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배치로 실버 3간 배치충입니다. 인벤도 처음 가입했고 아무무의 여러 공략을 보니까 탱무무, 딜무무는 있는데 왜 딜탱 무무는 없을까? 라고 생각하다 저만의 빌드를 찾았습니다. 실버3에다 공략도 처음작성하니 잘 봐주세요 ㅎㅎ
아무무의 장점
1. 안아프게 생겼는데 엄청 아프다(맞다보면 언제 내피가 이만큼 닳았지? 라는 생각을 하게됨)
2. w의 퍼뎀때문에 탱커들 상대로도 좋고 정글링도 빠르다(오브젝트 관리도 좋음).
3. e의 패시브때문에 정글링이 빠르다.
4. 궁으로 한타파괴★
5. q,R로인한 갱의 편리함
아무무의 단점
1. q없으면 뚜벅이
2. 초식정글(카정에 취약, 카정가면 사망)
3. 마나소모가 꽤 커서 블루없으면 정글링이 꽤 힘듬
4. q가 논타켓형 스킬이라 못맞히면 갱 실패
5. 못크면 탱도 안되고 딜도 안됨.
룬은 딜과 탱 잘 섞어서 가주세요
표식, 정수는 공격적으로
인장, 문양은 수비적으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표식에 주문력 꼬라박는 짓은 절대 하지마세요
효율 개 않좋습니다
아무무는 원래 탱입니다. 그래서 결의에 18을 주고 나머지 12는 흉포나 책략 상관 없습니다. 조금 공격적으로 가고 싶으신 분들은 흉포를, 수비적으로 가고 싶으신 분들은 책략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결의 1- 꿋꿋함은 ‘추가’ 방어력과 마저가 증가하는 것입니다. 이 공략은 딜탱무무이기 때문에 효율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아무무는 주로 체력과 마나를 올리기 때문에 필요가 없습니다. 초반정글링, 체젠이 부족한 아무무에 필요한 회복력을 찍어줍시다
결의 2- 이건 취향입니다. 갱을 자주다니고 용싸움, 카정싸움등을 많이 하신다면 살펴보기를, 안전하게 정글링 하고싶으시면 질긴피부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결의 3- 아무무에게 보호막이 있었나요...? 쓸모없지만 룬갑옷 보다는 성능이 좋은 고참병의 흉터.
결의 4- 초반 강타스펠 쿨감과 갱, 중후반 한타 때 점멸 궁을 빨리 사용하기 위해서 통찰력갑니다.
결의 5- 아무무는 뚜벅이이기 때문에 신속을 추천합니다. 이것도 취향이라 전설의수호자도 괜찮습니다.
결의 6- 엉겁의 힘 반박불가 이거 찍을려고 결의 한겁니다. 초반정글링에도 힘을 실어주고 중후반에도 체력을 키워줘서 좀더 많이 맞을 수 있습니다.
흉포 1- 아무무는 ad가 아니에요. 마술
흉포 2- 아무무는 한타 때 많이 맞아줘야 되서 양날의 검x, 확실한 갱을 위해 약점노출을 찍읍시다.
흉포 3- 흉포에서 가장 안 좋습니다. 근데 아무무는 주문흡혈을 거의 안하기 때문에 타고난 재능이 낫습니다.
흉포 4- 아무무는 라일라이 나오기전에는 솔킬따기 힘듭니다. 파란강타/레드버프 때문에 압제자 갑니다.
책략 1- 책략은 수비적으로 가야하기 때문에 방랑자
책략 2- 아무무가 혼자있을 일은 거의 없죠? 그리고 처음에 충전형 물약을 사기 때문에 룬 친화력 갑니다.
책략 3- 갱, 한타를 자주하면 무자비 정글링을 많이하면 명상.
책략 4-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위험한게임
제 스킬순서가 많이 이상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왜 이렇게 가냐면
1. w를 3렙 안 찍으면 초반 정글링 거의 불가.
2. e를 3렙 안 찍으면 q만으로 부족한 딜이 잘 안 채워짐.
3. 아무무는 뚜벅이라 추노도 힘들고 q딜이 의외로 잘들어감.
그런데 q를 50퍼센트도 못 맞히시는 분들은 e선마도 괜찮습니다.
스킬 콤보
1. 갱갈 때(상대가 원거리): w키고 q평e평r평e평
2. 갱갈 때(상대가 근거리): w키고 가까이가서 e평(도주기 쓰면 q평r평e평 원거리도 이렇게 해도 되지만 갱 실패확률이 크고 거리유지를 하기 때문에 q부터 맞힙니다.
3. 한타 때: 최대한 많이 궁을 걸어줘야 하기 때문에 아군 cc기가 있으면 그것부터 시전하라고 부탁한다. 그래서 적이 모이면
‘q 점멸 궁’ 이것만 기억하세요. 아군 cc기가 나밖에 없다면 적이 모였을 때 q 점멸 궁 하세요. 그래서 3인궁 이상 성공하면 한타는 거의 이긴겁니다.
스킬 활용 팁
w를 꼭키고 정글링하세요. 키고 안키고의 차이가 엄청큽니다.
아이템과 추가공략, 챔피언별 상대법은 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제 하찮은 공략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