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fore starting - 시작하기 전에...
해당 공략글은 모바일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스크롤 압박이 클수있으니 양해부탁드려요!
#368AFF
Prologue - 프롤로그
유틸성을 강조한 한타형.
기존 AP암살자 에서 볼수없던 생존력.
한타가 지속될수록 빛을 발하는 존재감.
적의 스킬을 요리조리 피하는 여우.
+ 5.2 패치로 더욱더 날렵해진 움직임.
패치를 가장 효율적으로 적용한 템트리.
+점화->강타 로 스펠을 바꿀시
2개의 강타로 빠른 오브젝트 사냥.
궁극기+강타 연계로 오브젝트 스틸.
Kite+ing-Ahri 의 모든것!
5.2 Patch ... and?
Q-1. 5.2 패치로 아리가 하향 당한건가요?
A-1. 수치비교상 하향이 맞습니다.
사실 애초에 5.1 과 5.2 패치를 비교하면 안됩니다.
매혹에 20% 추가데미지가 없던시절
3.13 패치와 비교해야 합니다.
현혹의 구슬 (Q) ┐ 변화 없음
여우불 (W) ┐ (한 대상 최대데미지)3.13 이전: 80 /130 /180 /230 /280 +0.80 AP
5.1 이전: 64 /104 /144 /184 /224 +0.64 AP
5.2 이후: 80 /128 /187 /224 /272 +0.64 AP
네... 결국 0.14 AP 만큼 계수가 하향입니다.
매혹 (E) ┐3.13 이전: 60 /90 /120 /150 /180 +0.35 AP
5.1 이전: 위와같음 + 20% 추가 마법데미지
5.2 이후: 65 /95 /130 /165 /200 +0.50 AP
- 20% 추가 마법데미지
이것도 역시 하향입니다...
매혹은 데미지가 올라갔지만 20% 추가 마법데미지
가 매혹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닌 전체적인 마법피해
이기 때문에 매혹데미지만 올라가서는 안되죠...
혼령질주 (R) ┐3.13 이전: 85 /125 /165 +0.35 AP
5.1 이전: 70 /110 /150 +0.30 AP
5.2 이후: 위와 같음
궁극기 역시 매혹의 20% 데미지 삭제로 상향을
받았어야 하지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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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2. 그럼 결과적으로 하향이네요?
A-2. 상향,하향 를 떠나서 클래스가 달라진겁니다.
죽음불꽃손아귀 의 삭제 , 매혹의 증가데미지 삭제로
이전과 같은 폭발적인 데미지와 암살능력은 사라졌습니다.
단, 이부분은 암살자의 측면에서만 봤을때구요.
마법사 측면에서는 상당한 상향에 가깝습니다.
현혹의구슬(이하 구슬) 을 쓰는동안 이동속도가
약 65% 까지 올라갔다가 30%정도로 떨어집니다.
쿨타임감소 30% 기준으로 5초마다 약 1초간
이동속도가 증가 한다는것. (AP계의 칼리스타)
한타시 자유로운 포지셔닝으로 지속딜링!
이것이 마법사 챔피언의 강점이죠! (마치 라이즈 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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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3. 그래서 하향이냐고요!
A-3. 관점에 따라 다르지만 상향이 맞습니다.
빠르게 한명을 암살후 4:5 한타를 열어 승리하는 방식.
5:5 한타시 적보다 오랬동안 지속딜링으로 이기는 방식.
이 두가지 방식에따라 너프 혹은 버프냐로 결정됩니다.
하지만 말씀 드릴수있는건 한타지속력이 증가한 아리는
정말 강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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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4. 폭발적인 데미지도 없는데 왜 강력한거죠?
A-4. 바로 압도적인 유틸성이죠!
1.Mark - 표식
마법 관통력 or 방,마 관통력
대표적으로 2가지를 꼽을수 있으며,
평타모션,사용빈도 차이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1-1. 마법관통력
9개 모두 장착시 7.8의 마법관통력을 가집니다.
대부분 미드 챔피언의 마법 저항력이 40 정도로 가정할때
받는데미지 는 0.71% 여기서 마관룬 9개 장착시
상대방 마법저항력은 약 32 이므로
받는데미지 는 0.75% 약 4%정도 딜을 더넣을수 있습니다.
1-2. 방어구+마법 관통력
9개 모두 장창시 8.1의 방어구관통력 과 5.5의 마법관통력
을 가집니다.
워낙 평타모션이 좋은 아리 이기때문에 스킬 중간중간
평타를 섞어쓰고 평타견제 에도 영향을 줄수있습니다.
그리고 마법관통력 룬에 비해 2.3 정도 떨어지는데
상대방이 받는데미지는 1%정도 차이로 미미합니다.
IP가 허락하는데로 방어구+마법관통력 으로 세팅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2.Seal - 인장
인장은 상대가 극 AP가 아닌 이상 중반이후 한타를 위해
성장 방어룬 을 듭니다.
해당룬은 6레벨이후 고정방어룬 보다 효율을 보이며,
18레벨 에서 고정룬 보다 3배더 높은 수치가 높습니다.
무난한 라인전을 위해 마법저항력을 가줘야합니다.
3.Glyph - 문양
중반이후 생길 딜로스 방지를 위한 성장 주문력룬 입니다.
18레벨 30 정도의 주문력을 올려주는데요.
이 공략에서 추천하는 아이템빌드상
주문력 30은 꼭필요한 수치입니다.
혹은 문양 특성상 마법저항력이 효율이 좋기 때문에
선택하셔도 무방하나 유틸성을 강조한 아이템셋팅이라
딜로스가 생길수있습니다.
4.Quintessence - 정수
주문력 룬이 상당히 좋습니다.
성장 주문력은 11레벨 이후로 효율을 보이기 때문에
비추천합니다.
상대가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일 경우 로밍을 위한
이동속도룬 도 나쁘지않습니다.
일반적인 AP챔피언 특성입니다.
조금 다른점이 있다면
이 아닌
에 투자하는것? 약점노출 특성상 한타때 빛을 발하기 때문인데요.
매혹이니시,구슬 포킹을 이용한 한타기여도로 인해
약점노출에 투자합니다.
블루팀 일경우
를 들어 빠르게 블루를 먹으면서상대팀의 오브젝트 와 용 시도를 스틸.
라인전에서 빠르게 대포미니언을 사냥하면서
CS를 놓치지 않으며 빠르게 렙업 등등
개인이 아닌 팀을 위한 스펠을 들어줄수 있으며
레드팀 혹은 블루팀이여도 라인전을
압도 혹은 딜교환을 유리하게 하기 위한
.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