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6에 대처하는 다리우스
평가중 (3) | 파란불곰 | | 조회: 25,778 | 작성시간 11-21


시즌5가 끝나고 현 다리우스의 상황은 그렇게 좋지만은 못합니다.
시즌6에 대한 다리우스의 현황
1. 다리우츠 챔피언 자체의 너프
마나 소비량 늘어난 건 인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Q외각 범위를 줄이는 너프는 너무 아프더군요. 물론 덕분에 벤률은 줄어들어서 전 사실 좋았어요
2015년 11월 17일 기준으로 현재 벤률은 4위로 리븐보다 떨어졌으며, 전체 승률은 뒤에서 93등으로 리워크 전 승률보다 조금 낮은 수준이네요.
2. 원딜 오브 레전드
원딜들을 위한 아이템들, 치명타 아이템들이 대거 등장하고 거기에 여러 원딜들의 조정이 이루어지면서 다리우스의 입지가 더더욱 좁아졌습니다. 선템으로 방어력 아이템을 가지 않으면 중반 싸움에서도 녹아내리는 처지입니다.
3. 특성 개편
좋은 점과 나쁜 점이 동시에 존재합니다. 일단 '버티기용'으로는 정말 괜찮아진 것 같습니다. 즉 라인 유지력인 측면에서는 좋아진 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공격력, 방어력 부분 등에서 수치는 떨어진 측면이 있고 개인적으로 쿨감 5%가 유틸로 가버린 것이 안타깝습니다. 아직 연구가 제대로 진행되고 있지는 않지만 개인적으로 나쁘지는 않다고 봅니다.
4. AD 아이템들 상향
이게 무엇을 의미하냐. 탑에 AD챔피언들이 즐비한다는 겁니다. 현재 승률을 보시면 상위권에는 대다수 AD챔피언들과 대AD탱커용 챔피언들이 포진되어있습니다. 근접 챔피언들이 상대적으로 많아진다는 점 덕분에 다리우스 입장에서 나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탑에 '원딜'이 나오면 조금 까다롭습니다. 특히나 요즘 조금씩 보이는 '탑그브'처럼 슬그머니 탑에 원딜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아직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한 시점이기는 하고 이런 상황이라면 AD 아이템들이나 챔피언들에게 어느 정도 너프는 가해질 것이 뻔하기에 시즌이 다가오면 어느 정도 안정화를 찾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다인큐로 인해 랭겜은 망했다 카더라
룬 Runes
상급 공격 속도 표식
공격 속도 +1.7%
X 9
상급 방어력 인장
방어 +1
X 9
상급 마법 저항력 문양
마법 저항력 +1.34
X 9
상급 공격 속도 정수
공격 속도 +4.5%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공격 속도
+28.8%
방어
+9
마법 저항력
+12.06
전에도 말씀드렸듯이 저는 '올공속'룬을 강추드립니다. 이러면 정말 맞다이에서 5스택 금방 쌓게됩니다. CS먹기 어려우신 분들이 많으시는데 몇 판 하시면 적응되고 다리우스는
W 덕분에 CS먹기 편한 챔피언입니다. 물론 취향에 따라, 아니면 개인적인 주관에 따라서는 공격력룬을 박으시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정말 표식에는 공속을 박아주시는 게 좋습니다.
예전에는 쿨감룬을 넣었는데, 현재 쿨감 5%가 특성에서 유틸쪽으로 가게 되면서 그냥 빼기로 했습니다. 나머지 20%는 다른 아이템에서 얻는 게 편할 거 같습니다.
위에는 제가 노말게임에서 쓰는 룬이고, 랭겜을 하신다면 적이 AD라면 파랑에도 방어력, 적이 AP라면 노랑에는 체력 박으시는 게 좋습니다.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0
0
0
0
0
0
0
0
0
0
0
0
0
책략
5
0
1
5
0
0
1
0
0
0
0
0
5
0
특성은 저 또한 연구중이라 말하기 어렵지만 저로서는 12/0/18이 적당한 것 같습니다. 방향은 솔직히 개인 취향이기에 어디로 넣으시든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결의에 있는 '착취의 손아귀'가 라인전에서는 정말 좋은 특성입니다. 개인적으로 강추드립니다.
0/12/18 도 요새 좋더군요. 개인적으로 이번 시즌 특성은 딱히 정하기 어려울 거 같습니다.
점화보다는 현재는 '텔포'가 좋은 거 같습니다. 중반 용한타에서도 좋고, 카운터를 만나도 집에 가는 것이 부담되지 않는 등 점화보다는 장점이 더 많습니다. 그리고 5스택이 쌓이면 굳이 점화가지 않아도 킬각이다 싶으면 잡습니다.
그리고 현재 다리우스는 리워크 전처럼 라인전을 압살하고 그 스노우볼을 방부제 역할로 하는 게 아니라, 엄연히 한타, 소규모 교전에서 무시무시한 위력을 발휘하는 챔피언이기에 예전처럼 킬에 연연할 필요가 없습니다.
스킬 콤보
E 평 W 평 평 Q => 5스택
하지만 이걸 다 맞아줄 상대는 거의 없습니다. 각이다 싶으면 어거지로 평타넣으려고 하지 마시고 Q를 써주세요.
스킬 활용 팁

무작정 쓰면 라인만 밀게 됩니다. 견제용으로 쓰시는 것도 좋지만, 맞다이를 하면서 적이 뒤로 빠질 타이밍에 맞춰서 쓰는 게 제일 좋습니다.

미니언 파밍을 할 때에는 아낌없이 써주시는 게 좋습니다. 어차피 마나 문제가 없으니까요.

원거리 챔피언이라면 멀리서 끄는 게 옳지만 근접 챔피언이라면 맞다이 하다가 적이 빠지면 끌어주시는 게 정말 최적화입니다.

맞다이에서 굳이 막타로 얘 쓸 생각하지 마세요. 은근 딜레이가 있어서 쓰지도 못하고 죽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도란의 검
방어 - [체력]

탐식의 망치
방어 - [체력]

칠흑의 양날 도끼
방어 - [체력]

거인의 허리띠
방어 - [체력]

망자의 갑옷
방어 - [체력]

정령의 형상
방어 - [체력]
최종 아이템은 굳이 넣지 않았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저 4개의 아이템은 거의 가는 편입니다.(올AD는 제외)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탑에 나올 일은 거의 없는데...
나오면 씨발
끌기도 힘들고 끌어도 밀어버리고 때리는 건 왤케 아픈건지...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E스킬 때문에 까다롭다고 하는데, 역으로 말하면 잭스는 E스킬 빠지면 다리우스한테 절대 못깝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