쐐기검, 내셔x) 라일라이코어 공속중심의 아지르
평가중 (2) | Kormoto | | 조회: 4,732 | 작성시간 12-09
수차례의 너프로 인해 어떻게하면 쿨감&공속 모두 잡을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쐐기검-내셔의 이빨 템트리가 비효율적이라 생각해 개발하게 된 공략입니다.
혹시라도 다른 아지르 유저분들께 도움이될까 해서 올려봅니다.
룬 Runes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공격 속도
+28.8%
체력
+217.08
쿨감소
-9.936%
주문력
+9.18
아지르는 공속도 중요하지만 쿨감도 중요합니다. 패시브의 삭제 이후로는 룬특성으로 보완해야했습니다.
전시즌까지 특성 쿨감 5%를 찍었을때는 문양에 쿨감/성장주문 : 3/6 씩박았었습니다만
시즌6넘어오고나서는 사라졌기때문에 6/3으로 박아줍니다.
마스터리 Mastery
흉포
5
0
1
0
0
5
0
1
0
0
0
0
0
5
책략
0
0
1
5
0
0
1
0
5
0
1
0
0
0
저는 점화를 씁니다만 스스로도
썩 좋은 선택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냥 각자 생각하시는 쓰기편한 스펠을 쓰시는게 좋을것같네요
굳이 슈리마셔플을 사용하려고 무리하실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아군딜러옆에서 물러오는 적군을 한번때어주는게 효과적일때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3랩까지의 강한 압박을 위해 e를 4랩때 찍는편입니다만 유틸성과 갱킹호응, 방지를 중요시 여기신다면 3랩때 찍으셔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룬특성 + 광전사까지 갖춤으로써 빠른 공속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라일라이와의 시너지까지 더해 프리딜상황은 물론 카이팅, 추노상황일때도 강력한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빠른 공속, 약한 한방이다보니 카이팅 자체만 놓고봤을때는 나쁘지 않지만 먼저 물리고 시작하는 느낌의 한타일때는 타공략에 비해 약한 면모를 많이 보입니다. 하지만 적절한 포지셔닝, 궁극기의 활용이 받쳐준다면 물러오는 상대방을 보다 빠르게 녹이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마치며
먼저 공략이라는 말이 무색할정도로 무성의 한점 죄송합니다.
사실 어디까지나 아지르에 대한 이해도가 어느정도 있으신분들을 대상으로 '이런 룬특템트리도 있더라~'고 생각해주시고 도움이 되길 바랐기 때문에 세세한 부분은 생략했습니다. 혹시라도 반응이 좋고 상세 설명을 원하시는 분이 계신다면 추후에 따로 수정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만족하며 쓰고있습니다만 다른분들은 어떠실지 모르겠네요.
비난,비방 외 비판이라면 달게 받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