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 대충 따라하는게 아니라 잘 따라해야만 승률80프로 보장한다.
모바일로 작성해서 이상하게 스킬이 찍혀서 그냥 서술하겠다.
1랩에는 q로 정글을 시작한다. 두꺼비든 골램이든 1분 53초에 q스킬을 차징하면
정글몹이 나오자마자 공중으로 뛰우며 최대대미지를 줄수있다.
2랩은 w.e둘다해봣지만 레드까지 정글사이클을 돌면
2랩에 e스킬로는
평타 e스킬로큰몹밀고 q스킬로풀차지 평타평타평타 반복
레드먹을때쯤 거의 빈사상태다. 이때 카정당하면 겜이 산으로 간다.
2랩에 w스킬로른
1랩 w가 블루나 레드를 먹을때 작은몹이 계속 때리는 와중에 큰몹이 2대 칠때 보호막이 깨진다.
W는 쉴드기능만 있는게 아니고 데미지도 줄수잇기에 초반 정글링이 타 육식정글러만큼의 속도가 안나오는 사이온에겐 w를 쉴드와 데미지 둘다 활용해야한다 이때문에 q풀차지 하면서 w를 켜서 q로 띄우고 큰몹한테 한대맞고 터트려야한다.
3랩에는 w를 켜놓고 e로 큰몹밀고 q로 풀차징대미지주고 큰몹에한대맞고 터트리면된다.
4랩이후에는 e스킬 선마.그다음w.q는1랩에서멈추고 스킬남을때만 찍는다.
이유로는 사이온 플레이어마다 스킬활용방식이 다르겟지만 나는 e로 시작해서 e로 끝난다.
상위티어로갈수록 아니 하위티어에서조차 사이온q는 어지간하면 다피하고 캔슬의 위험도 있다.
그러나 정글링에는q가 딜이 더잘나오나 정글링 속도 차이에 그다지큰 차이를 못봣다.
E스킬 선마는 미니언을 밀어내어 더 긴 거리에서 슬로우 효과를 입힐수 있고 미니언을 빨리 밀고 귀환해야될때도 유용하며 대치하고있을때 e를 맞추고 피를 쉽게 깍아낼수있다.
E선마후 q가 아닌 w마스터 하는 이유는
E선마가 끝난시점엔 6-8랩 구간쯤이다 이때부터 상대방 라이너의 스킬딜을 w1개로 막아낼수는 없고 설령 막더라도 보호막으로 이용될뿐 딜로는 이용할수없기에 w를 두번째로 마스터하여 탱킹력과 딜을 동시에 올린다.
Q스킬이 타겟팅이라면 스킬을 올릴수록 한타때 큰도움이겟지만 논타겟에 스턴까지걸라면 소요되는시간과 그걸맞아주는 바보는많지않기에q스킬을 1.2번째로 마스터하기에는 그만큼의 리스크를 동반한다.
사이온이 가장 취약한 시기가 초반 정글링시 카정이다 아무리 약한 초식 정글러가 카정을 온다해도 사이온은 이동기가 없고 초반 정글링에 체력소모가 극심한 사이온에게 카정은 정말까다로운 부분이다. 이에 대처하기 위해 초반에 로딩되자마자 카정동선에 와드박고 이후 미드라이너에게 미드라인에 미니언이 올때 카정올동선에 와딩을 부탁하고 블루이후 레드를 먹으러갈때 레드있는 부쉬에 와드박는것이 필수다
초반 정글 1사이클 이후 슬로강타와 e스킬을 활용한 갱킹력을 활용하며
얼심을 이용해서 정글링시 스킬 사용후 넉넉한 마나유지와 체력유지로 지속적인 갱킹을 다닌다
3랩 첫정글1사이클 이후 어디로 갱을 가야할지를 봐야한다. 기본적으로 미니언라인이 당겨져있는 라인이 갱킹1순위고 라인이 밀려있는곳의 역갱이 2순위고 갱킹호응력이 좋은 라이너가 있는곳이 3순위고 망한라인은 걍타워끼고 cs만 먹도록 버리고 다른 라인을 키우는게 현명하다
아군 서폿이 쓰레쉬라면 바텀갱은 0순위다. 사이온의 특성상 궁이없는 저랩구간이나 궁쿨일때는 뚜벅뚜벅 걸어가서 미니언을 밀어서 슬로우를 뭍혀 슬로강타를 이용한 갱킹이 기본인데 쓰레시가 아군서폿이라면 정글1사이클이후 사이온이3랩일때 아이탬사고서 바텀을 걸어가는 와중에 쓰레시가 3랩이되고 바로 랜턴을 찍어 랜턴갱을 하면 최소킬이고 보통 더블킬을 원딜에게 밀어줄수 있다 이는 대략 60판의 사이온을 해본결과 쓰레시와의 케미로 인해 바텀3랩갱시 90프로 이상으로 킬을 따냇다
궂이 쓰레시가 아니더라도 잔나.레오나.알리.블리츠등 cc기가 하나라도 잇다면 킬을낼 가능성이 많지만
소라카가 아군서폿이라면 무리하게 바텀3랩갱을 생각하는것보다는 호응이 괜찮은 다른 라이너가 있는곳을 첫갱으로 잡고 이후 바텀역갱이나 궁갱으로 플레이하면된다
6랩이후 궁갱으로 게임을 터트리로 다닌다. 궁극기의 최대사거리보다는 어느정도 도주경로까지의 궁거리에서 궁극기를시전하고 궁극기와 동시에 w를 키고 궁극기로 갱킹이 성공시 바로w를 터트려 초반 3~500정도의 딜을 순간적으로 뽑아내고 지속적으로e 와 슬로우강타로 추격을 가능케한다
주로 바텀갱이 되고 갱호응이 좋은 라이너의 라인을 보고 궁갱을 잡는다.
사이온 궁이 운전실력이 아무리좋다하더라도 점멸과 이동기가있는 챔프에겐 그저 근접용스킬로 바뀌기에 아군라이너에게 딜교환을 강요하고 상대라이너의 이동기가 빠졌을때 그와 동시에 궁갱을 가야 성공확률이 높아진다 무작정 궁갱을가면 점멸로 궁을 피한후 역으로 당할수 있으니 무작정 궁갱은 비추천한다.
궁갱시 바텀이 좋은 이유는 최소2킬에 상대정글러까지 올경우 최대3킬로 쉽게 라인을 터뜨릴수 있다.이후 스노우볼로 인한 이득은 더욱더 강한 라이너의 딜량과 사이온의 탱킹으로 이어진다.
후반에는 사이온과 라이너 한명만으로는 쉽게 상대방이 죽지않는다 이에 미드 4인 대치를 부탁하고 상대방 라이너가 미드에 3명정도 보이고 다른 라이너가 탑이나 바텀 라인에 빠져있을때 수적 우위를 이용한 사이온의 직선갱으로 빠르게 한타를 유발해서 이득을 챙긴다
이 역시 무작정 궁으로 상대방을 못맞추고 벽에 박는등 리스크가 있지만 성공만한다면 한타는 성공적이다
궁으로 너무 깊숙하게 들어가서 상대방의 포커싱에 집중되서 먼저 끊키지 않도록 한다.
사이온의 궁은 이니시용만이 아니다 상대 탑정글라이너가 아군딜러를 포커싱햇을때 사이온궁으로 한텀끊어주고 qe스킬로 아군 딜러를 보호하는것이 핵심이다 수적위위상태인게 아닌이상 궁을 아껴서 아군딜러를 보호하자
중후반이후 사이온의 탱킹력으로 상대딜러의 딜을 아군딜러 대신에 받아내는데 강점을 가진 사이온으로 한타를 이어나가면 아군딜러는 살고 상대탱커를 먼저 녹여 이후 상대딜러는 사이온의 탱킹을 뚫지 못하고 빠져야하는 상황이 나온다
혹은 상대 탱커를 마크해줄수있는 아군서폿이있다면 아군 딜러와함께 상대딜러의 딜넣을 상황을 원천 봉쇄시켜 적군한타진영에서 이탈시키는등 딜로스를 만들어 이득을 보는데 집중하자
제드.그림자
블라디.피웅덩이
르블랑.wr
원딜러의 이동기
리븐의 대시기
카타리나.리신의 와드타기
그라가스.몸통박치기 등
이동기말고는 카운터가없다
사이온의 스킬하나 하나가 팀파이트에 특화되있다
아무리 상대방이 아군딜러를 물러 들어온다 하더라도 사이온의 q를 아군딜러를 향해 시전하면 상대방은 이미 진입한 진영에서 사이온의 예상q의 광범위에서 벗어날수 없다 이를 피하러 무빙을 한다해도 무빙자체로 딜로스가 생기고 아군딜러가 이를 가만놔두지 않을것이다
사이온으로 60판 정도 하면서 아군에 고의트롤을 만난경우를 제외하고는 전승했다
아무리 상대방과 아군 라이너와의 실력차이가 극심하더라도 이를 커버하는게 사이온이다
이를 가능하게하는건 꾸준한 와딩과 빠른판단력을 바탕으로한 갱킹과 스킬활용이다
그중에도 사이온으로 연승을 가능하게한 주요점은 와딩 갯수다
아무리 실력이 뛰어나더라도 안보이는 것을 예측한다는건 매우 어려운일임이 틀림없다
꾸준한 와딩으로 시야를 확보하여 상대방의 움직임을 미리예측해서 발빠른 대처가 승리의 지름길이다
사이온은 리신처럼 화려한 개인기를 사용하진않지만 강력한탱킹과 e스킬의 예상보다 긴슬로우 거리를 통한 추격에 슬로우강타가 가미되어 강력한갱킹과 q스킬의 광역스턴 w의 기본체력증가와 쉴드.딜량 궁극니를 이용한 생각치못한 빠른갱킹을 자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