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환 문도

평가중 (3) | 뭐냐이게 | 댓글: 1개 | 조회: 6,361 |
피학증
(Masochism)
체력 소모: 25/35/45/55/6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5초 동안 공격력을 30/50/70/90/110 증가시킵니다. 시전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되며 공격 사거리가 5% 늘어납니다. 또한, 문도는 자신의 최대 체력의 3/3.5/4/4.5/5%에 해당하는 추가피해를 입힙니다.

문도 박사가 잃은 체력 1%당 0.3/0.5/0.7/0.9/1.1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대상을 타격할 때, 체력이 소모됩니다.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목적은 간단하다.


상대로 하여금
'헉 씨X 이게 뭐야'

하게 만드는 것.
Runes
  • 상급 치명타 확률 표식
    치명타율 +0.93%
    X 9
  • 상급 방어력 인장
    방어 +1
    X 9
  • 상급 마법 저항력 문양
    마법 저항력 +1.34
    X 9
  • 상급 치명타 확률 정수
    치명타율 +1.86%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13.9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어차피 공격력은 E 스킬에서 많이 가져올 수 있고

파밍도 Q로 원활하게 가능하므로

치명타율을 룬에서 가져온다.
마스터리 Mastery
흉포
5
0
1
0
0
5
0
0
1
5
0
0
0
1
책략
0
0
0
0
0
0
0
0
0
0
0
0
0
0
결의
0
5
0
1
5
0
1
0
0
0
0
0
0
죽음불꽃 손길을 가져오는 이유는 E 스킬의 깡공 상승 때문이다.

E 스킬에 직접 발동할 수도 있지만

Q를 맞춘 뒤에 E를 켜면 증뎀으로 들어간다.

이 때의 Q딜은 Q선마시의 Q딜과 상당히 비슷해진다.

추가로 공격을 하지 않는다면 E 스킬의 체력 소모도 되지 않아서 안정적으로 견제를 할 수 있다.



그리고 맞다이를 할 때에도 W에 지속적으로 죽불이 묻어나오면서 

누적딜이 매우 강해진다.

실제로 7렙이나 9렙 정도 가면 W 죽불 데미지가 20 언저리 정도가 나와 썬파와 비슷한 효과를 준다.
(단, 쪼렙 때는 W 키면 체력 소모가 심하므로 왠만하면 안 키는 게 좋다)


전쟁광의 환희도 들어보고 있다. 

라인 유지력이 문도치고는 너무 안 좋아서.

근데 상대가 평타를 많이 치게 해 주지를 않고 Q견제가 약해져서 그렇게까지 추천하지는 않는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기본적으로는 텔포가 현 메타에 맞다.

하지만 신정환 문도는 언제나 탱킹이 부족하다.

그래서 유체화를 들어서 상대를 빠르고 집요하게 무는 게 더 좋을 때도 있다.

만약 상대에 하드 CC가 많지 않다면(하드 CC가 있다면 유체화 들어도 못 물고 녹는다)

유체화를 드는 것도 나쁘지 않다.

또한 유체화는 라인전에서도 추노나 도망에 있어 유용하다.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마스터 : R>E>W>Q
E 다음으로 W를 마스터하는 이유 : 중반 한타 때에 
Q의 10% 딜보다는 W의 강인함이 더 도움이 될 경우가 많고
애시당초 딜러를 위주로 물기 때문에 퍼뎀의 이득을 많이 못 봄.
백도어시에도 W를 이용해서 빠른 라인 클리어가 가능하기 때문.
스킬 콤보

 별 거 없다.


보통 문도를 상대할 때는 미니언 사이에서 비비면서 Q를 안 맞아 주기 때문에


Q는 보통 CS 챙기거나 갱 호응용으로 쓰고


상대가 가까이 붙었을 때 평E나 해 주자.


그리고 맞다이 쳐서 이길 거 같다 싶으면 궁키고 들러붙어서 평E를 하고 W를 키고 후드려 패면 된다.


상대가 도주하기 시작하는 순간 Q도 맞출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우위를 점한 싸움에서는 지기 어렵다. 


많이 하다 보면 맞다이로 킬 딸지, 아니면 사리면서 갱콜할 지 대충 보인다.

스킬 활용 팁

피학증
(Masochism)
체력 소모: 25/35/45/55/6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5초 동안 공격력을 30/50/70/90/110 증가시킵니다. 시전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되며 공격 사거리가 5% 늘어납니다. 또한, 문도는 자신의 최대 체력의 3/3.5/4/4.5/5%에 해당하는 추가피해를 입힙니다.

문도 박사가 잃은 체력 1%당 0.3/0.5/0.7/0.9/1.1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대상을 타격할 때, 체력이 소모됩니다.
 

신정환 문도의 A-Z요, 알파요 오메가이다.


이 스킬로 인해 체력 50% 기준으로 

2/3/5/7/9렙의 문도는 110/140/180/220/260의 공격력을 가지게 된다.


여기에 치명타가 터지고 죽불이 같이 발동되면

상대의 피통의 20-30% 가량이 E 뻑치기 하나로 날라가게 된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유령 무희
    공격 - [치명타]
첫 템은 상대에 맞춰서 적당히 가면 된다.

유령 무희

이 공략의 핵심 아이템이다.

옵션이 하나도 문도에게 버릴 것이 없다.


유닛 통과와 이속 증가.

뚜벅이에게 정말로 필요한 옵션이다.

특히 라인전에서 똥신만 신고도 이속이 400이 넘어가게 되서

상대에게 붙어서 평E로 딜교하는 것이 무지 편해진다.


그리고 45%의 치명타 확율로부터 

중반에 딜러의 피통이 평타 한 방에 1/4이 넘게 날라가는 것을 볼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12% 뎀감. 

이건 15% 정도 탱키해지는 것을 의미하며,

후반에 가면 체력 400-500 정도의 탱키함을 의미한다.



물론 유령 무희 이후에 더 즐겜을 하고 싶다면 인피 같은 추가 딜템을 가도 되지만

별로 재미 못 볼 거다.

유령 무희 이후에는 정상적으로 탱템을 가주자.


강철의 영약

문도는 피통이 적을 수록 강하다.

그런 의미에서 딸피에서 순식간에 피통 300을 채워주는 강철의 영약은 매우 강력한 변수가 된다.

500골드가 비싸보일 수 있지만

죽을 위기에서 한 번 살아나면 500골드다.

맞다이에서 질 거를 이기면 1000골드다.

한타에서는 피통 300 있으나 마나일 때도 많지만

라인전에서 피통 300은 무지 크다.

9렙부터 라인전 종료까지 사들고 다니자.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문도의 플레이는 Q 견제로 피를 깎고 맞다이를 거는 식이다.

이렐 같이 괴랄한 회복력을 지녀서

맞다이를 걸 수 없다면 초반에 이득을 봐야하는 신정환 문도에게는 최악이다.
제이스
얘를 비롯해서 원거리 견제를 빡시게 하는 애들이 나온다면

닥치고 탱문도 가고 Q로 파밍이나 하자.

답 안 나온다.
베인
베인하지 마라 뒤진다 진짜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뽀삐
문도를 상대로 우위를 점하기가 힘든 챔.

스턴각만 안 내주면 된다.
말파이트
얘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탱커형 챔을 상대로는

문도가 유리한 거 같다.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기본적으로 신정환 문도는 라인전에서 


내가 상대보다 어느 정도 강할 것 같을 때 선택해야지


대놓고 상대도 안되는데 하면 이도 저도 안된다.


상대가 강할 게 뻔히 보인다면 탱문도를 하자. 



신정환 문도는 초반의 재미와 소소한 강력함을 가져오는 대신


중후반의 탱커로써의 역할을 잘 감당할 수 없다.


따라서 재미 보고 이득 봐야 할 타이밍,


즉 중반에 최대한 이득을 봐 놔야 유통기한이 뒤로 밀린다.


보통은 라인을 당겨서 운영하며, 그만큼 갱콜을 많이 할 수 있다.



또한 신정환 문도는 두 가지 스탠스를 다 취할 수 있다.


작정하고 사리면서 CS 먹으면 상대가 킬을 따기 어렵고


반대로 맞다이 모드로 들어가서 킬을 딸 수도 있다.


상대 챔피언이나 실력에 따라 적당한 스탠스를 취하자.



 

초반 운영법

문도의 라인전은 대단히 뻔하다.


사리면서 Q 짤로 미니언 파밍을 하는 것.


그에 대해 문도를 조금만 상대해 본 상대라면 Q를 몸으로 맞으며 디나이를 하게 된다.


기존의 문도는 상대를 Q짤로 어느 정도 피통을 빼놔도 


맞다이를 하면 지는 경우가 흔하다.


그러나 신정환 문도의 경우 상대의 피통을 어느 정도 빼놓게 되면


맞다이 쳐서 이길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여느 문도처럼 사리면서 Q짤로 견제하다가


상대의 예상 밖의 딜로 상대를 따버리는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중반 운영법

똥을 싸지 않았다면 7-8레벨 즈음에는 유령무희가 나오게 된다.


하지만 여전히 함부로 나대면 훅 간다.


제일 좋은 건 갱을 부르는 것.


갱이 아닌 경우에는 신중하게 들어가자.


저렙 문도는 안 탱키하다. 아니, 물몸에 가깝다.


특히 신정환 문도는 그냥 딱 케넨 정도라고 생각하자.



기존의 Q 선마 탱문도의 경우 라인전이 지극히 수동적일 수 밖에 없는 이유가


맞다이 상황에서 상대가 미니언 사이에서 비빌 시 


메인 딜인 Q를 상대에게 맞출 수가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월한 피통과 방어 스탯을 가지고도 딜을 넣지 못해 지는 경우가 많다.


신정환 문도는?


그딴 거 없다. W로 죽불 열심히 뭍히면서 평타질해대면 된다.


따라서 Q 선마 문도에 비해 훨씬 적극적으로 라인전을 풀어갈 수 있다.


이속 증가와 유닛 통과 옵션으로 싸우다가 암걸리는 일을 피할 수 있다.




다만 중반 한타에서 문도는 탱킹이 애매하다.


따라서 난전이라면 해볼만 하지만 제대로 갖춰진 한타에서는 빛을 발하기 어렵다.


백도어를 하면서 눈치껏 합류하자.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고기 방패가 된다. 


물론 탱문도만큼 탱키하지 않고 상대 딜러나 서폿이 잘 한다면 진짜 애매해진다.


마찬가지로 백도어하다가 눈치껏 합류하자.


 

팀파이트시 역할

 별 거 없다. 다른 문도처럼 딜러를 물자. 


만일 유체화를 들었다면 궁쓰고 유체화 쓰고 달려보자.


미친 듯한 이속으로 원딜에게 붙을 수 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문도가 라인전에서 너무 답답하고 재미없다면


신정환 문도나 해라.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3명

나도 한마디 (1)

  • Ekoocream | [답글] 하... 도대체 문도를 왜하는지 이해가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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