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넥톤의 AD계수는 높고, 스킬 데미지는 약합니다.
의 계수가 0.8 → 1.2
의 계수가 1.5 → 2.25
의 계수가 자르기 0.9, 토막내기 0.9, 총 1.8 → 토막내기 1.35, 총 2.25
굉장히 높습니다. 반면 스킬 데미지는
60/90/120/150/180 → 90/135/180/225/270
10/30/50/70/90 → 15/45/75/105/135
자르기 30/60/90/120/150, 토막내기 30/60/90/120/150 → 토막내기 45/90/135/180/225
분노 스킬 데미지는 강력하지만, 대개 분노는 넉넉하지 않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기 힘든 점을 감안하자면 실질적인 스킬 데미지의 총량은 낮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AD룬 고정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방어구 관통력룬을 고려하지 않는 이유 역시 이와 같습니다.
저는 레넥톤의 긴 스킬 쿨타임을 보완하기 위해 문양에 쿨타임 감소 5%를 넣고 있습니다만, AP 딜링이 부담스러우시다면 고정 마법 저항력으로 대신 채워넣으셔도 무방합니다.
맞 라이너가 AD라 마법 저항력에 부담이 없지만, 적 미드와 정글이 AP딜링이 강하다면 성장 마법 저항력도 좋은 선택입니다.
적 조합이 AD 딜링에 올인한 조합이라면, 문양에 성장 쿨타임 감소를 전부 박아주시면 되겠습니다.
고정입니다.
라인스왑 상황이 아니라면 1:1 라인전에서 가장 효율이 좋은 마스터리입니다.

호불호가 갈리는 특성이긴 합니다만, 저는 찍습니다.
1%의 추가 데미지를 받지만, 일방적인 딜링이 가능하고 딜량도 우수한 레넥톤에게 2%의 추가 데미지는 무시하기 힘든 메리트입니다.
첫 스킬은

로 고정입니다.
Q : 양떼 도륙광역 딜링, 흡혈, 넓은 피해 범위, 짧은 쿨타임
이 특징입니다.
근접 딜탱들과의 싸움에서 우위를 점하게 만들어주는 흡혈, 제법 넓은 피해 범위로 견제도 가능케하는 스킬로, 첫 스킬로 찍기 안성맞춤입니다.
원거리에서 노는 캐릭터들 상대로도 안정적인 파밍이 가능해지는 스킬이므로 역시 첫 스킬로 찍고갑니다.
2레벨에는

를 찍어 능동적인 딜교환 능력을 취하셔도 됩니다만, 분노를 60~70 정도로 충분히 모았다면

를 찍고 킬을 노려봐도 좋습니다.
W : 무자비한 포식자긴 스턴, 강력한 딜링, 평타 사거리
E : 자르고 토막내기돌진기, 후퇴기, 긴 쿨타임
대개 상대가 원거리라면 돌진기인

, 근접이라면

나

를 상황에 따라 찍어줍니다.
이후

를 주력으로 스킬 포인트를 몰아줍시다.
쿨타임이 줄어들진 않지만, 흡혈량이 늘어나고 데미지 상승폭이 괜찮기 때문에 라인전에서의 견제력과 유지력 향상을 위해 최주력 스킬로 마스터 합니다.

를 그 다음 주력 스킬로 스킬 포인트를 줍니다.
레넥톤의 스킬을 적중시키는데엔

의 도움이 필수적입니다.

의 여부가 레넥톤의 성능을 결정짓는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스킬 포인트를 주면 쿨타임도 줄고 데미지 상승폭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그 다음 주력 스킬로 적합합니다.

는 쿨타임이 줄어들긴 하지만 기본 데미지 상승량이 형편없기 때문에 가장 마지막에 스킬 포인트를 받는 스킬입니다.
사실 레넥톤에게 콤보는 중요하지 않고, 다만 스킬 사이사이마다 평타를 착실히 우겨넣는것이 중요합니다.

나

의 전후에 평타를 넣어주세요. 꼭.
아이템은 유동적이다라는 말씀 많이들 하십니다만들
기본적인 골자는 이렇습니다.
레넥톤은 앞장서서 딜을 받아내는 탱커입니다.
따라서 상대 딜라인에 맞섰을때 필요한 능력들을 갖추는것이 바람직합니다.
가령, 상대가 아리나 칼리스타처럼 기동성이 좋은 딜러들이라면

으로 발목을 붙잡아 주시는게 좋고,

로 부족한 접근력을 맷집으로 커버하시는 선택도 나쁘지 않습니다.
사거리가 긴 제라스나 이즈리얼 같은 챔피언들을 상대로는

로 접근시의 피해를 최소화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이후 붙었을때

로 확실히 적 딜라인을 끊어내거나

로 딜러들의 발목을 붙잡아 팀원들의 백업을 기다리는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물론 초반에는 당장 라인전에서 필요한 아이템 위주로 둘러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그 아이템들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과 평가를 덧붙이자면 이렇습니다.
태양불꽃 망토 (★★★★★)
450 HP + 45 방어력
광역 마법 데미지
2600G
AD 상대로 적절한 아이템.
비숫한 가격대인 란두인에 비해 방어력은 낮지만 주변에 광역 마법 데미지를 입히기 때문에 라인 푸쉬, 딜 교환등의 공격적인 면모가 두드러지는 방템이다.
한타로 접어들면 강신의 광역 데미지와 어우러져 딜러들에게 위협적인 마법데미지를 안겨줄 수 있다. 덕분에 형편없는 방어력에도 레넥톤의 단짝같은 아이템이다.
상대 라이너가 AD라면 필수적으로 빌드된다.

란두인의 예언 (★★★★★)
500 HP + 70 방어력
슬로우 액티브
2850G
AD 상대로 적절한 아이템2.
레넥톤의

는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맞추기가 힘들고, 맞추지 못하면 토막내기를 쓰지 못하기 때문에 레넥톤의 돌진력은 썩 좋지 못하다.
그 단점을 란두인의 슬로우로 메꿀 수 있다. 가격 대비 방어력도 우수하고, 공격 속도를 감소시키는 옵션 덕분에 원거리 딜러들과의 싸움에서 카이팅 당하는 상황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역시 상대 라이너가 AD라면 필수적으로 빌드된다.
굶주린 히드라 (★★★★☆)
75 AD + 광역 데미지 + 흡혈
초승달 액티브
3300G
라인전 압살용 아이템.
레넥톤의 아이덴티티다. 레넥톤과 이 아이템은 정말 찰떡궁합이라는 말이 너무 잘 어울리는 조합이다.
그 이유를 몇 개 들자면, W의 딜레이 캔슬이 가능하다는 점과 푸쉬력의 증강, 그리고 레넥톤의 스킬셋에 어울리는 높은 AD 수치가 있다.
W의 딜레이를 초승달 액티브로 캔슬할 수 있기 떄문에 콤보의 파괴력이 증가하고, 패시브의 광역 데미지로 라인을 더욱 쉽게 밀 수 있어 분노를 아낄 수 있다. 기본적인 데미지도 우수하기 때문에 정말 레넥톤에겐 성능이 확실하게 보장되어있는 아이템이다.
다만, 굶주린 히드라까지는 가격 대비 성능이 좋지 않은 관계로 티아맷까지만 빌드하는 경우도 고려해볼 수 있다.
상대가 만만하다면 티아맷을 우선적으로 고려해 볼 수 있다.
야만의 몽둥이 (★★★☆☆)
25 AD + 방관 + 쿨감
1337G
꿀템이지만, 계륵.
성능은 확실히 AD 캐스터인 레넥톤에게 꿀같은 옵션만 가득하고, 가격도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아무때나 덜컥 구입해도 전혀 손해보지 않는 아이템이다.
그러나 보통 레넥톤은 공템을 라인전 용도로 단 하나만 구입한다. 야만의 몽둥이는 단일 아이템만으로는 주문 포식자나 티아맷에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다른 아이템과 조합해주는 것이 좋은데, 이렇게 딜에 과투자를 하게 된 레넥톤의 중반 탱킹력이 부실해져 한타를 하기 매우 어려워진다.
물론 레넥톤이 포커싱 될 만한 상황이 적은 게임에서는 다른 공템과 조합되어 폭발적인 힘을 뿜어내지만, 레넥톤이 메인 탱커 역할을 떠안은 경우엔 탱킹의 비중을 무겁게 두어야 하기 때문에 비교적 단일 아이템으로도 강력한 티아맷이나 주문 포식자를 구입하는 편이 안정적으로 존재감을 나타낼 수 있다.
자신이 비교적 딜 라인에 접근하기 쉽고 팀 화력이 전체적으로 부족한 상황이라면 구입하되, 반드시 다른 공격 아이템과 조합하여 주자.
주문 포식자 (★★★★☆)
25 AD + 마저 30
250의 마법 보호막
1450G
대 AP 카운터 아이템.
대 AP 한정으로는 망령의 두건이나 군단의 방패보다 우수하며 가격 역시 부담스럽지 않다. 마법 보호막이 상대 AP의 딜계산에 혼선을 줄 수 있는데, 이는 상대 AP와의 심리전에도 주효하다.
레넥톤이 상대 AP에 맞서 공격적으로 운용하기를 원한다면 주문 포식자를 구입하게 되고, 아니라면 망령의 두건쪽을 바라보게 된다.

정령의 형상 (★★★★★)
400 HP + 55 마저 + 쿨감
자가 치유량 20% 증가
2750G
AP 상대로 적절한 아이템.
마법 저항력과 체력이 대량으로 붙어있어 AP 상대로 강한 면역을 지니게 된다. 자가 치유량도 늘기 때문에 Q의 흡혈과 체젠으로 라인에 진득하게 붙어 있기 쉬워지고, 한타에서의 생존력도 조금이나마 늘어난다.
무엇보다 레넥톤에게 가장 필요한 쿨감이 붙어있는 것이 메리트로, 밴시의 장막보다 선호도가 높은 마저템이다.

밴시의 장막 (★★★★☆)
450 HP + 55 마저
주문 방어막
2750G
AP 상대로 적절한 아이템 2.
정령의 형상이 쿨감과 치유량 증폭을 갖고 있다면, 밴시의 장막은 적 스킬을 1회 막아주는 주문 방어막이 특징이다. 레넥톤은

의 사거리가 짧아 반쯤 뚜벅이나 다름 없기 때문에, 진입할 때의 위험 부담을 덜어주고 위햡적인 포킹을 흘려주는 밴시의 장막의 주문 방어막은 굉장히 유용하다.
아이템의 기본 스펙도 괜찮고, 주문 방어막의 효과가 강력하긴 하지만 정령의 형상의 쿨감과 치유량 증폭이 워낙 레넥톤과 궁합이 좋다보니 외면받고 있는 마저템이기도 하다.

가시 갑옷 (★★★★☆)
100 방어력
평타 데미지 반사
2100G
AD 상대로 적절한 아이템3.
레넥톤은 확정 돌진기가 없어 적 원딜러에게 접근하기 위해 시간을 지체 할 수 밖에 없고, 이는 곧 적 원딜에게 얻어맞는 시간도 길어짊을 의미한다. 또, 붙더라도 레넥톤은 적 원딜을 단숨에 끝장낼 필살기는 없기 때문에 적 원딜의 평타를 상당히 허용하게 된다. 이 약점을 가시 갑옷의 무식한 방어력과 반사 데미지로 커버 할 수 있다. 체력이 보장되는 강신의 존재덕에 부족한 체력에 대해서도 부담이 덜한 편이다.
적 AD가 강력하다면 필수적으로 빌드되는 아이템이며, 레넥톤의 후반 존재감을 한층 끌어올려준다.

헤르메스의 발걸음 (★★★★★)
25 마저
35%의 강인함
1200G
레넥톤은 필연적으로 적 딜러진의 어그로를 몰아받아야 하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쏟아지는 집중 포화를 견뎌내야 한다. 그러면서도 몸이 강하지 않은 탱커라 정작 딜러들의 극딜에 견디지 못하는 일면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강인함으로 적 딜러진의 CC기를 0.1초라도 빠르게 풀고, 높은 어그로를 한 번 풀어주는 선택이 필수적이다. 혹은 더욱 효율적으로 적 딜러의 딜링을 방해하고, 직접 딜러를 위협하기 위해서라도 필요한 능력이다.
다소 부족해보일 수 있는 마법 저항력도 메워주기 때문에 굉장히 안정적이다. 어지간한 상황에서는 헤르메스의 발걸음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닌자의 신발 (★★★★☆)
25 방어력
기본 공격의 10% 방어
1000G
대 AD 상대로 적절한 신발.
평타 데미지를 막아주는 패시브로 상대 AD에 대한 방어력을 강화시켜준다. 라인전 단계에서의 평타 싸움에서도, 후반의 원딜의 포화에서도 빛을 발하는 패시브로, 상대 AD가 강하다면 필수적으로 올려주는 신발이다.
비록 헤르메스의 발걸음처럼 강인함은 없지만 가격도 저렴하고 AD 상대론 성능도 우수하므로, 상황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15%의 쿨감
1000G
재미용, 양학용, 압살용 신발
레넥톤은 기본적으로 스킬 쿨타임이 매우 길기 때문에 쿨감의 덕을 톡톡히 보는 챔피언이다. 하지만 노 코스트 챔피언들의 특성상 쉽게 만 쿨감을 맞출 수는 없다. 그 점을 긁어주는 신발이다.
일단 이 신발을 구입하게 되면 분노가 있더라도 스킬 쿨타임 때문에 제때 쓰지 못하는 상황이 오더라도, 때에 알맞게 분노를 소비 할 수 있게 되고 따라서 레넥톤의 화력이 증폭하게 되어 공격적으로 게임을 운용 할 수 있게 된다.
다만, 강인함이나 기본 공격 방어같은 방어적인 능력치는 단 하나도 없는 신발이기 때문에 탱킹은 다소 부실해지는 단점이 있다. 그렇지만, 쿨감이 절실한 레넥톤의 바램을 완벽히 충족시켜주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이 역시 상황에 맞게 선택해야 할 문제라고 볼 수 있다.

수호 천사 (★★★★☆)
50 방어력 + 50 마저
부활
2800G
부활하는 아이템.
우선 저 '부활'이라는 단어에 혹하지 않고, 냉정히 성능을 평가 해 보자면 2800G에 방어력 50 + 마법 저항력 50 + 사용자의 최대 체력 30%를 제공하며 4초간의 간이 존야 효과를 누릴 수 있게 해준다.
성능은 확실히 우수하다. 적 딜러들의 어그로를 좀 더 적극적으로 끌 수 있게 되는 원동력이 되기도 하며, 혹여나 짤려서 죽더라도 부활 하기까지의 시간이 길기 때문에 팀원의 백업을 바랄 수도 있다. 자체적인 스펙도 우수해서, 강신을 사용한 이후 체력이 4천 전후로 노는 레넥톤의 최대 체력 30%를 추가로 부여한다.
하지만 이 우수한 성능도 조합과 상황에 따라 다소 편차가 갈린다. 상대방이 단일 딜링에 특화된 조합이라면 수호 천사를 두르고 있는 레넥톤이 앞장서 어그로를 끌더라도 아군 딜 라인의 보호를 장담할 수 없다. 혹은 카이팅이 강력한 조합이라면 살아나더라도 생존이 어려워진다. 물론 적 딜러라인의 합류를 늦추고 우리팀의 딜러 라인이 앞 라인을 정리하는 동안의 시간을 벌어줄 수 있어 마냥 안 좋은 것만은 아니다.
보통 수호 천사의 성능이 극대화되는 극후반에 구입하게 된다.
이 이외의 아이템에 대해서는 딱히 생각하는 바도 없고, 연구할 생각도 없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 상대법은 추후 첨부하겠습니다.
가렌 - ★★★☆☆
시작 아이템은 
이 적절합니다.
을 바로 달려주시는 것이 정석입니다만, 가렌을 압살하고 있다면
을 빠르게 구입하셔서 강한 압박을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평소엔

으로 가렌의 패시브를 빼시는데 주력하시면 됩니다.
가렌 레넥톤전은 서로 딜교환 메커니즘도 비슷하고 딜링도 서로 비슷한 수준으로 입히기 때문에 결국 유지력 싸움으로 귀결됩니다.
항상 가렌의 패시브를 견제를 통해 빼주시고, 11레벨 이전에 라인전을 끝내고 내려가주시면 되겠습니다.
갱플랭크 - ★★☆☆☆
시작 아이템은 
이 무난합니다.
이후
를 빠르게 올려주시고
를 사주시는게 좋습니다.
갱플랭크의 주력 딜링은 평타와 평타 판정을 받는
입니다.
을 빠르게 구비해주시면 딜링이 상당히 경감되어 들어옵니다.
갱플랭크는
와
의 조합 때문에 1렙 싸움이 매우 강력합니다.
1렙때 갱플랭크에게 평타 사거리를 내주시면 슬로우 3중첩에 퍼블을 내주게 됩니다.
적당히 사거리를 두며
로 견제만 합시다.
갱플랭크가
로 견제를 할때 파고들어 줍시다. 그렇다 하더라도
로 스턴을 풀고 도망가는 갱플랭크를 무리하게 쫓을 필요는 없습니다.
유지력이 둘 다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쉽사리 킬이 나오진 않습니다. 빠르게 방템을 빌드해 한타를 바라봅시다.
나르 - ★★★☆☆
나서스 - ★★☆☆☆
시작 아이템은


이 좋습니다.
이후 아이템은

을 빠르게 올려주시고


와 같은 방어 아이템을 올려 한타를 바라봅시다.
나서스 상대로는 초반에 라인을 천천히 미셔야합니다. 막타만 드시다가 나서스가 스택을 쌓으러 다가오면 평타와

으로 견제를 합시다. 이 때 미니언은 최대한 덜 긁는 방향으로 서계셔야 라인을 많이 쌓아가실 수 있습니다.
핵심은

를 자주, 많이 맞추는 것입니다. 이걸 아는 나서스는

자르기 사거리 바깥에서

로 파밍을 하거나 타워 사거리 안에서 나오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 라인 천천히 드셔서 많이 쌓은다음 타워 앞 견제 노려보시는게 좋습니다.
타워 앞 견제는 타워 사거리 바깥에서

를 긁어주시거나 원거리 미니언을 먹으려는 나서스에게 분노

를 박아주시는 정도로 수월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여담이지만

레벨이 4 이하일땐 데미지는
분노
보다 분노
가 높습니다. 가능하면 나서스가 먹으려는 미니언 근처에 서계셔서 분노
를 맞춰주세요.
정글러에게 초반 역갱을 부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라인을 잘 쌓아 밀어놨다면 반드시 적 정글러가 커버를 올 것이고, 오지 않더라도 나서스에게 타워 다이브 압박을 주며 나서스를 타워 바깥으로 디나이 할 수 있습니다.
나서스가 첫 귀환에

하나 들고온 정도라면 괜찮습니다.


로 뚫을수 있습니다. 저 아이템 이후

의 완성이 가까워 질 수록 레넥톤이 라인전에서 주도권을 넘겨주신다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타때는 우리 팀의 조합이 나서스에게 대처가 가능한지 잘 판단하시고, 아닌것 같다면 나서스에게 분노

를 박아주시거나 분노

를 긁어주셔서 아군이 나서스를 녹일 수 있도록 일조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섣불리 나서스를 뚫고 진입했다간 나서스와 딜러들에게 두개골이 박살 날 수 있습니다.
니달리 - ★★☆☆☆
(AD) 니달리 - ★★★★☆
다리우스 - ★★★☆☆
라이즈 - ★★★☆☆
럼블 - ★★★☆☆
렉사이 - ★★☆☆☆
렝가 - ★★☆☆☆
룰루 - ★★★★☆
리븐 - ★☆☆☆☆
시작 아이템은 
이 좋습니다.
리븐의 선 스킬에 따라 레넥톤도 찍어야 할 스킬이 갈립니다.
리븐의 선
에 대처하려면
를,
을 찍고 사리는 리븐의 경우엔
을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리븐이 1렙부터
로 딜교환을 하러 들어오면
을 빠르게 찍어주시고 반격해주신뒤, 아군 미니언쪽으로 빼주시면 되겠습니다.
쿨타임이 서로 같기 때문에 스킬 교환하더라도 파밍에 지장은 없을것입니다. 이렇게 서로 스킬을 교환하고 나면 분노를 50 쌓아주셔서 다음 W 타이밍을 기약하시면 됩니다.
이후 리븐이
을 찍고 적당히 라인을 당긴다면 쉴드가 빠지는 타이밍에 맞춰
으로 적극적으로 견제해주세요.
라인을 밀면서
가 꺼지는 타이밍에 맞춰
을 긁어주시거나 그냥 근처에 가기만해도 리븐은 즉발기인
에 쫄아붙어서
을 빼줄것입니다. 그럼 저 쉴드 쿨타임동안 리븐은 파밍도 버거울것이고, 분노를 채워 다음
를 강하게 긁어주시거나
를 꽂아주시면 되겠습니다.
2렙에
을 찍고 적극적으로 딜교환 하는 리븐이라면
를 찍으셔서 분노
를 맞춰주신뒤, 킬각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리븐의 선
의 경우엔
을 찍으시고 천천히 라인 드셔주시다가 리븐이 오면 쉴드가 꺼지는 타이밍에 맞춰
을 긁어주시는 플레이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때 라인 천천히 미셔야 3~4렙때 빅 웨이브를 쌓고 타워 앞 견제를 미친듯이 넣어줄 수 있습니다.
타워 앞 견제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리븐의 포션이 절반 이상 소진된 상태라면 이득입니다. 다음 웨이브까지 또 라인을 천천히 쌓아 1.5~2 웨이브정도 몰아넣고 타워 앞에서 견제해주면 리븐의 포션을 완전히 다 빼버릴 수 있습니다. 리븐이 이렇게 집을 가면 라인을 빠르게 밀어주셔서 CS에서 앞서나가실수 있게 됩니다.
만약 집을 안가고 타워 앞에서 뻐기고 있다면 정글러를 불러 다이브를 쳐주세요. 6렙이 빠르다면 솔로 다이브도 가능합니다. 단, 반드시 리븐이
을 빼줘야 솔로 다이브가 성공합니다. 저기에 스킬 하나라도 꽂았다간 다이브 실패합니다.
킬을 못 따셨다면 선
로 안전을, 킬을 드셨는데 CS까지 벌어진 상황이라면
으로 과감한 플레이를 추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리븐의 경우
의 효과로 평타 데미지가 어마어마합니다.
를 빠르게 구비해주시면 좋습니다.
리산드라 - ★★★☆☆
마오카이 - ★★☆☆☆
말파이트 - ★★☆☆☆
모르가나 - ★☆☆☆☆
문도 박사 - ★★☆☆☆
볼리베어 - ★★☆☆☆
블라디미르 - ★★★★☆
시작 아이템은


이 무난합니다.
이후

를 빠르게 올려주시고

을, 상대방이 AD가 강하다면

까지 맞춰놓고

를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블라디미르는 돌진기의 사거리가 짧은 레넥톤에겐 붙기가 참 힘겹습니다.

의 사거리를 아는 블라디는 그 거리에서 들어오지를 않습니다. 어거지로 들어가더라도

는

에 씹힙니다. 들어가면


로 돌려받습니다. 손해입니다.
물론

는 포기하고 초반에는
어거지로 
을 맞춰가며 근근이 딜교환이 가능합니다만, 블라디가


맞춰오는 순간 솔킬 딸 생각은 접으셔야 합니다. 따라서 블라디를 따려면 그 전 타이밍이 매우 중요합니다.
1레벨에는 막타만

을 긁어 드셔주시고 기회가 되면 평타를 간간히 라인에 쳐서 분노를 쌓아주세요. 2레벨에 라인이 적당히 당겨져 있고, 분노가 50 쌓였다면

로 들어가 분노

를 맞춰주시는 딜교환을 하시면 됩니다. 라인이 정말 잘 당겨져있고 적 정글러의 위치만 확인할 수 있다면 후속

도 블라디한테 써야합니다. 블라디는 저레벨 맞다이에 매우 취약합니다.
만약 블라디의 피가 절반 이하고, 분노가 50 쌓여있는데 3레벨이 찍히셨다면 킬각입니다. 점멸로 분노

를 맞춰주신뒤



를 총동원해 죽여줍시다.
블라디가

반응이 빨라

가 씹히셨다던가 딜계산 미스로 이 한 번의 킬각을 놓치셨다면 라인을 밀고 정글러를 불러 탑 다이브라도 치게 해야합니다. 여기서마저 이득을 못 보면 조금 괴로워집니다.
한타때는 되도록 블라디에게 분노

를 맞춰주시고 잡아먹는 편이 좋습니다.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그냥 우라돌격으로 적 딜러의 어그로를 몸으로 받아주시는 편이 좋습니다만, 우리팀 딜 라인이 블라디에게 무력한 조합이라면 별로 권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사이온 - ★★☆☆☆
쉬바나 - ★★☆☆☆
신지드 - ★★☆☆☆
야스오 - ★☆☆☆☆
오공 - ★☆☆☆☆
올라프 - ★★★☆☆
시작 아이템은

들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템은

달려주시고, 상황에 맞게 방어 아이템 둘러주시면서 한타 바라보시면 됩니다.
올라프와의 라인전은

이거 하나를 피하느냐 맞느냐로 결정납니다. 무조건, 죽을 힘을 다해 무빙을 틀어서 피해주세요.
올라프와의 1레벨 싸움은 절대 하시면 안됩니다. 하프 라인에서 첫

를 맞는 것은 죽음으로 직결됍니다. 풀피라도 죽습니다. 올라프와의 거리를 멀리 두시고 막타만

를 활용해 드셔주세요. 거리를 멀리두면 그나마

를 피하기 수월합니다.
2레벨에는

를 배워주셔서 안전을 도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를 긁어주시고

를 피하시면서 돌아오시면 됍니다.
를 피하실때는 올라프를 긁든 미니언을 긁든
를 한 번씩 나눠 쓰셔야 다음 도끼를 피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하세요.
이후 4레벨이 되고 나면 슬슬 라인전이 수월해집니다. 올라프가 라인을 밀고 있다면 희소식입니다만, 당기고 있더라도 대처가 가능합니다. 올라프가 라인을 밀게되면

를 연속으로 맞춰가며 맞다이를 걸 수 없게 됩니다. 타워 사거리 안쪽이라면 마음껏

를 사용하셔서 졸렬한 딜교환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되면 유지력에서 차이가 벌어지기 때문에 솔킬각도 나오게 됩니다.
이후 아무 일 없이 서로 6레벨이 되고나면 따일 걱정은 한결 덜게됩니다.
조언을 더 해드리자면

의 사용을 신중히 하시고, 쓰실 땐 항상 뭔가를 긁어서 토막내기를 장전 시켜두셔야 합니다.

의 쿨타임일땐 섣불리 라인에 다가가지 않도록 하시고,

를
던지며 추격해오는 올라프에겐 분노
를 먹여서 쫓아오지 못하도록 합시다.
로 스턴을 씹으며 들어올 올라프에게 대비하기 위해
는 항상 남겨두셔야 합니다.
한타때는 올라프는 뒷 라인에 맡겨놓고 적 딜러들에게 붙어 올라프에게 호응하지 못하도록 방해해줍시다. 만약 올라프만 혼자 삐죽 튀어나와있는 진형이라면 어차피 먹히지도 않을 분노

는 박지 마시고 분노

로 방어력을 깎아 원딜이 올라프를 잘 녹일수 있도록 일조하시는 편이 낫습니다.
이렐리아 - ★★☆☆☆시작 아이템은
가 효율이 좋습니다.
이렐리아의 스킬들은 대부분 단일 대상 스킬이고,

의 고정데미지를 경감 시키기위한 체력도 붙어있거니와,
의 스턴에서 좀 더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이렐리아의 유지력은 대단치 않기 때문에 포션은 많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상대방이 올 AD가 아니라면 신발은
로 맞춰주세요. 이렐리아의 스턴은 마스터시 2초에 육박합니다.
초반에는
와
의 교환이 일어나게 되는데요. 두 스킬 다 쿨타임도 같고 사거리도 비슷해서 자주 부딪히게 됩니다. 그렇지만
의 스턴과 평타에 맞더라도
의 흡혈로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에 초반 주도권은 레넥톤에게 있습니다.
라인을 쌓으시고 타워 앞에서 견제 하실때는

견제를 밥먹듯이 박아주셔야 합니다. 피가 널널하시다면 원거리 미니언을 먹으러

으로 날아오는 이렐리아에게 분노

와

을 박아주셔야 합니다. 타워에 두대까진 맞더라도 이득입니다.
이후 포션이 다 떨어진 이렐리아가 집을 가면 라인을 빠르게 밀고 CS에서 앞서나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렐리아가 20분 전에 절대
를 띄우지 못하도록 견제를 하셔야합니다. 이후 타워를 밀고 용을 먹으러 내려가시면 한타 존재감 차이때문에 무난히 이기실것입니다.
자르반 4세 - ★★★☆☆
자크 - ★★☆☆☆
잭스 - ★☆☆☆☆
제드 - ★★☆☆☆
제이스 - ★★★★☆
초가스 - ★★★☆☆
카사딘 - ★☆☆☆☆
카시오페아 - ★★★☆☆
케넨 - ★★★★☆
케일 - ★★☆☆☆
퀸 - ★★★★★
트런들 - ★★★☆☆
트린다미어 - ★★☆☆☆
시작 아이템은


이 적절합니다.

의 옵션은 치명타로 평타 데미지가 강력한 트린다미어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포션수도 적어

로 견제를 하기는 커녕 미니언을 긁어가며 라인 유지에 급급하게 됩니다.
트린다미어가 라인을 쳐서 분노를 쌓기 전에 평타 싸움 해주시면 좋습니다.

와 평타로 툭툭 견제를 해두시면 트린이 분노를 쌓기 버거워지게 됩니다. 트린이 슬슬 분노를 쌓았다면 아군 미니언 쪽으로 후퇴해주셔서

견제로 라인 푸쉬 해주시면 됩니다.
2레벨에는

찍어주셔서 들어오는 트린에게 분노

박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구간부터 레넥톤이 라인 주도권을 쥐고 흔들게 됩니다. 타워로 라인을 밀어주시면서

견제를 트린이 원거리 미니언을 먹을때마다 긁어주세요. 단, 라인을 밀때는 무작정 미는것이 아니라 트린과 딜교환을 하면서 밀어주셔야 합니다. 미니언을 먹으려고

을 쓸 텐데, 개의치 마시고 분노

긁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트린이 들어오면 분노

를 박아주시고,

으로 AD를 깎인 상태라면 무리하게 딜교환을 거실 필요 없습니다.

는 항상 아껴두셔야 트린이

로 들어오더라도 평타 싸움을 피하실 수 있습니다.
항상 트린이 분노를
로 빼도록 꾸준히 견제 하시다보면 트린의 피가 40% 이하에, 노 분노, 노 포션인 상황이 한 번 쯤은 나옵니다. 그 때
로 들어가서 풀 콤보 먹여주시면 
을 무조건 빼게 됩니다.

의 지속시간은 5초입니다. 그러므로 항상 점화는

가 끝나기 2초전에 거셔야 트린이

로 피 회복을 하더라도 점화에 죽게 됩니다.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트린이 견제를 잘 버텨내고

이 나오면 서서히 비등해지다가


등의 아이템이 갖춰질수록 트린과의 1:1에서 이길 재간이 없으니 빠르게 라인전 끝내주시고 내려가서 오브젝트 싸움 해주셔야 합니다. 방어 아이템을 선두로 올려주는 까닭은 스플릿을 막다가 트린에게 죽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레넥톤은 라인전이 끝난 마당에 트린을 이길 수는 없습니다.
한타 때는 트린에게 분노

를 먹여주시고 상대팀 딜러 라인에 진입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티모 - ★★★☆☆
시작 아이템은


가 무난합니다.
이후 아이템은

를 올려주시거나

을 사주셔서

나

로 올려주시면 좋습니다.
블라디와 비슷한 느낌의 라인전입니다만, 더 쉽습니다. 유지력도 빈약하고 한타 기여도도 낮아 부담도 적거니와 대처도 수월합니다.
1레벨에는 마찬가지로

로 파밍해주시다 2레벨을 찍고 분노가 모이면

로 진입해 분노

을 먹여주시는 딜교환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후속

는 돌아오실 때 쓰셔야합니다. 블라디와 다르게 티모는 지속딜이 강합니다. 3레벨에

를 배우셨다면 킬각이 한 번 잡히니 티모의 피가 절반 이하라면 점멸을 동반해 풀 콤보 먹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때
에 맞아 실명에 걸리셨다면 스킬만 빠르게 돌려주시고 나와주시면 되겠습니다.
라인은 항상 밀어두셔야 티모의 짤짤이를 견딜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딜교환도 안하고 무작정 미시면 짤짤이 맞으시다가 라인 어중간하게
밀려서 프리징 당하실수 있으니 항상 미실때는 
가 있을때 티모와 딜교환을 하면서 같이 라인을 미셔야합니다.
한타때는 그냥 티모보단 다른 딜러들 찾아서 물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앞에서 깐죽대고 있다면 물어 죽여줍시다. 티모가 백도어를 한다면 합류하셔서 다이브를 치셔도 되고 바론을 드셔도 되고 뭘 하셔도 됩니다.
판테온 - ★★★☆☆
피오라 - ★★☆☆☆
헤카림 - ★★☆☆☆
마치며
처음 시작할 땐 시즌3 초반이었습니다. 꿀빨려고 시작한 챔프였는데 어느덧 꿀을 너무 빨았는지 너덜너덜해져서 똥챔소리까지 듣네요.
그래도 껍데기까지 와작와작 씹어먹기 위해 레넥톤 하고 있습니다. 뭐 오래해먹었으니 쉴 때도 되지 않았을까 싶기도 하고 ㅋㅋ
이제서야 조용히 레넥톤 하겠네요. 여러분들도 즐겜하시고 건승하시길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