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6 가렌 공략
-롤충
시즌6 가렌 특성입니다.
-특성 분석
<결의>
:추가방어력과 추가마법저항력 5%증가
:5초당 체력회복2
이 특성은 가렌의 패시브와 겹치고 효과가 미미해
후반까지 탱킹에 도움주는
이 특성을 선택
:수풀과 강에서 이동속도 증가+15
:챔피언과 몬스터로부터 기본공격 피해량2감소
이 특성은 가렌의 부쉬플레이(q평e 도주) 콤보에
탄력을 주기위해 듬.
이 특성도 나쁘진않은게 상대가 초반부터 평타로
짤짤이를 많이넣는 원거리평타를가진 챔피언이나
딜교시 평타딜만넣는 상대로 좋음.
부쉬플레이가 편한상대
그외는 ![]()
:자신에 대한 보호막과 회복량 8%증가
:체력 증가+45
닥 ![]()
체력증가 옵션도 초반에 서로스텟이 낮고 템도 안뜰때
꿀인옵션이긴한데 가렌은 패시브회복이있어 전체적으로
효율성이 높은
이걸 듬.
:소환사 주문(서머너 스펠) 쿨감15퍼
:체력재생 +50%(체력 25% 이하일때 체력재생 +200%로 증가)
우선
이 특성은 서머너스펠 쿨을 15퍼나 줄여줘서
300초->255초 (45초 줄임)
210초->178.5초 (31.5초 줄임)
300초->255초 (45초 줄임)
서머너 스펠이 쿨이라 킬을 놓치거나 아깝게 생존을
못하거나 합류나 라인복귀가 늦어지면
빡치는경우가 많음. 매우 좋은 스펠.
이 특성은 체력재생량을 50퍼나 늘려주고
체력이 25퍼이하일때는 200퍼로 증가하는 옵션임.
기본재생량이아닌 전체재생량이기 때문에
가렌 패시브
랑 워모그
랑 합쳐지면
엄청난 시너지를 발휘함.
대신 이 특성의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전투에서 피해를 입지않아야함.
그말즉슨 한타에서 탱킹하다 빠지고 난뒤에
체력이 찬다는거임. 암만 체력회복량이 많아도
한타도중 죽지않아야만하고, 빠져나온 후에
시간을 많이 소모해서 초중반엔 별로지만
후반가면 패시브발동시간이 매우짧아져서
이것도 괜찮은 선택. 끝없는 회복을 보여줌.
죽지않는단 가정하에 가는특성.
랑
둘다 좋음.
:둔화 저항 및 강인함 15%증가
:근처에 있는 적챔피언 1명당 방어력과 마법저항력+3
닥 ![]()
우선 강인함을 알 필요가 있는데, 둔화저항은 말그대로
둔화지속시간과 둔화로 인한 이속감소가 줄어들고,
강인함은 속박,도발,기절,에어본 등의 군중제어기(cc기)의 지속시간이 줄어듬.
적챔피언을 추격/추격당하는 상황에서 매우좋음.
이 특성은 솔직히 가렌은 w
도 있고 탱탬을 둘둘
두르기도하고 보통 딜탱을가서 효율이 좋기도 하지만
강인함보단 별론거같음.
:전투중 매4초마다 적챔피언에게 기본공겨시
자신최대체력 2.5%를 훔쳐옴.<탑챔피언 보편적 특성>
:직접 또는 가까이 있는 아군이 대형몬스터 처치시
20의 체력, 공성미니언 처치시 10의 체력을 영구적으로 얻음. (한계 300) 최대치에 도달한 후에는
공성미니언 처치시마다 최대체력 6%회복.
<그냥 정글용>
:4%만큼 피해를 감소시킴. 아군이 적챔피언에게 받는
피해의 6%를 나눠서 입음.(체력 5%이하일시 나눠서 받지않음.) <탱서폿용>
<책략>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때 이속3%증가
:기본공격과 단일대상 공격스킬로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5의 추가피해
이건 합류와 라인복귀에 도움이 됨.
이건 미니언먹기 좋음. 룬에 공격력을 안박아서
공격력이 부족하거나 미니언을 잘먹어야만 하는 챔피언
등이 들면 좋음.
이 공략의 가렌은 보편적 룬인 공격력15을 박기 때문에
딱히 평타딜이딸려서 미니언을 못먹거나 할일은 없음.
:정글몬스터의 버프 지속시간15%증가
:물약,플라스크,영약의 지속시간 10%증가. 또한
물약이 비스킷으로 업그레이드 되며 사용즉시 체력과 마나
15 추가회복
:주변 아군챔피언 없을경우 적에게 피해량2%증가
스타트템을
이걸로 할 경우
, 그외의 경우 ![]()
이 공략은 선템을
이걸로 가기때문에
찍음.
:체력 40% 미만 적챔피언에게 피해량 5%증가
:매 5초마다 잃은마나 1.5%증가
드는 경우는 별로 없을거라고 봄.
나
같은 경우는잘 모르겠는데
확실히 노코스트인 가렌은
이건 쓸데가없음.
:아군챔피언이 미니언 하나 처치시 1골드 획득,
적챔피언에게 스킬을 사용하거나 공격적중시 3골드 추가획득(근접챔피언시 10골드) 5초마다 발동
:적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잃은 체력과
마나 5%회복
일단
과
모두 딜교시 좋은 특성임.
은 파밍을해야하거나 킬을 딸수없는 게임일때 들고
딜교에 적챔피언 가격하면 10골드 추가획득하니
개이득이긴함. 다만5초마다 발동이란점이고.
미니언1골드획득하고나면 5초이내에 적챔피언이랑
딜교하면 없는 특성이됨.
이 특성은 딜교할때 도움을주기보단 딜교후
예를들어 다이브나 킬을따고 점화나 지속딜에 D질거
같을때 꿀같은 특성. 라인전의경우 킬을따야만 발동되는
특성. 한타시에도 괜찮음.
정리하자면
-결의
-
or
-
-
or
-
-![]()
-책략
-
or
-
-
or![]()
이 되겠음.
우선 내 공략의 요점은
들고 라인복귀나 한타합류나
로밍이 아니라,
를 들고 과감하게 킬을 내는 공략임.
서머너 스펠 추가설명이 굳이 따로 필요하다면,
:앙기모찌 적포탑 다이브~ 가렌q이속증가로 충분함.
:탱커이자 근접딜러인 가렌은 딱히 힐의 회복량이
크게 느껴지지도않고 이속증가가 별로필요없음. 원딜용.
:정신이맑아진다.. 노코스트라 필요없음.
:소환사의 협곡에 없는 스펠
:방어막은
과 비슷하게 딱히 필요없음. 버스트딜을
내뿜는 탑챔피언이 있다해도 그다지 녹는느낌은없음.
차라리
들고 킬을따셈. 어떤 챔피언이던지
ex)![]()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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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을 들어봤자인데
혹여나 라인전에서 개패듯이 쳐맞다가 뒤질꺼같을때
쓰고 튀어도
붙어있으면
로 커버가능함.
근데 사실상 후반가면 너무 방어량도작고 쓸모가없음.
가렌이녹을상황이면
써봣자 새발의 피이고
걍 들지마요. 차라리
들고 라인복귀를 많이하셈.
상대딜이쌔면 딜템이 아니라 탱템을 먼저가면되니까.
:소환사의 협곡에 없음.
:헑헑.. 이거들바에
걸고 킬따세요.
가렌이 cc기없다고 상대한테
걸면 여러모로
이득이긴한데 가렌딜은 상대가 극탱이 아닌이상
들고 킬딸수있음.
:흠.. 몸이 잡티가 달라붙으면 샤워를 하세요.
정화로 cc기푼다고 라인전에서 딱히 뭐안달라지고
강인함가는걸로 충분함. cc기맞고 딜교지거나 뒤질거
같으면 그냥딜교하질마요 처음부터
:미래를 보는자.. 멀리보면 좋긴한데
로
킬따고 성장한 가렌은 초중반 게임에 큰 영향력을
발휘할수 있습니다..
갱오는건 와드로 대비하세요. 그리고 멀리봐도 몇초지나면
시야사라짐.
이게 더 좋은듯
:이공략 정글아니에요. 아 혹시나 가렌동생
처럼
빛으로
하고싶다면 가렌픽하지말고 쿨감
이나
아군삼키고 적포탑
써서 다이브하는
하세요.
:굳. 상대를
들고 킬을따기 힘들거나 탑을
없이
터트릴수있다면
들고 다른라인도 영향력을 주세요.
라인복귀용으로도 쓸수있지만 애초
메타는
나
가 아닌이상 한타합류, 로밍에 중점을 둔거라
상황에 맞게 적절히 사용하심될듯.
우리팀이 맵리딩을 안한다면, 바텀이나 종종 미드에서도
소규모교전이나 대규모한타가 벌어지기 때문에
이거 좋습니다.
:이공략의 중점임. 점화들고 킬따세요. 웬만하면
가렌이 성장하는것도 괜찮은 선택이에요.
:
이거 들바엔
든다..
라기보다도
은 순간이동기가 없는 가렌에게
깜짝 폭딜콤보나 도주에 도움을 많이줍니다.
스킬설명/콤보/스킬 활용 팁
이라고 해봣자 사실 별거 없는..
1.부쉬플레이 콤보: 부쉬에서 달려나가
-
쓰는도중
써서 피해량감소시킨후 부쉬로 도주,
혹은 킬을 딸 상황이면
-
-
-![]()
다음
이걸 쓰면 상대방 회복스킬을 반감시켜
킬을 더 확실하게 딸수 있지만 상대가
을 쓴다면
의 범위가 약간 애매해서 못잡을수도있으므로
-
도 무상관. 그냥 키보드 갈기면됨.
2.부쉬밖 콤보: 부쉬플레이 콤보와 동일
3.근접한상태에서 콤보: 평
평
~ 하는도중 적이 공격하는
타이밍에 맞춰
발동시킨후 도주.
그리고 피깎이면 뒤에서 피회복.
음.. 딱히 드릴말씀은 없고
돌진할땐
쓰고 가서 침묵 먹인후 콤보넣기,
도주할땐
로 그냥 째거나
의 이속증가지속시간(1.5초~3.5초)과 침묵먹일수있는 시간(4.5초)는 다르므로
침묵 먹인후 이속증가로 째면 상대방은 침묵때문에
이동관련스킬이나
을 쓸수없어서 웬만하면 삼.
그리고 중간에 평타섞는건 시간이 넉넉해서
상대방이 공격해도 버틸수있을때,혹은 금방 회복될때
하는거고 부쉬플레이나 거리가 좀 있다면 그냥
로달려가서 침묵먹이고
좀 긁다가
중간에쓰고
빠져나오면됨. 아니면 평타딜은 별로안되니깐
![]()
![]()
![]()
연발하면되요.
아 그리고
선마는 딜이랑 이속증가땜에 하는거고
는패시브효과 방,마저증가땜에 1레벨찍어놔야 하구요
스택쌓아야하니깐.(증가 한계치있음.) 또 피해량감소30퍼는 동일해서 별로일거같은데, 지속시간이 스킬레벨 올릴수록 많이증가해서
는 사실상 깡딜이랑 계수도 거의변화없고 레벨영향으로
타수 증가만 있어서
선마후
마스터 추천합니다.
은 스킬레벨별로 175/350/525의 마법피해를 주고,
패시브로 마지막으로 아군을 처치한 적챔피언이 악당이
되서, 가렌의 평타나
에 적 최대체력 1%추가
고정피해를 입히는데,
가 1/4/7/10/13/16 레벨에
따라 5/6/7/8/9/10 번 때리기 때문에 예를들어
16레벨에는 e를다긁으면 적 최대체력 10%추가고정피해가 들어감.
그리고 악당에겐
이 고정피해로 들어감.
이말은, 악당이 아닌대상에겐 525 +잃은체력40% 의 마법피해가들어가는데, 악당에겐 마법이아닌 고정피해로
들어감. 딜러는 사실상 악당안떠도 그냥잡고,
딜탱브루저나, 탱커는 악당뜨면 몇번스킬갈기면 잡음.
저는 그냥 무난하고 일반적일때 이렇게 아이템을 갑니다.
첫귀환시
1.ad딜이 아프다 ![]()
2.ap딜이 아프다 ![]()
3.그냥저냥 버틸만하고 파밍만해야겟다 ![]()
4.편하고 킬을 낼수 있을것 같다
or![]()
5.만만하다
or![]()
여기서 상황별로 템트리를 짜드리자면
1.
-
-
-이제 괜찮다:
or![]()
아직힘들다:
or
or![]()
2.
-
-
-이제 괜찮다:
-
or![]()
아직힘들다:
or
-
or![]()
3,4. 일명 다이소 템트리
or
or
or
-
or
-
-
or![]()
5.
-
-
-
or![]()
쿨감면에서 이득이라 킬을 더많이 낼 수 있다.
또는 라인밀기나 잦은딜교에 좋다.
-
-
-
or![]()
요림의 주먹 스텍을 빨리 쌓고 칠흑보다 탱킹이 좋다.
5번의경우엔 보통 칠흑을 먼저감.
뭐 딱히 설명할건 없는거같음. 알아서 상황에 맞게
가면됨.
템 설명 조금 해드리자면
:방어50 체력500에 괜찮은 스텟을 가지고 있고
라인복귀나 교전합류에 용이함.달려가서 빠르게 첫타
터트리면 추가뎀있는것도 괜춚
:방어력60 체력500의 명불허전 방어템. 예전 란두인
보다 스텟은줄었지만 치명타피해량감소10%로 여전히
방어템밸런싱 최고의효율성발휘. 덤으로 액티브효과에
광역 슬로우도있다. 자신을 공격하는 유닛의 공속15%감소까지. 완벽
:재료템
는 스텟이 좀 불안불안하나, 파밍에 도움이
약간된다. 근데 양날의검으로 라인을 밀게되는점도 있음.
근데 파밍할려고
가는 상황이면 할만하단거고
라인밀면 갱만조심하면 될거임.
:방어력100으로 방어력은 매우괜찮지만 다른옵션이
없고, 방어력이 높긴하지만 체력이 없어 초반에뽑기도
효율성안좋고, 후반에뽑으면 ![]()
의 방관45%에
한없이 녹긴 하지만, 이 아이템의 핵심은 액티브에 있음.
탱커에게 꼭 필요한 옵션인 기본공격에 맞을때,
추가방어력25% + 받는피해 15%를 마법피해로 반사함.
적평타딜러가 탱커를 때릴때 고통스러운 아이템.
방관까지하면 반사딜만 커져 딜러가 더빨리 죽는다.
:마저55 체력500 기본체력재생200% 쿨감10%
매우 좋은 옵션을 가지고 있음.
패시브효과도 모든 치유효과 25%까지. 매우좋음.
:마저70 체력300 체력이 약간 불안해서 첫템으론
보단 별로고 후반가면 꽤 쓸만함. 스킬하나 막아주는
방어막이 40초마다 재생됨.
:체력800 기본체력재생 200%로 괜찮은 옵션이고,
쿨감10%에, 체력3000이상일시 8초동안 피해입지않으면
1초당 최대체력3%가 회복됨. 딜템을 섞으면 잘 가지 않지만, 극탱일시 필수템.
:기본공격력 +25% 체력 400으로, 기본공격력은
룬,특성,아이템의 영향을 받지않은 순수 기본스텟의
공격력을 말해서, 사실 25%라도 별로 좋은옵션은 아니지만, 체력400은 꿀이고, 이 아이템 역시
액티브효과가 꿀이다. 레벨에따라 5초안에 400~1800의
피해를 받으면 스테락의 분노 상태가 되어
8초동안 최대체력 30%보호막이 생겨서
빠르게 사라짐. 추가로 몸집이커져서 공격범위가 약간
상승하고, 자잘한옵션 기본공격력+25%가 추가로 생김.
이건 탱커뿐만아니라 딜러들고 상대팀에 폭딜러가 있으면
![]()
와 함께 가는 꿀템.
:공격력35 체력450 기본체력재생100% 괜찮은 옵션.
패시브 효과가 대상에게 5+자신의 최대체력1%, 원뿔범위
40+자신의 최대체력2.5%추가 물리피해를 주고,
액티브 효과가 원뿔범위가 넓어지고 범위의 모든 대상에게
40+자신의 최대체력10%추가 물리피해를 입힘.
이상으로 갈만한 템은 다 끄적인것 같음.
멜모셔스는 비추함. 효율성 별로;;
귀찮아서 안쓴게 아냐 ㅎㅎ
텔 들고 라인복귀나 합류하거나, 점화들고 상대를 라인에서 따면되요.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야함. 와드박고
갱대비 확실히 해줘야되고, 핑와하나사서 우리팀정글이
올때 올거같은 루트에 핑와박고 와드 지워줘야 됩니다.
텔포드시면 더욱도 맵리에 정신기울이셔야함. 바텀이나
종종미드에서 교전이 일어나는데, 텔들은 이유가 합류하려고니까요. 딱히 다른건없고 탑에서 원거리챔 만나면,
정신건강에 해롭습니다. 다만, 폭딜이 나온다면
점멸 침묵으로 선빵치고 폭딜로 녹일수도있어요.
실패하면 스펠만빼고 멘탈깨져요. 조심.
원거리면사리시고, 근거리면 과감히 딜교하시는것도
좋습니다.
중반 소규모 교전이나 한타에 합류해서 빛을 바래야
합니다. 초중반에 끝내야해요. 다른라인이 터져 후반까지
끌면 좀 힘듭니다. 후반엔 딜조차 별로안나오고, 녹기
쉬워요.
후반이면..글쎄요;; 별로 해드릴 말이..
그냥 고기방패 뿐.. 그래도 침묵이랑 궁으로 딜러짜르기
최대한 열심히 해주시면되요. 혹시나 변수가있어
원딜러에게 접근기회가있다면 가차없이 침묵먹이고
순삭 해야만합니다!
침묵 먹이고 딸피 순삭해주세요. 후반이면 딜러만궁찍고요. 탱커에겐 아끼세요.
짜르는 순서는 원딜-미드-탱커입니다.
개힘들게 적음.. 차차 챔피언별로 대응법 업데이트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