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그자체] 초 간단 핵심위주 신지드 공략

| 아이콘 Ashe12345 | 조회: 12,500 |

'롤챔스'에 3인장 신지드가 나오기에 한마디 씁니다.


인장 신지드는 조건이 몇가지 붙어요.


1. 스펠은 텔레포트(O) / 점화(X)

2. 상대 라이너 탱커(O) / 딜러(X)

3. 아군정글러 초반 육식성(O) / 초식성(X)


간단히 요 3가지만 맞으면 베스트입니다. 그외에는 안하시는것이..

이유가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로..


공략 요점 요약.

 

1. 빨강 공룬 x9 = 평타 평타 평타

 

2. 1~4렙까지 라인전 상당히 강함

 

3. 인장 안감 (신지드는 초반이 생명)

 

 

Runes
  • 상급 공격력 표식
    공격력 +0.95
    X 9
  • 상급 방어력 인장
    방어 +1
    X 9
  • 상급 주문력 문양
    주문력 +1.19
    X 9
  • 상급 주문력 정수
    주문력 +4.95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주문력
    +25.56
빨강에 고정 공격력이 핵심.

마관보다 초반에 라인전하는데에 있어서 효과 200%

초반에 신지드가 마관을 가도 효율은 개차반. 

마법 관통력 0.87 x 9 = 9도 안나옴...ㅋㅋ 이걸 초중반에 어따씀?

극딜 신지드의 경우 효과적일듯.

현 공략은 신지드의 초중반 라인전을 유리한 위치로 만드는 공략임.
 
점멸 신지드의 경우 평타가 그렇게 까지 좋지 않지만
 
유체화의 경우 Q평->앞무빙 Q평이 수월하기에 효과적임 
마스터리 Mastery
흉포
5
0
1
0
0
0
5
0
0
1
0
0
0
0
책략
0
0
0
0
0
0
0
0
0
0
0
0
0
0
결의
0
0
5
0
0
1
0
0
5
0
1
0
5
파괴전차야 지금 OP라 말할것도 없고

흉포 공속 및 새로운피 기본공격 +데미지가 매우쏠쏠함. 역시 라인전을 위한 마스터리.



* 마술 스킬 및 주문 피해량 증가 2% = 비효율
 
* 포식 처치한 유닛 하나당 20체력 회복 ( 쿨타임 30초 = 비효율)

* 최대한 체력(실드 및 체력회복재생)과 기본공격(평타) 위주의 마스터리가 잘 어울림.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리븐을 제외한 모든 챔피언 상대로 점화 유체화.

리븐은 매우 약하지만 잘하는 리븐에게 한타이밍 실수 했을때 점멸이 없으면 매우 위험. 유체화로는 커버가 안됨.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평Q평Q평.

스킬 활용 팁

 Q를 껏다 켰다 반복하는것이 고수의 지름길.


WE속박만 잘써도 킬각보는 눈이 달라짐.


ex) 갱승, 다이브, 갱호응, 한타..무궁무진...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도란의 반지
    방어 - [체력]
  • 체력 물약
    방어 - [체력 재생]
  • 체력 물약
    방어 - [체력 재생]
  • 도란의 반지
    방어 - [체력]
  • 장화
    기타 - [장화]
  • 충전형 물약
    방어 - [체력 재생]

  • 신속의 장화
    기타 - [장화]
  • 루비 수정
    방어 - [체력]
  • 증폭의 고서
    마법 - [주문력]
  • 거인의 허리띠
    방어 - [체력]
  • 쓸데없이 큰 지팡이
    마법 - [주문력]
  • 라일라이의 수정홀
    방어 - [체력]
  • 쇠사슬 조끼
    방어 - [방어력]

  • 음전자 망토
    방어 - [마법 저항력]

인장을 가지않는것이 핵심. 
 
타 공략을 보면 인장을 많이 가는데 도란링의 유닛처치 후 +4마나 회복이 매우 중요함. 
 
큐를 잘 껏다 켰다 하면 마나를 매우 아낄 수 있으며 초반에 +60의 체력은 저레벨 신지드에게 엄청난 도움이 됨. 
 
신지드가 가장약한 3-4렙을 버티게 해주는 필수 템. 2도란까지 라인전을 위해 가며,
 
다리우스 상대시 3도란링 나쁜선택이 결코아님. 
 
특히 점화신지드의 경우 라인전을 이기지 못하면 거의 반병신이 되기때문에
 
실수를 했다면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라도 가야함.



*되팔기가 손해라고 생각할텐데.... 어차피 되팔기 하는 시점은 2코어 나오고 부터임.. 
 
왜 도란링이 팔때 효율이 안좋냐면 기본적으로 인장보다 옵션이 좋기 때문임.
 
체력과 마나수급 2가지임. 신지드는 LOL다른 챔프들에 비해 라인에 그렇게 오래 서있는 편이 아니라서
 
물약강화가 그렇~게 까지 큰도움은 안됨. (물론 나쁘지 않은것 인정)
초반 신지드 운영이 중반 이후보다 훨~씬 중요함. (라인전 50:50만 가도 중반에 2인분은 함, 후반에 약해짐..)

초반에 신지드에게 120의 체력은 정말 라인전 성능의 120%를 발휘하게 해줌... 
인장 2개 가보고 도란링 2개 가보면 마나수급과 체력의 안정성에 입이 딱 벌어질거임 ㅎㅎ

인장 2개 갈꺼면 텔포 ㄱㄱ


* AD근접 챔프 상대로 2도란링 이후 태양불꽃망토 추천 ex)야스오 리븐 레넥톤 등등..

* 정당한 영광은 텔포 신지드와 시너지가 좋으며 점화신지드에게는 별로 필요가 없음.

* 가시갑옷은 정당한 영광을 가지 않기때문에 효율이 안나와서 비추. (체력이 부족)

* 상대방에 하드 CC있고 신지드 잘컸을때 수은장식띠 매우 효과적임.

* 상대방이 올 딜러 조합일 경우 존야가 굉장한 힘을 발휘.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넨
2랩까지는 나쁘지 않음. 이후가 문제인데 갱을 원한다면

오히려 6렙 이후에 케넨이 아군 타워 근처에서 견제할때 유체화 궁켜고 넘기면

케넨이 도망가면서 궁점멸 써도 거의 넘겨짐 아군 정글러가 CC만 맞춰준다면

상당히 높은 확률로 킬이 가능함.

점멸이 없다면 100%킬
라이즈
초반에는 라이즈 마나가 부족해서 할만한데 아시다 시피 10오피임.

걍 부랄긁으셈.. 계속 갱콜하면 라이즈가 중앙선 못넘고 파밍만 하는데 그래도 힘듦...

그나마 할만한건 텔포들어서 라이즈 성장하는 동안 시야먹고 상대정글 갱 예측해서 역갱텔

하는게 가장 베스트인듯...
제이스
10오피라고는 하지만 최소한 버틸 수는 있음. 물론 시에스 30개 정도 차이는 감수..

걍 부랄긁으셈..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최고의 호구
잭스
총명들고도 이김
최고의 호구 2
저 3명 빼놓고 다씹어먹음. 못해도 반반.
 
저 셋중 하나 나오면 갱킹 기다리면서 부랄긁고 있거나 텔포 들어야 됨.
 
저 3명 제외하고는 초반(1-3렙) 야스오, 극공 레넥톤, 이속룬 티모, 치명타 가렌, 이속룬 케일
 
요정도가 까다로움.
 
 
추가 공략 Etc


초반 운영법

 라인전 승리

 

(솔킬 안될것 같으면 탑 지원핑 X 10000),

 

(이기고 있는데 상대방이 사리면서 킬 안주면 다이브핑 X 10000)

 

중반 운영법

 바텀 로밍 후 용먹기 또는 용한타

 

후반 운영법

 즈롯을 활용한 운영 및 어그로 관리 + 시야 (핑와를 1게임 당 최소 5개 이상 안사면 너는 절대로 못올라감)

 

팀파이트시 역할

적 조합이 달려드는 조합이면 딜러를 보호하면서 싸울것 (예를 들어 야스오, 이렐, 녹턴, 마스터이, 기타등등)

 

적 조합이 수비적인 조합이거나 무난한 조합이면 옆치기를 활용

 

(딜러진과 탱커사이를 가로질러서 왔다갔다 2번하면서 놀면됨)

 

물론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시야 장악이 매우 필수적임.


*뒷치기 금지(일점사 맞고 뒤짐)


*옆치기 최고 존엄

 

챔피언별 대응법

 케넨, 라이즈, 제이스 3명 나오면 닷지

 

마치며

 1분 공략이라 최대한 압축해서 씀. 탑에서 3킬이상 했으면 오버하지 말고 바텀 터트리는게 답.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0명

목록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