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관 없는 AD 올인룬을 사용한다.
리메이크 전에는 W패시브로 AD가 붙어있어서 방관룬을 애용했지만,
이제는 패시브 트루뎀이 생기고 그 계수로 AD를 사용하므로 AD만을 올린다.
노랑파랑은 취향껏.
표준적인 AD 21/9/0을 사용한다.
주문연성이나 무기연성같은게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취향껏 바꿔도 좋다.
일단 라인전 압살하고 싶으면 점화점멸이긴 한데,
너무 고집 피우지 말고 텔점멸같은 트렌드를 따라 가는 데에 인색하지 말자.
스킬 콤보
조금 거리가 있어도 E 첫타가 Q에 터짐을 이용하여 둔화 CC로 사용할 수 있다.
즉 E를 켜고 Q를 맞추면 1초간 슬로우.
잘못 알고 있었음. Q에 E는 묻지 않음.
딜교 콤보로는 보통 Q-평-캔슬E-평1타-평2타.
패시브를 터뜨렸다면 이속을 얻고 상대는 둔화되어 있으므로 이기적으로 도주.
스킬 활용 팁
패시브를 Q로 터뜨릴 수 있는데, Q가 사정거리가 꽤 길고
패시브가 터지면 이속버프를 얻으므로 근접 상대로 짤이 가능하다.
패시브를 터뜨리느냐 못터뜨리느냐로 인해 라인전 희비가 갈린다.
Q는 도주기로 사용 시, 가급적 미니언이나 정글몹을 때려 쿨타임을 되돌려 받는것이 중요.
넘을 수 있는 벽들은 추후 업데이트. 대표적인것들을 말하자면,
블루나 칼날부리, 미드 부시쪽 얇은 벽들은 넘어진다.
E는 평캔이 된다. 리메이크 전 가속보다 건물 상대로 안좋아 진 것 같지만,
레벨을 올리면 쿨타임이 짧아 타워를 좀 더 잘 깬다.
W, 응수는 말할 것도 없이 좋아졌지만 잠시 이동불가이므로 사용에 주의.
이전보다 좋아졌지만 이즈리얼같은 온힛 포킹이나 평짤챔들 응수로 팅겨가며 농락하는 것은 불가능해짐.
R은.. 자체로 달린 이속증가와 Q, E 잘 사용해서 터뜨리라는 말 밖에 할 수 없다.
리메이크 평은 얼굴과 궁극기를 팔아서 패시브와 Q를 얻고 나머지 덤으로 좀 고친 듯.
힐량은 어마어마해서 잔나 계절풍도 울고 갈 정도.
한타중에 터지기에 피오라 장판힐이 터지면 그대로 싸우면 이겼다고 봐도 무방하다.
재밌는 것은, 도주기로 사용해도 훌륭하다는 것이다. 상대가 쫓아올 수가 없다.
아무리 그래도 가슴 한켠이 씁쓸한 것은 어쩔 수 없는건 잠시 잊어두도록 하자..
시작템
도란포션도 좋고 롱소3포도 좋다.
많이 힘들 것 같으면 천갑5포나 플라스크 사서 들고가도 된다.
1. 도란포션은 시작상태에서 얻는 스탯이 크기 때문에 1렙부터 강하고 싶을때 가져가는 것이고,
2. 롱소3포는 코어템인 히드라를 빨리 올리는 동시에 물약을 넉넉하게 들고가서 유지력을 챙기기 위함이다.
3. 천갑5포는 상대의 강한 딜을 물약으로 버텨내야 할 때 들고가는건데, 얼건 재료니까 부담이 좀 덜하다.
4. 플라스크는 대화가 성립되지 않을 때 울며 들고가는거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결국 길게 보면 좋을 때도 많다.
코어
크게 가장 중요하다 생각하는 코어템은 두 가지. 바로 히드라와 얼건이다.일단 히드라는 (이제는 진짜로)평타공격이 전부인 피오라에게 없어선 안될 템인데,
불리한 가운데에서도 히드라를 올리면 라인을 너무 밀게되어 망하는 수가 생긴다.
챔피언 컨셉상 어쩔 수 없지만, 그래도 당겨 파밍할 수 없게 되므로 주의.
얼건은 이제 피오라에게 정말 좋은 템이 되어버렸다.
Q가 2단돌진에서 1단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중요해진 쿨감스탯을 제공해주고,
물리 방어와 광역 둔화지대 생성, 주문검 효과 등 뭐 하나 버릴 것이 없다.
마나통이 커져서 라인에서 오래 있을 수 있게 되는 것은 덤.
주문력이 얼핏 잉여스탯이지만 응수에 묻어나간다 생각하면서 납득은 가능.
쿨감
대체적으로 꽤 긴 스킬 쿨타임들 때문에, 쿨감을 맞춰주면 효율이 좋다.
특히 Q는 노쿨감시 10초이고 항상 적을 맞춘다면 4초마다 쓸 수 있게 되는데,
만쿨감을 맞추면 6초 쿨타임에, 반납받는 쿨타임을 고려하면 2.4초마다 쓸 수 있게 된다.
Q가 논타겟이 되어 대시기가 생긴만큼 더더욱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얼건에서 10%, 비사지에서 10%, 블클에서 20%를 충당하였다.
블클이 좀 계륵인데, 고뎀비율이 높은 피오라에게 방관옵션은 상당히 애매한 선택.
깨알같이 다 붙고 방관 중첩을 쌓을 수 있어 좋은 블클이지만 피오라에게만은 그래서 계륵.
다만 히드라에 묻어나가 팀파이트시 전체 방관이 들어가므로 팀원을 위한 템으로 생각하고 선택해 보았다.
돈이나 상황이 애매하면 점화석을 먼저 올려 쿨감 10%와 체력을 먼저 얻고
비사지와 블클을 적절히 선택하면 오케이.
마지막 피바라기 대신에 취향껏 여러 아이템을 넣어도 좋다.
필자는 비사지와의 시너지를 고려해 피바라기를 선택하였으나,
가엔이나 란두인 같은 방템도 훌륭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