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이 그냥 그저 그렇다면 GOOD을 달라.
R -> W -> Q -> E
3렙에 E를 안찍는 이유는 딱히 라인전에서 쓸모있다고 생각은 안함. W 배워서 조금이라도 더 강해지는 게 좋아보임
어차피 라인전에서 대부분 왓다리 갓다리 하는데 이속증가 효과 덕이나 보겠음? (3렙에 죽으면 빠른 라인복귀 가능)
아군이 쌈닭이라 여기저기에서 싸움이 일어날 것 같으면 3렙에 E를 찍도록 하자.
W의 ON/OFF를 잘 이용하여 최대한 W를 맞추며 무빙할 것. 라인전 견제라면 평타를 톡톡 섞어주고
다수 vs 다수의 교전이라면 잘 움직이며 최대한 많이 맞추도록 하셈 평타 쓸일은 거의 없음.
상대가 근거리까지 붙어오면 Q-R을 쓰면 밀어냄과 동시에 스턴과 W의 딜을 넣을 수 있다.
상대가 너무 나한테 딱 붙어서 Q에 맞지 않을 것 같고 궁도 없는데 죽을 것 같으면
뒤로 점멸쓰며 바로 Q를 연타하면 맞출 수 있다.
(Q를 시전하고 뒤로 쭉 빼도 자동으로 위성 궤도를 벗어나며 Q가 발동되어 스턴을 걸 수 있다.)
죽을 것 같은 상황 아니면 그냥 Q 안쓰고 걸어서 도망가면 된다
그리고 상대가 뒤로 빼는 순간 반드시 응징해주자. 일방적으로 맞기만 하면 억울하니깐.
(사실 이게 바람직한 딜교환의 방법이다. 최소한 평타 한대라도 때려줘야 함)
R을 꼭 써야 하는 경우
- R을 맞추면 상대가 죽을 피일 때 (딸피)
- R을 맞추면 CC기 둔화로 아군이 잡을 수 있는 경우 (어시스트)
- R을 맞추면 내가, 혹은 아군이 생존할 수 있을 때 (물린 경우)
위 세가지 상황은 무조건 쓰도록 하며 나머지 상황들에 대해서는 스스로 판단해서 사용하자.
미드 라인에 선 이상 라인은 미는게 좋음 E 쿨 찰때마다 상대를 괴롭히러 다니자
라인전이 말렸으면 라인을 버리고서라도 E로 여기저기 다니며 어떻게든 성장하도록 노력하자.
정글을 쓴다면 카정을 조심하고 무난하게 성장만 하면 된다.
초반에 카정오면 아군 백업이 가능한 상황 아니면 그냥 정글몹 다 내주고 다른 캠프 먹으러 가도록 하며
상대가 접근한 경우 (대표적으로 리신 QQ를 맞았다던가) 그냥 주저없이 바로 플래시를 빼도록 한다.
1위는 생존이며 성장은 그 다음에 생각해도 늦지 않는다.
서폿 원딜로 가지 말자.
탑으로 쓰는 사람도 있다고 들었으나 한번도 본 적이 없고 한번 써봤는데 썩 좋지는 않음.
상대도 탑에 탑 카타리나 같은 이상한 챔프 꺼내면 맞라인으로 서는 것 정도는 나쁘지 않지만
무턱대고 탑 선픽으로 솔을 가져가지는 않는 것이 좋다고 본다.
첫라인은 W를 켜고 미니언 6마리를 맞춰 푸시하자. 상대 라인에 왠만하면 6개를 그대로 타워에 꼬라박을 수 있다.
타워에 안맞게 하려고 하면 다가가서 평타때려주면 알아서 타워에 들어감.
2렙갱의 위험이 없다면 두번쨰 라인도 6마리를 맞춘다. 이때 위쪽 버프가 있는 쪽으로 포지션을 잡도록 한다.
(아래쪽에서 6마리 맞추다 상대가 레드먹고 2렙갱오면 쌈싸먹힘)
2라인을 그렇게 밀고 나면 CS격차는 벌어지지만 마나가 거의 바닥난다. 이제 당기고 사리며 갱을 불러보자.
의외로 마나 회복력이 꽤 좋은 편이라 2라인 정도 평타와 기본 위성으로 파밍하다보면 마나 많이 차있다.
3라인부터는 마나가 충만하더라도 이짓 하면 안된다. 갱당해서 멘탈 뿌서질거임.
상대 정글이 카정으로 똥망했고 상대 맞라이너도 그렇게 위협적이지 않으면 계속 동일한 방법으로 푸시하여
CS격차를 벌리면 된다.
로밍갈때 원기옥 모은답시고 Q - E 하지마셈. 거의 글로벌 궁극기처럼 상대 무빙을 예측해서 쓰는거나 다름 없는데
괜히 예측 잘못하면 Q만 허공에 날리고 W로 딜이 한정되게 되있음.
Q - E로 원기옥 모으면서 간다고 해도 E스킬 1렙의 쥐똥만한 범위로는
보고 걸어서 피할 수준의 크기정도만 커짐 그러므로 Q는 최대한 아껴 확실할 때 쓰도록 한다.
E로 뒤를 잡고 W로 압박주면서 Q를 신중하게 날리면 최소한 플래시는 뺄 수 있을 것이다.
E는 벽을 넘으며 상대의 뒤를 잡는 방향으로 진입하자.
주의할 점은 딱 하나. 상대와 아군 위치 생각 안하고 뒤만 잡으려고 들어가다 역으로 쌈싸먹히는 경우만 주의하도록.
솔직하게 말해서 혼자 다니다가 짤리지만 않으면 됨. 시야가 어두우면 블루먹으러 가지 말자.
이제 E스킬도 3렙 쯔음 찍고 이속도 신속장화로 받쳐주고 해서 원기옥을 모을 수 있다.
미드 타워 수성 / 공성 시에 가장 적중률이 좋으며 상대가 용, 바론 트라이 중에도 써볼 법 하다.
다만 확실히 적중할 자신이 없으면 원기옥 보다는 그냥 근처 주변에서 있다가 E로 옆구리를 쳐서
Q를 확실하게 적중시키는 쪽으로 가도록 하자. 물론 선진입이 가능한 아군이 있으면 굳이 옆을 노리지 않아도 된다.
체력+주문력 위주의 템을 가기 때문에 왠만하면 체력 3천에 존야 기준 방어 120정도가 되므로 쉽게 녹지는 않는다.
할 수 있다면 과감한 이니시에이팅도 시도해 보도록 하자.
궁으로 상대를 3명 이상 맞춘다면 Best
상대 딜러를 무는 데 성공한 상황이라면 1인궁이라도 버스트딜에 사용하자.
도주 상황이라면 앞라인에 주저 없이 궁을 써서 최대한 살아보도록 하자.
공성 및 수성 상황에서는 "원기옥" 의 활용이 쉽다.
챔프 상대법은 정해진 것이 아님
내가 상대보다 손꾸락이 좋으면 이기는거고
상대가 나보다 손꾸락이 좋으면 지는거임
다만 내가 상대보다 손꾸락이 좋아도 이기기 힘든 잣같은 놈들이 몇 있으며
손꾸락이 내가 딸려도 해볼만한 놈들도 있기 마련
물론 이런 족속들도 손꾸락 차이가 많이 나면 충분히 이기고 질 수 있음
공략이 마음에 든다면 BAD를 달라
공략이 그냥 그저 그렇다면 GOOD을 달라.
공략이 너무 맘에 안들고 쓰레기같다면 EXCELLENT를 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