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별 대응법은, 로딩창에서 빠르게 읽을 수 있도록 간단하게만 정리한다.
상대를 직접 해 봤다 싶은 챔프들만 적기 때문에 없을 수도 있다.
기본적으로 첫템은 
고정이다. 어떤 챔프를 상대하던 마찬가지다.
스킬은 맞다이를 자주 할 일이 생기면 Q선마, 맞다이보다는 파밍에 집중한다면 W선마다.
가렌
스킬 : Q선마
상대법 : 6렙 전에는 딜교시 약간 우위이다. 가렌 Q를 맞으면 침묵이 걸리는데, 당황하지 말고 평타 스택을 쌓는다. 가렌 또한 E를 맞추기 위해서 계속 나와 딜교를 할 것이다. 이후 가렌이 다 돌고 빼려고 할 때 Q를 맞춰서 스턴을 걸고, 스턴이 풀릴 때까지 평타 두 대를 때린다. 두 대를 때릴 때쯤에 스턴이 풀리므로, W로 먹으면 딜교를 이긴다. 가렌 패시브는 싸움이 안 일어날 때 체력회복량이 상승하므로, 지속적으로 평타를 툭툭 쳐 주는 것이 중요하다. 6렙 이후에는 갖추어진 체력템으로 궁시너지를 받으면 무난히 이길 수 있다. 가렌이 궁을 쓰려고 할 때 모션이 매우 크므로 쉽게 E로 버틸 수 있다.
갱플랭크
스킬 : W선마
상대법 : 힘들게 3스택을 쌓고 W로 먹으면, 귤로 빠져나온다. 이 때 데미지도 들어가지 않고 내 스킬 쿨만 돌아가므로 무조건 손해이다. 굳이 라인전을 이기고자 한다면 평타로 3스택을 쌓고 Q스턴을 건 뒤, 이 Q스턴 때 귤을 먹도록 해야 하는데, 상대가 갱플을 많이 해본 유저일수록 쉽지 않다. 그렇다고 W를 안 쓰고 맞다이를 이길 수 있는 상대도 아니다. 그러니까 내가 탐켄치를 하고 싶다면 1픽에게 밴을 요청하되, 만약 상대할 일이 생긴다면 라인전을 이기기보다는 W를 선마하고 라인 쭉 밀면서 같이 파밍하자.
다리우스
스킬 : Q선마
상대법 : 6렙전 맞다이는 손해날 가능성이 높다. 다리우스의 도끼날 끝을 맞는다면 무조건 손해이고, 맞지 않는다면 이득이다. 도끼 안 맞는 방법은 내 W를 최대한 아끼고 있다가 다리우스가 도끼를 돌리려고 할 때 먹는 것이다. 그러면 다리우스의 Q를 아예 안 맞을 수 있으므로 딜교는 이긴다. 하지만 다리우스 Q는 쿨이 짧은 데 비해 탐켄치의 W는 꽤 길기 때문에, 6렙전 영혼의 맞다이는 자제하자. 다리우스는 특성상 라인을 무조건 밀게 되어 있다. 6렙 전에는 파밍만 하다가 6렙 후를 노리자. 다리우스는 첫템으로 딜템을 가는 경우가 많으므로 딜이 잘 박힌다. 게다가 다리우스의 궁은 E로 쉽게 씹을 수 있기 때문에 1:1은 꽤 수월하다.
라이즈
스킬 : W선마
상대법 : 내 생각에 탐켄치의 가장 큰 카운터는 라이즈이다. 운좋게 Q를 맞춰서 접근을 하려고 하면 속박에 막힌다. 그렇다고 맞파밍만 하려고 하면 E와 Q 견제가 성가시고, 라이즈의 왕귀력도 상당하다. 1:1을 이긴다는 것은 스킬을 아예 모르는 라이즈가 아닌 이상 불가능하므로, 갱을 부르도록 하자. 탐켄치는 갱호응이 상당히 좋은 챔프이고, 라이즈는 갱에 취약한 챔프이다. 갱이 안 온다면 그냥 W를 계속 써서 라인을 밀자.
럼블
상대법 : 탐켄치는 럼블의 완벽한 카운터이다. 2렙은 2렙대로, 5렙은 5렙대로, 6렙 이후는 6렙 이후대로 이긴다. cs 먹다가 Q각을 보고 Q를 맞췄다면, 그냥 들어가서 평타 두대 치고 먹으면 된다. 내가 Q를 맞추면 전기작살로 접근을 못하게 하려고 할텐데, 전기작살 쿨은 내 Q 쿨의 두배이다. 그냥 전기작살 맞으면 살짝 뺐다가 다시 Q가 들어오자마자 접근해서 때리면 된다. 첫 귀환에 
이 나왔다면 6렙 이후 디나이도 가능하다.
레넥톤
스킬 : Q선마
상대법 : 6렙까지는 딜교가 불리하다. 살짝 사리면서 툭툭 cs만 먹어주는 것이 좋다. 레넥톤이 E로 접근해서 치고 빠지려고 한다면, 스킬 한 사이클 다 맞아준 다음 내가 들어가서 딜을 넣는다. 레넥톤은 스킬딜이 센 대신 쿨이 매우 길기 때문에, E로 접근한 경우 한동안 매우 약한 상태가 된다. 근접 캐릭터이기 때문에 평타 3대 후 Q스턴을 넣는 것도 비교적 수월한 편이다. 6렙 이후부터는 딜교를 이길 수 있다. 이 때도 마찬가지로 평타 3대 후 Q스턴을 넣는 위주로 하자. 레넥톤 또한 근접 캐릭터기 때문에 사리려고 하지 않을 것이므로 평타 3대 넣기가 쉽다.
렝가
스킬 : Q선마
상대법 : 1~2렙때 렝가의 Q->강화된 Q를 맞는 것만 조심하자. 3렙 이후 무난히 이길 수 있으므로 초반 체력관리가 중요하다. 부쉬로 그냥 걸어서 들어가려고 하면 렝가가 어흥! 하면서 딜교를 할텐데, 이 때 Q를 맞춰서 부쉬에 다시 들어가지 못하게 한 후 평타 두 대를 치고, 다시 W로 먹어서 부쉬 반대편으로 뱉는다면 렝가의 부쉬 플레이는 불가능하다. 6렙 이후에는 그냥 쉽게 이길 수 있다.
룰루
스킬 : Q선마
상대법 : 극초반 평타견제가 아프다. 초반에는 cs를 살짝 포기하더라도 라인을 당기면서 정글러를 부르자. Q가 2렙, 3렙이 되는 4~5렙 타이밍에는 들어가도 지지 않는다. 럼블과 비슷하게 선템으로는 신발을 빠르게 장착하자. 6렙 이후에는 그냥 걸어가서 Q만 어떻게든 맞추면 확실하게 이길 수 있다. 룰루를 한 두번 잡아서 확실히 차이를 벌렸다면,
을 빠르게 올려서 아예 접근을 못 하게 만드는 것이 좋다. 룬은 절대적으로 이속룬을 추천한다.
리븐
스킬 : Q선마
상대법 : 1~2렙 타이밍에 리븐의 Q평Q평Q평을 다 맞지만 않는다면, 무난하게 라인전을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다. 이 역시 초반에는 살짝 소극적으로 가다가, Q가 레벨이 올라갈수록 적극적으로 들어가자. 만약 리븐 스킬을 전부 다 맞는다 쳐도, 내가 맞아주면서 3스택 쌓다가 Q스턴 -> 평타 두대 ->W로 먹기-> Q쿨 기다렸다가 뱉고 평 + Q를 하면 착취 두 번이 가능한 시간이므로 딜교를 이긴다. 리븐 스킬을 한 두번 덜 맞는다면 무조건 이기는 거고. 6렙 이후에는 리븐의 궁을 탐켄치의 E로 쉽게 살아갈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들어가도 된다. 대부분 리븐 유저는 사리지 않는다.
리산드라
스킬 : Q선마
상대법 : 라이즈와 비슷하기 때문에 얼핏 라인전이 힘들 것 같지만, 리산드라의 생존기 쿨은 어마어마하게 긴 편이고 판정도 좋지 않다. 만약 Q를 맞추고 들어가서 평타를 넣는데, 리산드라가 생존기를 늦게 쓰려고 하면 내가 W로 먹어버리면 생존기가 씹힌다. 이 경우에는 무조건 내가 이기므로 끝까지 들어가자. 그렇지 않고 생존기를 바로 쓴다 해도 거의 20초가 넘는 스킬을 내 Q 하나로 뺀 것이므로, 이득이다. 이 경우 Q쿨을 기다렸다가 다시 들어가면 된다. 리산드라는 견제력이 좋은 거지 딜이 좋은 것은 아니므로, Q를 맞추기 위해 살짝 무리해도 된다. 내가 어떻게 해서든 Q만 맞추면 무조건 이득인 상황이므로 탐켄치가 유리하다. 절대 견제가 무섭다고 사리지 말자. 괜히 리산드라 Q 몇대 더 맞으면 점점 더 힘들어진다.
문도
스킬 : W선마
상대법 : 탑문도의 경우 지속딜은 탐켄치가 훨씬 불리하다. E 평타도 아프고 식칼도 아프다.
그러니까 맞다이를 꾸준히 시도하기보다는 W선마로 라인을 민다. 만약 문도와의 딜교를 할 상황이 되어도, 문도는 체력템을 가기 때문에 W 퍼센트 데미지를 높이는 것이 유리하다. 첫템은
를 가서 라인 푸시력에 좀 더 힘을 실어주자.
블라디미르
스킬 : Q선마
상대법 : 지금까지 블라디를 여러 차례 상대했는데, 모두 솔킬 두세번 이상 내면서 완벽히 이겼다. 블라디 상대는 계속 붙어서 때리는 것이 중요하므로 룬은 절대적으로 이속룬을 추천한다. 이속왕룬 + 고정마저라면 3렙 이후부터 쉽게 이길 수 있다. 첫 템은
다. 만약 귀환시 500~600원 정도가 있다면
을 가고 싶은 유혹에 빠질 수 있지만, 그래도 신발이다. Q나 E에 쫄지 말고 3렙 이후 그냥 뚜벅뚜벅 걸어가서 Q를 맞춘다. Q스턴은 블라디가 AI가 아닌 이상 사실상 힘들기 때문에, Q를 어떻게든 맞춰서 슬로우를 걸고 계속 때린다. 만약 블라디가 W로 살아가려고 하면 6렙 전에는 그냥 냅두고 다시 미니언 쪽으로 가서 cs를 먹는다. 6렙 이후에는 내 딜이 충분히 나오기 때문에, W가 빠진 블라디를 계속 추격해서 Q를 맞춘다. Q가 3렙 이상이라면 완벽한 디나이가 가능할정도로 블라디가 유리하다. 절대 쫄지 마라.
쉔
스킬 : W선마
상대법 : 딜교는 항상 이기지만 잡기가 어렵다. 풀피 상황에서 앞도발을 써서 딜교를 거는 수준의 쉔이라면 Q선마를 해서 딜로 찍어누르면 되지만, 거리 벌리고 Q로 파밍만 하는 쉔은 내가 Q를 쓸일이 없다. 차라리 W선마 후 라인을 쫙 밀어버려서 쉔이 궁을 써서 라인을 비우기 어렵게 하자.
신지드
스킬 : Q선마
상대법 : 탐켄치가 완벽하게 카운터이다. 그냥 Q선마하고 뚜벅뚜벅 들어가면 된다. 신지드의 경우 1렙에 우리 1차타워와 2차타워 사이에서 파밍하는 방법을 쓰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 미니언이 나오기 전까지 중간지점에서 버티고 있으면 된다. 선템은 마찬가지로 
이다.
야스오
스킬 : Q선마
상대법 : 야스오는 숙련도에 따라 천차만별인 챔프라 일반적으로 이야기하기 어렵지만, 대비법을 설명하는 것이므로 잘하는 야스오 기준으로 설명한다. 야스오 장막에 내 Q는 씹히고, W는 씹히지 않는다. 야스오 또한 이를 알고 있기 때문에 내 Q를 막기 위해서만 장막을 쓸 것이다. 탐켄치의 Q 선모션이 좀 긴 편이라 충분히 야스오가 보고 장막을 펼치기 수월하기 때문에, Q는 3스택 스턴을 노리기보다는 처음에 빠르게 써서 내 쿨을 돌리는 것이 좋다. 야스오는 계속 치고 빠지려고 하기 때문에, 초반 단계에 주도권을 놓치면 끝까지 가는 경우가 많다. 3렙 이후에는 그냥 살짝 무리하더라도 직접 들어가는 것이 좋다.
이렐리아
스킬 : Q선마
상대법 : 탐켄치가 완벽하게 이긴다. 근접 상황에서 평타를 툭툭 쳐 주다가, 이렐의 슬로우기 또는 스턴기가 빠졌을 때 그냥 들어가면 된다. 이렐의 강점은 W로 들어오는 지속딜 + 피흡인데, 그 버프 시간에 내가 먹어버리면 힘을 쓰지 못한다.
잭스
스킬 : Q선마
상대법 : 대체로 유리한 편이다. 스택을 쌓으려는 상황에서 잭스가 E를 쓴다면 내 스택은 못 쌓고 잭스 E딜만 늘려주는 꼴이다. 만약 3스택 상황에 내 W가 있는 상황에서 잭스가 E를 돌린다면, 그냥 잭스를 먹어버리자. 내 안에서 잭스가 E를 쓰면 스턴은 걸리지만, 잭스 또한 내 안에 있으므로 후속딜은 없다. 2스택 상황에서 잭스가 E를 돌린다면, Q를 맞춰서 3스택을 만들고 W로 먹는 것도 좋다. 딜교는 줄곧 이기는 편이나, 잭스는 갱호응도 괜찮고 왕귀력도 뛰어나기 때문에 3~4렙 타이밍에 딜교를 먼저 시도해서라도 제동을 거는 편이 좋다.
퀸
스킬 : W선마
상대법 : 탐켄치의 완벽한 카운터이다. 접근 전에는 평타, Q로 계속 견제하다가 겨우 내가 Q를 맞춰서 들어가려고 하면 E로 다시 거리를 벌리고, 나한테 슬로우를 건다. 다른 견제형 챔피언과 다른 점은, 견제가 엄청 아프고 생존기 쿨이 짧은 편이라는 점이다. 퀸 상대로 솔킬을 낸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므로, 그냥 W로 파밍파밍하자.
트린다미어
스킬 : Q선마
상대법 : 딜교는 무조건 이긴다. 탐켄치의 딜량은 공격력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트린의 W 디버프는 무쓸모에 가깝다. 애초에 라인전 약캐인 트린다미어이고, 트린 유저도 그것을 알기 때문에 딜교를 막 걸기보다는 사리면서 파밍만 하려고 할 것이다. Q선마를 해서 막 접근해도 딜교는 이기므로 트린을 디나이하는 데 집중하자. 트린 상대로는
를 쓰기보다는
를 먼저 가서, 라인을 밀어서 트린에게 여지를 주지 말자.
피오라
스킬 : Q선마
상대법 : 피오라의 반격은 주로 내 Q가 막기 위해서 사용할 것이다. 탐켄치의 Q는 선모션이 매우 길기 때문에 어느 피오라라도 쉽게 반격할 수 있으므로 염두에 두자. 피오라의 패시브는 내 주위로 상하좌우 중 한 쪽으로 공격방향을 정하고, 이걸 방향으로 때리면 피흡과 버프가 생긴다. 어느 챔프나 마찬가지겠지만, 내 버프가 왼쪽에 생겼다면 왼쪽으로 이동해서 피오라가 왼쪽으로 오지 못하게 하자. 딜교 자체는 어렵지 않은 편이나 반격에 따른 변수가 꽤 크기 때문에, 상대가 피오라를 많이 해봤다싶으면 솔킬보다는 맞파밍에 집중하자. Q짤을 여러 번 맞는 경우만 아니라면 상대도 탐켄치를 따기 어려운 건 마찬가지다.
헤카림
스킬 : Q선마
상대법 : 요즘 많이 안좋아져서 12월 이후로는 본 적이 없다. 모든 근접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헤카림 또한 적당히 평타스택 쌓다가 Q로 스턴걸고 먹으면 된다. 6렙 후에는 맞다이를 쳐도 거의 이길 만하지만, 6렙 전에는 헤카림의 Q 지속딜이 상당하므로 W로 먹기에 성공했다면 계속 들어가지 말고 한 타임 쉬어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