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 최고의 탑솔 갱플랭크 공략

25 / 34 | 아이콘 Narranggae | 댓글: 73개 | 조회: 283,952 |

리워크 된 갱플랭크로 다이아 승격에 성공했습니다

 

갱플랭크가 리워크 되고 정말로 강해졌는데요

파밍력, 한타력, 성장력 모두 엄청나게 이전보다 좋아졌습니다.

 

그럼 공략 들어갑니다


 

Runes
  • 상급 공격력 표식
    공격력 +0.95
    X 9
  • 상급 성장 방어력 인장
    레벨당 방어 +0.167
    X 5
  • 상급 성장 체력 인장
    레벨당 체력 +1.34
    X 4
  • 상급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문양
    레벨당 쿨감소 -0.092%
    X 9
  • 상급 공격력 정수
    공격력 +2.25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15.03
  • 체력
    +96.48
  • 쿨감소
    -14.904%

이제 크리룬을 빼고 고정공격력을 박습니다. 고정공격력을 박는 이유는 화약통을 이용하여 망령을 잡고 2랩찍고 가기 위해서인데,  이를 하기 위해서는  룬으로 15공격력을 찍고, 21/9특성을 찍고, 도란검을 들어야 합니다. 이를 맞추기 위하여 15공격력을 맞추기 위하여 들어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서술하겠습니다.

 

정수는 고정공격력을 사용합니다.

 

표식과 정수는 무조건 고정공력력을 들어줍니다.

어차피 화약통의 60% 방관은 더이상의 방어관통 능력치가 필요하지 않게 해 주며, 패시브의 계수가 무려 +1.2 추가 AD이기 때문에 어지간한 방관수치보다 고정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것이 더 좋습니다.

 

이제 마나재생 룬은 사용하지 않게 되었는데, 갱플랭크의 Q 스킬이 마나 50 고정이 되었고, E스킬은 아예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결국 남은건 W인데, W는 스킬포인트롤 2랩에 한번만 주고, 가장 마지막에 마스터할 것 이므로 오히려 마나소모가 6 줄어들었습니다.

이로서 갱플은 마나가 라인전에서 부족하지 않게 되었고 마나재생룬은 더이상 사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0
4
1
0
3
0
1
0
1
0
3
0
3
책략
2
2
0
0
1
3
0
0
1
0
0
0
0
0
결의
0
0
0
0
0
0
0
0
0
0
0
0
0

특성은 이걸 사용합니다.

억압 특성이 디펜스에서 이동도 하였고, 갱플랭크의 패시브 슬로우도 사라졌습니다.

결국 디펜스에서 많이 투자할 필요가 사라졌고, 심지어 유틸특성 개편으로 마나재생 특성이 사라졌기 때문에 유틸특성에도 포인트를 투자하지 않습니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스펠은 이제 점멸과 텔레포트를 사용합니다.

갱플랭크의 귤 스킬이 너프됨으로 인하여 스킬포인트 투자시 늘어나는 회복량이 줄어듬에 따라 라인유지력이 감소하였고 그러므로 텔레포트를 사용합니다. 특히 이젠 갱플랭크가 스플릿 운영을 주로 하게 되었는데, 텔레포트는 한타가 벌어지면 빠른 전장복귀를 도와줄수 있기 때문에 텔레포트를 들어줍니다.

 

그리고 아이탬이 나온 이후엔 대인전 능력이 상승함에 따라 점화가 없어도 상대와 충분히 싸워볼수 있게 되어서 점화의 사용도가 떨어졌습니다.


갱플랭크가 시작할때 정글캠프를 처리하고 라인에 복귀하면 유리하게 라인전을 풀어나갈수 있으므로, 이제는 스펠을 텔레포트로 고정합니다.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갱플랭크의 W스킬이

괴혈병 치료(W)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마나 60/70/80/90/100

갱플랭크가 귤을 많이 먹어서 방해 효과를 제거하고 체력이 50/75/100/125/150(+0.9 주문력) + 잃은 체력의 15% 만큼 회복됩니니다.

 

이렇게 바뀜에 따라 갱플랭크는 귤 스킬에 스킬포인트를 투자할 가치가 대폭 줄어들었습니다.

잃은체력 15% 계수가 생김으로서 갱플랭크는 스킬포인트를 투자하지 않고 1랩으로 유지시켜도 레벨과 아이템이 나온 이후엔 2~300의 체력을 회복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5랩 귤+40% 쿨타임 감소라면 귤 큘타임이 8.4초밖에 안되긴 하지만, 라인전에서 스킬포인트를 투자할 이유는 없습니다.

 

갱플랭크의 E 스킬은

화약통(E)
화약 충전 시간 18/17/16/15/14초 (최대: 2/3/4/5 - 궁극기 레벨에 따라 개수가 증가합니다.)
소모값 없음

60초 동안 갱플랭크나 적이 공격할 수 있는 화약통을 대상 위치에 설치합니다.

갱플랭크가 이 통을 파괴하면 폭발하며 공격 피해량을 물리 피해로 적용하고 (방어력의 60% 무시) 2초 동안 40/50/60/70/8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챔피언은 폭발로부터 80/110/140/170/20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통이 폭발하면 폭발 지대에 겹쳐 있는 통들이 연쇄 폭발합니다. (피해량은 중첩되지 않습니다.)

통의 체력은 매 2.0초마다 줄어듭니다. (7레벨, 13레벨에는 체력 감소율이 증가합니다.)

통 폭발 시 혀어어어업상의 약탈 효과가 적용됩니다.
 

갱플랭크의 E 스킬이 화약통으로 리메이크 되었으며, 이는 갱플랭크의 라인푸쉬력과 한타력을 대폭 증가시켜 줍니다.

갱플랭크가 삼위일체가 나온 이후엔 원거리 미니언이 E-Q에 전부 정리되며, 근거리 미니언에 전부 평타를 한번씩 넣은 뒤에는 E-Q한방에 웨이브가 전부 정리됩니다.

트포+인피등이 나온 이후엔 미니언 웨이브가 아무리 많이 나오더라도 화약통을 툭툭툭 깔아주고 Q를 한방 던지면 수많은 추가골드들과 함께 웨이브가 정리되게 해 줍니다.

그리고 갱플랭크가 화약통을 기본공격이나 Q로 파괴한다면 2초간 이동속도 30%버프와 함께 패시브가 초기화되어 딜교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갱플랭크의 E스킬이 중요해짐에 따라서 Q이후 마스터를 해 줍니다.

 

갱플랭크의 화약통 스킬을 이용하면 망령 캠프를 매우 빠른속도로 클리어해줄수있는데 아래 추가로 서술하겟습니다.

이 빠른 정글캠프 클리어를 위하여 1랩에 화약통을 찍어주는것도 좋습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광휘의 검
    기타 - [적중시 효과]
  • 탐식의 망치
    방어 - [체력]
  • 삼위일체
    방어 - [체력]
  • 무한의 대검
    공격 - [치명타]
  • 망자의 갑옷
    방어 - [체력]
  • 요우무의 유령검
    공격 - [대미지]
  • 맬모셔스의 아귀
    방어 - [마법 저항력]

갱플랭크의 스킬이 리메이크되고 아이템에 다소 변화가 생겼습니다.

이는 갱플랭크의 패시브변경과, 화약통의 등장 그리고 귤의 %회복으로 인한 변화인데요 갱플랭크의 패시브가 높은 계수를 가진 고정데미지로 바뀌어서 AD수치가 더 중요해졌으며, 사기진작이 사라짐에 따라 필요한 순간 이동속도 버프를 얻을수 있는 요우무가 스태틱의 대안이 되었습니다. 물론 요우무 대신 스태틱을 올려도 나쁘진 않으나, 개인적으론 요우무가 더 좋은거 같습니다.

 

 

피바라기는 갱플랭크로 극딜빌드를 올리고 싶을때 가 줍니다.

갱플랭크의 화약통이 기본적으로 히드라+라위의 역할을 대신해 주기에 추가적인 딜탬을 올려줄때 높은 공격력과 추가 실드, 20%나 되는 흡혈을 가진 피바라기가 좋습니다.

 

신규 아이템인 망자의 갑옷이 나왔습니다.

망자의 갑옷은 체력 600 방어력 55와 고유지속 효과인 전함(이동시 스텍 상승, 스텍 상승시 이동속도 상승. 공격시 스텍 소모하여 추가데미지, 100스텍시 추가데미지 2배&1초간 75% 슬로우) 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갱플랭크의 깡q에도 터지기에 말렛을 대체하기에 용이할 뿐만 아니라, 화약통 폭파시 스텍이 소모되지 않기에 망자의 갑옷 60+트포의 격분 60+ 화약통 폭파 추가 이동속도 30%를 합치면 600에 가까운 이동속도로 날아다닐수 있습니다.

망자의 갑옷은 트포인피 이후에 올려줍니다.

 

멜모셔스는 갈만한 마방탬을 찾다가 나온 아이탬입니다.

멜모셔스는 자신의 체력이 낮아질수록 공격력이 높아지며, 체력이 30% 이하일때 마뎀실드가 나와줘서 잃은체력의 %로 회복하는 갱플랭크에게 아슬아슬한 체력관리를 도와주는 아이탬입니다. 상대가 ap가 없을시 피바라기로 갈아타주면 됩니다.

 

 

 

 

비 추천 아이탬

 

(굶주린 히드라 (근접))  화약통은 기본적으로 히드라 효과를 내장하고 있으며, 피바라기와는 가격 차이가 200골드밖에 안나는데 피바라기가 공격력은 5가 높고 생명력 흡수는 8%나 높습니다.

거기에 피바라기엔 실드가 있어서 생존력 또한 높습니다.

히드라의 광역 공격이 화약통을 통한 은화 수급에 다소 도움이 될 지 모르나, 빠르게 트포를 뽑는것이 장기적으로은 더 이득이고, 실제로 벌어들이는 은화량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쓸 이유가 없습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갱플랭크에게 완벽한 상위탬인 망자의 갑옷이 나왔습니다. 망자의 갑옷을 올려줍시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화약통은 60% 방관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설령 상대에 물방을 떡칠한 퓨어탱커가 있다고 한들 갱플랭크의 패시브는 트루데미지입니다. 패시브를 적절히 활용하면 아무리 퓨어탱커라도 잡을 수 있습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르
여태까지 만난 탑솔 챔프중 가장 까다로웠던 챔프는 나르입니다.
기본공격이 원거리라서 화약통을 부수기 좋으며, 뛰어난 도주기가 있어서 화약통을 명중시키더라도 도망을 잘 가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빠르게 트포를 뽑아 준 뒤 라인푸쉬와 견제를 같이 해 주면 상대할만 합니다. 트포 이전에는 상당히 힘들고, 갱을 불러도 따기 힘듭니다.
최대한 버텨줍시다.
블라디미르
블라디도 기본공격이 원거리에다 웅덩이로 화약통을 회피하기 쉽기에 다소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라인전 한정으로는 나르보다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나르처럼 트포가 나온 이후엔 갱플랭크의 푸쉬력이 대폭 증가하기에 상대하기 쉬워집니다. 빨리 트포를 뽑아주고 버텨줍시다.
케일
라인케일이 힘들다는것이 아니라 대치상황에서 가장 까다로운 챔프가 케일입니다.
케일의 기본공격은 원거리인데 투사체가 없는 즉발공격이라 체력이 1인 화약통을 깨기 매우 쉽습니다.
화약통의 체력을 계산하여 칼같이 연계하여 터트려줍시다.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마오카이
마오카이같은 딜 약한 퓨어탱커 챔프들은 갱플랭크로 상대하기 쉽습니다
갱플랭크의 화약통 데미지는 방관 60%을 내장하고 있기에 퓨어탱커 상대로도 엄청난 데미지를 넣어줄수 있으며, 패시브는 1.2 추가AD나 되는 트루데미지이기에 마오카이가 궁을 키든 방템을 떡칠하든간에 상당한 데미지를 넣어줄 수 있습니다.

비젼강타를 쓰는거마다 맞아주지 않는다면 쉽게 이길수 있을 것입니다.
신지드
리메이크되고 가장 상대하기 쉬워진 챔프는 신지드입니다.
화약통은 적의 무빙을 강제하기 때문에 신지드같은 자신이 움직인 뒤 그 자취에 데미지를 주는 챔프에게 엄청난 효율을 보입니다. 라인전에서 CS하나하나 허락받으며 먹게 만들어버릴수 있습니다. 신지드가 탱탬을 두르던간에 화약통의 %방관과 패시브 트루데미지로 걸레짝을 만들어버릴수도 있고요
나서스
리메이크 되고 화약통이 상대의 무빙을 강제하기에 근거리 미니언이나 대포 미니언 옆에 화약통을 설치해 주면 나서스가 스텍을 못쌓게 만들 수 있으며, 60%방관이기에 방어력을 얼마나 떡칠하더라도 화약통을 아프게 박을수 있고, 패시브도 트루데미지라서 강력한 데미지를 넣어 견제할수 있습니다.
화약통을 재깍재깍 터트려서 나서스를 디나이해 줍시다.

추가 공략 Etc

 

갱플랭크 1랩정글 클리어 팁



화약통을 이런 식으로 배치해줍니다.

1 2 3 순서대로 화약통을 설치하며, 1번 화약통은 58초에, 2번 화약통은 1번을 설치한지 5초 뒤에, 3번 화약통은 2번 화약통을 설치한지 5초 뒤에 설치해줍니다.


정글몹이 나온다면 망령 큰몹에 평타를 넣어주고, 화약통을 터트려 광역 데미지를 준 뒤 다시 패시브가 적용된 평타를 망령 큰몹에 넣습니다.

재충전된 화약통을 2번 화약통에 연결되고 망령캠프 내 망령들이 닿도록 설치한 뒤 2번 화약통을 폭파합니다.

다시 패시브가 적용된 평타를 망령 큰몹에 넣습니다.

이번엔 3번 화약통과 망령캠프 내 망령들이 닿도록 다시 화약통을 설치해주고, 3번 화약통을 폭파합니다.

3번 화약통을 폭파할때 망령 작은몹들이 전부 죽으며, 이후 혼자남은 망령 큰몹을 처리하면 됩니다.

이렇게 처리하고 귀환하면 160원이 약간 넘게 모이며, 170원쯤이 되었을때 탑 타워에 텔레포트를 사용하고 포션을 산다면 가지고있던 체력포션 하나를 포함하여 도란검 3체포 3마포를 가지고 2랩으로 라인전을 할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갱플랭크의 초반은 매우 크게 바뀌었습니다.

갱플의 기본스텟이 다소 너프를 받았고, 항상 적용되는 슬로우+도트뎀 패시브에서 15초마다 도트 트루뎀+이속증가로 바뀜에 따라 초반 전투력이 하락하였습니다.

이전처럼 1랩패왕이라고 싸우다간 상대에서 킬을 주기 십상이니 적당히 사리면서 트포가 나오고 13랩을 찍을 때까지는 Q와 화약통으로 막타를 챙겨주고 딜교를 회피해 줍시다.

중반 운영법

 트포가 나오고 13랩이 찍힌 이후엔 굉장히 강력해집니다. 라인도 손쉽게 밀 수 있으며, 자신 근처 혹은 뒤에 화약통을 설치한 뒤 상대 방향으로 툭툭 연결시켜 사거리를 확보한 뒤 Q로 이전에 깔아둔 화약통을 터트려 매우 길고 넓은 범위에 굉장히 강력한 포킹을 할 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아이탬이 트포인피 요우무 즉 3코어가 나온 이후에는 그야말로 괴멸적인 광역 데미지를 한타때 넣을수 있습니다.

 

화약통을 4개정도 서로 연결되도록 깔아주고, 터트리면 적 전체에 60% 방관이 적용되는 1500데미지를 넣어버릴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꿈도 못꾸던 광역 데미지를 이젠 갱플로 적에게 가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갱플랭크는 리메이크 후 스플릿 푸셔로 활동을 하다 한타가 벌어지면 궁극기를 뿌린 뒤 텔을 타고 와서 화약통을 툭툭툭 깔고 Q로 광역 데미지를 가하는 플레이를 해 주면 됩니다.

갱플랭크의 바뀐 패시브는 타워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무시무시한 속도로 철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타워를 철거할때 패시브로 밀겠답시고 화약통을 낭비한다면 도망이나 한타참여시 애로사항이 발생할수 있으므로 3개정도는 보관을 해 줍시다.

 


 

화약통 딜 교환 방법


이런식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미리 화약통을 배치해 두고, 이를 이용하여 패시브를 지속적으로 초기화시켜주며 딜 교환을 하면 됩니다

화약통 폭파 팁

화약통은 7랩,13랩때 체력이 줄어드는속도가 빨라지는데, 7랩에선 화약통의 체력이 2일때 화약통의 타이머가 4시30분 위치일떄 최대사거리에서 협상을 발사하면 화약통 체력이 1이됨과 동시에 폭파하며, 13랩때에는 체력이 2일때 타이머가 3시 위치에서 최대사거리 협상을 발사하면 화약통이 폭파됩니다. 7랩 이전에는 그냥 화약통 체력이 1이된걸 확인하고 폭파시키기 바랍니다.

 

화약통 폭파에는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EEQ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추가적인 영상은 없습니다.

 

EQE는 기본적인 상대 회피불능의 폭파 방식입니다.



화약통을 설치 직후에 폭파시켜서 상대가 회피 불가능하게 만듭니다. 라인전에서 부쉬에 설치하고 이걸로 견제를 하면 아주 좋습니다.

 

EEQE는 EEQ와 EQE를 합친  콤보로서 상대가 화약통 폭파에 반응하기 힘들게 하면서, 실패 리스크를 낮춰주고 멀리까지 타격가능한 콤보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EQEE는 갱플랭크의 궁극의 화약통 폭파 콤보입니다. 이를 마스터한다면 대치 국면에서 상대 딜러진까지 사거리에 넣는 회피불가능의 화약통 폭파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난이도는 굉장히 높기 때문에 충분히 숙련되지 않았다면 그냥 EEQE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화약통 소모가 크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 대응법 작성중입니다. 안 나온 챔피언은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챔피언별 상대법중 가장 중요한것은 화약통을 내가 터트릴것입니다.

터트리는 반응속도가 느려서 상대에게 10G씩 헌납해 준다면 갱플랭크는 리메이크 이후로는 어떤 챔프라도 이길수 없습니다. 하지만 모든 화약통을 잘 터트리고 다른 화약통과 연계하여 터트려준다면 대부분의 적 상대로 우위를 가져갈수 있도록 해 줍니다. 반드시 화약통을 잘 터트려주기 바랍니다.

 

 

Garen(가렌) 가렌은 아주 쉬운 상대입니다.

돌진기도 없으며, 기본공격도 근접입니다. 화약통을 근접미니언 위치에 설치해준다면 가렌은 화약통에 맞아서 손해를 보고 미니언을 먹게 됩니다. 만일 미니언을 안 먹으려 온다면 화약통을 연장시켜 폭파해주면 되고요. 그리고 화약통에 맞아서 슬로우가 걸린 가렌에게 달려가서 패시브가 묻은 평타 한대 넣어주고 다시 뒤로 빠지는 형식의 지속적인 딜 교환을 해 주면 됩니다. 가렌이 튼튼하다고는 하지만 갱플랭크의 화약통은 방어관통 60%를 가지고 있기에 아무리 방어 아이탬을 둘러도 아프며, 패시브는 높은 데미지의 트루뎀이기에 가렌에게 딜 교환시 손해를 강요하여 나중에는 킬까지 노려볼수 있습니다.




Gnar(나르)나르는 기본공격이 원거리이기에 상당히 난해한 상대입니다. 심지어 뛰어난 도주기도 있어서 킬각을 잡고 들어가면 잽싸게 도망가는 짜증나는 챔프입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나르의 사거리가 닿지 않는 곳에서 화약통을 설치하고, 연장폭파를 통하여 견제와 라인푸쉬를 동시에 해 줘야 합니다. 나르상대로 라인이 당겨진다면 타워밑에서 미니언 막타를 주워먹으며 지속적인 견제를 당하여 말려버릴수가 있습니다. 트포가 나오기 이전에는 매우 힘든 상대이나 트포가 나온 이후엔 라인푸쉬력이 나르보다 더 좋아지기 때문에 그럭저럭 상대해볼수 있습니다.



Nasus(나서스) 나서스는 리메이크 이후 상대하기 쉬워젔습니다. 리메이크 이전에는 갱플랭크가 나서스의 유지력을 넘어서기가 힘들었으나, 리메이크 이후에는 높아진 데미지 딜링 능력과, 방관 60%, 그리고 트루데미지로 모든 코어 아이탬이 방어 아이탬인 나서스를 상대하기 매우 쉬워졌습니다. 가렌과 같이 근접미니언 위치에 화약통을 설치해 준다면 나서스는 스텍을 쌓기 힘들게 만들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타 페이즈에서도 나서스는 갱플랭크의 화약통 80% 슬로우때문에 한타력도 대폭 낮춰버릴수 있습니다.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도 리메이크 이후 상대하기 쉬워졌습니다. 이전에는 혀어어어업상의 사거리가 다리우스의 포확 사거리에 걸릴 정도라 q로 막타를 챙기기도 어려웠었는데, 이젠 화약통의 폭발 범위가 있기에 다리우스의 모든 스킬이 갱플의 화약통 사거리보다 짧게 되었고, 이를 통하여 지속적인 딜 교환 이득을 보아 라인전을 쉽게 풀어갈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챔프와는 다르게 킬각이 아닌 한 패시브 평타를 다리우스에게 사용하는것은 역관광의 계기가 될 수 있으니 절대로 포획 사거리를 내 주지 않기 바랍니다.



Ryze(라이즈)아직 만나본적이 없습니다. 차후 추가하겠습니다


Rumble(럼블)럼블은 리메이크 이후 상대하기 쉬워졌습니다. 갱플랭크가 럼블과의 라인전이 힘들던 이유는 갱플랭크와 럼블과의 푸쉬력 차이에 있었는데, 이젠 갱플랭크의 푸쉬력이 좋아짐으로서 타워까지 라인이 밀려 화염방사기와 작살 짤짤이을 당하는 경우가 줄어들었습니다. 럼블도 기본공격이 근거리이기에 화약통 배치를 통하여 상대의 이동가능한 범위를 좁혀 압박을 할 수 있으며, 화약통 연계를 통하여 딜 교환 이득을 보았다면 킬까지 노려볼수 있습니다.




Renekton(레넥톤)레넥톤은 리메이크 이전보다 상대하기 어려워진 챔프입니다. 2단돌진기가 있어서 돌진기 들어가는 모션을 보고 화약통을 폭발시키지 않으면 화약통이 빗나가기 쉽고, 갱플랭크의 패시브가 바뀜에 따라 화약통 견제를 잘 해두지 않는다면 1대1 맞다이로는 이기기 힘들어졌습니다. 하지만 화약통을 통하여 레넥톤의 진입을 막아주고, e-w 각만 내주지 않는다면 라인전에서 갱플랭크가 레넥톤에 따일 일은 거의 없으니 반반파밍을 노리시면 됩니다. 한타는 갱플이 레넥톤보다 좋기 때문이죠



Rengar(렝가)렝가는 리메이크 이전보다 상대하기 어려워졌습니다. 패시브로 인한 부쉬 도약은 화약통을 파괴하기 쉽기에 도약 모션과 방향을 보고 화약통을 폭발시켜야 하며, 렝가가 부쉬를 먼저 선점한다면, 부쉬에서 시작되는 화약통 연계를 사용하기 힘들어집니다. 부쉬를 먼저 선점하던가, 와드라도 박아서 렝가의 위치를 상시 파악해줘야 합니다. 상대가 탱렝가라면 그래도 상대하기 쉽지만 딜렝가라면 기본스텟과 귤이 너프되어 생존력이 다소 줄어들은 갱플은 한순간에 죽을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Riven(리븐) 리븐은 리메이크 후에 상대하기 쉬워졌습니다. 아무리 리븐이 4단돌진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갱플랭크가 들어오는 리븐에 화약통을 명중시켜 높은 슬로우를 주고 이속증가 30% 버프를 받고 뒤로 빠지면 리븐으로는 갱플랭크를 잡기 힘들며, 리븐이 만일 q3타를 모두 달라붙는데 사용하였다면 바뀐 갱플로도 리븐과의 맞다이를 이길수 있습니다. 하지만 리븐이 궁과 점멸이 있는 타이밍에는 조심해야 합니다. 리븐이 용맹-점멸-스턴의 연계로 들어와 한순간에 죽어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타이밍에는 화약통을 서로 연계되지 않도록 적절히 배치하여 귤-점멸-화약통폭파-화약통폭파의 연속 이동속도 증가 버프를 통하여 도망치는걸 노려보던가, 아니면 그냥 탈진을 들어서 들어온 리븐을 역관광내도 됩니다.



Maokai(마오카이)마오카이는 리메이크 이후 상대하기 쉬워졌습니다. 마오카이같은 퓨어탱커류 챔프들에게 화약통 데미지와 패시브 데미지는 확실한 유효타가 될 수 있으며, 바뀐 패시브 데미지는 고정 데미지이기에 궁 킨 마오카이에게도 아프게 박힙니다. 갱플랭크의 푸쉬력도 상승하였기에, 이전처럼 라인이 타워까지 밀리고 묘묙 짤짤이를 당하는 일도 사라졌습니다. 라인전에서 생각없이 무빙하다 비젼강타를 수차례 얻어맞지 않는 한 갱플랭크로 라인전을 이길 수 있을 것 입니다.


Malphite(말파이트) 말파이트같은 퓨어탱커 탑솔러는 갱플랭크로 상대하기 쉽습니다. 모든 코어 아이탬이 방어 아이탬인 마오카이는 화약통이 가진 % 방어 관통과 패시브 트루 데미지에 많은 피해를 입기 때문이지요. 화약통을 통하여 미니언 막타를 방해해 주고, 상황이 나올때마다 패시브가 섞인 평타를 넣어 줍시다.

 

Dr. Mundo(문도 박사)만난적이 없습니다. 추후 추가하겠습니다.

 

Volibear(볼리베어) 볼리베어는 리메이크 이전보다 상당히 상대하기 쉬워졌습니다. 볼리베어는 원거리 견제능력이 전무하고, 돌진기도 이속증가형식이기에 화약통으로 인한 슬로우와 이속증가 버프를 통하여 거리를 안내주고 일방적으로 때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볼리베어도 다리우스처럼 다가가서 평타를 넣는건 자살행위이니 패시브는 도주시 이속증가용으로만 사용합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는 상대하기 까다로은 탑챔프입니다. 여타 원거리 견제능력이 있는 탑챔프들과는 다르게 블라디는 자체 체력수급력이 상당해서 화약통으로 인한 데미지를 어느정도 상쇄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블라디를 라인전에서 상대하려면 화약통을 연계하여 폭파시켜 한순간에 잡아내던가, 트포를 뽑아 라인을 빠르게 밀어버려서 딜 교환을 회피해야 합니다.

 

Poppy(뽀삐) 만나본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스킬 구성상 뽀삐의 패시브는 갱플랭크의 트루뎀 패시브를 막지 못하며, 라인유지력이 약한 뽀삐의 특성상 화약통을 한대라도 맞는다면 그 손해를 복구하긴 힘들것입니다.

 

Sion(사이온)사이온같은 퓨어탱커 챔프는 상대하기 쉽습니다. 화약통을 통한 지역 장악으로 사이온의 cs파밍을 방해할 수 있으며, 패시브로 인한 데미지는 상당히 아프게 박힙니다. 화약통으로 지역을 장악하여 cs파밍을 방해하고, 스택 쌓는걸 최대한 방해해 줍시다.

 

Shen(쉔) 쉔은 상대하기 아주 쉽습니다. 쉔도 딜 약한 퓨어탱커 챔프이기에 화약통과 패시브를 통한 지속적인 라인전 견제를 해 줄수 있으며, 갱플랭크의 화약통은 라인푸쉬력이 강력하기에 쉔이 함부로 궁을 타지 못하도록 압박이 가능하며 라인 압박중인데 아래쪽에 교전이 일어난다면 갱플랭크는 궁을 뿌려주면 되고, 쉔이 만일 궁을 써서 지원을 간다면 갱플랭크는 궁극기+텔레포트로 따라가주면 됩니다.

 

Singed(신지드)리메이크 된 갱플랭크가 가장 상대하기 쉬워진 챔프인 신지드입니다. 신지드의 주력 스킬인 맹독의 자취는 갱플랭크의 화약통같은 지역 장악 스킬에 의하여 완벽하게 카운터 당하며, 돌진기가 없는 신지드의 특성상 화약통 뒤에 있는 갱플랭크를 어떻게 타격할 방법이 전무합니다. cs 디나이를 해 주고, 말려죽여 버립시다.

 

Akali(아칼리)상대하기 꽤 까다로운 상대인 아칼리 입니다. 아칼리는 예나 지금이나 한번 따이면 계속 따이게 되기 때문에 킬을 안 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인 경우 갱플랭크는 선트포 q선마 빌드가 가장 효율이 좋으나, vs 아칼리전의 경우 e선마 선 정령의형상 빌드도 고려해보고 있습니다. 아칼리가 갱플랭크를 딸 충분한 화력이 나오지 않는다면 화약통과 패시브의 고정 데미지를 통한 지속적인 딜 교환으로 이길수 있으니 무턱대고 공격 아이탬을 두르지 말고, 적당히 방어 아이탬을 섞어서 단단하게 가 줍시다.

 

Yasuo(야스오)리메이크 이전보단 상대하기 어려워졌으나, 그럭저럭 상대할 만한 야스오입니다. 예전 갱플랭크의 패시브가 3초간 도트데미지를 주던 시절에서는 야스오의 패시브를 갱플랭크의 패시브로 뽑아버리는것이 가능했는데 갱플랭크의 패시브가 바뀜으로 인하여 이젠 그것이 힘들어졌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야스오의 궁극기는 귤로 풀리며, 화약통의 연쇄폭발은 야스오의 장막으로 막을수 없기에 화약통을 이용하여 견제를 해 준다면 라인전을 우위로 가져갈 수 있을 것입니다.

 

Wukong(오공) 오공은 라인유지력이 악하기에 화약통으로 진입을 방해하고 지속적인 견제로 체력을 깎아준다면 cs와 경험치를 우세하게 먹을 수 있으며, 화약통은 폭파시 광역으로 피해를 입히기에 분신을 사용하던 말던 강력한 데미지를 먹여 줄 수 있습니다. 오공이 6랩을 찍은 이후에는 항상 궁극기를 염두에 두고 해야하며, 미리미리 자기 근처에 화약통을 설치해 두고, 오공이 근두운 급습-회전격으로 들어온다면 설치한 화약통을 폭파시켜 슬로우를 주고, 이동속도 증가 버프를 통하여 회전격의 사거리 밖으로 나가줍시다. 오공이 회전격을 통한 순간딜로 갱플을 잡아내는것에 실패한다면 귤로 체력을 회복하고 화약통과 패시브를 통하여 역 킬각까지 노려볼 수 있습니다.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는 칼날쇄도를 통한 연속적인 이동이 가능하기에 상대하기 다소 까다롭습니다. 그래서 화약통을 어느정도 멀리 설치해둔다면 파괴되기 쉬우니 자기 근처에 설치해 주고, 아군 미니언 근처에 화약통이 있다면, 칼날 쇄도 모션을 보고 바로 q를 날려줍시다. 바로바로 반응하여 q를 써 준다면, 이렐리아가 화약통을 터트리지 못하고 데미지만 받도록 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Zac(자크)자크같은 퓨어탱커 챔프는 상대하기 쉽습니다. 여타 퓨어탱커 챔프를 상대할때와 같이 화약통으로 지속적인 견제를 해 주며, 자크가 한번 죽어 패시브로 부활을 할 때, 모이는 지점에 화약통을 설치하여 한번에 터트려 준다면 깔끔하게 32골드+300골드를 벌어 줄 수 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34명

나도 한마디 (74)

  • 기부징징 | [답글] 잘보고 가요
  • 올라프짱짱 | [답글] 너프먹어도 강력한 갱플랭크
  • Carrying | [답글] E 방어무시가 60에서 45로바뀐다는데 그래도 좋겠죠?
  • 아이콘 Narranggae | 사실 예전이 과하게 좋았던거라 너프되도 여전히 좋을겁니다
  • Carrying | [답글] 요즘 갱플로꿀빨고있는유저인데 제가 템은 트포,인피,요우무,신발,말 피바,망자가는데 갱플은 우리팀에탱이없으면 안좋은픽인가요? 아니면 우리팀에 탱이없어도 적이 암살자조합이아니면 픽해도될까요? 탑은거의탱챔이가는지라궁금하네요..
  • 아이콘 Narranggae | 상관 없습니다. 상대가 탱커면 탱커에게 방관딜과 트루뎀을 박아주면 되고, 상대가 암살자면 일격에 반피를 까버리면 되거든요 그리고 망갑+피바정도면 귤로 적당한 탱킹도 가능합니다
  • 아이콘 Narranggae | 지금 갱플은 정말로 막강해서 조합 무시하고 픽박아도 화약통 잘 터트릴줄만 알면 이길수 있어요
  • 크로스92 | [답글] 리메전 700넘게한 갱플유저로서 화약통 활약에 따라 게임의 판도가 많이 달라지네요 리메전 힘들었던 쉔 상대로 이젠 질래야 질수없을 정도로 압살이 가능해졌지만 블라디나 리산같은 챔프들 상대론 꽤 힘들더라구요
  • 크로스92 | 그리고 예전같이 트포 스태틱 빌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같은 경우에 초기에는 트포 인피 빌드를 애용하다가 없어진 슬로우가 너무 적응이 안되서 왕룬에 이속 3퍼와 트포 스태틱 빌드를 써보니깐 확실히 승률이 높아지더라구요 화약통에 스테틱 마뎀이 안들어가긴 하지만 이속이나 화약통 딜로스가 있을 때 스테틱이 먼가 커버가 되더라고요
  • 아이콘 Narranggae | 전 트포인피후 바로 망갑빌드를 타는 편 입니다.
    트포스태틱은 깡q데미지는 잘 올려주지만 라인클리어에는 시간이 지나 원거리 미니언이 깡q에 안죽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고, 크리탬은 화약통과 시너지도 있고, 순간적으로 이속부스트를 줘서 패시브활용이 용이해지는 요우무가 더 나은거같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스태틱을 가더라도 플레이스타일상 요우무보다 나을수는 있고요.
    망자의갑옷이 본섭에 올라온 뒤로는 이동속도에 대한 부족함은 그다지 느껴지지는 않은거 같습니다.
  • 아이콘 Narranggae | 개인적으로 블라디나 리산드라같은 적 상대시 오히려 이전보다 쉬워진것도 같습니다. 일단 갱플이 라인푸쉬력이 대폭 늘어나서 타워까지 라인이 밀려 짤짤이를 맞던 상황이 줄어들었고, 순간적인 화약통 연계를 통하여 킬각을 보기 쉬워진거 같거든요
  • 화약통냄세 | [답글] 갱플랭크 너무 좋내요 좋은공략 정말 감사합니다~
  • 아이콘 Narranggae | 감사합니다
  • 아이콘 Lovely롤롤 | [답글] 아이템 굳이 도란검안가도됩니다. 저는항상 롱소드3포로 고스트먹고올라가는데요 포션안들고 잡을수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탐망의 하위템이기도하고 고스트먹으면 롱소드5빨포3마포로 라인전을 시작할수있기때문에 라인유지력은 밀리지않는다고봅니다
  • 아이콘 Narranggae | 도란검의 스탯이 초반에 다소 약해진 갱플랭크의 능력을 보완해줍니다 전 개인적으로 도란검이 나은거같더군요
  • 아이콘 Narranggae | 그리고 도란검을 들고 가서 정글몹을 먹어도 도란검 7포션이 가능하기에 롱소드보다 그다지 유지력이 밀리지 않습니다
  • 아트루스 | [답글] eqe신경쓰면 더 안되는거 같음 ㅋㅋㅋㅋ
    걍 eeq해야지 ㅎ
  • 아이콘 Narranggae | eqe는 저도 라인전단계에서 부쉬 화약통 기습폭파 아니면 별로 사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하지만 eeqe는 거의 항상 성공하기에 자주 사용하고요
  • 꿈속나라홍삼 | [답글] 확실히 레넥으로는 갱플 껌이더군요 초반에 약하지만 후반에 패왕이라고 하셨는데 40분후에 트포+인피+방템하나 3코어 뜬 갱플상대로 3코어 레넥으로 개박살냈습니다 ㅎ;; 그리고 q로 술통파괴할때 의외로 판정이 안좋아요! 그거 참고하셔야됩니다 근접챔프 특히 레넥같이 평타선딜이 짧은 챔프들 상대로는 1피 술통에 협상넣기전에 평타로 먼저 터집니다.그거 해결못하면 레넥상대로 갱플은 죽어도 못이길듯해요 레넥이 정신차리고 술통만 다깨면 말이죠 ㅋ
  • 아이콘 Narranggae | 음 화약통 폭파부분은 아마 못하는 갱플을 만나신듯 하네요
    레넥이 무지비한 포식자로 평타사거리를 늘리거나 자르고 토막내리고 돌진하여 붙지 않는한 레넥이 걸어서 화약통 범위 안으로 들어와야 하기 때문에 화약통 폭파 우선권은 갱플에게 있습니다
  • 크로스92 | 음... 아마 굉장히 미숙한 갱플 유저를 만나신거같네요 화약통 폭파 메커니즘 자체가 피1칸 화약통에 새로운 화약통을 이어서 연쇄폭파시키는건데 피1칸 화약통 만으로 딜교하는 갱플은...
  • 으러부터라 | [답글] 어제자 패치로 q사거리가 줄어들어서 eqee가 안되던데 저만그런건가요?
  • 아이콘 Narranggae | q사거리는 변화 없습니다.
    화약통 히트박스 크기가 줄었지요
  • 카즈넘 | [답글] 답글감사합니다 그럼하나더질문드릴게요 eqe콤보나 eqee콤보의시작은 협상발사할때 최대사거리에서 발사해서시작해야되는거죠?
  • 아이콘 Narranggae | 네 최대사거리요
  • 카즈넘 | [답글] 저기질문이잇는데 eqe 나 eqee 콤보요.. 그거 항상최대사거리에서 쏴야지 폭탄연계가되던데...교전이나 상대방과딜교시 항상화약통하고 최대사거리 유지하는게쉬운것도아니고 화약통하고 조금만가까워도 q날리고 바로 화약통연계되게끔 설치해도안터지는게 대부분이더라고요 그리고 하나더질문드리는데 룬셋팅에 인장이요 성체 성방 5개 4개 섞어서 세팅한건가요 아님 둘중하나 9개취향대로박으라는말이신가요;
  • 아이콘 Narranggae | 인장은 취향것 쓰세요
  • 아이콘 Narranggae | 라인전 eqe의 경우 미리 부쉬에 깔아둔 화약통으로 연계를 하면 생각보다 쉽게 사용 가능합니다.
    대치구도 eqe의 경우에는 화약통 사거리를 감으로 맞추거나 협상 사거리 밖에 화약통을 설치해 두었다가 화약통에 접근하면서 eqe를 사용하면 됩니다
  • Simsimhada | [답글] Eqee콤보는 될거라고 생각도 못햇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아이콘 귤팟 | [답글] 삭제된 댓글입니다.
  • 아이콘 Narranggae | 음 팁이랄건 딱히 없고 마우스 감도를 높여서 커서 이동속도를 빠르게 하고, 커서를 이동하면서 스마트키로 ee연타를 하는 방법 외에는 딱히 없네요
  • Dohyun012 | [답글] 문제는 갱플이 죽어버렸죠ㅋ
  • Dohyun012 | [답글] 문제는 갱플이 죽어버렸죠ㅋ
  • 아이콘 Narranggae | ㅠㅠ
  • 십자기사단 | [답글] 굿굿
  • 아이콘 탄산파이야 | [답글] 아 화약통이지 ㅋㅋ
  • 아이콘 탄산파이야 | [답글] 와 상자 지리네요;;; 라이즈 상대로는 6렙 여눈 이 후 헬일겁니다... 엑셀주고갈게요
  • 워윅임 | [답글] 라이즈 극혐입니다 e는 원거리로 부수고 2중속박 이라 귤도 소용이없고; 갱플 모르는 라이즈라면 모를까 바뀐 갱플 몇판 해본 라이즈는 답없음
  • Tom17 | [답글] eqe 저만 안되나요 ㅠㅠ
  • 아이콘 Narranggae | Eqe는 난이도가 상당한 콤보입니다
    E를 q로 최대사거리에서 폭파해보세요
    총알이 날아가는 도중 화약통이 깔려야 해서 최대사거리가 아니면 힘듭니다
  • Tom17 | 감사합니다! 그렇게하니깐 되네여
  • 화나낌 | [답글] 폭탄대미지중첩안되는데어떻게1500이란딜이나오죠..?6무대가도그건안나오지않나
  • 아이콘 Narranggae | 방탬생략 피바까지 가는 올딜템 테크 가면 1500정도 나옵니다
    뭐 성능을 위한 과장이 있긴 한데 아예 안나오는건 아닙니다
  • 아이콘 Narranggae | 대충 피바까지 올리는 빌드 나오면 갱플랭크의 공격력이 400이 넘는데 400이라 치면
    (400+120)*2.5+트포200+화약통200
    1700인데 여기에 방관 60%가 묻어서 광역으로 터지면 딜러진에겐 한 1500 박히게 되는거죠
  • 아이콘 Berto | 공격력도 400 이상인데 400 으로 치고 트포뎀도 18 렙에 220 화약통뎀이 몇이더라 딱 200 이었나 계수 대충주고 해도 만렙풀템에 1700딜은 기본적으로 넘길꺼같은뎅 흠 영약포함하면 1800 정도 나올듯
  • So현 | [답글] 다리우스 포획이 갱선장님 귤로 씹히나여?
  • 아이콘 Narranggae | 아녀
  • 아이콘 엘룬LRune | [답글] 블라디 상대법좀 부탁드립니다
  • 아이콘 Narranggae | 연습 및 연구중입니다 차후 추가하겠습니다
  • 아트루스 | 블라디 원거리라 폭탄 겁나 잘부숨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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