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 이즈리얼 정리

| Jhha2015 | 조회: 3,53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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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nes
  • 상급 공격력 표식
    공격력 +0.95
    X 9
  • 상급 방어력 인장
    방어 +1
    X 9
  • 상급 마법 저항력 문양
    마법 저항력 +1.34
    X 5
  • 상급 공격 속도 문양
    공격 속도 +0.64%
    X 4
  • 상급 공격 속도 정수
    공격 속도 +4.5%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6.7
  • 공격 속도
    +16.06%
범용적인 공속 16% 룬
마스터리 Mastery
흉포
5
0
0
1
0
5
0
0
1
5
0
0
1
0
책략
0
5
0
1
0
5
0
0
1
0
0
0
0
0
결의
0
0
0
0
0
0
0
0
0
0
0
0
0
원딜 특성 상 평타를 많이 치기 때문에 다른 마스터리보다 전투의 열광이 효율적입니다.


전투의 열광
Mystic Shot(신비한 화살) : 1중첩

Essence Flux(정수의 흐름)Arcane Shift(비전 이동)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 2중첩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 2중첩


마스터리
흡혈귀타고난 재능 : 취향입니다.

압제자 : 이즈리얼 특성상 (얼어붙은 건틀릿) 의 슬로우를 통해서 둔화를 걸기 쉽습니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Heal(회복) : 뭘 들어야할지 고민이 될 때 힐 드시면 됩니다.

barrier(방어막)Ignite(점화) : 서폿이 소라카일 때 소라카가 힐을 드는 경우에 베리어나 점화 들어주시면 좋습니다.

                barrier(방어막) 는 Heal(회복) 보다 쉴드량이 많고, 쿨타임도 짧지만,

                Heal(회복) 아군 1명과 같이 2명이 회복과 이동속도가 빨라집니다.

Ghost(유체화)Clarity(총명)Teleport(순간이동)Clairvoyance(천리안)Smite(강타) : 트롤 하거나 즐겜 할때 드시면 됩니다.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 레벨 : Mystic Shot(신비한 화살) + 평   / 평 + Mystic Shot(신비한 화살)


 2 레벨 : Arcane Shift(비전 이동) + 평 + Mystic Shot(신비한 화살) + 평


 4 레벨 : Arcane Shift(비전 이동) + 평 + Mystic Shot(신비한 화살) + 평 + Essence Flux(정수의 흐름) + 평


 6 레벨 :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 Arcane Shift(비전 이동) + 평 + Mystic Shot(신비한 화살) + 평 + Essence Flux(정수의 흐름) + 평


스킬 활용 팁

    - 이즈리얼 스킬과 스킬 사이에는 평타를 섞어주어야 짧은 시간에 더 많은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ex) Arcane Shift(비전 이동)Mystic Shot(신비한 화살)Essence Flux(정수의 흐름)평 , Arcane Shift(비전 이동)Mystic Shot(신비한 화살)



   - Trinity Force(삼위일체) 와 (얼어붙은 건틀릿) 로 타워 철거 시 스킬을 쓰면서 주문 검 효과를 받아 타워를 더 빠르게 철거 할 수 있습니다.


    > Mystic Shot(신비한 화살)

 

     - 첫 버프몹 리쉬 해줄 때 평Mystic Shot(신비한 화살)평 보단 Mystic Shot(신비한 화살)평평이 더 빠르게 리쉬가 가능 합니다.


       (속도 : Mystic Shot(신비한 화살) > 평 Mystic Shot(신비한 화살), Rising Spell Force(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활용)

 

     - 시비르 상대할 때 이즈리얼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시비르 Spell Shield(주문 방어막)로 계속 막을 때는 Essence Flux(정수의 흐름) +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약간의 시간차로 날리면 이즈리얼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맞출 수 있고, 그 이후 시비르는 시비르 Spell Shield(주문 방어막)를 생각하며 쓰다가 


       이즈리얼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맞는 상황이 나옵니다.


     - 이즈리얼 Mystic Shot(신비한 화살) 에도 (스태틱의 단검) 이 터지지만,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는 스택이 쌓이지 않습니다.


     - 이즈리얼 Mystic Shot(신비한 화살) 를 미니언 사거리 내에서 상대 챔프를 맞추면 미니언 어그로가 끌립니다.

 

 


    > Essence Flux(정수의 흐름)

 

     - 이즈리얼 Essence Flux(정수의 흐름) 날린 후 Arcane Shift(비전 이동)Essence Flux(정수의 흐름)날리 위치로 사용하면 Essence Flux(정수의 흐름) 공격 속도 증가 버프를 


        이즈리얼 자신도 받을 수 있습니다.

 

     - Sheen(광휘의 검)나온 이후 이즈리얼 Mystic Shot(신비한 화살)각을 쉽게 안 줄 경우 Essence Flux(정수의 흐름)+평 (주문 검효과)로 강력한 딜교환이 가능합니다.


     - 합류가 조금 늦었을 때 아군에게 Essence Flux(정수의 흐름) 걸어주면 생각보다 많은 어시스트를 챙길 수 있다.

 



   > Arcane Shift(비전 이동)

 

     -  Arcane Shift(비전 이동)는 좋은 돌진기 이기 이전에 원딜 중 최고의 도주(이동)임을 항상 생각해야 합니다.

 

     - 적이 순간적으로 접근하여 폭딜을 넣엇을 때 무조건적으로 뒤로 Arcane Shift(비전 이동)를 사용하면 딜로스가 있기에 


        잘 생각해서 써야합니다.

 

     - 블랭 Rocket Grab(로켓 손)는 맞은 직후 써도 이즈리얼 Arcane Shift(비전 이동) 판정이 더 우위에 있어


       Arcane Shift(비전 이동) 위치로 이동하지만 Rocket Grab(로켓 손)의 스턴과 데미지는 들어옵니다.

 

     - 추노 시에 Arcane Shift(비전 이동) + 점멸 보다는 Flash(점멸) + Arcane Shift(비전 이동) 를 통해 Arcane Shift(비전 이동) 데미지를 적


        에게 넣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마무리 하는데에 수월합니다.

 

     - 알리스타 Headbutt(박치기) + Pulverize(분쇄)를 이즈리얼 Arcane Shift(비전 이동)로 피할 수 있다. (알리스타 Headbutt(박치기)만 들어옵니다.)


     - Arcane Shift(비전 이동)을 사용하였을 시에 나가는 것은 평타가 아니므로 주문 검 효과를 받을 수 없습니다.


       (평타 or Mystic Shot(신비한 화살) 사용하여 주문 검 효과를 넣어야 합니다.)


     - 뽀삐가 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 를 사용해도 Arcane Shift(비전 이동) 을 통해 이동 가능하다.

   



   >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 이즈리얼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는 시전 시간이 있지만 군중 제어기를 맞더라도 캔슬 되지 않으므로 


        확정적으로 군중 제어기를 맞는 상황일 때 먼저 궁극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2:2 교전 시 아군 서포터의 cc기가 적 봇 듀오에게 적중할 것 같을 때 


       궁극기를 먼저 사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를 확정적으로 맞출 수 있고,  이즈리얼 Rising Spell Force(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활용하여 유리하게 싸울 수 있다.)

 

     - 이즈리얼은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시전 중 Flash(점멸)을 쓸 수 있다. (궁극기는 Flash(점멸) 시전 전 위치에서 나간다.)


       Flash(점멸) 나 이동했을 때 역시 첫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시전된 위치에서 나갑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파랑 이즈
null
  • 여신의 눈물
    마법 - [마나]
  • 광휘의 검
    기타 - [적중시 효과]

  • 마나무네
    공격 - [대미지]
  •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기타 - [장화]
  • 정찰병의 새총
    공격 - [공격 속도]
  • 몰락한 왕의 검
    공격 - [대미지]

이즈리얼 템트리

   파랑 이즈 : Manamune(마나무네) + (얼어붙은 건틀릿)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 (도미닉 경의 인사) , (필멸자의 운명) + (헤르메스의 시미터) ,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무라마나 트포 이즈 : Manamune(마나무네) + Trinity Force(삼위일체) + (정수 약탈자) +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블클 이즈 : Manamune(마나무네) + (얼어붙은 건틀릿)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헤르메스의 시미터) ,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Ninja Tabi(닌자의 신발)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얼어붙은 건틀릿) 20%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20% -> 40% 를 이용해 신발을 Ninja Tabi(닌자의 신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로 대체



첫 귀환 Tip

   500원 : (수확의 낫)

   800원 :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1200원 :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 (수확의 낫)

   2000원 :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 Sheen(광휘의 검)

   2300원 :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 Sheen(광휘의 검) + Cloth Armor(천 갑옷)

   2500원 :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 Sheen(광휘의 검) (수확의 낫)



    - 이즈리얼 귀환 타이밍 잡을 때 


      상대방 B. F. Sword(B.F. 대검) 전이나 이즈리얼 여눈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 Sheen(광휘의 검) 타이밍에 집가는 것이 라인전에 있어서 편합니다.


이즈리얼 아이템 Tip

   (얼어붙은 건틀릿) 올릴 때 Sheen(광휘의 검) 먼저 올려야 됩니다.

   상황에 따라 (얼어붙은 건틀릿) 보다 Manamune(마나무네) 를 먼저 올리는 것도 나쁘지 않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에서 Manamune(마나무네) 업그레이드 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에서 2회, Manamune(마나무네) 업그레이드 직후 2회 총 4회 쌓을 수 있습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와 (얼어붙은 건틀릿) 같이 올리면 Trinity Force(삼위일체) 의 주문 검 효과 (기본 공격력의 200% 추가 물리 피해)를 받을 수 없습니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 추가 방어구 관통력 30% 이기 때문에 상대 방템이 없는 적에게는 방관 효과가 0에 가깝습니다.

            ex)

            방어력 200 (기본 방어력 100 + 추가 방어력 100) -> 방어구 관통력 30

 

            방어력 90 ( 기본 방어력 80 + 추가 방어력 10) -> 방어구 관통력 3

 



                                                                       ex) 마스터리

     방어구 관통력 공식 : 방어력 감소 -> % 추가 방관 -> % 고정 방관  -> 고정 방관

                                                   ex) 최후의 속삭임




   - 적의 AP 챔프 ( 대표적으로 LeBlanc(르블랑) Ahri(아리) Fizz(피즈) ) 와 같은 챔프가 잘 성장 하엿을 시에

     Hexdrinker(주문포식자)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 를 중간에 섞어서 올려주면 받는 데미지를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 적의 순간 폭딜이 너무 강해 반응 하기전에 전장 이탈 하게 될 때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을 가면 한번 버틸 수 있습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시비르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 아군 서폿이 로밍을 갔을 때도 Mystic Shot(신비한 화살)의 긴 사정 거리를 통해 파밍을 할 수 있다.

 

초반 운영법

     - 상대방의 미니언 막타 타이밍 = 딜교 타이밍


     - 이즈리얼은 첫 귀환 전 까지 라인전이 약한 편에 속하지 않습니다.


     - 집을 가지 않고 라인전을 더 지속할 생각이라면 최소 스킬을 한번 다 돌릴 수 있는


        마나 (120 ~ 300 정도)를 남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 한타 시에궁극기를 먼저 최대한 많이 맞추고 시작해서 Rising Spell Force(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5스택을 채우고 시작하면 


       공속 50%를 얻을 수 있어 카이팅 하기에 편합니다.

후반 운영법

     - 한타 이후 끝까지 살아 남아있어야 오브젝트 나 타워 철거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 게임 시간이 길어질 수록 원딜이 오래 살아 남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이즈리얼은 극 후반으로 갈수록 불리해지므로 끝낼 수 있을 때 빠르게 끝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 이즈리얼의 긴 스킬 사거리를 이용하여 적의 범위 밖에서 스킬을 통하여 딜링을 하다가 


        아군의 군중 제어기가 들어갔을 때 빠르게 Arcane Shift(비전 이동)를 통하여 접근하여 지속딜을 넣습니다.


     - (얼어붙은 건틀릿) 의 슬로우와 쿨감 그리고 Mystic Shot(신비한 화살) 적중 시 1.5초 쿨감을 통하여 Arcane Shift(비전 이동)로 한타 시에


        재 포지셔닝하면서 프리딜을 넣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찾기 힘들 때는 CTRL + F



 Graves(그레이브즈) : 그레이브즈


     - 리메이크 이후 봇 라인보다는 정글이나 탑으로 많이 쓰이지만, 가끔 봇 라인으로 올때가 있습니다.


       교전 시에 미니언 뒤에 있거나, 타워 다이브를 당하게 될 때 타워 뒤에 숨으면


       그레이브즈 평타를 안 맞을 수 있습니다.


       오래 교전 시 e 중첩으로 인해 원딜 챔프지만,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많이 올라갑니다.


       정글이든 탑이든 원딜이든  Quickdraw(빨리 뽑기) + 평 + End of the Line(화약 역류) Smokescreen(연막탄)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만 조심 합시다.




 Draven(드레이븐) : 드레이븐


     - 이즈리얼은 기본적으로 템트리에 (얼어붙은 건틀릿) 을 가기때문에 방어력이 높고, 


       (얼어붙은 건틀릿) 슬로우를 통해 드레이븐 도끼를 줍는 것을 방해 할 수 잇지만,


       순간 방심하면 폭딜로 인해 챔프가 터질 수 있습니다.


       적당히 체력 교환 후 도주기가 없는 드레이븐을 정글러를 불러 잡아줍니다.




Lucian(루시안) : 루시안


     -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 Lightslinger(빛의 사수) Piercing Light(꿰뚫는 빛) Lightslinger(빛의 사수) Ardent Blaze(타는 불길) Lightslinger(빛의 사수) 을 통해서 빠르게 전투의 열광 을 쌓고 폭딜을 넣는데


        B. F. Sword(B.F. 대검) 나오기 전까지는 어느정도 딜교환 해주시고 B. F. Sword(B.F. 대검) 나온 이후에는 조금 사리시다가


        (얼어붙은 건틀릿) 나온 이후 슬로우를 통해 거리를 벌리면서 싸워주시면 됩니다.


     - Piercing Light(꿰뚫는 빛) 는 사정거리 500으로 짧지만 사정거리보다 더 길게 데미지가 들어가기때문에


        Ezreal(이즈리얼) - 미니언 - Lucian(루시안) 과 같이 동일 선상의 포지션을 피하면서 Piercing Light(꿰뚫는 빛) 를 피해주시면 됩니다.


     - Ezreal(이즈리얼) 스킬들은 Lucian(루시안) 의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 과 Flash(점멸) 로 손쉽게 피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할만한 상황이라면


         도주기를 쓸 타이밍에 미리 예측샷을 날리거나 빠진 이후에 날려야 딜로스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Miss Fortune(미스 포츈) : 미스 포츈


     -




Varus(바루스) : 바루스


     -




Vayne(베인) : 베인


     - 요즘 최약체라고 얘기 하는 베인 이지만, 1:1 구도에서 Final Hour(결전의 시간) 의 은신을 활용하기 때문에


       이즈리얼 스킬을 맞추는 것이 쉽지 않지만, 이즈리얼 패시브인 Rising Spell Force(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를 3~4 스택 쌓아두고


       싸우면 싸워볼만 합니다.


     - 베인과의 교전 시에는 이즈리얼의 핵심 스킬인  Mystic Shot(신비한 화살) 과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을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베인이 Flash(점멸) 나 Final Hour(결전의 시간)은신을 통해 이즈리얼의  Mystic Shot(신비한 화살) 와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을 피하면 불리해집니다.)


     - 베인의 Condemn(선고) 를 맞아도 벽궁 된 것이 아니라면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은 Condemn(선고) 맞기 전 위치에서 나갑니다.


     - 베인의 최대 카운터는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이므로 서포터가 준비 하지 않는다면, 골드 여유가 있을 시


       갖고있다가 교전 시에 박아두면 매우 유리하게 교전 할 수 있습니다.




Sivir(시비르) : 시비르


     - Sivir(시비르) 의 Spell Shield(주문 방어막) 켜져있을 때 Ezreal(이즈리얼) 의 Mystic Shot(신비한 화살) 과 Essence Flux(정수의 흐름) 동시에 날리면 종종 2개 모두 막아집니다.


     - Spell Shield(주문 방어막) 로 Ezreal(이즈리얼) 의 스킬을 막으면서 Ricochet(튕기는 부메랑) 평캔을 이용해서 딜교환하는 것을 유의해야합니다.


     - Ricochet(튕기는 부메랑) 을 통해 빠른 라인클리어를 하므로 타워에서 cs 수급을 하면서 같이 라인을 빠르게 밀어줍시다.


     - 갱 왔을 때 Sivir(시비르) 의 On The Hunt(사냥 개시) 로 인해서 빠른 이동속도로 접근해오기 때문에 적정 거리를 유지해야합니다.




Ashe(애쉬) : 애쉬


     -




 Jhin(진) : 진


     - Curtain Call(커튼 콜) 를 Arcane Shift(비전 이동) 로 피해야 할 때는 그 전 3발을 최대한 피해보고 


        마지막 4번 째 Curtain Call(커튼 콜) 을 Arcane Shift(비전 이동) 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그 전 Curtain Call(커튼 콜) 로 죽지 않을 만큼의 체력이 있을 시에)




Jinx(징크스) : 징크스


     - 교전 시에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 을 맞아서 징크스가 Switcheroo!(휘릭휘릭!) 로 거리를 벌려서 일방적으로 맞으면 집니다.


     - 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 은 가까이서 맞앗을 때에 데미지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기 때문에 피하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Arcane Shift(비전 이동) 로 가까이서 맞으면 데미지를 줄일 수 있습니다.




Kalista(칼리스타) : 칼리스타


     - (얼어붙은 건틀릿) 로 슬로우를 걸면 칼리스타 도약 속도가 비약적을 느려지기 때문에 스킬을 맞추기 쉬워집니다.


     - 도약을 통해 이즈리얼의 Mystic Shot(신비한 화살) Essence Flux(정수의 흐름)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이 모두 논타겟팅이기 때문에 예측해서 날리거나


       Kalista(칼리스타) 의 평타 타이밍에 잠깐 멈춰잇을 때 날려야 합니다.




Caitlyn(케이틀린) : 케이틀린


     -




Kog'Maw(코그모) : 코그모


     - 서폿 군중 제어기가 들어갔을 때 한번에 잡지 못하고 코그모가 살아가면 역관광 당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 을 사용 하지 않았을 때 사거리가 매우 짧으므로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 사용할 때 빠지고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 사용하지 않았을 때 딜교환 하면 됩니다.


     -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 는 체력이 적을 수록 데미지 증폭이 2,3 배수가 되므로 체력이 적을 때


       코그모의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 를 신경써서 피해 주어야만 합니다.




Corki(코르키) : 코르키


     - 모든 원딜 공통적이지만 PhosPhorus Bomb(인광탄) 와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 의 강화된 미사일을 맞지 않도록 신경써야 합니다.


     - Gatling Gun(개틀링 건) 를 키면서 천둥군주의 호령 로 딜교환하기 때문에 Gatling Gun(개틀링 건) 켰을 때 살짝 빠져주는 것이 좋습니다.




Tristana(트리스타나) : 트리스타나


     - 트리스타나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 맞앗을 때 살짝 빼준 뒤에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 사라지고 나서 싸우면 됩니다.


     -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 맞은 후 4스택 상태에서 Rocket Jump(로켓 점프) 맞으면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 가 바로 터지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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