렝가는 꿀잼 챔프입니다.
극딜렝가는 거기서 더 꿀입니다.
후반에 궁으로 한명 짜르실때마다 스스로의 강함에 놀라서 희열을 느낍니다.
쿨감 40퍼의 극딜렝가로 재밌게 하시고 또한 이 공략도 비록 부족하지만 룬이나 스킬 중심으로 봐주시면 될듯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렝가 공략을 쓰게 된 렝가만 입니다.
사실 다른 분들 공략도 많은데 제 공략은 살짝 다르니 한번 봐보시고 재밌게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렝가 하면 이 룬 밖에 안씁니다.
상대가 ap든 ad든 오차피 극딜이기 때문에 상대 딜보다 제 딜이 우선입니다. 그래서 딜에 최적하된 이 룬을 씁니다.
탑이든 정글이든요.
기본적으로 룬은 21/9/0 만 씁니다.
위에 보시듯이, 오펜스쪽은 고정이구요, 단 약점 노출은 변경되서 양날의 검으로 바꾸셔도 상관없습니다.
정글렝가는 위에 그대로 하시면 되고 탑 렝가는 질긴 피부를 마법의 갑옷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탑은 진리의 점화 점멸
정글은 강타 점멸임다.
스킬은 R-Q-W-E 순으로 둘 다 선마입니다. 그런데 탑은 2렙때 강화 E를 써야할 때가 있기 때문에 상황 보셔서 2렙 때 E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스킬 콤보는 티아멧이 있을때 나오는데 티아멧을 1번이라 치면 기본적으로 궁쓰기전 5스텍을 쌓은 상태에서 강화 q를 장전해서 강화q-티아멧-Q(WE 동시에)-평타하시다가 다시 또 Q랑 강화 Q 돌리시면 됩니다.
정글 렝가의 경우 강화 E를 맞추셔야하는데 도약할 때 E를 맞추시면 한결 수월하게 맞출수 있습니다.
렝가의 기본은 첫 번째로 강화 스킬을 뭘 쓸지 입니다. 강화 Q는 맞딜을 할 때, 강화 E는 갱호응이나 갱킹일 때 쓸 떄인데 상황 판단을 잘하셔야 렝가가 늘 수 있습니다.
또한 정글렝가로 갱킹을 가실 때 강화 E를 어디서 던지면 방해없이 맞출 수 있을지 생각하시면서 들어가시면 한결 수월합니다. 미니언들이 없는 틈으로 들어간다 생각하시고 그 길따라 던지시면 성공할 수 있을겁니다. 만약 상대가 회피기가 있는 상태라면 그냥 도약으로 들어가셔서 한번 빠지면 그때 강화 e를 던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템 빌드는 탑부터 말씀드리면
상대가 ap가 쎄다 싶으시면 선 주문포식자 이후 티아멧, 그리고 몽둥이 가시고 쿨감신을 가주신 후에 요우무이후 히드라나 무대, 트포 중 돈 되는 대로 업글해주시면됩니다. 개인적으로 1400원 있으시면 히드라 바로가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그 이후 트포나 무대는 돈에 맞게 가주시면됩니다.
상대가 ap인데 약하거나 아니면 ad 일때는 돈이 875원 이상있을 떄는 티아멧으로 아니면 몽둥이로 가는데 어찌됐든 티아멧을 선으로 하는게 맞딜에서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선 티아멧' 뽑는걸 추천합니다.
정글렝가의 경우
마체테 이후 용사를 맞추시고 요우우 맞출 때 신발 맞추시면 됩니다. 단 신발은 이때 쿨감신이 아니라 기동신으로 올려주세요. 정글렝가에게 있어 기동신은 필수입니다. 왜냐하면 요우무이전에 궁 갱킹이 쉽지않기 떄문이죠. 따라서 기동신으로 가주시고 티아멧 이후는 탑 렝가와 동일하게 하시면 됩니다. 나중에는 신발을 공속이 부족하다 싶으시면 광전사, CC기가 많다 싶으시면 헤르메스를 가주시면 됩니다.
렝가는 꿀잼 챔프입니다.
극딜렝가는 거기서 더 꿀입니다.
후반에 궁으로 한명 짜르실때마다 스스로의 강함에 놀라서 희열을 느낍니다.
쿨감 40퍼의 극딜렝가로 재밌게 하시고 또한 이 공략도 비록 부족하지만 룬이나 스킬 중심으로 봐주시면 될듯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