랍니다
이 룬은 기동성에 치중한 룬 이므로 당연히보다는 딜이 딸립니다 하지만 그만큼 장점도 있죠
초반 라인전을 성공적으로 넘겨야 하는
가 이 룬을 든다면 그나마 편하게 넘길 수 있습니다 룬을 든다고 해서 못이기는 상대를 이기는게 아니라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 숨을 쉴 수 있다는 겁니다
그리고 룬을 들면 라인전은 할만하겠지만 사이드 스플릿 구도 or 무쌍 의 경우에는 다소 약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 무쌍 플레이 스타일이 다소 힘들어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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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2021 03 19)
를 플레이 하실 분들은 위 설명을 참고만 하시고
제가 아래쪽에 써놓을 글을 읽어 주세요
(가 너프를 먹어 좀 별로에요 참고)
는 주로 가 상대하기 까다로운챔
상대로 듭니다 템은 말파 나오시면 선 가시면 되구요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룬은 의 대표 카운터라 불리는 를 상대할때를 제외하고는 굳이 필요가 없습니다
그 이유는플레이의 핵심은 바로 초반 라인전을 안전하게 넘기는 것 인데 다른 챔들은 굳이
를 들지 않더라도 초반 라인전을 다른 룬들로 무난하게 넘길수 있기때문이죠
단순하게 와 비교해 본다면 후반딜 기대치가 낮다 라고 보시면 됩니다
룬이 후반에 딜이 안나와서 안드는건데 초반 라인전 단계를 이득을 보면서 넘길 수 있습니다
특히 의 하드 카운터인 를 상대로 굉장히 손쉽게 상대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하여 엄청난 이득이죠
를 상대하실때에는 룬을 들고
꼭 선템으로를 올리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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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압살 한다는 가정 하에 드는데
손쉽게 이길 수 있는 상대라면 를 들어 압살 하고 게임을 빨리 터트리실 수 있습니다
룬을 들때는 여기에 한술 더떠서까지 들어주시면 금상첨화 실제로 솔랭에서 상대가 만만한 조합이면 이렇게 들고
게임빨리 굴립니다 상대가1,6렙 딜을 예상 못 합니다
초반에 빡센 딜교로 상대를 압살한다는 장점이 있지만
하지만 극 후반엔 그냥 날파리처럼 죽어버리고
상대가 cc 몇 개만 있어도 무용지물이 되어버리므로
상대 조합과 자신의 실력이 뒷받침된다는 가정 하에
써주시면 좋은 결과를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하위 룬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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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일단 저는를 들면 제가 위에 설정 한대로 큰변동 없이
CC많으면로 부룬을 바꿔줍니당 솔직히 저도 그때그때 바꿔서 들어요 고정된
룬에 집착 안하셔도 좋아요
아래 써놓은 글처럼 상관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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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 마나가 절실한 의 단비 같은 존재이며
은 가 cc연계에 사라지는 것을 방지해주며
은 의 쫄깃한 플레이를 더욱더 부스팅 시켜줍니다
이건 현재 딜 인플레 메타와 흡혈없으면
쓰레기인 요즘 메타에 맟춰 이 룬을들었습니다
때문에 지배 부룬을 든거라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대다수의 플레이어 분들이
뭐 상관없습니다 이렇게 들고 가셔도 문제없어요
근데 저는 그냥 으로 초반 딜교 이기고 이렇게 하는 겁니다
제 스타일에 안 맞으시면 그냥 하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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을 들 때는 주로
로 사용시 이속을 이용해 많은 이득을 벌수있고
으로 스킬 쿨을 빠르게 돌리며
으로 딜교시 조금더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은 라인전 유지용이며
의 이속과 의 효과로 순간적인 이속 부스팅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을 들시를 꼭 같이 드는 편 입니다 +++++++++++++++++++++++++++++
편해요 이거 쓰셔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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를 들 때는 주로
는 의 스플릿을 부스팅 해주고
는 와 같이 상황에 맞추어 가주시고
은 과 마찬가지로 cc로 터지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는 취향이고
차원에 드는 겁니다
를 들 때는 주로
저는 원래 를 하지 않았는데 상위유저분의 칼날비 잭스 플레이를 보고 깨달음을 얻어 상황에 맟추어를 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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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2021 03 19)
사는게 바빠 롤 할 시간이 없네요
주말에 롤 한판 하는 게 유일한 낙입니다
짬시간 내서 에 대한 근황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어쨋든 최근 가 좀 바뀌고 있죠? 성장공 버프도 받고 유저들 사이에도 연구가 활발하고
저는 최근에 를 플레이 할 때 주로 세팅에 치명타 트리를 갑니다
이게 좋은 이유가 압도적인 피지컬로 찍어누르는 플레이로
라인전 만큼은 어지간하게 먹어버릴 수 있습니다
이면 후반에 힘을 못쓰지만
대다수의 상대는 다 찢어놓을 수 있습니다
이 치명타 트리를 간략하게 설명해 드리자면
됩니다 그 이유는 이 치명타 는 를 첫코어로 올리면 침착을 들 이유가 없어집니다
그냥 무한 마나에요
또 보다으로 딜로 찍어 누르는게 강하기 때문에 을 드는것 입니다
근데 의문이 드실겁니다
"아니 저러면 뭐 녹지 않냐?"
저도 처음에 그렇게 생각했지만
해보니까 때문에 죽지를 않습니다 진입해야 할 상황에(템이 갖춰진 후) 뇌 잠깐 빼놓고
상대 딜러 진영에 로 들어가서 원딜 평타 몇대 때리면 죽습니다 포커싱을 맞아도으로 한턴 버티고 무자비한 피흡으로 버티면서 평타 몇대에 원딜이 사라지니까
뭘 할 수가 없는거죠
최고의 방어는 공격이다 라는 말이 딱 어울리겠네요
상대하는 라이너 조차 뜬 의 딜을 감당 못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는 치명타 트리를 갑니다
물론 망하면 복구가 매우 매우 힘들어집니다
(숙련자 추천)
그리고 요즘 또 가 변경되면서 연구가 진행되고있는 빌드가 가 이제 옛날 격분 효과(평타 적중시 이속증가)
를 비슷하게 물려 받게 되어 특히 상대시 매우 효과적 이라고 하는데 저는 공속이 너무 느려서
못 써 먹겠더라구요
그냥 이런 빌드도 요즘 있다 정도만 알아두시면 좋을거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중국 장인 'Crymao'가 반 고정를 기용하여 좋은 성적?을 내고 있어
국내 유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는데
상위권 유저 분들도 이렇게 기용하시는 분들이 많아 저도 써봤는데
확실이 장점과 단점이 나뉘어 집니다(개인적인 견해입니다)
먼저 장점 : 치고 빠지기가 내 맘대로 된다.
제가 앞서 의 장점이죠? 딜교를 계속 치고 빠지면서 피를 깎아먹고
를 이용해 킬각을 손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한타시 어그로+생존효과도 톡톡히 볼 수 있겠죠
+는 상황에 따라을 가주시면 매우매우매우매우x3 좋습니다 참고하세요
단점도 같습니다
들면 이기는 상대로 질 수도 있다는 겁니다
두 마리 토끼를 다잡을 수는 없겠지요
또 기존의을 들던 상대로 그대로 들고갔는데 따라서 이것도 적절히 섞어쓰시면
충분히 도움 되실거에요
그럼 저는 이만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글을 읽고 좋아해주시는 분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인벤에 자주 들어오지는 못하겠지만
댓글이 달리면 중간중간에 답글도 빠르지는 않지만
달아 드릴게요
그럼 이만 진짜 가볼게요
ㅃㅃ
++++++++++++++++2021 10 09++++++++++++++
저는 최근에 를 플레이할때 아래 두개로 고정합니다
스킬 콤보
- 도약 공격
(Leap Strike)
- 마나 소모: 65
-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 잭스가 목표를 향해 도약하여, 적인 경우 65/105/145/185/225 (+0.6AP)(+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700
스킬은 의 유일한 돌진기 입니다으로 만큼의 거리를 벌릴 수 있으니 신중하게 써주세요
- 무기 강화
(Empower)
- 마나 소모: 30
-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 잭스가 무기에 힘을 모아 다음 기본 공격이나 도약 공격 시 40/75/110/145/180 (+0.6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사거리가 50만큼 증가합니다.
의 핵심 딜 스킬 입니다 해당 스킬로 평캔이 가능하며
과 동시에 사용하면 가에 묻어서 같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플레이의 핵심은 딜교시 평타를 최대한 욱여넣는 것이 핵심 이므로
저렇게 동시에 쓰시지 마시고 평 (적과 거리 최대한 멀어질때쯤) 평
해주시면 엄청난 딜교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반격
(Counter Strike)
- 마나 소모: 50/60/70/80/90
-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 잭스가 2초간 방어태세에 들어가 모든 기본 공격을 회피하고, 광역 스킬로부터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2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잭스가 주위 적을 1초간 기절시키며 55/80/105/130/155 (+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반격은 잭스가 회피한 공격당 추가로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100% 증가)
- 범위: 375
의 상징적인 스킬이죠 평타를 2초간 막고 막은 평타는 최대 5방까지 쌓이며
이 2초뒤 풀림과 동시에 추가 딜이 들어가는 방식입니다
평타 말고 광역 스킬도 뎀감 25%가 있으니 상황에 맟추어 잘 써주시길
바랍니다
- 달인의 저력
(Grandmaster's Might)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기본 지속 효과:잭스는 매 세 번째 공격마다 100/140/180 (+0.7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잭스가 결의를 다져 8초동안 방어력, 마법 저항력이 상승합니다.
추가 방어력:30/50/70 (+0.5 추가AD)
추가 마법 저항력: 30/50/70(+0.2AP)
패시브가 쿵쿵따고 키면 공격력 주문력 비례해서 방마저가 올라갑니다
딜을 최대한 많이 받는 타이밍에 써주시면 잘 안녹아요
스킬 활용 팁
다들 의 선마 이후 선마냐 선마냐를 많이 고민하시는데
간단합니다 를 많이 쓰는 상황이면 를 찍어주시고
를 많이쓰는 상황이면 를 찍어주세요
예시를 들자면 상대 라이너가 면 다음
이면 찍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딜교 하실 때 제발 생각 없이 부터 쓰지 마세요
는 정말 각 나왔을 때만 쓰고 나머지 상황에선 다음 평타때리고
적이 평타 때릴 때 맞춰서 쓰고 맞추거나 에초에 를 빠르게 끊고 스턴을
먹인다는 마인드로 하세요 가 가장 많이 죽을때가 로 진입후
적팀의 갱 or 뚜벅뚜벅 빼다 죽는게 가장 많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팁인데 를 쓰는 동시에 평타를 때리고 중간에 끊고 평타를
써주시면 효과를 두번 쓸수 있습니다 극 초반 딜교이득이나
옛날에 정글을 돌때 많이썼었습니다
또 를 먼저 돌리고로 적에게 날아감과 동시에
공중에서를 쓰시면 스턴이 먼저 박힙니다 이 기술은 상당히 유용한데
의 반응을 못하게 해서 딜교 이득 or 킬각 까지 볼 수 있고
여러 챔피언들이 의 를 회피 할 수 있는 상황에 이 기술을 써주시면
대부분 반응 못합니다.
마지막으로 의 플레이에 대한 건데
초반에는 후반에 왕귀한 모습을 떠올리면서 나대지 마시고
사리다가 6렙 이후 나 가 나왔을 때
그때부터 슬슬 시동 거시면 됩니다 초반에 나대다 뒤지면 ㅌㅊㅇ나고
게임 말아먹는거에요
너무 많아서 추리기 어렵네요 사진으로 대체하고 룬 부분에서 템은 어느정도 설명했으니
제가 쓰는 아이템 셋을 가져왔습니다
뭐 이런 템도 고려할만 하다~ 정도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잭스는 완벽한 숙련도 챔입니다
그중에서도 챔피언마다 상대법이
다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제가 나중에
공을 들여 작성할 생각입니다
제가 앞서 룬 부분에서 설명한 챔프별로
상대법을 쓰시면 큰 문제는 없을겁니다
만약 너무 답도없는 챔프 상대법을
모르시겠으면 댓글남겨주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
+ 전 항상 가렌 고정밴합니다
가렌 죽었다깨도 못이겨요.
글 쓰는게 참 오래 걸리네요;;
그래도 많은 유저 분들이
제 공략글을 봐주시고
잭스에 대하여 이해를 하셨다면
저로썬 감사할 따름입니다
언제든지 보러와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