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 그라가스 개인저장용

20 / 23 | 과학왕 | 댓글: 5개 | 조회: 25,399 |
[다이아] OP 정글 그라가스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074

이 엑셀런트 공략에서 룬특성을 좀더 효율적으로 박으면서 윗 필자가 지향하는 탱커 그라가스에 최대한 맟춰보고자 함.
Runes
  • 상급 방어력 표식
    방어 +0.91
    X 9
  • 상급 체력 인장
    체력 +8
    X 9
  • 상급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문양
    레벨당 쿨감소 -0.092%
    X 9
  • 상급 주문력 정수
    주문력 +4.95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8.19
  • 체력
    +72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마스터리를 오펜으로 가져가서

빨강마관보다 좀더 범용성있는 퍼센트마관을 대체물로 더 적은비용으로 챔피언용으로 가져가고,

정글은 마관영향이없으니 성능좋은 빨강방어룬


패시브 활용을 인내심-숨돌리기 특성으로 가져가는 게 아니기때문에

노랑에 체력을 풀로 박아서 다른 방법으로 패시브를 극대화


파랑은

쿨타임 감소를 가져가서 체력퍼뎀을 주는 그라가스의 W스킬 및 깡뎀 좋은 스킬들을 빠르게 돌려

패시브를 극대화하며, 정글속도도 개선하는 공수양면을 상호보완

고정 6 성장 3 /고정 9/ 성장 6 성마젠3/ 고정6 성마젠3 /성장 6 성마저3/ 고정 6 성마저 3

이렇게 6개 옵션이 있음.


왕룬은 효율 좋은 고정 주문력.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0
4
0
1
3
3
0
0
1
1
3
0
0
책략
2
0
0
2
1
3
0
0
1
0
0
0
0
0
결의
0
0
0
0
0
0
0
0
0
0
0
0
0
위처럼 세팅하면 오펜스 최고 마스터리를 가져갈 수 있음. 그래서 정글 및 갱킹효율도 더 좋고, 탱효율도 나쁘지 않다고 봄.

윗 공략에서 잃어버리는 점들 중 두드러진 건 결국 신속 및 억압 정도밖에 없게됨.


+2 마방 +2 방어는 아이템으로 보완 가능하고 숨돌리기는 이미 쿨감이랑 노랑체력으로 보완했음.
더 필요하면 정령갑을 가면 됨.


그리고 쌍관 6퍼 피해량 증가 3퍼를 가져갈 수 있고 탱커로서 정글링/챔피언 상대로 유용하게 쓸 공격력도 들고갈 수 있음.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레벨에 쿨타임/대미지비율이 제일 좋은게 E이고 유틸성도 좋아서 E를 찍음,


그 다음 Q를 선마하면 쿨도 줄어들고, 정글 속도도 빠르고, 갱킹시 슬로우도 늘어나고 딜갱도 가능하니 Q


다음으로는 찍을때마다 쿨타임이 감소해서 정글링에 좋은 W, 마지막 접근기로 E를 마스터함.


어차피 E는 한개만 찍으면 쿨타임고정에 기절시간 고정임.

스킬 콤보

 W-E-Q

W-E-Q-R

스킬 활용 팁

 Q를 맟출 수 있다면 상관은 없는데, 그래도 E를 맟추고 쓰는게 적중률이 높음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탱커형
딜러형
<시작 아이템>은 아래 두 아이템의 절충형 리스트임. 룬마방을 올리지 않은 점을 감안해서 마방에 더 힘을 쏟는거임.


탱커형으로 갈 시에 퍼센트마관 다음 고정마관 30을 주기에 엑셀런트 먹은 공략의 고정마관 37과 사실상 비슷한 관통력을 더 적은 비용으로 가져감. (마방 60 가져가는 딜러에게는 33, 120 가져가는 탱커에게는 37)

올려놓은 마관을 이용하기 위해 태불망을 가져가는 것도 워모그만큼 좋은 것 같음.

딜러형으로 갈 시에는 풀마관 빌드를 올려줄 수도 있음. 마스터리와의 시너지도 살아남.



정글 아이템은 딜로갈 시 추적검을 올리는 게 더 나음. 정글 클리어속도가 포식자를 간 것 만큼 빨라진 상태니까,

CC는 충분하고 안 충분하고를 떠나서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거임

그렇지만 생존성을 생각한다면 경비대로 미니언강타쓰고 회복하고 살아나오는 것도 생각해봄직함.


마나수급 쿨감 생각하면 얼건은 고려해봄직하나 꽤 비싸기도 하고 체력이 없다는 단점도 있어서 패스.

그러나 적이 올 AD라면 정령갑 대신 얼건을 생각하면 될듯

+올 AD일 경우 어비셜 대신 가갑이나 존야도 생각해봄직 하다.


마관신 대신 기동력도 좋음.




패시브=탱킹이라고 생각하기에 쿨감에 초점을 맟추었음.

룬까지 생각하면 둘 다 쿨감 35-40% 맟추어 줄 수 있음. 40%일시

7/4/12(9)/80 에서 4.2/2.4/7.2(4.4)/38 가 됨.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머지 공략은 맨 위의 링크 건 공략글을 참고해도 될듯,

어디까지나 나는 룬마스터리에 공감을 못해서 내가 공략 팟을 뿐임.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23명

나도 한마디 (5)

  • 아이콘 공유조종사 | [답글] 호구라스 배드
  • 안에싸버려 | [답글] 이거 따라하면 브론즈급행열차
  • 그냥웃지용 | [답글] 해보니까 좋음 템선택도 꽤 잘하신듯

    감사합니다.
  • 아이콘 이뿌니뿌 | [답글] 욕먹을라 올렸노
  • 스낵면마싱쪄 | [답글] 똥같이 못쓰셔서 베드4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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