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베인의 카운터 3 P
드레이븐
- 난이도 극악 ★★★★★
이전부터 베인의 카운터로 알려진 드레이븐, 그러나 과거 몰락 너프 이전 및 특성패치 전에는
베인으로 절대 이길수 없는 챔프는 아니었다.
하지만 지금 ,
전투의 열광 이라는 패시브가 생긴 후부터 드레이븐은 베인으로 절대로 못이기는 챔프가 되었다.
E 스킬을 맞추면 쌓이는 2스택의 전투의 열광 으로 안그래도 아픈 딜에 추가딜이 들어오는 최악의 난이도가 되어버린
챔프.
벽궁각이 없는 한, 몰락 나온 베인이 노코어 Bf 신발 드레이븐에게도 이기기 힘들더라. ( 필자 경험 )
루시안
- 난이도 ★★★★☆
2015년 12월 9일자, 라이엇이 미쳤다. 라이엇은
천둥군주의 ad계수를 0.3으로 버프시키는 미친짓을 감행하며
이로인해 루시안도
천둥군주라는 희대의 더러운 특성을 들기 시작했다.
천둥군주 루시안의 딜은 어마어마 했으니, 2레벨 루시안이
e
평평
q
평평을 베인에게 맞추자 베인의 피는
절반으로 줄어들더라 ..
프리시즌 이전에는 공속에 비례하여 루시안
궁 갯수가 증가하였으나, 프리시즌 루시안 패치 이후
루시안의 6렙
궁이 매우 강력해지면서 루시안이 라인전에서 더욱 더 강력한 면모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베인이 6렙까지 루시안
q 를 잘 피하고, 맞파밍하여 빌지워터를 뽑고
루시안이 미니언
q 를 못맞춘 타이밍에
궁
구르기로 들어가서 빌지워터를 빨고 딜교를 걸어주면 이겼었지만,
지금은 상황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일단 6렙 이전 맞파밍 자체가 힘들어졌습니다. 평
e
평평 만 맞아도
천둥군주가 터지면서 베인의 피는 1/3이
깍이게 되는 마법의 상황이 발생한다는 것!
또한 6렙 이후 베인이 미니언
q 한대만 맞을경우, 루시안이 앞
e
평평을 써서
천둥군주를 터트리고
그후
궁으로 포킹하면 베인은 사망 or
스펠 or 운좋게 귀환 중 하나를 선택해야한다는점.
개인적으로 이젠, 베인 선픽은 자제하는 편이 정신건강상 이로울 듯 싶습니다.
미스포츈
- 난이도 ★★★★☆
프리시즌 패치로인해 거의 필밴에 가까운 밴률을 보이며 사기챔프의 반열에 올라선 미스포츈,
그녀 또한 베인을 참교육 시키기에 아주 좋은 픽입니다.
미스포츈 또한
천둥군주 특성을 들고 라인에 임합니다. 이 미x년은
w를 키거나 ,
일정시간동안 피해를 입지 않을경우
기본 이속이 매우 빠르게 증가하여 평타 짤짤이를 넣기에 매우 적합한 챔피언이며, 베인과 기본 사거리가 550으로
똑같아서 베인에게 곳통스러운 평짤을 선사할수 있는 매우 지독한 미x년 입니다.
이년이 베인을 때리고 미니언을 먹고 베인을 때리고 미니언을 먹고 를 반복하면 이년의 패시브인
love tap이 발동하여
기본공격에 추가 피해를 입히니, 매우 곳통스러운 입장이 아닐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평짤을 피하려 저~ 뒤에서 있자니 미니언을 먹기도 힘들며, 그렇다고 어중간하게 있다가
미스포츈의
Q스킬, 한방에 두놈의 2타에 맞고 한방에 반피가 까이며 머가리가 터지기 쉽상입니다.
그렇다고 맞딜을 넣자니
E스킬의 둔화력 또한 무시할수 없고 맞딜또한 매우 강력하여 베인이 이길수 있는 수준이
아니올시니,,
그렇다면 이년을 상대할때 어떤 라인을 타느냐?
바로 원거리 미니언의 약간 위쪽라인, 미포와 일자가 되지 않는 대각선 라인을 탑시다.
아군 원거리미니언보다 뒤에 있게된다면, 아군 미스포츈은 아군 원거리미니언에
q를 시전하여 베인에게
q를 맞출것이며, 아군 근거리미니언과 원거리미니언 사이에 있다보면, 너무 앞라인이 되서 적 서폿에게 물리기
너무 쉽고, 또한
평타견제에도 너무 쉽게 노출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아군 원거리미니언보다 약간 뒤에서 아군 원거리미니언과 동일한 포지션을 잡게된다면?
아군 원거리미니언에 미스포츈이
q를 시전할경우, 베인은 미스포츈에게 평타를 때릴 수 있게됩니다.
미스포츈의
q는 뒤로 튕기기때문에, 이상황에서 앞 윗대각으로
구르면서 미스포츈에게 평타한대 더 때린다면
미스포츈의
q는 피하면서 순식간에 2대를 때리게 됩니다.
만일 이때, 미스포츈이 무리하게 베인에게 평타를 때리러 온다면?
이때 아군 서폿이 가만히 있다면, 아군 서폿을 매우 찰지게 욕해주도록 합시다.
베인과 잘맞는 대표적인 Sup
일단 베인은 혼자서 무언가를 만들어 나가기 매우 힘든 원딜챔프입니다.
라인클리어도 매우 약하며, 강력한 스킬을 이용한 견제기 또한 없으며,
이렇다 할 버스트딜링 또한 존재하지 않는, 오로지 평타만을 이용하여 공격하는
원거리딜러입니다.
이말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이냐?
1. 라인클리어가 약하다.
--> 라인주도권이 없다. 상대방이 라인을 밀면 미는대로, 당기면 당기는대로 이끌려가야한다.
( 상대방이 라인을 프리징했을경우 스킬을 이용해서 프리징을 하고있는 상대방의 미니언을 빠르게 정리할 수 없기 때문.)
2. 견제기가 없다 .
--> 무언가를 혼자서 꾸려갈 수 없다. 즉 서폿이 무언가를 해주지 않는 이상 베인 혼자서 무엇인가를 해내기가 매우 힘들다.
즉 라인전이 약하다는 소리입니다.
상대방이 라인을 바텀타워에 몰아넣고, 베인을 후두려 뚜까 패면, 베인은 맞아가면서 타워에서 죽어가는 cs를
파밍할 수 밖에 없습니다. ==> 힐있는 서폿이 필요하다 or 몸이 좋거나 대신 맞아줄 수 있는 챔피언이 필요하다.
OR 상대방이 라인을 바텀타워에 몰아넣고 베인을 후두려 뚜까 팰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한 cc기를 보유한, 라인전이
강한 서포터여야 합니다.
1.
인어
베인과 잘 맞는 서포터중 하나로 손꼽히는
인어입니다.
q 스킬을 이용한 에어본 밎
q 와
r을 이용한 강력한 갱호응
후두려 뚜까 맞는
베인을 치유해줄 수 있는
w스킬까지.
또한
베인의 평타를 강화해주며, 슬로우 효과를 줄 수 있는
E스킬까지.
(라인유지력 ★★★★ 갱호응 ★★★★ 라인전 ★★★☆ 딜교환 ★★★☆)
2.
한우
알리 &
베인은 대표적인 라인전 최약 조합으로 손꼽힙니다. 그러나,
플레쉬가 있는
알리스타는 무시할 수 있는 존재가 되지 못합니다.
알리스타에게
플레쉬가 존재하는 한
타워허깅하며 cs를 파밍하는
베인을 쉽게 견제할 수 있는 바텀조합은 거의 없습니다.
또한
플레쉬
q 를 이용한 배달 에 이은
베인의
벽궁 은 누구도 경시할 수 없는 변수로
작용합니다. 그러나
플레쉬가 없는
한우는 그저 맛있는 소고기 일 뿐.
(라인유지력 ★★★☆ 갱호응 ★★★★★ 라인전 ★★★ 딜교환 ★★★ )
3.
혼자 다하는 x년
사실
애니는 어떤 원거리딜러와 라인에 서도 매우 강력한 서포터임에 틀림 없습니다.
6렙 이후 혼자서 모든 딜을 다 할수 있는 강력한
R스킬은 그 누구도 경시할 수 없죠.
라인전 최약 챔프로 손꼽히는
베인에게 모든 딜링을 혼자 다해주는
애니는 그야말로
환영해 마지않는 존재임에 틀림 없습니다.
(라인유지력 ★★ 갱호응 ★★★★★ 라인전 ★★★★ 딜교환 ★★★★☆)
4.
타락한 년
모르가나 &
베인 조합은 경우에 따라서는 매우 강력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매우 약한 조합이 될 수 있습니다.
바텀 라인전의 주도권은 선 2렙, 선3렙 을 찍은 사람에게 있다는 말이 과언이 아닐정도로
선2렙 및 선3렙 딜교가 매우 중요합니다.
허나 라인클리어가 매우 느린
베인에게 이러한 라인클리어의 단점을 보완해줄 수 있는
W스킬을 가지고 있는 존재가 바로
모르가나 입니다.
즉, 베인이 바텀라인에서 선2렙을 찍을 수 있도록 해줄 수 있는 유일한 존재가
바로 이
모르가나입니다.
또한
모르가나의
q스킬 및 cc면역스킬인
블랙쉴드는 cc에 약한
베인에게 넘나 고마운 것. 또한 6렙 이후, 앞
플레쉬
R스킬은 강력한 갱 호응을
가능하게 합니다.
하지만 6렙 이전의
모르가나는
녹슨 고철 깡통과 마찬가지로
Q스킬을 맞추지 못 할 경우 순식간에 라인전이 매우 약해질 수 있으므로 조심하세요.
(라인유지력 ★★ 갱호응 ★★★☆ 라인전★★★ 딜교환 ★★★)
5.
지켜주는 보라년
천둥군주 특성의 계속되는 버프로 인해, 라인전의 엄청난 강캐가 된
룰루.
현재
천둥군주 룰루의 평타,
E
Q에 이은
천둥군주의 딜링은 거의 과거 (천둥군주 없을때의)
소나에 버금가는 딜링을
뽐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베인의
패시브에 룰루의
W 까지 가미된다면 그 시너지 효과는 엄청난 추노력을 뽐내게 되죠.
(라인유지력 ★★★ 갱호응 ★★★ 라인전 ★★★ 딜교환 ★★★)
6.
방패게이
기본적으로
브라움과 같이 평타가 근거리인 챔프들은 얻어맞는게 일이기 때문에
라인전이 약하다고 볼수밖에 없습니다.
(
브라움이
Q를 타게팅 수준으로 잘맞추며, 상대 바텀이
Q각을 브론즈 수준으로 잘줘서
Q쿨 돌때마다 다 맞아주지 않는이상)
따라서
베인 &
브라움은 일단 라인전에서 이기고 들어가는 조합으로 볼 순 없습니다.
다만
베인
브라움은 한타에서 그 빛을 발휘합니다.
브라움의
뇌진탕펀치 및
W와
E스킬은 베인을 지키기에 최적화되있으며
Q스킬을 이용한 슬로우 또한 브루저들을 상대로
베인을 지켜주기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라인전 단계에서
브라움의
E스킬을 통해서
베인에게 들어가는 데미지를
어느정도 본인이 대신 맞아줌으로써
베인이 파밍을 할 수 있도록 버티는 단계까지는
도와줄 수 있으며, 앞
w
q
r 은 강력한 갱호응을 가능하게 하며
패시브의 강력함은 바텀 3:3, 4:4 싸움에서 매우 강한 면모를 보이기 때문에
라인전의 고통은 한타의 쾌감으로 승화시킬 수 있기에, 마지막에
브라움을 적어 놓았습니다. (단순히
브라움은 필자의 취향)
(라인유지력 ★★ 갱호응 ★★★☆ 라인전 ★★ 짧은딜교환 ★★ 맞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