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MadLife 쓰레쉬 공략

평가중 (4) | Capspace | 조회: 7,968 |
안녕하세요.

CJ Entus 소속 프로게이머,

MadLife 선수의 쓰레쉬 챔피언을 공략해볼까합니다.

시작에앞서 저는 매드라이프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매드라이프 선수의 플레이를 조사하고 연구하여

그의 플레이를 글로 적은 공략입니다. 
Runes
  • 상급 공격력 표식
    공격력 +0.95
    X 9
  • 상급 방어력 인장
    방어 +1
    X 4
  • 상급 체력 인장
    체력 +8
    X 5
  • 상급 치명타 확률 문양
    치명타율 +0.28%
    X 1
  • 상급 마법 저항력 문양
    마법 저항력 +1.34
    X 8
  • 상급 방어력 정수
    방어 +4.26
    X 2
  • 상급 공격력 정수
    공격력 +2.25
    X 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12.52
  • 체력
    +40
  • 치명타율
    +0.28%
  • 마법 저항력
    +10.72
실제 매드라이프 선수가 애용하는 룬입니다.

빨강과 정수 하나에 공격을 투자하여 평타딜을 극대화 하였고,

노랑에 체력을 +40 추가해줌으로써 탱킹력을 키워주며,

정수 두개와 나머지 노랑에 방어를 투자함으로써 조금더 견고하게 만들었습니다.

파랑에는 8개의 마법저항력, 나머지 하나엔 치명타 0.28% 확률의 룬을 넣었는데요.

이는 살짝 도박으로보입니다.

실제로 0.28%의 확률이면 당신이 SKY에 입학할 확률과 맞먹습니다.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0
0
0
0
0
0
0
0
0
0
0
0
0
책략
2
2
0
0
1
3
0
0
1
0
0
0
0
0
결의
1
3
2
1
3
0
1
3
0
0
1
1
1
룬쪽에서 탱킹능력을 극대화 시키고, 특성쪽에는 유틸에 투자한것으로보이고요.

쓰레쉬의 경우 마나소비가 없지않아 있는 챔피언이므로 명상 을 찍어준것으로 보이네요.

또한 장신구의 효과를 넓히기위해 정찰를 찍어준것으로 보입니다.

일반적인 0/9/21 유틸서폿 특성과 다를바없어보입니다.

요즘 0/15/15 특성이라던지 0/16/14 특성은 잘 사용하지않는것으로 연구되었습니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Exhaust(탈진)Flash(점멸)



Ignite(점화)Flash(점멸)


특성은 이 둘중 택1

서로 장단점이있습니다.

적에 피흡괴물 (Dr. Mundo(문도 박사)Tryndamere(트린다미어)Fiddlesticks(피들스틱) 등등 )

좀비같은 친구들이 있을때 점화를 들어주는것으로 연구되었습니다.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특별한점이라면 Death Sentence(사형 선고) 선마를 한다는점입니다.


갱킹을 왔을때 Death Sentence(사형 선고)스킬 적중시엔 두번정도 사용할수있으므로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한것으로 보이고요.


그 외에도 소규모한타에서 Flay(사슬 채찍) 보단 Death Sentence(사형 선고)의 영향력이 큰것으로 연구되었습니다.



스킬콤보는 워낙 잘들아시니..

뒤에 첨부된 영상 보시면서 따라하시면 좋을것같네요.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경계
    공격 - [대미지]



  • 예언자의 렌즈
    기타 - [사용 아이템]

  • 미카엘의 축복
    방어 - [체력]
  • 란두인의 예언
    방어 - [체력]
  •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방어 - [체력]

  • 강철의 영약
    방어 - [체력]
시야석을 구입하면 바로 (탐지용 렌즈 (장신구)) 이 장신구로 바꿔주시는게 중요한것으로 보이고요.

퀵실 가격이 싸지면서 많이 안구입할것같던 (미카엘의 도가니) 도가니도 요즘들어 자주 가주는것같습니다.

또 적의 조합에 따라 마방/방어 아이탬을 구입합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적에 공속기반, AD 딜러들이 많을때, 적에게 슬로우가 필요할때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고대유물 방패)를 팔고 후에 승천을 구입하는편.
적 조합이 들어오는 조합일때, 도주용, 아군 이니시에이터가 없을때 진입용 등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니시걸고 죽기 싫을때, 잘된판에 재미볼때, kda 올리고싶을때(산악 방벽) 아이탬 구입후 가엔을 올림.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솔라리펜던트는 적에 AP 딜러들이 많거나 장판형 챔피언을 카운터칠때 유리하다는 연구결과.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잔나
라인전은 상당히 힘듭니다. (쉴드때문)
또한 적이 사리는조합이라면.. 잔나만큼 성가신 챔피언도없어요.
블리츠크랭크
아직도 상위호환인지 하위호환인지 끝나지않는 논재에요.

개인적으로 블리츠가 더 유리한부분이 많은것같다고 판단됩니다.
모르가나
블랙쉴드때문에 조금 성가신편입니다.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쓰레쉬 E스킬때문에 레오나의 진입을 무효화시킬수있으니 쓰레쉬가 유리하다고 판단됩니다.
소나
소나는 초반 라인전에서 Q짤만 피하고 거리를 안내준다면 상대하기 쉬운편.
추가 공략 Etc

영상 두개로 추가공략과 스킬콤보를 정리하겠습니다.


또한 한가지만 명심해주세요.


쓰레쉬는 스킬적중률과 로밍이 중요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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