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공속 코그모

| 아이콘 Kyrielin | 조회: 6,777 |
실험용 시뮬레이팅이며, 구경 오셨다가 의견 있으시면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


+ 실전 응용 결과, 선 몰왕 다음 구인수 나오고부터 라인 푸쉬력 + 딜링 확실히 나옵니다. 아주 좋네요.
Runes
  • 상급 공격력 표식
    공격력 +0.95
    X 9
  • 상급 방어력 인장
    방어 +1
    X 8
  • 상급 공격 속도 문양
    공격 속도 +0.64%
    X 9
  • 상급 공격 속도 정수
    공격 속도 +4.5%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8
  • 공격 속도
    +19.26%
W에 올인하기에, 공속에 올인.
마스터리 Mastery
흉포
5
0
1
0
0
5
0
1
0
5
0
1
0
0
책략
0
0
0
0
0
0
0
0
0
0
0
0
0
5
결의
1
0
5
0
1
0
0
0
0
0
0
무난한 취향대로의 특성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정화 / 점멸

유체화 / 점멸 

회복 / 점멸  

 이 셋 중에 응용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부식성 침
(Caustic Spittl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80/130/180/230/280 (+0.5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12/16/20/24/28%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부식성 침
(Caustic Spittl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80/130/180/230/280 (+0.5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12/16/20/24/28%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생체마법 폭격
(Bio-Arcane Barra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기본 공격 사거리가 90/120/150/180/210만큼 증가하며, 공격 속도 한계가 100% 증가, 스킬 시전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대상이 미니언이 아닐 경우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AP100당 +0.75)%(AD 100당 +1.25)%만큼의 마법 피해를 가합니다.
공허의 분비물
(Void Ooze)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액에 맞는 모든 적에게 60/110/160/210/26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진액이 남긴 흔적을 지나는 모든 적의 속도가 4초 동안 20/28/36/42/50%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00
살아있는 곡사포
(Living Artillery)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아주 멀리서 살아있는 곡사포를 발사합니다. 포탄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마법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모습을 드러나게 합니다. 다음 10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5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500)

피해량:
체력이 50%를 초과하여 남은 대상에게 70/110/150(+0.65AD)(+0.25AP)
체력이 25%-50% 남은 대상에게 140/220/300(+1.3AD)(+0.5AP)
체력이 25% 미만인 대상에게 210/330/450(+1.95AD)(+0.75AP)

사정거리: 1200/1500/1800, 범위: 200
 

 

w는 사거리 및 퍼뎀, 공속이 늘어나지만 평타 데미지가 반감된다. 고로, w를 켠다고 하면 중요한것은 발 당 데미지가 아닌, 유지 시간동안 얼마나 많은 퍼뎀을 때려박느냐 라고 초점을 맞추었다.

Q선마를 통한 공속 상승 및 방/마저 깎기로 W로 깎이는 딜을 최대한 커버한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구인수의 격노검
    공격 - [대미지]
  • 몰락한 왕의 검
    공격 - [대미지]
  • 도미닉 경의 인사
    공격 - [대미지]
  • 마법사의 최후
    방어 - [마법 저항력]
  • 칠흑의 양날 도끼
    방어 - [체력]
구인수의 효과가 바뀌면서, 하이브리드 챔프들과 시너지가 좋아진 것으로 판단했다.

공격력, 주문력, 공격 속도, 추가 데미지, 스플래쉬 데미지. w 공속 증가로 8회 스택을 금방 쌓을 수 있는 코그모로써는 좋은 코어템이라 믿는다.


이 빌드의 핵심은 아이템의 추가 데미지 / 공격속도 / 방깎/마저 깎 이다.

퍼뎀 및 추가 데미지와 공속으로 W로 감소되는 기본 공격의 데미지를 커버 하며, Q와 아이템을 통한 방/마저 깎을 통해 DPS의 극대화를 꾀한다.

W를 켜고 패면, 치명타가 없어도 탱커까지 살살 녹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냥 cc많고 돌진기가 있는 챔피언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뚜벅이들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조용히 파밍.사리기. 2코어가 분수령

 

초반 운영법

 

 파밍파밍. 코그모가 지속딜을 할 수 있을만한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챔피언이어야 함. 혹은 딜이 강력한 서폿.

중반 운영법

 

 구인수가 나왔다면 라인 푸쉬력이 좋아질 것. 라인전이 끝난 단계라면, w를 켜고 라인을 빠르게 밀고 합류하는 식의 플레이도 좋다.

구인수 / 몰왕 까지 나오게 되면 w를 켰을 때 평타 데미지가 반감되긴 하나, w가 퍼뎀이고, 구인수의 발동 효과의 추가 데미지 / 몰왕의 퍼뎀까지 합쳐져 딜이 괜찮게 나옴.

 

후반

 후반엔 w쿨이 4~5초가 된다. 지속딜 환경이 나온다면 퍼뎀을 통한 강력한 캐리력을 보여줄 수 있을것으로 기대한다.

최대한 살아남아, 딜을 오래 넣을 것.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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