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실,골 탈출용 스피드 렝가 [Top]

| 향시 | 조회: 5,029 |
제가 지금부터 쓸 글은

플래 다이아 등의

생각을 하고 Play하는

구간에서는 먹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점 유의해 주세요.
Runes
  • 상급 물리 관통력 표식
    방어구 관통력 +1.6
    X 3
  • 상급 공격력 표식
    공격력 +0.95
    X 6
  • 상급 방어력 인장
    방어 +1
    X 9
  • 상급 마법 저항력 문양
    마법 저항력 +1.34
    X 9
  • 상급 물리 관통력 정수
    방어구 관통력 +3.2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공격력
    +5.7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혹시 해서 드리는 말씀이지만, 렝가는 반전의 반전이 거듭되는 챔피언입니다.

상대가 5명 모두 올 ad인 상황이 아니라면, 무조건! 문양 인장 둘다 방어로 가는덱은 하지말아주세요.

방관에 조금 치중한 모습이있는데, 후반에 스킬데미지를 최대한 쑤셔넣기 위해서 넣은거고 그만큼

라인전은 살짝 루즈해질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이룬들고 1렙때 피 딸피 안된 챔프를 본적이없고, 만약 이룬 들고 라인전했는데 딜이 안박힌다고

생각되신다면 그건 손..가..ㄹ...
마스터리 Mastery
흉포
1
4
1
0
0
5
0
1
0
0
0
0
0
0
책략
0
5
0
0
0
1
5
0
1
0
0
5
0
0
결의
1
0
0
0
0
0
0
0
0
0
0
0
0
천둥 듭니다.

폭풍전사 들지마세요.

착취도 들지마세요.

그냥 무조건 천둥드세요.

폭풍의 메리트는 순식간에 딜넣고 그때부터 이동에 제한이 거의 없어지는게 사기적이라서

폭딜러가 많이 채용하는 부분인데, 렝가는 패시브가있습니다.

궁을 쓸때 최대한 부쉬를 관찰해가면서 뛰어듭시다.

패시브를 이용해야한다는 압박감 vs 어마무시한 천둥의 광역데미지 


두개중 하나를 선택하라면, 적어도 숙련도가 있는분에겐 후자를 추천드립니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텔 안듭니다.

 

텔로 빠른 합류를 통해 동등한 또는 더유리한 싸움을 이끌어내기.

vs


엄청난 라인전에서의 강함과 갱승 노리기.

아무리 되뇌어 생각해봐도, 텔을 들었을때의 기회비용이 너무 무지막지하게 큽니다. 

점화라는것이, 게임밖에서 고정데미지를 전지적으로 줘버리는,  스킬이 아닌 주문 입니다. 데미지를 겹쳐서 주는스킬은 점화가 유일하고 그러므로 암살자에겐 점화를 빼놓을수가 없습니다.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렝가는 콤보가 없습니다. 언제나 유동적입니다.

 

 단 한가지 팁을 드리겠습니다. 

 

 1렙에 상대 미니언에 점프하자마자 q를 부쉬쪽으로 전진하며 쓰는것을 2번반복후, q쿨이돌자마자 상대에게 뛰어들어 q 평 강화q 평 을 해줍시다. 어떤 챔피언도 찢어집니다. 안찢어지는꼴을 못봣고 몸좀 약한애 오면 그대로 킬납니다.


리븐도 ㅈ바르는 1렙 렝가 팁입니다. 

스킬 활용 팁

 R - 점프 하면서 상대방 뒤에 커서를 두고 e - 착지후 q 평 - 1초만 간보다 w - A


여기서부터 실력이 갈립니다. A 에서의 활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Q - cc기에 걸려있다 or 1ㄷ1 상황이다 or 죽무도있고 이건 무조건 킬각이다. 데미지가 더필요하다.


W - 한타이니시에이팅 역할을 하러 들어온 상황이다, 데미지가 폭딜이 들어왔다 or 멀리있는 적을 쳐야한다


E - 추노중인 상황이다 or 튀는 중이다 or 딜러와 함께 왔다.


이정도입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티아맷
    공격 - [대미지]
  • 장화
    기타 - [장화]
  • 콜필드의 전투 망치
    공격 - [대미지]
  • 요우무의 유령검
    공격 - [대미지]
  • 헤르메스의 발걸음
    기타 - [장화]
  • 칠흑의 양날 도끼
    방어 - [체력]
  • 굶주린 히드라
    공격 - [대미지]
  • 밤의 끝자락
    방어 - [체력]
제일 먼저 렝가에게 고민이 되는 템이 바로 티아멧 vs 죽무 입니다.

1. 죽음의 무도의 메리트

데미지가 출혈로 바뀌어 전투 지속이 더 많이 됨. -> 스택 관리가 가능해짐
q or e 등의 주력스킬에 흡혈이됨 -> 유지력 증가 및 생존력 증가.

2. 히드라 (티아멧) 의 메리트

라인클리어가 매우 수월함 -> 궁의 활용이 쉬워짐
난전에서 대단위 데미지를 쑤셔넣음 -> 스노우볼링이 더 편해짐
기본 공격력이 높은 렝가에게 히드라 사용데미지는 스고이함 -> 폭딜후에 예상치못한 핵딜

이쯤입니다. 사실 죽무는 쿨감도잇고 40퍼맞추기도 좋은템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하기엔 너무 방어적인 템입니다.

렝가의 플레이 특성상 탱렝가가 아닌이상에야, q 흡혈을 굳이 챙길 메리트는 없다고 봅니다. 

렝가의 진입은 앞에서 아슬아슬하게 살아서 한타를 이기는 탱커 스러운 플레이가 아닌

뒤에서 딜러를 1초컷시켜버리는 암살자의 진입이기 때문에, 히드라같이 데미지를 더 증폭시키는템이

렝가에겐 더 어울립니다.


두번째, 칠흑의 양날도끼 입니다.( 이걸 반박하는 분들이 꽤계심)

정말 좋습니다. 방깍 스택 순식간에 채워지는건 물론이고, 쿨감20프로! 체력 300에 공격력 50에 탐식으로인한 격분 효과까지! 완벽합니다. 이건 아무리봐도 렝가 전용 핵심 아이템입니다.

다만 이걸 반박하는 분들의 이유란, 탱커를 렝가가 칠일도없고 몸약한 딜러들녹일땐 오히려 인피나 드락사르같은 다른 극딜템을 가는게 효율이 좋다~ 라고 말씀하시는걸 봤는데요.

칠흑은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은 돋보이게 해주는 템입니다.

극딜템은 단점은 더 심해지지만 그만큼 장점은 극 증폭시켜주는 것이구요.

저라면 굳이 하이리시크를 뒤집어쓸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뽀삐
튕~

궁쓰면 긴장하다가 튕~

아오 혈압..
트린다미어
1초컷이 안납니다. 케일은 그나마 나음.
일라오이
맞딜엔 맞딜입니다.

하지만 유지력이 넘사벽급 차이가 납니다.

거기다 라인전 10킬 따놔도 왠지모르게 쌥니다.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스오 is 과학
아트록스
신캐
나서스
나서스 is 수학
렝가는 탑캐 입니다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유지 잘하세요. 마구잡이로 들가지마세요.

 

초반 운영법

 

 라인 당기는 형식을 부쉬장악만 해주십쇼

중반 운영법

 

 티아멧으로 밀고 궁쿨마다 달리십쇼

후반 운영법

 궁으로 상대 압박하고 허점이 보이면 그때 들어가십쇼

 

팀파이트시 역할

 같이 있지말고 딴데가서 다니다가 궁으로 뒤치기 하십쇼

 

챔피언별 대응법

 cc기 걸릴거같으면 벤시키고 가십쇼.

 

마치며

 렝가 w cc기 면역 삭제된거 씁쓸하네요,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0명

목록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