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전에서 적 챔피언에게 지속적인 딜교를 걸 수 있을 경우에는 전투의 환희를 이용해주세요.
예를 들어 유틸성이 낮은 챔피언, 혹은 맞 딜링을 하는 근접 챔피언을 상대로는 라인전에서부터 이득을 보기 좋습니다.
만약 위 상황의 챔피언들이 아닐 경우, 현상금 사냥꾼을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
전투의 열광
다른 특성들과는 비교를 거부하는 마스터 이의 핵심 입니다.
평타를 위주로 평타를 강화하여 싸우는 마스터 이는 평타 딜러로서 전투의 열광과의 시너지가 가장 잘 맞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 결의 -
회복력
꿋꿋함 특성은 애초에 추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퍼센트 게이지로 올려주는 특성입니다.
탱커가 아니므로 큰 효율을 기대할 수 없으므로 회복력에 투자 합니다.
-
살펴보기 / 질긴 피부
적 챔피언이 맞딜링이 아닌 포킹, 로밍 챔피언일 경우 살펴보기 특성을 찍어서 로밍성을 좀 더 강화하세요.
만약 적 챔피언이 근접 및 잦은 견제, 맞딜링 챔피언일 경우 질긴 피부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룬 갑옷 / 고참병의 흉터
초반을 보실 경우 고참병의 흉터, 후반을 보실 경우 룬 갑옷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통찰력 > 인내심 = 대담함
미드 마스터 이에게는 통찰력 특성이 다른 2가지의 특성보다 효율이 훨씬 더 높다고 판단합니다.
미드 라인은 전체적으로 전 맵에 영향을 끼쳐야하는 경우가 많은데, 스펠의 쿨타임이 줄어드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인내심과 대담함 특성도 나쁘지는 않지만 통찰력의 효율이 너무 좋네요.
- 책략 -
방랑자> 포악함
일반적인 경우에서는 방랑자가 마스터 이와 가장 잘 맞습니다.
포악함이 굳이 없어도 CS 수급이나 미니언 정리하는 것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방랑자를 찍어서 운영 및 한타 위치 포지션에서 이점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
암살자
책략 2번째 특성 중에서는 암살자 특성만큼 마스터 이와 잘맞는 특성이 없습니다.
스플릿 및 솔로라인으로 싸우는 포지션과 챔피언에 맞게 암살자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
무자비 > 명상
개인적으로 무자비 4 & 명상 1 포인트를 투자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결의가 아닌 책략에 투자한 만큼 라인 유지력이나 방어적인 측면에서 다소 아쉬운 점이 있는데 이는 명상 특성으로 인한 마나수급으로 명상을 사용하여 라인 유지력을 좀 더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위험한 게임
책략 4번째 특성중에서는 위험한 게임의 효율을 만큼 마스터 이와 잘 맞는 특성이 없습니다.
한타 포텐셜을 이끄는 챔피언에 맞게끔 위험한 게임을 찍도록 합시다.
흉포 18포인트는 꼭 투자하여 전투의 열광을 사용하되, 상황에 따라 다른 특성을 찍어서 이용해주시면 좋습니다.
책략 12포인트 / 결의 12포인트 각자 다른 장, 단점이 있습니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기본적으로 점화/점멸을 고정적으로 이용합니다.
점화: 라인전 상성상 우위일 경우 자체적으로 스노우 볼링을 굴리기 위함.
(예 : 카사딘, 트위스티드 페이트, 아우렐리온 솔)
탈진: 맞 라인 챔피언의 딜량이 강력하거나 혹은 유틸성이 좋지 않을 경우.
(예 : 제드, 탈론, 제이스, 리븐)
유체화 : 유틸성에서 우위권을 점해야 할 경우.(로밍 및 유틸성 차이 극복)
(예 : 아리, 르블랑, 아지르)
유체화를 이용하는 이유는 크게 2가지 있습니다.
1. 궁극기 최후의 전사 기본 7초를 최대한 단축하기 위하여 선 유체화 진입을 하는 이유.
2. 궁극기 습득 전 및 쿨타임 시 빠른 합류를 위한 사용.(소규모 교전에 수적 우위 점령)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레벨 일격필살
2레벨 우주류검술
3레벨 명상 순으로 찍습니다.
예외적으로 1레벨 습득 이후 라인전 진행 시 초반 딜교에 손해를 입었을 경우, 2레벨에 을 배우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1레벨 맞다이 시 적 라이너를 처치하였으나, 내게 점화가 걸려있어서 같이 죽을 경우 빠르게 ctrl + w 를 눌러서 명상을 사용하면(처치 경험치로 인한 레벨업) 위험한 게임과 동시에 명상 회복 능력으로 살아갈 수도 있습니다.
8레벨 타이밍에는 명상을 스킬 포인트 하나 더 투자하여 2레벨로 만들어 줍니다.
우주류 검술 2레벨보다 명상2레벨이 생존 및 라인 유지력에 더 도움이 됩니다.
만약 라인전이 유리하게 진행된다면 명상은 1레벨로 유지하며, 우주류검술을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전투의 열광의 스택이 쌓일수록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우주류 검술의 추가 공격력 계수의 영향을 받아 데미지가 증가하므로 빠르게 킬각을 낼 수 있는 챔피언이 아닐 경우, 풀 스택을 모아서 우주류 검술을 활성화 시켜주시면 딜량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롱소드 / 충전형물약을 시작 아이템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포션값을 절약하고 코어 아이템을 빠르게 뽑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우무 (1코어) -> 몰왕검 (2코어) 템트리는 고정적으로 이용합니다.
만일 적 라이너가 AP이고 딜이 강하다면 몰왕검을 올리기 전에 주문포식자부터 올리도록 합니다.
대 AD 상대 아이템트리
( + 상황별 아이템 택 1 )
대 AP 상대 아이템트리
( + 상황별 아이템 택 1 )
위 아이템 예시 템트리는 어디까지나 AD/AP 챔피언 상대 시 효율적으로 딜링과 탱킹을 겸비한 아이템 셋팅입니다.
만일 적팀의 AD/AP가 골고루 성장하였다면 맬모셔스와 스테락을 동시에 갈 수 없으므로, 스테락을 배제한 뒤 죽음의 무도를올리시는 편이 좋습니다.
또한, 요우무 쿨감 10%, 죽음의무도 쿨감 10%, 맬모셔스쿨감 10% 이므로, 이러한 아이템 트리를 짜게 되었을 때는 아래 아이템 예시에 나온 삼위일체(혹은 칠흑의 양날도끼) 를 이용하시면 안됩니다.
총 쿨감 50%. 오버 스텟이 되기에 상황에 맞게 조율하시는게 좋습니다.
신발 아이템 역시 게임이 유리하거나, 공격속도가 모자라다는 느낌을 받으신다면 닌자의 신발이나 헤르메스의 발걸음이 아닌 광전사를 이용해주셔도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라위 시리즈 , : 적 탱커진 코어 아이템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이용.
(칠흑의 양날 도끼 : 근접으로 지속 딜을 넣을 수 있으며, 적의 CC기가 약할 경우 대체용으로 사용 가능 합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 : 강력한 CC기가 있으며, 적 딜러의 유틸성이 좋을 경우.
(밤의 끝자락 : 아이템의 경우 마스터 이와 적합하지 않습니다. 수은을 이용하도록 합시다.)
죽음의 무도 : 맞 라이너가 AD일 경우. 혹은 적팀의 AD 딜러가 많을 경우.
(위의 조건에 부합될 때, 같이 구입하면 좋은 아이템 : 스테락의 도전)
맬모셔스의 아귀 : 맞 라이너가 AP일 경우. 혹은 적팀의 AP딜러가 강력할 경우.
(위의 조건에 부합되며, 적의 하드 CC기가 있을 경우 같이 구입하면 좋은 아이템 : 헤르메스의 시미터)
삼위일체 : 게임 흐름이 유리하고 적 메인 탱커가 없을 경우.
그 외 적합하지 않은 아이템
얼어붙은 망치 : 지속적으로 공격을 해서 슬로우를 묻히는 용도의 얼망은 마스터 이와 적합하지 않습니다.
지속딜로 적을 잡아내는게 아닌, 궁극기 사용시 최대한의 위력을 발휘해야하기 때문에 채용하지 않습니다.
구인수의 격노검 : 스택을 쌓아야 효과가 나오는 구인수는 마스터 이와 적합하지 않습니다.
구인수의 격노가 발동되었을 경우 가 가능해져 매우 빠른 공격속도를 가지게 되지만, 하위 아이템이 마스터 이와는 적합하지 않은 방출의 마법봉이 있으며, 이는 라인전 단계에서 코어 아이템으로 올리기 전에 상당한 패널티로 작용합니다. 그러므로 배제 합니다.
드락사르의 황혼검 : 고유 지속효과 밤의 추적자 옵션을 사용하기에는 마스터 이에게 자체 은신효과가 없습니다.
암전 효과는 알게모르게 쏠쏠하게 도움이 되며 아이템 자체의 스펙은 나쁘지 않으나, 밤의 추적자 옵션을 제대로 사용하기 힘든 마스터 이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아이템 입니다.
스태틱의 단검 : 마스터 이와는 1%도 적합하지 않은 아이템 입니다. 공격속도와 치명타만으로는 마스터 이와 적합하지 않은 아이템이며, 쏟아지는 번개 옵션 역시 마스터 이와는 잘 어울리지 않습니다.
하위템 역시 순수 공격속도로 짜여져 있기 때문에 딜로스가 심각해집니다.
밤의 끝자락 : 기본 옵션과 하위 아이템도 좋고 액티브 옵션도 다 좋은 아이템이지만, 마스터 이와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마스터 이의 포텐션을 순간적으로 나오는 것이므로, CC기에 잡혔을 경우 곧바로 수은으로 풀어주는 것이 딜로스가 나지 않습니다.
피바라기 : 과거 탱커 챔피언들이 가시 갑옷을 구입하면 반사데미지를 무마시키고자 이용한 적은 있습니다. 그러나 현 시점에서는 몰왕과 죽음의 무도 피흡/출혈전환 데미지로 상쇄가 가능하므로 배제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특이 아이템
무한의 대검 : 공격력과 치명타가 있는 매우 좋은 아이템 입니다.
다만, 금액이 상당히 부담스럽고 아이템 옵션이 순수 딜량에만 치중되어 있는 만큼 마스터 이가 꼭 이용해야하는 아이템은 아닙니다.
마스터 이는 평타기반 챔피언으로서 스킬셋이 매우 단조롭기 때문에 아이템에서 추가 옵션을 얻는 편이 좋습니다.
순수 딜량 아이템은 게임이 상당히 유리해졌을 때, 가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크게 추천드리지 않는 아이템 입니다만, 이용하셔도 문제가 되는 아이템은 아닙니다.
유령무희 : 1:1 포커싱 상황에서 딜러진의 딜이 강력할 경우. 아이템 트리에 무한의 대검 이 있을 경우.
(그 외의 경우는 채용하지 않습니다. 치명타와 공속만으로는 공격력이 부족하기에 때문에 배제합니다.)
굶주린 히드라 : 지속적인 스플릿 운영으로 라인클리어가 필요할 경우에는 사용하셔도 됩니다.
또한, 이 때에는 '평타->명상->평타->히드라->평타' 가능해지므로 손에 익혀두시는 편이 좋습니다.
아이템 셋팅은 상황에 따라 기용해주세요.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움직입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라인클리어/ 접근 및 도주/ 속박 CC 및 인장 추가데미지.
미드 마이에게 성장력 발판을 부여하지 않는 카운터 1순위라고 보시면 됩니다.
지속적인 견제와 압도적인 유틸리티로 상대하기 벅찬 챔피언 중 하나 입니다.
W스킬이 R모방과 함께 다 빠지거나, E스킬이 빗나가는 등의 허점이 나온다면 노려볼 수는 있겠지만, 그렇지 않는다면 최대한 빠르게 마법 저항력 아이템을 구입하고 파밍에 중점을 두시는 편이 좋습니다.
에코
에코 궁극기 = 4초전 피해량 회복 및 딜링.
마스터이 궁극기 = 7초 이내에 적을 제압해야함.
3초 이내에 잡는 것은 말도 안될 뿐더러, 에코 궁극기를 사용하지 못하게끔 CC기가 전무한 마스터이에게는 일방적으로 두들겨 맞는 구도가 나오게 됩니다.
또한 근접 챔피언답게 붙어서 딜링을 넣어야하는 마스터 이에게 궁을 꽂기는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아리
전체적인 밸런스가 상당히 잘 잡힌 챔피언 입니다.
Q스킬 1개만으로도 견제/ 라인클리어/ 유틸성 증가를 얻을 수 있어서 마스터 이 입장에서는 상당히 괴롭습니다.
또한 E스킬로 명상을 끊거나 순간 킬각을 잡기 좋은 궁극기의 유틸성으로 마스터 이에게 늘 위협감을 줍니다.
마스터 이가 아리를 상대로 이기려면 궁극기 3회 질주 중에 최소 1개는 빠져야만 가능성이 있는데, 그것도 아리의 위치 포지션 선점에 따라서 크게 달라 집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힘든 챔피언이라고 봅니다.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일격필살로 궁극기나 그림자를 통한 견제를 피할 수 있으며, 명상으로 인한 딜링 감소 및 라인 유지력 때문에 마스터 이 입장에서는 손쉽게 상대할 수 있는 암살자 챔피언 입니다.
단, 일격필살과 명상이 쿨타임에 들어가 있을 때에는 맞딜링 외에는 대항할 수 있는 수단이 없으며 이 떄문에 눈치 싸움이 주로 일어납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1:1구도에서 마스터 이가 우위권을 잡고 있으며, 로밍/한타/스플릿에서도 우위권에 있기 때문에 쉬운 상대 중 하나 입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골드카드를 일격필살 및 수은으로 상쇄시킬 경우, 무난하게 잡아내기 쉬운 챔피언 입니다.
맞다이 능력도 약하므로 크게 부담되지 않습니다.
다만 로밍능력에서 앞서므로 지속적으로 라인전에서 괴롭혀주거나, 맵리딩 능력을 활용하여 곧바로 따라가주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또한, Q스킬과 W스킬(레드카드)로 라인클리어가 준수 하므로 존야의 모래시계가 코어템으로 나온 뒤 부터는 다이브의 위험을 동반하고 공격을 들어가야하므로, 주의가 필요 합니다.
신드라
구체와 함께 E스킬로 적중해야지만 스턴 효과가 발동하는 조건부 CC기는 일격필살, 무빙으로 회피했을 경우 무난하게 잡아내기 쉽습니다.
신드라의 강력한 딜링 능력은 명상 스킬 1개로 막아낼 수 있으며, 보험용으로 '탈진' 스펠까지 준비해간다면 신드라의 능력치를 극도로 억압할 수 있습니다.
물론 라인전 단계에서 Q스킬의 견제가 아프지만, 마나소모가 크고 사거리가 길지 않아 상대하기 어렵지는 않습니다.
CC기 1개 이하, 유틸성이 마스터 이 보다 낮은 챔피언, 맞딜링 DPS능력이 밀리는 챔피언.
마스터 이가 상대하기 용이 합니다.
미드 마이는 선픽으로 잡고 시작하는 무난한 챔피언이 아닙니다.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픽해주시면 좋습니다.
-아군 예시-
탑 : 럼블, 블라디미르, 신지드, 케넨, 클레드, 갈리오, 그라가스, 갱플랭크, 나르
AP 딜러 혹은 AP 탱커와 조합을 맞추면 ALL AD 상황을 피하기 쉽습니다.
추가적으로 딜량에 보조가 되거나, 이니시에이터가 가능한 탑 챔피언이라면 미드 마이에게 힘을 더 실어줄 수 있습니다.
정글 : 엘리스, 렉사이, 바이, 아무무, 이블린, 노틸러스, 헤카림, 세주아니, 리신
마찬가지로 정글 역시 강력한 갱킹 혹은 이니시에이팅을 통한 선공권을 잡아줌으로서 미드 마이에게 판을 깔아주기 편하며, AP 정글러의 경우 탑이 AD 혹은 무난한 탱커라고 하여도 ALL AD인 상황을 피할 수 있습니다.
원거리 딜러 : 바루스, 시비르, 진, 징크스, 트리스타나, 코르키, 애쉬
CC기 혹은 킬/어시 획득 시 추가적인 옵션효과 또한, 팀파이트시에 도움이 되는 원거리 딜러일 경우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특히 징크스, 트리스타나의 경우에는 킬/어시 획득 시 이속증가와 점프 쿨이 감소하는 등 마스터 이와 더불어 한타를 휩쓸기 좋습니다.
서포터 : 나미, 레오나, 모르가나, 쓰레쉬, 소나, 질리언, 알리스타, 타릭, 탐켄치
비슷한 형태로 각 종 버프 및 강력한 이니시 에이팅, 그리고 포커싱에 집중될 수 있는 마스터 이에게 보조적인 효과를 걸어 줄 수 있는 서포터가 좋습니다.
글쓴이: 쎼레이 | 작성시간 2017-06-01 14:24[답글]그럴듯하고 정성스럽게.. 있어보이게 글을 써놨지만 실속은 전혀 없는 공략.. 다른건 그렇다쳐도 템공략은 정말 아무런 의미가 없음. 이론상으로 생각해보고 구릴거라 판단후 실제로 써보지않아서 템트리를 다르게 갔을때 어떤 효과가 있을지 전혀 고려하지 않음. 그저 시행착오없이 자기가 믿고 있는데로 뇌내에서 결론을 내린후 좋다,구리다를 판단하고 있는모습이 뻔함
글쓴이: 카르에노하 | 작성시간 2017-06-02 06:59아이템을 써봤는지 안썻는지 아이템에 관련된 내용을 임의적인 판단만으로 작성했다고 결론을 내리는 모습이 뻔하군요.
글쓴이: 난정우야 | 작성시간 2017-06-04 11:43제가 볼 때도 템트리가 썩 좋진 않네요
물론 어떤 템을 갈지는 자신의 플레이 성향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점수를 더 올리고 싶으시면 챔피언에게 가장 효율적인 템트리를 선택하는게 좋겠죠
글쓴이: 카르에노하 | 작성시간 2017-06-04 15:01성향 따라 갈리는게 맞죠
글쓴이: 이선생master | 작성시간 2017-05-25 22:29[답글]정성글은 닥추입니다. 이걸 표현하자면 깡딜마이가 되겠군요. 그런데 얼망을 왜 포기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얼망이 3코어로 올려지면 충분히 마이가 강력한데요. 확실히 작성자님은 죽음의무도가 좋다고 판단하셨나 봅니다. 스테락을 대신할 수 있는 템인건 맞습니다. 하지만 얼망도 뚜벅이가 많을때는 좋은 선택이 될것 같은데요. 아무튼 공략 잘 봤습니다. 엑셀 드립니다. 친추 가능한지요? 닉은 Melonsold 입니다
글쓴이: 카르에노하 | 작성시간 2017-05-25 23:43얼망을 비추천하는 이유는 마이의 궁극기가 기본7초로 낮아 최대한 빠르게 킬/어시를 획득하여 지속시간을 늘리는게 좋기 때문입니다. 게임이 유리하고 추노하는 상황에서는 얼망이 좋을지도 모르나 요우무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되며 상황에따라 유체화도 이용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비추천 드립니다.
글쓴이: 라몽타고가자 | 작성시간 2017-05-25 20:39[답글]얼망 비추하셨는데 얼망 개인적으로 잘 쓰고있어여
글쓴이: 야너우리 | 작성시간 2017-05-24 10:09[답글]공략 보면서 정글마이와 미드마이를 틈틈이 하고 있는데요 미드에서 제드를 만나거나 잘하는 야스오 유져를 만나면... 정신이 하나도 없습니다. 제드 및 야스오 공략법 같은게 혹시 있나요??
글쓴이: 카르에노하 | 작성시간 2017-05-24 11:17제드의 경우 일격필살로 궁극기 회피하는 방법과 명상으로 궁극기 시전 이후 데미지를 반감시켜 딜로스를 만드는 방법이 대표적입니다.
라인전에서 상대를 하실 경우 WEQ 등의 포킹은 최대한 무빙 or 일격필살로 피해주시고 1,2레벨 타이밍에 알파로 붙어서 딜교환 하실 경우 쉽게 딜교환에서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야스오의 경우 6렙전에는 유틸성이 밀리는 마스터 이 입장에서 고통을 받습니다. 그러므로 최대한 라인을 당겨서 파밍하시되, 코어아이템이 나올 수록 야스오보다 우위권에 있습니다.
다만 야스오의 경우, 유령무희를 코어 아이템으로 올려서 마스터 이의 딜량을 억제하므로 마스터 이도 같이 올려주는 판단은 나쁘지 않습니다.
글쓴이: 백기루 | 작성시간 2017-05-21 22:22[답글]마이 공략중에서 가장 믿을만한분
글쓴이: 달작법 | 작성시간 2017-03-12 11:28[답글]S5부터 공략 잘 봐왔습니다
7.5패치로 w 데미지가 반 토막이 난 지금은 르블랑 해볼만 하지 않나요? 그리고 트포가 그리 나쁜 선택 같지는 않지만, 주문 검 효과를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힘든 마스터 이는 트포 말고 다른 아이템 채용이 낫지 않나요?
글쓴이: 카르에노하 | 작성시간 2017-03-17 14:41현 시점에서 르블랑의 딜량 너프가 체감될 정도로 매우 약해졌습니다.
그러나 딜량이 약해졌다는 것은 라인전에서 버티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일뿐, 르블랑의 유틸성을 마스터 이가 따라잡아서 킬을 내기란 여간 어려운게 아닙니다.
또한, 삼위일체에 대한 부분에서는 쐐기검의 공속과 최대한 빠르게 궁극기 및 스킬 쿨타임을 돌리기 위해 쿨타임 40%를 맞추기 위함입니다.
현 시점에서는 트포가 가장 이상적으로 맞는 아이템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글쓴이: 카르에노하 | 작성시간 2017-01-27 08:35광휘의 검 효과로 인한 추가 딜링 때문에 사용합니다.
블클은 지속딜로 인한 방어력 감소 및 체력 옵션으로 인한 안정성은 실어준다고 볼 수 있다면, 트포의 경우에는 쐐기검의 공속과 광휘의 검으로 인한 한타 쓸어담기 플레이에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소규모 교전에 재빠르게 합류하여 수적우위로 이익을 보려는 제 플레이 공략에서는 블클보다는 트포가 더 적합하여 채용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