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이렐이 라인 강캐라고는하지만.
먹이사슬 최정점에 올라가있는것은아니다.
볼베 레넥 요릭 라이즈 등등 이렐을 십어먹을 수 있는 챔프들이 너무나 많다.
이렐이 가장강한타이밍이 4~5렙이고 그이후에도 꾸준히 강하다는것을 명심하여 초반엔 사리고
강한타밍 때 밀어부치는 플레이를하자
나는 본캐 다이아 4티어 부캐 플1 , 플3 계정을가지고있는 이렐 빠돌이다 .
지금부터 공략할이렐은 이렐의 본연 카테고리에 맞는 극딜 암살자 이렐리아를 공략해보려한다.
이번에 AD템이 전체적으로 상향되면서 이렐리아의 극딜트리또한 단순 즐겜용이 아닌
진지한 하드캐리 플레이가 가능하니 한번쯤 따라하해봐도 무방하다 생각한다
이렐 기본중의 기본룬이다 상대 챔프가 AD 라면 파랑인장에 성장 마저나 성장쿨감을 넣어도 좋고
상대가 올 AD라면 성장 쿨감이 좋다.
북미유저는 빨강룬에 공속을 장착하여 극공속을 추구하는경향이 종종있으나 Q를 이용한 미니언대쉬라던가
타워를낀상태에서 파밍이 어려운 단점이있으니 본인은 공격룬이 더 효율이라 본다
상대가 물몸이면 폭풍전사, 탱키하면 천둥 그냥 라이엇은 책략 18포가 아니면 챔프가 병신이 되는 시즌을 열어서 그냥 따라서 가면됨.
참고로 폭풍전사 이게 극딜 이렐에겐 정말 꿀이다 상대가 회피기를써도 이속만으로 추노가가능하며 차후 이속감소효과 100% 면역 까지 생긴다고하니 들고서 하기바란다.
딜교이후 도주라던가 추노 어느쪽이든 후반가서 천둥군주보다 더효율을 보는 특성이니 참고하기바란다
탑은 그냥 텔이답이다 .
특성에 통찰력을 찍어준후 신발 왜곡업글을통해 유연한 운영으로 팀을 캐리한다.
이렐은 라인푸쉬가 그리 좋은편이아니나 1:1구도에서 매우 유리한 딜교조건을 가지고있기떄문에
해당스펠을이용한 스플릿운영 및 라인관리를 적극적으로 하기바란다.
(최근엔 점화를 들게되면 상대가 텔일경우 집을가기도 부담스러우며 만약 탑 성갱을당할경우 죽던안죽던
텔보다 더많은 손해를 입게된다)
미니언
이후 ![]()
평평평 ![]()
궁이후
이후![]()
평
평
평
평![]()
![]()
*중요한건 첫
은 무조건 평타 모션이후에 써야한다 아니면 평타 십힌다.
기본 콤보나 진입은 저렇게하면되며
한타때는 미니언도 없고 원딜 혼자인경우 딜러에게
진입하면되며
상대가 몰릴경우 딜려 옆챔프에게
이후 딜러에게
를 꽃아야 스턴이 먹는다.
이렐이 맞다이가 센 이유가
를 통한 스턴후 이기적인 딜링에 있기떄문에
이를 잘활용바란다. 이는 이렐상대 시 퀵실을 들고안들고 의 차이가 심한것만 봐도 알수 있다.
필자가 플레 1 아이디로 극딜이렐 연구를 약 150판 정도 진행하였다.
그결과 해당템트리가 초중반 중반 후반 내내 이렐의 장점을 잃지 않으면서 꾸준히 강한 템트리로 분석됫다.
다들 "린브" 의 방송이나 공략들을 보고 트포에대해 의심이 많은데
나도 린브방송을 보고 시즌 4중반대 이렐을 시작해서 이렐하나만으로 최대 다이아 1티어까지 가봤기때문에
린브를 많이 존경한다.
허나 내가 말하고 싶은건 트포는 아직은 이렐을 완전히 버리지 않았다.
예전에는 쿨감이렐이 메타였을만큼 트포에있는 쿨감은 이렐에게 득이되며
무엇보다 트포가 이렐에게 강한이유는 광휘의검 효과로 인한 딜링 뻥튀기였다.
트포는 분명 여전히 이렐에게 좋고 트포가나온이렐은 상상할수없을만큼 강력해진다.
다만 비싸진가격과 주문력삭제로 인해 E R 딜링이 없어졌다는 단점이있지만
쿨감과 치명타상승은 이렐에게 또다른 딜링 포인트를 가져왔으므로
이는 분명히 이렐의 코어로는 남아있어도 무방하다
사실 이렐이 라인 강캐라고는하지만.
먹이사슬 최정점에 올라가있는것은아니다.
볼베 레넥 요릭 라이즈 등등 이렐을 십어먹을 수 있는 챔프들이 너무나 많다.
이렐이 가장강한타이밍이 4~5렙이고 그이후에도 꾸준히 강하다는것을 명심하여 초반엔 사리고
강한타밍 때 밀어부치는 플레이를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