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대표적인 탑 AD or 탱커 상대룬입니다. 만일 대상이 럼블, 리산드라 같은 AP가 온다면 파랑에는 고정마저룬 박아주세요. AP상대로는 노랑에는 성장체력룬이 효율이 좋기도 합니다.
룬은 왜 쌍관이냐구요? 갱플러크 하다보면 다들 공감하실텐데요? 의외로 Q의 딜량 보다는 궁극기 R의 딜량과 패시브 딜량이 무시무시 하다는 것을요. 그래서 라인전은 보지 않습니다. 어차피 라인전 약캐인데 무슨 라인전을 보고 가나요? 한타를 봐야합니다.(라인전 강하게 간다고 해서 후반에 무쓸모 되는것보다는 좋습니다.)
평Q평 할수 있는 대상이라면 평Q평을 해주시면 됩니다. 별다른 콤보는 없습니다. E가 평캔이 되는것도 아니고 말이죠.
궁극기는 라인전보다는 가능하면 지원용으로 잘 활용해주세요. 글로벌 궁극기는 글로벌 용으로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인베 방지OR 인베 들어가신 다음에 1분 20초 쯤에 귀환해서 마을에서 포션을 하나더 사고 갑니다.
적이 투AP 이상이라면 밴쉬만으로도 마저가 부족합니다. 이때에는 태양불꽃망토 대신에 마저템을 하나더 준비합니다. 주문포식자 빌드나, 아니면 수은 장식띠 쪽이 바람직합니다.
올AD면 밴쉬 대신에 가시 갑옷을 가주시면 됩니다.
마지막템은 무한의 대검을 가는 이유는 풀템을 만들정도면 적도 풀템이며, 이때쯤 되면 갱플의 기본 깡딜과 Q의 주문검만으로는 상대방 딜러진영들에게도 위협을 줄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무한의 대검을 마지막에 가주어서 치명타로 딜러진영에게 위협을 줘야합니다. 어차피 갱플은 딜러진영에게 간다는것은 적의 딜러진영에게 일방적으로 두둘겨 쳐맞아야한다는 소리죠. 고로 탱킹이 기본 옵션이라는 것입니다.

보이십니까? 순수 AP 챔피언인 피들스틱보다 오히려 높은 마법 데미지를 적 챔피언에게 주었습니다.

분명히 탱탬만 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딜량은 같은팀에서 2위입니다. 이것이 쌍관룬의 기적입니다.

탑에서 하도 개싸움을 많이해서 딜량을 1위 했습니다. 하지만 궁극기는 모두 글로벌용으로써 지원용으로 사용했습니다. 보시면 역시 마법 피해량이 높은것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탑라인전에서는 나는 왕귀 캐릭터다. 라는 마인드로 임해서 사리면서 버티세요. 물론 궁극기는 글로벌 이니 그로벌 지원용으로 사용해야합니다. 그리고 상대방에게 나를 무시 하지말라고 딜교는 적당히 해주세요.
상대가 라인전 강캐라면 Q로 파밍해서 서로 커지기를 기대합니다. 물론 딜교를 아무것도 안하면 안됩니다. 적당히는 해줘야합니다. 하지만 절대 킬각을 주면 안됩니다.
라인전이 끝난 상황, 어차피 노텔이며 어디서 CS 줏어먹을려고 탱커하는게 아닙니다. 참여하여 앞에서 얼쩡거리거나 탱커 역활을 수행해야합니다.
궁극기를 매우 잘깔아둬야합니다. 이부분을 명심하세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내가 적의 딜러를 물거나, 아니면 앞에서 오는 탱커를 무는것입니다. 얼건을 가는 이유는 바로 슬로우 효과를 위해서입니다. 패시브의 슬로우 만으로는 도저히 상대방을 묶어둘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삼위보다 얼건을 선호합니다. 아군 딜러진이 잘크고, 내가 적 탱커의 발을 어느정도 묶어두면 적 탱커를 녹일 상황이면 궁을 적 딜러진영에 갈겨서 딜로스 유발(슬로우 효과)시킨 다음에 나는 적 탱커를 묶는 것입니다. 반대의 경우라면 적 딜러를 물어서 죽여야합니다. 그리고 죽이지는 못하더라도 딜로스를 유발 시켜줘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