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진이 원거리 딜러 컨셉이지만,
사실 그는 미드가 더 잘 어울리는 챔피언입니다.
저와 함께 미드 진을 알아봅시다.
시작합니다.
표식- 진은
의 잃은 체력 비례 15%~25% 딜이 있기 때문에 방관이 더 이득입니다. 또한 진 특성상 스킬들의 ad 계 수가낮은 편이므로, 방어구 관통력을 통하여 딜을 추가합시다.인장- 방어 고정
문양- 안그래도 몸 약한데 ap 딜 감소를 위해 마법저항력을 들어줍시다.
정수- 공격력. 공룬을 안들면 미니언을 못먹겠네요.
스킬 콤보
딱히 진에게 스킬 콤보라 하기는 애매한 스킬 셋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패시브 입니다.
는 레벨에 비례하여 공격력을 올려주고, 그 공격력을 올려주는 것에 공격속도와 치명타율도 비례합니다.
또한 4타째에는 언제나 치명타가 터지는데요, 이 4타가 잃은 체력 비례데미지 15%~25%를 적에게 줍니다.

-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 마나 소모: 30/35/40/45/50
-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60/85/110/135/160 (+0.3/0.35/0.4/0.45/0.5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 사정거리: 550
이 q스킬은 툴팁 그대로입니다. 딸피 미니언에 쏴서 적 챔프를 맞추는게 베스트입니다. 
-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 마나 소모: 50/60/70/80/90
-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50/85/120/155/190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과 몬스터는 6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의 기본 공격, 연꽃 함정에 적중당했거나 진의 아군에게 공격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0.75/1/1.25/1.5/1.7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미니언 관통형 스킬이고요 사거리는 미드 적 타워까지 닿을 정도로 긴 편에 속합니다.아군이 적에게 피해를 주거나, 진이 평타나
을 적에게 적중 시키면
요런 표식이 적 챔피언에 뜹니다. 그걸
로 맞추면 적은 속박에 걸리게 됩니다. 그런데 이 스킬을 밟아서 딜을 받을래야 받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를 밟은 적에게
를 맞춰 속박을 건 후
의 딜을 넣어주는게 중요합니다. 또한
의 딜은 중첩이 되므로 두 개씩 깔아서 깜짝 딜을 선사해주세요.

- 커튼 콜
(Curtain Call)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7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50/125/200(+0.25AD)~150/375/600(+0.7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시전을 일찍 취소하면 커튼 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사하지 않은 탄환 1발당 10%씩 줄어듭니다.
진의 궁극기인 커튼 콜입니다. 스킬 시전 시 시야가 확 넓어지고 부채꼴 반경에 있는 적에게 탄환을 발사하여큰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잃은 체력 비례)
이 궁극기의 사거리가 엄청 긴 만큼 라인을
로 밀어버리고
로 타라인 지원을 가는 플레이를 하는 매력적인 챔프가 진입니다.
궁극기를 맞추는 팁은 가까이에 있다면 그냥 상대가 서 있는 자리에 쏘시면 거의 맞구요, 멀리 있다면 조금 예측을
하셔야 맞추기가 편하실 것입니다. 사실 멀리 있는 거 맞추기 어려웡..
스킬 활용 팁
진의 스킬콤보라고 해봤자
로 속박걸고 때리는 것이지만, 한 가지 있습니다.
를 밟은 적에게
로
속박을 건 후,
로 스나이핑 해서 적을 암살하는 콤보. 이거 한 가지 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