묫자리만 잘잡으면 하드 캐리! 히드라 사이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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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섭이 | 조회: 2,291 | 작성시간 02-06
히드라 사이온의 장점!
1.초강력 라인 푸쉬!
안그레도 강력한 사이온의 라인푸시력을 수배로 올려줍니다.
2.사망시 패시브와의 연계가 op!
사망시 공격속도와 흡혈율 100% 를 얻습니다.
히드라를 갔을 때 부족한점을 모두 매꾸어줍니다!
사망시 묫자리만 잘잡으면 하드 캐리가 나온다는 거죠!
룬 Runes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방어구 관통력
+10.17
마법 관통력
+5.58
방어
+9
마법 저항력
+27.054
공격력
+6.75
빨강룬 ㅡ
쌍관이 좋습니다. 히드라 사이온의 전략은 초반엔 e로 포킹을 하며
마법 방어력을 강요한 후 상대가 마법방어 아이템을 장비하면
그때부터 히드라 테크로 어이없는 딜을 넣는거죠.
노랑룬ㅡ
전 언제나 방어로 고정 합니다. 체력룬은 어짜피 패시브로 체력이 오르며
W로 인한 쉴드 증가를 보기엔 수치가 미미하기 때문이죠.
파랑룬ㅡ
고전적 탑솔 룬입니다. 상대가 초반부터 짤짤이 하는 ap 챔프라면
고정 마방이 낫겠지만 전 럼블이와도 성장 마방 씁니다.
왕룬ㅡ
리븐이 오는거 아닌 이상 전 고정 공격력 듭니다.
이번 패치로 미니언들의 방어력이 0이되어 방관은 cs먹는데
도움이 별로 안됩니다. 고로 왕룬으로 cs를 챙깁시다.
리븐이나 가렌이 온다면 고정 방어를 듭시다.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0
4
0
1
3
0
0
0
1
0
0
0
0
책략
2
2
2
0
1
3
0
1
1
3
1
0
0
1
결의
0
0
0
0
0
0
0
0
0
0
0
0
0
전 거의 이렇게 특성을 맞춥니다.
여기서 상대가 ap면 강건함을 몇개 빼고 회피술을 올립니다.

이 특성이 말이 많은데
사거리가 700정도 밖에안됩니다. 그렇지만 탱커인 특성상 상대 진영안으로 들어가야하는 사이온에겐 좋은 특성이죠
전 무조건 이렇게 듭니다.

이걸로 꾸준히 포킹을 하면 라인이 쭉 밀리면서 6렙쯤 되면 집가는 타이밍이 나옵니다. 이때 상대를 포탑으로 밀어놨으면 귀환 후 봇으로 걸어가 궁극기로 지원을 갑니다.
이때 궁극기의 최대 사거리는 궁극기에 마우스를 대면 나오니 확인해둡시다. 궁으로 로밍을 한 후
탑으로 텔로 귀환을 하거나 이득을 봤으면 정글러에게 용을 먹을 것을 오더한 후 귀환 하여 템을 사고 탑으로 가시면 됩니다.
W를 선으로 찍는 이유는 아레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킬 콤보
로 미니언 당구로 슬로우 후 맞았으면
키고
차징후 적당히 내려찍으며
를 터트리고 돌아가기.
스킬 활용 팁
사망시 한번 부활합니다. 부활한 동안 체력이 빠르게 감소되나
공격속도와 흡혈률 100% 그리고 히트당 체력 비례 물리데미지를 줍니다.
여기에 히드라를 가면? 묫자리만 잘잡으면 광역으로 진영파괴가됩니다.
이동속도가 1.5초 증가합니다.
부활하자마자 바로 쓰시는분들 있는데 그러진 마시고 애들이 좀 멀리 떨어지면 씁시다.
히드라 사이온의 목적은 자꾸 죽어서 패시브로 딜하는게 아닙니다.
상대가 시체 사이온을 무시하지 못하게 하여 팀이 받을 cc기를 한개라도 더 받아주는게 목적입니다.
히드라 사이온의 주무기입니다.
도끼를 들어 내려찍는 스킬인데 욕심 내서 풀차징 하시진 말고
슬로우에 걸린 녀석이나 궁에 맞은 애들한테 차징해서 씁시다.
차징도중 히드라를 발동해도 q가 끊어지지 않습니다.
1초 차징부터 에어본이 걸리는데 1초가 감으로는 잘 안느껴지죠.
그냥 도끼가 붉어지거나 범위가 붉게 물들면 스턴 차징상태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속 시간 동안엔 서머너 스펠을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다른 공략들 보면 w를 2번째 선마 하라는 분들이 많은데 전 별로...
W는 안그레도 마나 소모가 크고 마나 재생력이 낮은 사이온에게 큰 마나 소비를 주며 찍을때마다 얻는 것이
쉴드 25 와 데미지 25. 그리고 체력비례 마뎀 1%증가입니다.
쿨감도 없이 마나소모도 늘어납니다.
그러나 패시브 효과는 1렙부터 5렙까지 다 고정이고
자신 체력 비례 계수가 있기에 쉴드가 적다거나 하는일도 없으며
1레벨 부터 체력비례 10% 데미지면 굳이 스킬레벨을 안올려도 데미지가 좋아요.
Q나 r 차징중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터트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걸 왜 1렙에 찍냐는 분들은 아이템 부분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걸 선마 안하는 사이온은 거의 없을 정도로 강력한 라인전을 지원해주는 스킬입니다.
미니언을 밀쳐서 맞추면 데미지가 50% 나 늘어나는 일명 '당구'를 하게되죠.
여기서 알아두실점은 e 장풍을 그냥 맞으면 20% 의 방어 감소효과가 있습니다. 후반엔 미니언 당구 보단 그냥 방어 감소로 팀원에게 딜을 더 넣을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전 이거 무지 사랑해요.
사용법은 보통 두가지로 나눠집니다.
1.멀리서 달려와서 적에게 꽝 박기.
맞으면 대박이지만 안맞으면 사무륵... 여기서 사이온 처음하시는분들이 종종 실수하는게 안맞았는데 계속 달려가시는 분들 있어요.
R 다시 쓰면 멈춰져요. 이때 땅에 발을 구르며 광역 슬로우를 줍니다.
미니언에게는 박아도 안멈춥니다. 다만 자르반의 대격변 같은 지형지물에는 멈춥니다ㅠ달려갈때 w를 미리 차징해 두시고 적에게
박을때 쯤 w를 쓰시면 밴시를 벗길 수 있습니다.
2.w점멸 wr
말파 궁 같은 느낌으로 들어가는건데요. 전 상대가 밴시를 많이 둘르면 이렇게 씁니다. W로 광역으로 밴시를 뺌과 동시에 궁으로 쿵! 오히려 따지면 알리 점멸q같은 느낌이죠.
궁 지속시간 동안은 w 이외에 다른 스킬이나 서머너 스펠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도란의 반지
방어 - [체력]

망령의 두건
방어 - [체력]

장화
기타 - [장화]
비록 히드라를 간다고는 하나 사이온의 역활은 결국 탱커입니다.
딜욕심 부리지 마시고 템은 히드라 하나로 합시다.
극후반엔 히드라를 다시 파셔야합니다.
첫템을 보고 왜 (혹은 어떻게)저렇게 가지? 하신분들 있을겁니다.
하지만 사이온은 가능합니다.
먼저 상대의 조합을 보는거죠.
이후 상대가 인베올 조합이다 하면 인베 방지를 합니다.
이후 정글러에게 양해를 구한 후

를 찍고 새를 먹습니다.
이때 53초 쯤에 미리

를 발동 한 후 55초가 되자마자 터트립니다.
죽기직전에

가 한반 더 돌겁니다. 그럼 한번 더 터트리고 죽습니다.
그러면

의 효과로 모든 새를 다 잡고 2레벨이 됩니다. 그럼 이
돈으로 와드와 포션을 더 사는거죠. 강심장이신 분이라면 적정글로 가서
적 버프를 먹고 시작하셔도됩니다. 적버프를 먹고 가면 버프와 포션 5개 그리고 와드로 탑에 갈 수 있죠. 당연히 적정글이 분노하며 탑에 올게 뻔하니 가능한 빨리 와드를 박아줍시다.
이게 제가 1레벨에

를 찍으란 이유입니다. 정글몹으로 추가체력을 얻고 가기 때문이죠.
이란거 다 아는데 왜 도란 스타트를 하냐구요?
맨처음엔 저도 다른 공략과 마찬가지로 플라스크 스타트를 했습니다.
근데 이 방법을 쓰면 라인전에 우위를 가지긴 하는데 포션만 많아서
딱히 이득보는 기분이 없더라구요. 그러던 도중 어떤분이 도란링 스타트를 보여주셨습니다. 맨처음엔 트롤아닌가 했는데 주문력 외엔 모두 사이온에게 최적화된 아이템입니다. 특히 히드라를 가기 이전에 상대가 '상대는 마법 데미지 위주의 챔프니 마법 방어력을 가자'라는 생각을 하고 귀환을 하게 만듭니다. 이렇게 되면 실로 완벽한 시나리오죠.
도란링 스타트! 한번 믿고 해보세요.

첫귀환 아이템으로 상대가 ap계열 챔프라면 가줍시다.
이만큼 좋은 효율의 마법방어 아이템이 없어요.

상대가 ad 탑솔이라면 첫귀환때 사줍시다.

쿨감! 사이온에게 정말 좋은 옵션입니다.
체력 회복률 증가는 별로 일지 몰라도 다른 모든 옵션이
사이온에게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상대가 ap라면 꼭 가줍시다.

란두인은 언제나 무난하게 좋은 물방 아이템입니다. 특히 궁극기와 시너지. 또는 일부로 아낀 후 사망 후 발동하여 적을 추격하는데도 좋습니다.

히드라는 2코어나 3코어로 가줍시다. 사이온은 특성상 탱탬을 하나만 가도 튼튼하기 때문에 물몸도 아니게될 뿐더러 q차징 중에도 사용이 가능하고 특히 로밍위주의 플레이인 사이온이 마나소모 없이도 라인을 쮹 밀 수 있게 만들어 상대를 포탑에 가둬놓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액티브 효과는 사이온이 사망한 후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대가 ad라면. 그리고 상대가 계속해서 마방을 안가고 물방을 고집한다면 올려줍시다. 안그레도 강력한 라인 푸쉬력을 수배로 올려주기에
로밍으로 포탑을 자주 비우는 사이온이 탑에 살짝 나타났다가 히드라 태불망으로 슥슥 밀고 다시 로밍가면 상대 라이너는 암걸립니다.

전 이거 좋아합니다.
Ad방어 템중에선 쿨감과 체력을 주는게 없었는데 이번에 이게 나와서 싸게 쿨감과 방어력을 올릴 수 있죠. 특히 이거 나온 후 로밍은 엄청나게 강력해집니다. 상대가ad라면 속는셈 치고 가보세요.
후반가면 히드라로는 딜이 안박힙니다. 결국 cc기를 거는 탱커가 되는거죠. 딜욕심 내시지 마시고 후반엔 팀원을 믿고 듬직하게 아군을 보호하는것도 캐리입니다.
체력이 없는 방템인데 나쁠거 같다구요? 그렇지 않습니다. 히드라를 팔때 쯤이면 약 40 50분쯤 되는데 이때쯤이면 패시브로 얻는 체력만 1000이 넘습니다. 이미 높은 체력에서 400 500 체력템 올려봣자 추가 쉴드 40 50은 어짜피 잘부서집니다. 차라리 방어력을 올리는게 더욱 시너지가 좋죠.
얼심이냐 가갑이냐는 상대 ad의 특성에 따라 다르겟죠?
신발 강화는 왜곡으로 합시다.
민병대는 궁과 시너지가 좋지 않습니다.
궁의 초반 가속 속도 이외엔 궁 범위에 영향이 없거든요.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쉔이 어렵냐는 거에 의아해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라인전 자체는 어려울거 없습니다. 다만 그냥 후반가면 까다로워요.
아무리 두들겨도 피도 안달고 로밍가면 궁으로 따라오고
초반 부터 라인을 쭉쭉밀어 로밍을 가면 포탑이 깨질 형국을 자주 만들어줍시다.
이노무 말씨끼는 죽지도 않고 딜교도 뭔가 신기하게 해서 답답하네요.
궁으로 박을라하면 더 빨리 튀고 ㅠㅠ
전 그냥 애가 싫어요. 사악한 악녀. 딜교에서 진 이유가 접근했다라는 이유라니....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멀리서 q평평 거리는 놈인데 작은놈일때는 멀리서 e만 맞추다가
커졌을때 오히려 쉴드키고 딜교 신청하러 가면 체력비례데미지라 피도 많이달고
변신하면 오히려 지속딜이 약해지는 나르는 무섭지 않네요.
커지면 e도 잘맞아요 ㅎㅎ
니창이 아프냐 내e가 아프냐 하면서 싸우다가 창맞을거같으면 w로 흡수 후 q차징 하면 니달리 오히려 섯불리 못옵니다.
애는 진짜e맞추기가 쉬워요. 쉴드도 양이 적고 덩치도 크고
Q로 지지려면 동선이 정해지게 되서 q차징하기도 좋구요.
사이온의 가장 큰 장점은 앵간하면 상대 픽에 휘둘리지 않는다는것과
어떤 픽에도 무난하게 좋다는 것입니다.
어떤 챔프가 나와도 무난하게 라인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및 중반 운영법
사이온은 초반엔 e로 라인전을 압도하며 라인을 밀기때문에
정글러의 먹이가 되기 쉽습니다. 와드는 항상 밝혀지게합시다.
후반 운영법
히드라 사이온의 최고 묫자리는 용한타중 상대가 용을 쳤을때와
바론 한타중 상대가 바론을 칠때입니다.
그때만은 용과 바론 모두 당신편이됩니다.
상대는 용과 바론을 먹기위해 동선이 한정되기 때문이죠.
팀파이트시 역할
히드라 사이온이 좋긴 하지만 결국 사이온의 역할은 탱커입니다.
딜욕심을 많이 내지 않아도 사이온의 딜량은 무시하지 못합니다.
또한 히드라 사이온의 궁극적 목적은 패시브로 인한 딜이 아닙니다.
사이온이 죽었음애도 상대가 무시하지 못하게 하여 우리팀이 받을 cc기 하나라도 더 맞아주는게 목적입니다.
마치며
맘에 안드시는 부분이나 대응법을 모르시겠는 챔피언이 있으면 댓글주시면 바로 수정하거나 하겠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