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레벨
는 같으나 2레벨은 블루진영과 퍼플진영에 따라 달라집니다.
블루진영 : ![]()
퍼플진영 : ![]()
이는 돌거북 버프를 적극 활용하기 위함입니다.
맞추고
접근, 딜링 평
참쉽죠?
정글링 방법입니다.
1렙 마체테 +1포션 시작 블루진영 : 작골스마 리쉬 -> 레드 -> 칼날부리 -> 귀환 (정글템 업글) -> 두꺼비 스마
퍼플진영 : 두꺼비스마 리쉬 -> 블루 -> 늑대 -> 귀환(정글템 업글) -> 작골 스마
를 위 룬특으로 포션 없이 돌 수 있고 3캠 후 귀환시 450원이 모입니다.
바로 정글템을 업글하고 탑, 미드 상황을 살피며 2번째 버프를 먹습니다.
빠른 정글링과 정글템 업글로 초반 역갱을 잘만 친다면 겜을 아주 쉽게 풀어나가 실 수 있습니다.
포식자를 최대한 빨리 띄우고 포식자가 떴다면
바위게(2스택)을 적극적으로 먹고 용(5스택)을 먹으려고 최대한 노력해야 합니다.
쉬바나는 초반 용사냥이 강력하고 빠릅니다.
탑에 적정글이 보였고 내 위치가 바텀미드 쪽이라면 미드바텀을 적극적으로 콜해 바로 드래곤 시도를 합니다.
몰왕 배부른 포시작가 뜰 시기가 쉬바나에게 있어서 가장 강력한 타이밍입니다.
2:1은 너끈히 팰 수 있고 햇바론을 먹기에도 아주 용이합니다.
이때부턴 스플릿을 기반으로 해야 하나 라인전이 길어지거나 우리팀 라이너들의 주도권이 적에게 넘어가 있다면 꾸준한 정글링으로 꾸준히 성장하는 것도 좋습니다.
적정글에 막 들어가도 쉽게 죽지 않고 위협적으로 운영을 할 수 있으므로 오브젝트 컨트롤 위주로 하다보면
바론을 의외의 타이밍에 먹을 수 있습니다.
극 후반엔 모든 탱커가 그러하듯이 쉬바나도 약간 힘이 빠집니다. 후반엔 용, 바론 위주로 컨트롤을 해야하겠죠.
가장 이상적인 한타는 적에서 제일 잘 큰 챔피언을 무는 것 입니다.
기본적으로 부르져는 적의 원딜과 미드를 최대한 물어야 합니다.
허나 가장 중요한 것은 죽지 않는 것입니다.
1~3렙 구간에 적은 피로 정글링을 해야하다보니 카정을 당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카정 방지 와드를 꼭 해야 합니다.
한 두번 해보시면 감이 오실 겁니다. 걍 쌔고 걍 안죽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