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하면 ap자르반이나 하셈
평가중 (3) | 도라7 | | 조회: 5,744 | 작성시간 06-30
재밌음
룬 Runes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방어
+1
체력
+24.12
주문력
+6.14
나는 거지라 쌍관이 없어요 -> 마관룬
으엥 적이 르블랑이에요 마저 들까요 -> 자르반 하지 마셈
마스터리 Maste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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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살자+마술+양날검으로 라인전 깃발짤 데미지가 강해지고
eq 에어본 혹은 w 슬로우에 천둥군주+무자비로 마무리하기도 좋다
기본적으로 점멸+점화
트페가 나올 경우 텔 들지 말고 점화로 솔킬이나 내셈
르블랑 같이 폭딜 아픈 원거리 챔피언 상대론 자르반 하지 마셈
왠만해선 e-q-e-w 찍는데 적 견제가 좀 있다 싶으면 2~3렙에 w를 찍음
e->r 마스터 하고 wq는 상황에 따라 찍으셈
적이 트페같은 물몸이라 원콤 충분하다 싶으면 q 아니면 w
w 커져서 w 마스터 하는거 꽤나 좋더라고
스킬 콤보
가장 기본은 eeeeeeeeeeee 하면서 피 빼다가 반피 정도에서 e-q-(점화)-평타(천둥군주)-궁극기-평타 하면 왠만한 미드라이너는 원콤이니까 에어본을 띄울 자신 없으면 깃발 잘 맞추면서 각이나 잘 재면 됨
적이 확정 cc기가 없다면 e-q-평(천둥군주)-w 하고 빠지는 것도 좋음.
위의 콤보에서 e에 루덴 터지는 거나 평타에 쉰 혹은 리볼버 터지는 거 계산하면서 천둥군주 잘 재자
이것도 자주 쓰는 콤본데 부쉬 같은데 있다가 궁-e-평(천둥군주)-q(에어본)-점화-w-평(리치베인)
도주기 없는 친구들 상대로 좋음
e 레벨 높아지고 쿨감 생기고 나면 e 꽂고 사라지기 전에 e가 다시 쓸 수 있는 경우가 생김
이 때는 꽂혀있는 e에 q타고 e 해주면 상상도 못한 거리에서 깃발이 날아옴 여기에서 궁을 쓰던 빠지던 니 자유~
마법공학 벨트가 나오면 e-q-벨트-궁극기 등의 이니쉬도 가능함. 대신 주딜기 e가 빠졌다는 점에 유의하자.
스킬 활용 팁
원거리 상대할 때는 근접은 최대한 평타로 원거리는 e와 q로 마무리를 짓자
중요한 건 e를 쓸 때 적 챔피언을 맞추면서 미니언을 챙길 수 있는 각도가 가장 좋은 각도임. 이런 각도 안 나오면 e로 딜 넣고 q로 파밍하면 됨
w는 맞기 전에 쓰자 다 맞고 나서 쓰지 말고
그리고 상대 사거리가 그리 길지 않은 상대라면 약간 앞무빙 쳐서 w 맞추고 빠지셈 배리어량도 조금 오르고 슬로우도 걸려서 빠지기 쉬움
예전엔 이런 거 궂이 안했는데 어느 순간 보니 w 사거리 상당히 길어졌더라고 자주 써 먹을 듯
루덴 리치베인 나오고 나면 e만이 내 딜의 전부가 아니니 사이사이 평타도 잘 섞고 자주 움직이면서 루덴 쌓아서 q 날려주면 애들 화들짝 놀란다
탱을 가던 ad ap를 가던 변하지 않는 사실이지만 q 방깎 e 공속업 이거 상황 봐가며 잘 쓰자 무조건 딜로만 쓰지 말고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15분 쯤 이 정돈 들자
딜템
방템

망자의 갑옷
방어 - [체력]

밴시의 장막
방어 - [마법 저항력]

태양불꽃 방패
방어 - [체력]

란두인의 예언
방어 - [체력]

스테락의 도전
방어 - [체력]
일단 시작은 거의 무조건 도란링
초반에 파밍을 하던 딜교를 하던 근접챔인 자르반은 미드에서 스킬을 써야 뭐가 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 qe로 파밍만 잘 해줘도 마나 별로 안 후달리니 도란링을 사자
15분에 저 정도 들고 있으면 딜 넣을 맛 남
적 마방이 없다면 저 템에 점화로 1000정도는 원콤을 낼 수 있다
코어 템을 설명하겠다
딜

루덴의 메아리 : 왠만하면 1번 코어템. e 데미지 증폭과 더불어 고유 효과로 라인 지속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이동 속도로 적의 스킬을 피하기도 좋은 아이템. 루덴 나오면 eq로 근접이 왠만하면 죽는다. 꼭 사자.

리치베인 : 2번 코어. 1번으로 뭘 가던 2번으로 이걸 안 가주면 딜로스가 팍 온다. 주문 검 효과로 모자란 20퍼센트의 데미지를 담당
하며, eq콤보에서 q를 빗맞춰도 리치베인으로 천둥군주를 활성화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AP 자르반의 가장 중요한 코어라고 할 수 있겠다. 하위템 뽑기도 쉬우니 개말리면 이거 선템으로 올리자.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 내가 사랑하지 마지 않는 아이템. 탱템이 없는 상황에서 체력 보충이 되고 eq로 들어가서 이 아이템으로 적의 남은 체력을 마무리 할 수도 있고, 무리다 싶으면 조금 빠질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해준다. 이외에도 라인 클리어, 더티 파밍에도 좋고.
☆☆ 그래도 리치베인+리볼버 데미지가 상당하므로 이거 업그레이드는 안하던지 보류해도 좋다!

라바돈의 죽음 모자 : ap챔이라면 많이 가긴 하는데 하위템이 비싸므로 왠만큼 잘 크면 건드리지 말자.

존야의 모래 시계 : 너프를 먹었지만 오히려 쿨타임도 생기고 뭣보다 템이 빨리 올라가서 난 좋다고 봄. eq이니쉬 후 쿨타임 동안 편하게 생존할 수 있음. 단점은 어그로가 너무 잘 끌린다는 점이나 2.5초 내로 나 빼고 다 죽어버리면 나도 같이 간다 ~~~

심연의 홀 : 적 ap가 한 명이던 두 명이던 일단 있으면 가자. 어차피 진입 챔피언이라 아군에 ap가 많을 수록 심홀 효과 보기도 좋고 딜도 조금은 덜 들어오니 꽤나 좋다

메자이의 영혼 약탈자 : 응 넌 안돼 가지마

기괴한 가면 : 진 있으면 가서 하회탈춤 춰 주면 좋아할 것임
탱

망자의 갑옷 : 제일 무난하게 가기 좋다. 체력 방어력 그리고 이속에 평타 강화도 있어서 많이 좋음.

태양 불꽃 망토 : 적이 폭딜이 없으면 이거 사서 버티면서 비비기 딜 해도 좋아

란두인의 예언 : 아이고 야스오/진 (이) 가 컸네....

밴시의 장막 : 사실 마저는 심홀이면 충분함. 벨트+망자 체력 때문에 잘 죽지도 않고. 그런데 그래도 너무 ap가 쎄다 하면

요거 갔다가 나중에 갔다 팔던지 요거로 업그레이드 해주면 되겠다

정령의 형상 : 안가 가지마 회복 없어 후져 가지마

수은 장식띠 : 말자하 아니면 가지 말자하

스테락의 도전 : ad템이지만 나쁘진 않아
이상적인 아이템트리
왠만해선 이렇게 감. 첫템 쉰은 바로 쓸큰+포션(+핑와) 정도의 돈이 되면 스킵해도 됨.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적이 아무리 쎄도 긴 사거리에서 깃발만 계속 꽂아주자. 초반 미니언이 좀 부족하더라도 킬을 딸 기회를 얻을 수도 있고 적 피관리 안되서 빠지면 그 때부터 파밍해도 되고.
어차피 우린 스킬로 미니언 꾸역꾸역 먹고 7~8렙부터 깃발로 적을 고통줄 수 있으므로 일단은 버티자. 각 나오면 솔킬 보는 것도 잊지 말고!
라인 운영법
누누히 말하지만 4렙 이전에는 그리 강한 챔피언이 아니다.
e로 많은 수의 원거리 미니언을 맞추며 적 챔피언을 겨냥하고 q로 죽어가는 근거리 미니언을 챙겨주자.
자르반 특성 상 eq 콤보를 빨리 넣어야 하는데 이거 안 맞으면 딜교고 뭐고 안 되니까 들어갈 땐 신중하게 들어가자.
5렙 이후 e가 3렙이 되면 딜이 상당히 잘 들어간다 계속 꽂아주고 가끔씩 들어가서 천둥군주도 넣어주자.
ap라고 해도 궁극기 데미지 자체는 초반에 상당하니까 eq평r 콤보 각 재는 것도 나쁘지 않다.
e로 딜해야 하니까 갱킹에 주의하자
초반 운영법
덜 맞고 미니언을 최대한 많이 챙겨야 한다 버텨라
중반 운영법
일단 왠만한 미드 라이너는 우리가 솔킬을 낼 수 있음. 적 정글에 시야 놓고 적 정글러 암살하던지 봇탑 로밍가서 킬 챙겨주면 한결 수월하다
후반 운영법
후반이 제일 문제인데 얘가 어정쩡한 상황엔 한타가 개 후짐. eq로 적 딜러진 띄우면서 딜넣고 r으로 묶고 e로 공속 주고 q로 방어력 깎아주고. 큰 틀은 ad나 ap나 탱이나 큰 차이 없지만 중요한 건 우린 ad도 탱도 아니에요 막 들어가서 죽고 게임 터뜨리지 말고 e랑 q 따로 써가면서 피 천천히 깎다가 적이 방심했을 때 꽂혀있는 e에 q로 날아가서 원콤보 넣는거 좋다.
팀파이트시 역할
위에 적어둠
챔피언별 대응법
도주기 없는 친구들은 씹어먹고 누킹 챔프들 나오면 닷지하셈
마치며
브실 친구들아 심심할 때 해봐라 예상보다 강하고 재밌음
라인전 하다보면 내가 자르반을 하는건지 꼬치장수를 하고 있는건지 알 수 없을 정도가 되면 즐거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