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전에 힘을 주겠다면 E를 3렙까지 찍고
아군 서폿이 견제력이 강하다면 Q선마로 일찍 왕귀해도 낫배드
실력이 비등하다면 E는 2렙정도에서 멈추고 Q 찍기 시작하면 됩니다.
아무리 늦어도 궁 찍은 다음부터는 무조건 Q부터 올리는걸 추천
E로 실드를 미리 채워놓음 -> W - Q(미니언) - Q - (필요하다면 점멸) - QE
※ E스킬은 평타모션 도중에도 경직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음.
[1.0 AD /물리] + [180 + 2.7 AD + 1.8 AP /마법]
※ 총합 AD계수: 3.7 AD
기회가 보인다면 주저없이 적에게 박아주면 됩니다.
미니언, 혹은 타겟이 아닌 가까운 적에게 미리 1타정도 때려놓는 센스 플레이도 도움이 됩니다.
총검만 뽑으면 적 딜러에게 박으면 최소 반피 빠지는 핵철퇴.
Q3타는 꽂기만 하면 강하지만 접근해서 때리는것 자체가 어렵습니다
모데가 탱키해야 하는 이유.
![]()
W 켜고 실드를 둘러야 나가서 CS를 먹든 딜교를 하든 라인전이 가능합니다
공격적 서폿과 궁합이 좋습니다
![]()
눈치채기 어려운 부분인데, 평타 도중의 E 스킬 딜레이가 없어졌습니다. 속는셈치고 평타 때리는 도중에 한번 눌러보세요. 나갑니다. Q3타 때릴때 E까지 얹어서 때릴 수 있음.
라인전 핵심스킬. W로 실드 좀 채운 상태에서 E로 딜교하면 됩니다. 라인전에서 중요하기 때문에 보통 라인전 단계에서는 E를 찍고, 라인전 끝나면 지체없이 Q를 찍기 시작하면 됩니다.
![]()
드래곤 꿀팁. 모데와 드래곤 사이의 거리가 아무리 멀어도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드래곤을 미드로 보내놓고 자기는 봇을 밀거나 귀환해서 정비할수도 있음. 드래곤 유령으로 타워를 딜할지, 상대 챔프에 체력압박을 넣을지는 취향대로 선택.
※ 가급적 미드나 탑에 원딜을 보내고 픽합시다
미드
탑
![]()
모데가 있다면 원딜 없이도 게임 이길수는 있는데, 한타할때는 원딜이 아쉽죠.
※ 미드모데, 서폿모데는 구립니다. 탑모데도 별로입니다.
탑모데는 모데가 순간이동과 안 어울리고 기동성이 부족해서 라인전에서 혹여 이기더라도 이후 게임에서 말리기 쉽습니다. 그래도 상대가 근딜이면 라인전은 할만해서 미드, 서폿보다는 낫습니다. 나머지 라인에서 터지는걸 막을수가 없는게 문제.
미드모데는 W가 봉인된 이상 더이상 정상적인 라인전을 할 수가 없습니다. Q랑 E만으로 라인전을 해야되는데 Q의 실드 수급력이 약해져서 패기를 못 부림.
서폿모데는 왜 하죠?
※ 어울리는 서포터
![]()
![]()
![]()
![]()
![]()
정도가 현재까지 밝혀짐
얘들이 좋은 점은 모데와 함께 W를 두르고 치고 나가서 라인을 밀어버릴수 있는 단단한 근접 서포터라는 점
쓰레쉬 블크 노틸러스는 적을 끌어오기 때문에 모데가 호응하기 편한 각을 만들어준다는 장점도 있음
그 외에도 좋은 서폿들이 더 있을지도 모릅니다.
는 WQ에 호응해주려면 모데가 반드시 점멸을 소비해줘야 함. 하지만 힐도 있고 같이 비빌수도 있어도 라인전 자체는 괜찮습니다.
모데는 뚜벅이 근딜이므로
같은 돌진해서 치고 들어가는 서폿에게 호응하기는 어렵다는 점은 유의합시다.
무슨 수를 써서든 Q 3타를 꽂는 것이 역할입니다.
모데는 궁극기가 2개인 챔프가 되었습니다. Q3타 핵철퇴는 준 궁극기라고 생각하고 써야 하고, 제대로 못 맞추면 절대 1인분 못 합니다.
하지만 대놓고 뚜벅뚜벅 걸어가서는 안되고, 궁을 먼저 걸어서 탱키해진 다음에 총검 슬로우 등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음.
라인전에서 적극적으로 푸쉬가 가능한 상황이 된다면 드래곤을 챙기면서 스노우볼을 굴릴 수 있습니다.
모데는 운영형 챔피언입니다.
Q스킬이 어떤 스킬인지 감이 잡히면 자연스레 모데의 역할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일반이나 랭겜에서 픽하기 전에 시험삼아 사용자 설정에서 한번 총검 올리고 Q3타를 꽂아보세요.
최소한의 숙련도 안 된 챔프를 재밌어보인다고 꼴픽하는건 민폐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