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근접 챔프 상대
![]()
(e) - Q - W
원거리 챔프 상대
![]()
(q) - E - W
이후 R>Q>E>W 순으로 마스터
근접 챔프 상대
1LV - 쿠거(R)상태로 근거리 미니언과 영거리를 유지하며 E를 근접 챔프에게 긁는다. 미니언 어그로가 끌리지 않는 견제이므로 상대가 평타나 온힛스킬로 맞견제시 쿠거를 풀고 E(힐)을 쓴뒤 뒤로 천천히 빠지며 아군 미니언과 평타를 친다.
2LV -
(Q)를 배운뒤에도 견제하는 것을 베이스로 E-Q 혹은 Q-R-E-Q의 짧은 딜교를 한다.
3LV - 본격적으로 킬각이 나오기 시작한다. 1,2렙에 딜교를 얼마나 잘했느냐에 따라 3렙에 킬을 따는가, 3렙갱을 당하는가 갈린다. 창(Q)을 맞췄다고 해서 바로 들어가지 말고 1 2 1을 생각하자. 1초동안 적 스펠과 내 스펠 그리고 피, 마나, 스킬 여부를 판단하고 2대의 평타를 친 뒤 1초 이내로 쿠거 스킬을 꽂아넣는다.
4LV - 3레벨에 킬각을 못냈다면 우선 정글러의 위치부터 파악한다. 만약 정글러의 위치가 파악이 안될경우 쿠거딜로 원콤이 가능할 때까지 파밍and창이다. 이 때부턴 상대 피가 쿠거와 점화로 원콤이 가능할경우 무조건 점멸 - 쿠거스킬을 꽂아넣는 것을 생활화한다.
원거리 챔프 상대
LV1 - 원거리 챔프들은 니달리의 창을 피하기위해 미니언 뒤로 숨어있기 때문에 창을 맞추기 힘들다. 상대가 무빙이 좋고 압박형 챔프라면 창으로 파밍을 해야하기 때문에 필요없는 마나소비는 자제한다.
LV2 - 행여나 1렙에 창질로 간을 봤을 때 잘 맞아준다면 W를 배운뒤 킬각을 노려본다. 이외엔 E를 찍고 파밍에 최대한 집중을 한다.
LV3 - 3렙부터는 최대한 공격적으로 적 미니언이 전체적으로 피가 없어보이면 과감히 R - W - E 로 미니언 제거와 동시에 상대 챔프의 피를 깍은뒤 각도를 잡는다.
상대의 도주경로와 창의 각도가 최대한 일치하도록 각을 잡은뒤 R - 평,Q - E,평 - W(챔프근처)를 사용한뒤 창이 맞았다면 점화 - 쿠거 스킬로 마무리 짓고 안맞았을 경우 쿠거로 빠르게 도망간다.
LV4 - 근접챔프와 거의 동일한 플레이로 게임에 임한다.
![]()
니달리의 생명선이라 불리는 창과 패시브
Q를 맞추는 짤막한 팁.
1.적군 시야 외에서 ![]()
2.미니언 제거와 동시 ![]()
3.
를 사용한 영거리사격
4.
를 이동지점에 깔고 사각지대를 제거 후 ![]()
5.창을 던질 타이밍에 평타로 간 본 뒤![]()
1.2.3번은 창질 기본 베이스니 pass
4번은 상대가 체력이 별로 없거나 추노상태에서 애용하며, 창이 빗나가도 덫을 필연적으로 밟게되어 킬이 용이함.
5번은 상대의 집중력이 최고조일 때 시간차 공격으로 사격 각도 조절이 가능하고 잘 사용할 경우 창이 빗나갈 확률이 현저히 줄어든다.
또한 대부분 유저가 창만 던지려고 니달리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패배로 가는 지름길. 패시브를 통한 W와 E의 사용 빈도에 따라 승리에 가까워질 수 있다.
잠결에 사근사근 적은 공략입니다. 루달리 공략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바칩니다. 추가로 필요한 공략이 생각날 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