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그대로... 힐량도 적고... 그저 소라카의 생존력을 올리면서 생존력+힐횟수로 밀어붙이는
그런 탱탱한 소라카 전 답답합니다....
이건 하위티어에서 통하는거니 고티어 유저면 뒤로 백!
전 실버유저로 실버에서 사용하는거 그대로 적는거니 골드이상이면 뒤로가기 눌러주세요!
간혹 회복이나 점화 드시는 분이 계시던거 같은데
그건 크게 영향없지만 전 개인적으로 탈진을 추천합니다.
체력약하다고 노리고 들어오는 적 챔프에게 탈진걸고 발밑에 장판깔고 Q 던져서 회복하시면
그 사이 팀원들이 처리해 주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저티어 실버유저의 이야기이니 골드 이상은 뒤로가기 눌러주세요
스킬 콤보
콤보랄건 없습니다.
스킬 활용 팁
저기 암살할려고 들어오면 e랑 q 동시에 날려주시고
적이 쫒아온다 그러면 적 오는 진로 에서 조금더 앞에 뿌려주시면 된답니다.
단 e는 여러번 써보면서 감을 익히셔야 한다는 사실...
q도 같은 원리이구요.
왜 미카엘이 있냐 따지신다면..
힐로만으로 버티는게 한계가 있고 cc기 하나 풀거나 본인이 생존할수 있는 경우의 수가 하나가 생기는거죠.
수정플라스크로 시작 했었으나... 사라져버려서 그냥 고대 주화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승천의부적..으로 갔었으나 시야석에의한 인벤토리압박에의해 오아시스로 바꾸니 훨신 선택의 폭도 넓고
좋더라구요
분명 승천의 부적의 액티브인 이속증가 좋습니다. 하지만 크게 사용할 일이 없는거 같았습니다.
불타는 향로 - 꽤 좋습니다. 공속 상승에 30의 마법피해 게다가 2200골드에 저려한 비용에 이속 8%
거기에 쿨감10% 주문력 40 꽤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루시안 같이 많이 때리거나 평타를 주로 사용하거 나 공속이 빨라야 하는 챔프랑 상성이 좋습니다.
모렐로노미콘 - 솔직히 쿨감+주문력80 이득으로 간다고 보면됩니다. 그리고 고통스러운 상처 이건 보너스란 느낌?
고통스러운 상처 E랑 Q 한타에 실버인 저로선 투닥거리면 다들 장판 깔린지도 Q 떨어지는지도 다들 모 릅니다. 그러니 일단 갈궈 주고 봅시다. 있으면 좋으니까요.. 솔직히 제대로 이해를 못하고 있습니다..
존야의 모래시계 - 도저히 암살로 부터 버티기 어렵고 너무 즉사 수준으로 죽는다 그러면 이거 가시는거 추천합니다.
소라카 w 스킬이 ap 계수가 0.6입니다. 꽤 준수한 편이죠 솔직히 이거 안가는 상황이 좋습니다.
2.5초 면 힐이 약 2번이나 들어갑니다..
거기에 방어력 45나 얻으니 ad 딜이 너무 아프다 싶으면 가면 됩니다.
라바돈의 죽음모자 - 소라카의 힐량을 확 늘려주는 ap 챔피언 필수아이템이죠 달리 할말이 없죠!
신발 - 전 개인적으로 기동신 외에는 갈 필요는 없는거 같습니다.
이미 모렐로노미콘 + 불타는 향로 + 오아시의 눈 이 3개로 쿨감 40%는 확보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미카엘의 도가니 - 진짜 ap 딜이 너무 아프거나 cc기가 너무 많아서 힘들다 싶으면 가면 됩니다.
특히 모르가나 같이 광역cc기 있을경우 소라카 본인에게 사용하고 바로 튀면 됩니다.
다른 라이너들에게 힐을 주면서 E 로 침묵 걸면 그게 생존확률이 높습니다.
대천사의 지팡이 - 나쁘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너무 비싸고 정작 대천사의 포옹이 되어도 쉴드량이 많지도 않습 니다. 그리고 마나 회복량도 이미 충분합니다. 힐량을 더 많이 늘리고 싶으시다면 가셔도 됩니다.
하지만 초반에 여눈을 올릴 경우 오히려 힐량이 부족하니 안올리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워모그 - 전 이거 소라카랑 상성 진짜 최악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분들은 이거 효과로 금세 300이상 채워서 힐을
사용하는 횟수를 늘린다지만 전 ap 올려서 Q 로 맞추면 10% 이상 찹니다. 또한 Q 맞춰서 회복하는 힐량이
0.6이란 계수가 붙어 있습니다. 한타때 다들 발밑 보기도 어렵습니다. 그럴때 2명 3명 맞추기도 쉽구요
이렇게되는게 전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성5% 아이템 쿨감 40%로 45%면 3초가 채 안되는 시간에 쿨이 돕니다. 난사가 가능합니다.
또한 w 에도 0.6ap 의 계수가 붙어 있습니다. 이는 ap가 증가하면 회복량이 증가한다는 것이죠
아무리 횟수 장기적으로 많이 넣어도 당장에 피없어서 죽어서 역전하느니 한번에 많은량을 회복시켜서 생존시 키고 더욱 한타에 유지력을 올리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초반에 주문력 26으로 시작합니다. 그러니 W 힐량이 초반에 엄청 높습니다. 그러니 원딜피 90%이상만 유지시켜주면 됩니다.
그리고 고대의 주화로 시작하면 체력이 미니언 1마리당 10을 회복해서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중반 운영법
이때부터 팀원들 피 량과 미니맵을 잘봐야합니다. 궁쓸 타이밍을 상시 확인하고 본인의 체력양도 잘 확인해야합니다.
후반 운영법
이때도 크게 중반 운영법하고 다르지 않습니다만 한타하기전까지 암살 당하지만 않으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뒤에 빠져서 힐을 잘 넣으면서 Q로 회복하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피즈나 마이처럼 치고 들어오는 녀석들은 장판을 잘이용하면서 Q 랑 R로 체력을 잃는 즉시 회복해서 장판의 속박 걸리기전까지 버텨야합니다.
마치며
워모그 템에 설명 했듯이 워모그 템트리로 가면 워모그, 정령의 형상 뽑느라 W의 힐량이 너무 딸립니다.
특히 후반으로 갈수록 더욱 심합니다. 힐을 원딜 에게만 준다면 상관없는데 쿨감 40%도 빠르게 안잡혀서 힐 횟수도 많이 부족하고 뭐 생존력이 너무 떨어져서 어렵다 하시는데 소라카가 뒤에서 빠져서 원딜에게만 힐해도 충분히 생존합니다.
마이나 피즈 같은 녀석들이 들어와도 E 침묵으로 쉽게 죽지않습니다. 거기에 Q 까지 맞출경우 몆초라도 더 생존할수 있으며 그사이 팀원들이 처리해주기에 충분합니다.
아마 ap 소라카 하면 암살에 대한 위험은 올라갈지 몰라도 힐량은 확실히 다를겁니다.
뭐... 손좀 타는 ap소라카지만 느낌은 확실히 다를겁니다.
실버 유저가 실버 티어에서 사용하는 방법이니 골드티어 이상은 뒤로가기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