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 헤카림] 너프먹어도 『한타에서 혼자 다 해먹는』 헤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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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챔프대백과 | 조회: 6,152 | 작성시간 02-01
시즌 4부터 탑 헤카림을 한
유저입니다.
과거... 대회에서도 헤카림이
탑을 거느리던 켄타우로스 시절은...
너무나도 아름다운 나날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망할 사랑스러운 리옷 라이엇은 적토마를
마나조루와 함께 레인보우대쉬로 만드는...
아무튼 여러 상황에 따른 탑 헤카림 공략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닥배 사절.)
룬 Runes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치명타율
+0.93%
공격력
+7.6
방어
+9
쿨감소
-9.936%
마법 저항력
+4.02
이동 속도
+4.5%
헤카림의 패시브인
'출정'이 이속에 비례해서 공격력이 올라가는 것 뿐만 아니라 원랜 유닛 통과기능을 꿀로 하고선 플레이를 했는데...
아무튼
이 패시브를 이용해 크게 공격룬을 박지 않고도
정수에 이속룬을 투자하여 기동력과 공격력을 충분히 올릴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이 쿨감룬인데
헤카림 스킬은 레넥톤처럼 (Q를 제외하고) 쿨타임이 생각보다 깁니다.
아이템이 나온 후라면 몰라도 초반엔 분명히
이 때! 쿨감룬을 낀다면, 성장형이기 때문에 약간의 감소효과만을 보이지만
초반에 스킬로 손해보는 일도 적고
이미 쿨타임이 짧은 Q도 더 빠르게 시전이 가능합니다.
상대가 티모
같은 원거리딜러

이거나 AP

인 카운터


를 상대하게 된다면 극히 탱키한 느낌으로 플레이를 하셔야 하는데
이 때는
표식에 방어 9
인장에 체력 9
문양에 그냥 쿨감룬 4 마저 5
이렇게 세팅하고 플레이를 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필자는 항상 1 챔프 2 룬셑을 든다.)
당연히 이렇게 세팅하면 딜이 나오지 않습니다.
말 그대로 라인전은 버티고 한타는 터뜨려라!!
라는 것이죠.
(그래도... 솔직히 저 룬 들면 너무 딜이 나오지 않는 것 같아서 잘 가진 않습니다.
하지만 일라오이를 벤하고 티모를 벤하지 않아
상대가 "티모"를 픽하게 됐다면...)
그 땐, 들어줍니다. 그리고 이득을 보죠.
결론은
1. 기본적인 상황에선 위의 룬을 들자. (AP, AD 상관 없이.)
2. 카운터를 만나 엄청 사려야 할 땐 바꿔서 다니자.
3. 룬은 취향이므로 바꾸는 것은 뭐라 안하지만 왕룬에 이 속을 쓰고 안쓰고는 천지차이다.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5
0
1
0
5
0
0
0
1
0
0
0
0
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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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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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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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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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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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0
0
5
(사진을 올리고 싶었는데... 툴이 날라감... 혹 엑셀 많이 받아 신경을 써야 한다면 다시 깔아서라도 수정할께요!!)
여기서부터 슬슬 상황에 따른 플레이와 특성 선택을 설명드리죠. (설명충... 핵심만 보실 분들은 색만 보고 판단하세요.)
1.
파괴전차 (위의 특성을 이용하세요.)
원래 이 1번에 써야 할 단어는 착취의 손아귀 였습니다.
허나 시대는 바뀌고.. 바야흐로
대 파괴전차의 시대...
그리고 헤카림은 파괴전차를 아름답게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을 충분히 갖고 있습니다.
돌진해서 약간의 거리를 두고 도약 (혹은 근접에서) 후 상대를 달려온 거리에 비례해 밀치는 스킬.
파괴전차가 적용됩니다.
물론.. 그건 다 아는 사실.
여러 탑 근첩챔피언들은 들어가서 딜을 넣고
빠져 나오기가
빠지기가
쉽지 않습니다.
충분히 딜을 넣고 상대의 움직임을 눈치 보고 행동하죠.
역시 탑은
쌈자의 라인.
헤카림도 예외는 아닙니다. e로 들어갔는데... 포탑이니 상대 cc기니... 뭐에 걸려서 딜교 손해보고 나올 수 있습니다.
근데 이 놈은 들어간 헤카림의 평타 2대정도, 스킬 1개의 피해량을 잡아 먹어줍니다.
헤카림에게 너무 소중한 존★재.
파괴전차는 일반적으로 모든 챔피언 상대로 사용하고 (정글 플레이 시에도.)
정말 수비적이거나 극 한타를 위한 플레이를 원할시에는

요 보라도리 2개로 결의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아!

이놈들 사용의 이유와 비슷한 원리로
이거 대신
이걸 들어서 q와 여러 스킬을 주로 사용하는 헤카림을 보조합니다.
파괴전차 특성 사용시는
라인을 조금 당기면서 플레이를
하셔야 유리해서 평타를 위주로 하기 보단 스킬를 중요시 하여 흐름을 계속 내쪽이 유리하게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이거 사용합니다.
2.
전투의 열광
흉포-
결의-
(컴퓨터 최적.)
이렇게 듭니다.
이건 상대가 크게 어렵지 않거나
극탱을 가는 챔피언이라 딜 넣기 힘들거나
우리팀이 한타에 불리하진 않아서
내 라인 유지를 중점으로 플레이해도
나쁘지 않다.
할 때
가주는 특성입니다.
이건 공격적이기때문에
열광의 중첩을 위한 평타 사용과
광휘의 검을 통한 q평을 중점으로한 플레이 해야 하므로
공속을 올려줍니다.
책략에 투자하여 이속을 올리고 극 공격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지만
포지션이 포지션인지라...
약간의 수비책이 필요하여
결의에 투자를 합니다.
3.
제우스
책략-
1
4
1
4
흉포-
이건 따지고보면 수비적인 입장으로 드는 특성입니다.
같은 카운터중에 원거리 딜러들을 상대로
순간적인 폭딜로 사거리적 손해를 줄이는 이름하여
'보험특성' 입니다.
비슷한 예로
티모나 탑 베인을 상대하는 다리우스가 천둥을 들어서
약점을 최대한 보완하죠.
에 투자한 이유는
밑에서 다시 말하겠지만
헤카림은
CS를 중점으로 플레이 하기 보단
라인을 당기면서 치고 빠지고를 반복하며
우리팀의 라인 흐름을 읽거나 레벨링만 잘 해도 크는
겁나 얍삽한 플레이를 해야하는 챔피언이어서
천둥을 들 정도로 어려운 원거리 딜러라면
앗싸리 산적에 투자하여 cs적 손해를 대신하여
아이템으로 이득을 봐야 합니다.
그리고 이 또한 수비적이므로 스킬에 좀더 지중을 둬
와
에 좀 더 중점을 두었습니다.
4.
ㅍㅍ전사의 ㅍ효
(문돌이의 충고. 인간에게는 포효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로 투자하세요!!】


이녀석들을 이용한 지속딜로 쉽게 터뜨릴 수 있는 ㅍㅍ전사입니다.
이속증가와 둔화감소로 헤카림의 공격과 추노, 도주에 모두 이득을 줄 수 있는 녀석입니다.
이 론 상 으 론.
저도 특성 세팅에는 존재하는 녀석이지만...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ㅋㅋ
이유는
생각보다 쉽게 터뜨릴 순 있다 해도 다리우스나 다이애나, 게이스같이 순간적으로 ㅍㅍ딜을 넣아 ㅍㅍ전사가 되는 방식 보다는
상대와 비비적 거릴 때 쯤에 터지는 녀석이다 보니
큰 이득을 보기에는 특성이 애매모호합니다.
그래도
리스크가 약간 있는 녀석이어도 이 특성을 소개시켜드리는 이유는
한타입니다.
저희에겐 궁이 있습니다.
광역적인 딜로 30%의 피해를 주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죠.
w를 위해서 일부러 적 챔피언들 사이에서 비비적 대는 건 기본이구요.
ㅍㅍ전사로 싸우면 싸울수록 강해지는 헤라리를 중후반쯤
상대하는 적들은 아마 기겁을 할겁니다.
(탑 챔피언이 아군없이 혼자 스까묵고있으면 팀원들은 그 모습을 창세기의 하나님마냥 보기 좋아라 합니다.)
그 외에-
◈Warning◈
즐겜 및 연구를 위한 특성이므로
그냥 웃고 넘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1.
사이온의 포효
원래 발명은 실수에서 시작한다 하잖아요? (ex. 포스트잇)
딜이 약간 부족한 전투의 열광 특성이랄까?
w와 함께 생존력을 올려주어서 재밌긴 했습니다.
2.
Death Fire Grasp
이건 작성자가 정말 농담 아니고 말하는 글입니다.
AP가실 때
이거 대신 가시면 정말 상대가

??
BTS 유노?
아이 노우.
싹다 불태워라!!!!
3.
발암 술 사의 축배
이것도 ap로 가셔서 탱가면 정~말
어우
정~말
精~~馬~~
4.
ㄹ애 친구가 세금 걷고선 딸 헤카림 사줄 때
파쾌전차가 없을 당시는 이놈을 사용했고
지금도 사용했을 때 큰 문제는 없는 놈입니다.
뭐... 크게 쓸건 없고요...
너프먹어서 아쉽습니다.
5.
브라움이 좋아합니다
전에 문도나 말파가 들어서
신기한 이득을 보던 특성입니다.
파괴전차는 확실하게 피해를 막는게 느껴지는데...
요놈은 피해가 감소 하는지... 피해를 대신 받는 지도 모르겠습니다...
서폿유저만 사용하세요. 될 수 있음...
전 기본적으로
점화
텔포
를
많이 이용합니다.
시즌 6만 해도 유체화를 사용하여 스펠 쿨타임의 우의 뿐만 아니라 딜과 추노, 도주에서 모~두 우의를 둘 수 있어

를 애용했으나.......
이 사랑스러운 회사 덕에
차라리
를 통한
초반 라인을 쭈우우우우욱 밀다가
를 맘껏 쓰셔서 딜교의 이득을 보시고
900원도 안되는 돈으로도 집을 가서
요놈도 충전하여
체력과 아이템의 이득을 보는 얍쌉한 플레이를 하는 것이
더 이득이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가 즉발 효과를 보지 못하더라도 2초의 텀을 생각하고 작전을 짤 수 있기에
정말 라인전은 무리다 생각이 들면

를 통해 로밍을 다니면서 큰 그림을 그리는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 
에 대하여.
정글 개편이 되면서 초반 레벨 장악과 카정, 로밍,
를 통한 데미지 압도까지
완전 강력한 조합이었습니다.
탑 헤카림 장인이셨던
'개랑 정승준'님도 애용하셨던 메타입니다.
물론 필자도 엄청 좋아했구요...
근데... 지금은...
시작 때 뭐 몹 하나 먹고 나도 렙업이 되지 않다 보니...
대신 중, 후반의 빠른 기동력을 이용한 카정으로
당기면서 플레이를 해야 하는 단점을 보완하고 아군 정글을
도울수 도 있습니다.
그래도 현재는 비추입니다.
그 외에
◀
이미 기동력이 충분한 헤카림이지만
이놈한테 도약이 없었을 적엔 저도 가끔 사용해 보았습니다.
현재는 크게 필요하지 않구요,
헤카림에 능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사용해 보세요.
◀

같은 극 ad나
헤라리의 밀치기를 잘 피하는 녀석
한테 좋을 것
같네요.
사용해봤는데 크게 나쁠건 없습니다.
선수들이
할 때 ad상대로 드는 느낌이랄까??
허나 비추입니다.
쌈자는 보호따위 필요 없다.
번외

....
보고싶다....칭구들아....
(니달리나 말자하, 럭스 할 때 꿀이었던 스펠)
스킬 콤보
2렙- Q평평평Q평평평Q평평Q평평...
(마나소모에 주의)
3렙 이후- E로 달려들어 WQ콤보 후 평Q짤.
6렙 이후- 궁을 유의하며 위의 패턴 적용.
스킬 활용 팁
전 1렙에
를 찍습니다.

- 공포의 망령
(Spirit of Dread)
- 마나 소모: 50/60/70/80/90
-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 헤카림이 4초에 걸쳐 주변 모든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누가 공격했든 주변 적들이 받은 피해의 20%는 헤카림의 체력을 회복해 줍니다.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90/120/150/180/210을 넘을 수 없습니다.
게임 시작시에는 챔피언들이 거기서 거깁니다.
정말 방어나 저항력같은 수비적 룬을 1도 안 착용한 상태가 아닌 이상
스킬차이로 승부가 납니다.
여러번 말씀드리지만
헤카림은 라인을 당기면서 플레이 합니다.
이건 불변의 법칙입니다.
게다가 q의 쿨을 이용해서 심리적으로 계속 사용하다 보면
도리어
보다
로 사용하는 마나소모량이 더 커지게 됩니다.
이런 것 보다 더 중요한 사실은
의 흡혈을 이용한 딜교승리입니다.
이건 상대가 점화를 보자마자 사용하기 전에는
어느 누가 와서 딜교를 해도
체력 이득을 봅니다.
특히 주변에 미니언이 많을 수록.
딜교를 이득을 보는 것도 아니고
딜교를 승리합니다. 상대 포션을 2개정도 뺄 수 있죠.
활용 방법은
아마 리븐이나 다리우스나 가렌같은 경우
1렙에 바로 돌진하는 사람들은 간혹 볼 수 있습니다.
를 키시고 무시하면서 미니언을 먹던가
1:1해서 피흡을 더 하시던가 마음대로 하시면 됩니다.
위에 말했다시피 1렙엔 챔피언이 거기서 거깁니다.
AD룬을 든 헤카림이어도
와
를 통한 지속마법딜로 충분한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한 딜교 후가 중요한데
1. 딜교를 했어도 뭔가 손해를 보는 듯 하다 생각하시면
★바로 라인을 당기셔서 2렙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평타로 미니언을,
로
의 피흡과 데미지를 맡아
라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2. 딜교의 이득을 보았다 생각하시면
★바로 라인을 충 분 히 미시며 돈을 모아 집으로 갑니다.
중요한건 너무 오래 미셔서 상대 정글이 올 때에
스펠적 손해를 보아선 안된다는 겁니다.
3렙을 찍어
로 도망가면 좋으나 그 전에 빼야 한다 싶으시면 과감하게 빠지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헤카림의 기동력은 충분하니깐요.
(근데... 대부분은 3렙 이후에 빠질거라 믿습니다.)
여기까지가 선
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헤카림의 꽃이자 고수인지 초보인지 단번에 맞추는
중 요 한 스 킬
바로
궁극기
입니다.
사람 심리상
'...유령 기수가 공포를 주고 헤카림이 몸체니깐 헤카림과 부닥쳐야 데미지가 들어가지 Anna...?'
(필자의 처음 생각)
근데 라이엇이 스킬 발동 표시로 설명을 했습니다.
아마 스마트키를 끄시고 스킬을 사용하시면
직선으로 날라가는 사각형의 표시와
의문의 원형 표시가 있습니다.
논리적 설명충에 의거
돌진기 스킬은 그저 화살표만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예: 


)
근데 원형표시는 무언가 데미지를 주는 범위나 효과의 범위입니다.
(예: 


)
스킬 설명에 의거

- 그림자의 맹습
(Onslaught of Shadows)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 헤카림이 유령 기수들을 소환하며 전방으로 돌격하여, 부딪친 적 모두에게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1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사실상 헤카림이 도착한 후 부터
헤카림을 중심으로 파장이 생겨
공포가 적용됩니다.
그리고 기수가 데미지를 주죠.
설명이 길었습니다만
이게 정말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기수만 맞출려 하시지 마시고
헤카림의 본체가 직접 상대에게 전해져서
간지나는 빽 공포를 시전하실 수 있어야 합니다.!!!!!
궁 하나 잘못 사용해서
게임의 흐름이 완전히 뒤바뀔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바안 드으 시이!!!
동영상을 이용해 설명도 드리겠습니다!!!!!!!!!!!!!!!!!
아앆!!!!!!!!!! 왜 소프트웨어가 없어!!!!!!!!!!!!!!!!!!!!!!!!!!!!
(p.s 나르의 점프 후 빽 부메랑처럼 헤카림도 궁극기 후 빽 e나 e 돌진 후 빽 궁하면 재밌는 플레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상황별 빌드 (AD)
상황별 빌드(AP)

헤르메스의 발걸음
기타 - [장화]

망령의 두건
방어 - [체력]

삼위일체
방어 - [체력]

정령의 형상
방어 - [체력]


수호 천사
방어 - [방어력]
룬이나 특성이나 아이템이나 상황을 보고 판단하거나
개인의 취향을 존중해야 합니다.
허나 무조건으로 따라야 할 아이템은
첫 귀환 후
무조건
구입.
(업그레이드를 해서
나
를 사면 좋지만 돈이 애매하거나 너무 상대하기 힘들다 하시면 
를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두 번째 귀환 후엔
무조건
구입.
딜템을 사지 않아 딜이 부족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하실 수 있지만
속도는 곳 중량.
우린 이미 신발을 샀고
약간이지만 딜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또 말하지만
라인을 당기면서 플레이를 하셔야 합니다.
그러다보니 본인 라인은 방어를 하듯 당기고 로밍은 CC기와 기동성으로 압도를 해야되고
초반엔 공격력보단 방어력쪽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게다가
는 적 챔피언에 맞춰
나
로 올릴 수 있는 상황별 변환이 가능합니다.
말이 나와서
다음 귀환 후 아이템은
무조건
구입.
Q평시에
엄청난 이득을 취할 수 있는 꿀아이템입니다.
E사용시에도 엄청난 추가 데미지를 줄 수 있어서
포탑 파괴 상황에서도 나서스급의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무조건 따르셔야 할 상황입니다.
후엔
적의 난이도를 고려하여
를 올릴지 극 탱을 올릴지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허나 될 수 있으면
정말 엄청 막
상대와 우리팀의 킬 차이가 2배이상 나기 전엔
는 꼭 가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동력과 딜을 모두 올려주는 완 소 아이템이니깐요!!!
Fair한 영광에 대하여
대회에서 드디어 저의 모3인 신지드가 나오면서
선수들이 이속증가와 슬로우로 사용하던
정당한 영광입니다.
다른 워모그급의 체력스팩에
헤카림의 생명인 이속증가는
뭐...유성급이고
다 쫓아와서 슬로우까지 넣는...
이제 영광은 즐겜을 위해 가는 것이 아닌
필수템이 됐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초반에 가시면 딜이 부족해지고
깡 체력 아이템 이다 보니
사실상 상대와의 맞다이에서 이득을 취하기 힘들어 지므로
약 4코어에 가시면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마나소모가 심한 헤카림의 특성도 보호해 줍니다.
그 외에
정말 울팀 유리할 때 듭시닼ㅋㅋ+예능
딜탱커인 헤카림에게 너무 좋은 아이템 중 하나.
체젠이 상당해서 한타시 먼저 들어가는 쪽인 헤카림의
1:多 생존력을 업 시킨다.
허나 너무 깡 체력이라... 고려해야 함.
마지막 코어템으로 사용시 좋음.
극딜 헤카림시에 사용하는 아이템.
수은을 통해 E로 이동하다 막히는 CC기를 커버.
탱을 갈 때 헤르메스 대신 가는 아이템.
허나 엄청난 이속으로 무빙이 가능할 것이라 필자는 믿음.
이속으로도 막기 힘든 말파궁이나 세주궁에는
벤시가 좋음.
AP시에 부족한 거리를 극복.
탱은 필요하고 마나는 부족하고 추가데미지도 필요하다 싶을 때 안성맞춤.
필자는 일라오이같은 상대와 싸울 시 극 탱이 필요해서 간다.
승천의 부적 같은 느낌.
인기가 없어서 그렇지 사실상 이거 가면...
자크가 공성기 들고선 한타 여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시미터대신 딜템으로 가면 좋은 아이템.
이속증가가 상당히 꿀이다.
허나 반드시 극딜상황에서만 고려할 것.
극 AP시에 고려
추천아이템에도 적용 된 아이템.
비비는 기술을 선보이는 헤카림에게 AD상대가 비중을 크게 둘 시에 가면 좋은 아이템.
AP시 고려
이속증가와 방어력관통이 좋은 아이템.
허나 방관을 빼면 삼위가 더 좋은 스펙을 갖고 있다.
지휘관과 함께 극탱을 가야하거나 한타 합류가 어려울 시에 가는 아이템.
신지드처럼 이속증가에 꿀이다.
AP를 갈 시에 반드시 가야하는 아이템.
시미터를 갈거면 당연히 들어야 하지만
어짜피....
도깨비 칼. 극 AD시 고려
AP시에 슬로우를 통한 추노가 좋음.
허나 벨트가 더 좋다고 생각.
공격력이 쫌만 더 높았으면 갔을 것이다.
차라리 얼건을 더 추천함.
극탱을 갈 시에 얼건과 함께 CC기를 줄 수 있는 아이템.
비비는 스타일의 헤카림에게 광역 슬로우를 만들 수 있다.
비비는 스타일로 설명. 이하동문.
AP시에 반드시 가야 할 아이템.
비비는 스타일로 설명. 이하동문.
도깨비 칼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사실... 모든 근접챔피언의 카운터...
2:1로는 이기지만
1:1는 거의 불가능...
초반에 처형인을 들어줘야 한다.
그 후엔 처형인을 팔고 탱템을 두르자.
E로 일라가 궁극기 촉수의 범위에서 벗어나게 하자. 그럼 나도 벗어날 수 있다.
크게 어렵진 않지만 까다로운 상대.
간혹 고수가 보여서 돌진을 제비반환으로 막을 때가 있다.
허나 후반까지 끈다면
도리어 E데미지가 물몸들을 뚫을 수가 있다.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초반에 지나치게 들어와서 라인을 잡아먹는 상대가 보인다.
궁이 없을 땐 이득이지만 궁이 있은 후엔 조심할 것.
허나 왠만해선 W로 체력을 채우기에 크게 무서울 것은 없다.
만약 텔을 든 리븐이라면 라인을 버리고 로밍으로 이득을 취하려 할 것이다.
헤카림도 이하동문이다.
점화만 조심하자.
예상 외라고 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출혈양을 W가 이긴다.
너무 많이 맞지 말고
뚜벅이인 점을 약올리면서 싸우자.
심지어 요즘은 텔대신 유체화를 드는 다리가 많아서
로밍으로 승부를 보자.
사실...
게임을 하면서 어렵고 쉬운 챔피언은 없었습니다.
(일라오이 제외. 그냥 이 자식은.... 요릭이나 모데카이저로 싸우세요.)
왠만한 근접챔피언과의 상대는 어렵진 않지만...
챔피언을 보고 싸우시지 마시고
플레이하는 습관을 읽는 요령이 필요합니다.
너무 게임에 몰입하기보단 즐긴다 생각하시면서 마음을 비우셔야
비로소 고수의 길에 접어들게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계속 말하지만 당기면서.
초반 운영법
W를 통해 이득을 보자.
허나 너무 남용해서 중요한 상황에 사용하지 못하면 안된다.
중반 운영법
로밍을 위해 맵리를 잘하자.
그렇다고 너무 로밍에 치우쳐 자기 라인을 지키지 못한다면 손해가 생길 수 있다.
후반 운영법
궁극기 활용을 잘 하자.
무조건 한타를 위해서 쓰진 말고 말파궁처럼 신변보호를 위해 사용해도 무관하다.
팀파이트시 역할
정글 헤카림과는 다르게 탑 헤카림을 하면
한타상황에서 적이 너무 크지 않은 이상
주도권을 잡는 모습을 흔히 보게 된다.
E로 카타나 진의 궁 처럼 끊어야 할 챔피언을 끊어주고
궁과 공포로 적의 흐름을 끊는
토끼몰이 진법을 잘 이용하자.
그렇다고 너무 기동력에 취해 혼자 난리치진 말자.
자크와는 다르게 먼저 들어가 한타를 여는 방식 보다는
우리팀과 동시에 들어가는 것이 좋다.
특히 뒤로.
챔피언별 대응법
(추천은 잘 하시는 분들을 위한 추천입니다. 필수가 아니므로 가셨다가 손해봤다는 말씀 없었으면 합니다.)
하~중하
다른건 몰라도
자신의 체력을 잘 확인하자.
50%미만이면 될 수 있으면 포탑과 함께 싸우자.
극딜가렌이면 W의 흡혈을 가렌의 딜이 초과하므로 조심.
E를 다 맞진 말자. 방관이 켜지면 Q가 너무 아프다.
E를 피한 후 들어가서 싸우자.
필수.
이거 추천.
중하
헤카림이 AP를 가지 않는 이상 상대하기 까다롭지 않다.
근데도 이녀석은 스킬 하나하나가 너무 아프다.
뚜벅이인 점을 이용해서 스킬이 빠지면 들어가자.
W는 아껴두었다가 갈리오가 베리어를 빼는 시점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W가 지속딜이라 갈리오 피 차는거 도와준다...젠장
필수
추천
중
패시브와 드럼통으로 계속 슬로우를 넣는 인물.
게다가 딜이 나쁘지 않게 높아서 상대하기 힘들다.
허나 술통은 피하면 되고
패시브는 빠지면 그만.
상대가 점화들지 않는 이상 스킬 잘 봐서 계속 비비자.
탱커가 아니므로 딜 넣기는 쉬움.
아, 갱플 궁이 생기면 꼭 팀원에게 말하자.
필수
추천
중~중상
나르상태일땐 평타정도는 W로 감수가능. 딜 넣기도 쉬움.
근데 메가나르면...
CC기가 너무 완벽함.
정글을 불러서 초반에 못 키워 놔
도
가끔 고수들을 만나 한타가 터지는 이상한 역전극을 봄.
만약 우리팀이 잘 컸다면
나 하나 희생해서 나르를 우리 딜러진에서 멀리 떨어뜨려 놓자.
필수
추천
추천
필수
하->상
...
슬로우...
라인을 당겼으면 좋겠는데...
스택도 막아야 하고...
아우 처음엔 할만 했는데
왜 갑자기 크고 아름다워졌니...

필수
추천
추천(피흡 극대화)
상
헤카림을 막는 완벽한 CC기들.
탱탱함.
한타 안밀림.
사실 스킬 다 빠지고 나면 싸울만 하지만
이상하게 상대하기 힘듭니다.
말파마냥 극탱가도 딜이 나오는 어이없는 상황...
필수 
추천
중하
최근 AD버프를 먹고 슬슬 보이는
밤달리씨.
창을 잘 맞추지 못하는 점을 이용해서 근접에서 패시브를 터뜨리는 상황이 나온다.
초반에 승부를 보자.
AD든 AP든 힐을 이용해서 딜교환의 우의를 둘 수 있다.
그래도 지속적인 싸움에선 헤카림이 더 강하다.

필수
추천
하~중
5스텍만 받지 않으면 이기는 챔프.
Q의 가장자리에서 벗어나기 위해 들어가는 것은 기본.
W를 CS에 먹는 것을 확인 하고 붙어있자.
개인적으론 쉬웠으나 겁이 많은 소환사를 위해 팁을 주자면
다리우스가 텔을 들지 않은 이상 로밍으로 승부보면 다리가 상당히 멘탈적으로 힘들어 한다.
라인을 당기는 척 해서 정글을 불러 초반에 승부를 보자.
다리도 초반챔피언이라 초반에 승부를 보지 못하면 똥챔이 된다. (다리 모스트2인 필자 왈.)

필수
추천
하
하하
가끔 점화들고 막 덤비는 고수들이 있다.
아무리 카운터 관계여도 리븐의 패시브를 무시해선 안된다.
Q의 사거리를 잘 이용해서 짤짤한 딜을 넣어 체력 차이를 만들고 싸우자.
다리우스처럼 리븐도 탱키하지 않고 후반에 아이템을 통해 만들어지는 탱커라
생각보다 딜이 잘 들어간다.
필수
추천
하~중
초반엔 어떻게 싸워도 헤카림이 이긴다.
근데 말파가 코어템 1개 뽑고 나선 아무리 생각해도 이기기 힘들어진다. 이유를 모르겠다. ㅠㅠ
허나 말파의 Q가 빠진 시점에서 리븐처럼 조금씩 짤딜을 넣어 베리어 삭제와 체력 차이를 만들어 싸우면 충분히 이기는 상대.
추천
필수
추천
상
상상
그
이상
뚜벅이라고 무시하면 안된다.
들어가면 QQQ에 지고
W의 피흡은 말할 것도 없고
R도 피흡이라 거의 이기기 힘들다.
정글을 불러서 싸워도 아마 난 죽고 시작할 것이다.
한타를 노리자.
라인전 포기 추천
추천
필수
필수
를 통한 한타 플레이 추천
중~상
...솔직히 왜 카운터라 하는지 잘 모르겠다.
사거리 차이와 피 관리 차이라고 말 하지만...
헤카림의 W가 훨씬 위다.
게다가 블라디가 초반엔 탱키하지 않아서
블라디의 회피기가 빠진 후 부턴 엄청난 딜교가 가능하다.
심지어 블라디의 우물보다 헤카림의 달리기 지속시간이 더 길어서 충분히 CC기를 넣을 만 하다.
초반에 블라디의 차징Q와 E에 너무 당하지 말고 사리다가
스킬 빠지는 것을 보고 싸우자.
그래도 사거리는 사거리인 지라
최대한 라인을 당겨서 정글쪽에 우선을 두는 것이 나쁘지 않다.
필수
간혹 추천
추천
추천
하~중
베리어를 통해 E를 씹는 것이 장점인 뽀삐.
비비면서 싸우는 헤카림에게 Q의 2방을 선보일 수 있는 뽀삐.
겨우 달려들었더니 궁으로 날려보내는 뽀삐.
그리고 밀쳐내는 뽀삐.
근데
할만함.
스킬빠지면.
필수
추천
추천
중하
쉔도 생각보다 순간적인 딜교를 해야하는 챔피언으로써
도발만 잘 피한다면 딜교에 승점을 둘 수 있다.
다행히 쉔이 텔이나 궁을 쓰려 하면 끊을 수 있다.
쉔이 방어막을 깔았을 때 싸우진 말자.
필수
간혹 추천
추천
추천
하~중하
독만 너무 받지 않으면 싸울만 한 챔피언.
근데 그 독데미지를 W로 만회가능.
신지드의 오버파밍흐름에 너무 시달리지 말고 페이스를 지켜야 한다.
필수
추천
필수
상
만나지 말자. 제발.
라인 포기 추천.
필수
간혹 추천
추천
상
너도 안만났으면 좋겠다.
이 나가카보로스님을 이길 만한 상대는
모데와 요릭입니다.
심지어 저놈들도 후반가면 일라가 다 씹어먹습니다.
마치 문어가 각갑류를 부숴먹듯....ㄷㄷㄷㄷㄷㄷㄷ
(라이엇은 생각이 있는건가....;;)

필수 극탱 추천
추천
추천
중~상
사거리차이로 라인전을 압도하는 챔피언.
그래도 물몸이신지라 중반에 충분히 비등한 싸움을 볼 수 있다.
...근데 발러 이속이 헤라리보다 더 빠름....ㅠㅠㅠ
필수
추천
추천
추천
중하~중
실명만 빠지면
놈이 물몸인 지라 초반에는 씹어먹을 수 있다.
근데 얼망이면...
어후...
그래도...까다롭지만 할 만 하다.
버섯 많이 지워줘요.
필수
추천
추천
필수
상
상상
그 이상
간혹 멍청한 사람 만나면 다행이지만...
아퍼.
라인 포기 추천
추천
필수
추천
하?
하하?
하하하하하하하
음하하하하하하하하하
손을 향하도록 웹캠으로 동영상을 찍고
승부를 보도록.
살'충'제 필수 자만심 버리기
더 많은 정보를 위해 계속 연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