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페 공략

| 카케루지 | 조회: 2,215 |

 

Runes
  • 상급 마법 관통력 표식
    마법 관통력 +0.87
    X 1
  • 상급 성장 체력 인장
    레벨당 체력 +1.34
    X 1
  • 상급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문양
    레벨당 쿨감소 -0.092%
    X 1
  • 상급 주문력 정수
    주문력 +4.95
    X 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체력
    +24.12
  • 쿨감소
    -1.656%
  • 주문력
    +4.95
선 신발을 가기 때문에 주문력 룬을 껴줌

상대가 ad라도 절대 방어룬을 박지 않는다
성장 방어나 성장 체력이나 ad상대로 차이가 없고
보호대를 가게 된다면 체력룬 쪽이 더 좋음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5
0
1
0
5
0
0
1
0
0
0
0
0
책략
0
5
0
1
0
5
0
0
1
5
0
0
1
0
결의
0
0
0
0
0
0
0
0
0
0
0
0
0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상대 미드에 따라서 탈진이나 정화를 들어주도록 한다
보통 탈진이나 정화를 들지 않으면 왠만하면 죽기 쉬운 경우가 아니라면 무조건 점화를 들어줌
솔로킬이 나오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갱호응이나 궁 로밍때 킬을 먹을 확률이 크게 차이가 남
스킬 Skills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선 신발을 가주고 첫 귀환시 1050원 이상이 아니라면 1도란 정도는 무조건 섞어주도록 한다
1050원 이상이라면 쉰을 가주고
만약 상대 ad인데 1200원 이상이라면 팔목 보호대를 가줌
템을 사고 150원이 남는다면 충전 포션을 사고 아니라면 포션+(핑와)를 사줌

템은 상대 미드가 ap라면 어비셜 ad라면 보호대를 올리면 된다
로아의 경우에는 정말 왠만한 경우가 아니라면 절대 가지 않음

트페의 코어템은 (어비셜)+존야+리치베인
트페가 평범하게 딜을 넣는다면 존야가 필요한 경우는 없겠지만
트페의 궁 특성상 트페가 이니시를 담당하는 경우가 많이 나오므로 존야를 가줌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w를 계속 돌리면서 상대가 미니언 근처로 갈때 레드카드를 뽑아서 던져줍니다

만약 w가 끝나가려고하면 블루카드를 뽑아 마나 수급을 해줍니다


q는 q로 미니언 막타를 치면서 상대를 동시에 견제하려고 쓰지 않고

미니언은 가능한 블루카드와 e를 이용해 전부 먹어주면서 q는 상대가 맞을 것같은 타이밍에만 그 쪽으로 던져줍니다

만약 상대 체력이 2/3정도로 내려갔는데 트페는 체력이 풀이라면 골카를 뽑으면서 플 골카를 던지고

계속 상대쪽으로 무빙샷하면 킬이 나옵니다


이것은 6렙 이후라고 하더라도 변하지 않습니다

 

초반 운영법

 6렙 이후에 궁을 찍게 되는데 보통 우리팀 정글이 미드에 왔을떄 갱 호응을 해주거나

아니면 상대 미드가 체력이 풀이 아닌데 미드를 스킬을 활용해 미는 경우


이렇게 미드에 궁을 쓰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바텀이나 탑에는 궁을 타는 것이 무조건 좋은 상황이 아니라면 궁을 절대 쓰지 않고 보류해둡니다

그렇지만 만약 탑이나 봇에 궁을 써서 킬이 나왔다면 계속해서 그쪽으로 궁을 써줍니다


6렙 이후에 상대 미드가 생존기가 없는 캐릭인데 스킬을 써서 라인을 밀고 있다면 풀피라도 미드에 궁을 써서 솔킬을 딸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상대 미드가 럭스인데 e를 미니언에게 썻다면 럭스가 e를 쓰는 것을 보자마자 궁을 타면서 골카를 뽑고

궁 시야로 상대 정글 위치를 동시에 파악하면서 

골카 q를 날리고 상대의 도주경로로 계속 무빙샷을 해주며 쫓아가고 두번째 w쿨이 돌면 솔킬이 쉽게 나옵니다


 라인을 먼저 밀게 된다면 더티파밍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작은 유령 하나당 미니언 1개 수준의 경험치를 주니 레벨이 낮다고 라인 밀고 가만히 있지 말고

작은 유령 3마리나 작은 늑대 2마리라도 꾸준히 더티를 해서 경험치를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반 운영법

트페가 1코어가 나왔을 경우 혼자 있는 원딜을 궁을 써서 쉽게 솔킬을 낼 수 있지만

이것은 리스크가 큰 플레이입니다 그러니 상대방 전원의 위치를 알 것같지 않다면 이런 플레이는 하지 않습니다

원딜은 쉽게 솔킬을 낼 수 있지만 미드라고 하더라도

상대가 라인 클리어가 스킬을 쓴다면 그 순간 바로 궁을 써서 쉽게 킬을 딸 수 있습니다

1:1에 있어서 트페의 궁은 딜링이 되지 않지만 상대방의 주력 기본스킬을 하나 빼고 싸운다면

상대방은 트페를 순식간에 잡을 수가 없게 되고 골카를 2번 맞게 된다면 

동일한 성장 기준 골카를 씹을 수 없는 미드가 아닌 이상 트페가 무조건 이기게 됩니다 


 당연한 거지만 미드나 원딜을 암살할 때는 골카를 던지자마자 q를 쓰는 것이 아닌 상대쪽으로 무빙하고

템창에서 리치베인 쿨이 모두 도는 것을 보자마자 q평타를 때리면서 쫓아가고 2번쨰 w가 돌아오자 마자

무슨 카드든간에 아무거나 뽑아서 던지면 트페가 아무리 가난하더라도 무조건 킬이 나옵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마나가 1/3 이하 수준으로 부족한 경우라면 한타에서 절대 q를 쓰지 않고 골드카드만 계속 던져줍니다

그리고 마나가 w한 번만 쓸 수 있을 정도로 떨어졌다면 블루카드를 써야 될지 골드카드를 써야 될지 판단 후에 던져줍니다

보통 블루카드를 계속 던지는 것이 훨씬 나으나 골드카드를 뽑아서 그것이 킬로 연결되는 경우라면 골드카드를 사용합니다


마나가 여유롭다면 q를 포킹으로 쓰는 경우라도 괜찮고 

트페의 경우 골카를 날리는 순간 바로 뒤로 빠져서 즉 골카를 날리는 동시에 빼고 그 다음에 q를 던지는 게 중요합니다

만약 우리팀이 충분히 잡을 수 있는 상황이라면 그 대상에게 w쿨이 돌아오면 골카를 뽑으려고 대기하지 않고

다른 대상을 향해 미리 움직이면서 골카를 그쪽으로 던지는 편이 훨씬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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