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우무 그래. 좋다 이거야. "이번 프리시즌 전까지"시즌5가 끝나면서 요우무가 어떻게 바꼈나? 를 보면,
1) 비싸졌고
2) 치명타율이 사라졌다.(그대신 깡공격력이 많이 오르긴 함)
애초에 요우무가 좋은 템이여서 간게 아니거든? 싸고, 싼데 필요한 능력치는 다 주는, 첫 코어템으로 딱 적합한 템이여서 갔던거다.
그런데 지금은 치명타 확률도 사라지고 가격도 창렬됨ㅋㅋ 이딴템을 왜 가냐 대체.
깡뎀이 많이많이 올라서 AD캐스터인 탈론같은 놈이 가면 몰라도 왜 평타 딜러인 녹턴이 감?
그래서 한 번 템트리를 확 바꿔봤다.
내가 지금 써보고 있는데 좋더라ㅇ 거의 만능 템트리여서 판마다 변동도 거의 없음. 걍 이대로만 가면 후반에 짱짱쌔진다.
녹턴은 쿨감이 중요하다. 그래서 파랑에 성장쿨감룬 박음.저거 들고 블클만 가면 18렙 쿨감 35% 된다. 이정도면 충분함.
이런것까지 설명할 필요는 없는것 같다. Q->E->W 순으로 선마하면 됨.
자 그럼 요우무 대신 뭘 가느냐?바로 칠흑 양날 도끼임.
일단 이 둘을 비교해 보자
3200원
공격력 +65
쿨감 +10%
방관 +20
6초간 이속+20%, 공속+40%
3500원
공격력 +55
체력 +300
쿨감+20%
최대 방관 30%(아군까지 적용)
공격하면 2초간 이속+20, 킬/어시시 이속 2초간 +60
공격력은 비슷비슷하게 올려준다. 그런데 쿨감이 2배임 2배.
고정방관 꼴랑 20 올리는것과 퍼센트 방관(그것도 라위처럼 추가 방어력을 까는게 아니라 전체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30%는 싸움이 안된다.
녹턴으로 탱커 짜를것도 아닌데 고정방관이 좋지 않음? 이라 말할 수 있겠는데
원딜들도 후반 가면 방어력 성장한다. 100 넘는 원딜들도 많고 아무리 적어봐야 80~90임. 적 원딜 방어력이 60정도는 되야 요우무가 블클 이김 ㅋㅋ 수호천사까지 가면? 더 차이난다. 미드라이너가 존야 갔을 때도 마찬가지고.
이런거 다 빼고 체력+300에 쿨감+10% 더 주는데 가격은 300원밖에 차이 안난다. 물론 요우무가 엑티브가 있긴 하지만 어차피 공속은 포식자+팬댄 가면 충분함ㅇ
아 물론 딱 1코어 나왔을 때 요우무vs블클 하면 요우무가 더 쌔지ㅇ 근데 녹턴은 초반캐가 아니다. 후반 캐리형 정글이지. 초반 노리고 템 빌드 짤거면 차라리 리신같은 육식정글이나 해라.
블클 다음에는
유령무희(이하 팬댄)를 가준다. 보통 대부분 요우무 올리고
몰왕검 가지? 그거 좆구림 진짜.진짜 몰왕은 구려. 정말로. 치명타도 안올려주고 데미지도 안나오고 그나마 있는 체퍼뎀도 너프먹었는데 왜 가냐. 게다가 원래 그건 탱커 잡는 용도임. 녹턴용이 아냐 진짜. 그전에는 그거 들어도 원딜 잘 짜를 수 있어서 간거지.
팬댄을 가는 이유는 딱 3가지로 설명할 수 있다.
1. 이속 대량버프(+12%)
2. 맞다이 할 때 받는 피해량 12% 줄여줌
3. 치명타 확률 30%나 올려줌.
추노도 되고 원딜/미드라이너와 맞다이도 치게 해주는 템이다. 꼭 가라.
그리고 정글템도 특이하게
척후병 사브르 + 포식자를 간다. 왜? 이게 후반에 더 좋으니까. 척후병 사브르의 승부강타는 깡뎀도
추적자의 검 강타보다 더 쌔고, 주는 피해량 -20%라는, 탈진에 준하는 효과를 걸어준다. 1대1을 더 짱짱짱쌔게 만드는 갓갓갓 템임. 추노? 어차피 왠만한 상황에서는 Q랑 R, E로 처리 가능함. 이걸 꼭 기억해라. 녹턴이 원딜 못무는 경우는 원딜이 너무 잘 튀어서보다 원딜이 너무 쌔서인 경우가 더 많다는걸.
포식자를 가는 이유는 정말 당연하다.
용사 가봤자 쓸모 없음ㅅㄱ
왜냐면 용사는 이제 방관을 안주거든. 그리고 포식자가 후반에 훨씬 더 쌤
신발은 알아서 적당한 때에 적당한 신발로 업글해주면 됨ㅇ
진짜 요우무/몰왕 버리고 다른 효율 좋은 템 가면 훨씬 쌔진다. 진짜 요우무 구려.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