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포터 - 공격적인 라인전, 수비적인 한타

| 트럴러 | 조회: 3,930 |
딜러들이 하나같이 쌔다보니

원딜이 한타에서 힘을 발휘하기 전에 짤리거나 

체력이 금방 소진되어 소극적으로 바뀌기 마련이다


메타가 그렇다보니 원딜 자체의 영향력도 적으며,

생존기가 없는 원딜은 라인에서 잘커도 한타에서 별 효력을 발휘못한다

그래서 케일을 선택했다
Runes
  • 상급 공격력 표식
    공격력 +0.95
    X 9
  • 상급 방어력 인장
    방어 +1
    X 9
  • 상급 주문력 문양
    주문력 +1.19
    X 6
  • 상급 마법 저항력 문양
    마법 저항력 +1.34
    X 3
  • 상급 공격 속도 정수
    공격 속도 +4.5%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주문력
    +7.14
  • 마법 저항력
    +4.02
  • 공격 속도
    +13.5%
빨강룬 - 공격력(스킬 계수용) 또는 쌍관룬을 쓴다.

노랑룬 - 방어 또는 고정 체력룬을 쓴다

파랑룬 - 주문력이 큰 매리트를 가지진 않는다. 수비적으로 하고싶다면 마저, 성장마저중 골라쓰는게 좋다

왕룬 - 방깎 패시브를 빠르게 쌓기위해 공속은 필수이다
마스터리 Mastery
흉포
5
0
1
0
0
0
5
0
1
0
0
0
0
0
책략
0
5
0
0
1
0
3
2
0
1
0
5
0
0
결의
1
0
0
0
0
0
0
0
0
0
0
0
0
케포터의 초반 라이닝은 Q - E 한방 (물 + 마공으로 2대 판정) 을 이용한것으로

Q - E, 새로운 피(Fresh Blood)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의 3스택을 한번에 터뜨릴수있다

Q의 슬로우로 E는 쉽게 터뜨릴 수 있기 때문에 짧은 딜교로 이득을 많이 볼수있다


그래서 특성은 딜 위주로 찍었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이 공략은 딜템으로 가지않는다

Zeke's Harbinger(지크의 선지자)Knight's Vow(기사의 맹세)와 같은 원딜과 함께 있을때 시너지를 발휘하는 템을 간다

그렇다보니 원딜을 무조건 살려야하며 탈진은 필수다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팀원이 전체적으로 흥했으면

R - Q - E - W 순으로


봇라인만 흥했다, 팀내에 한 라인만 흥했다면

R - Q - W - E 순으로 간다


W의 힐량없이 게임을 진행 할 수 있으면 E를 선마한다



Q선마를 통해 짧은 딜교에서 득을 보자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장화
    기타 - [장화]
  • 사파이어 수정
    마법 - [마나]
  • 지크의 융합
    방어 - [체력]
시작 아이템은 상대 서포터로 

제드나 사이온 같은 평소에는 패지만 물리면 한번에 죽는 서포터면 3포션을 가주자


아이템 빌드는 Zeke's Harbinger(지크의 선지자) 이후 핵심 아이템에서 골라가자

보통은 Ruby Sightstone(루비 시야석)Knight's Vow(기사의 맹세)(상대 AD조합) or 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상대 AP조합),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순으로 가는편이다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의 경우 가성비가 매우 좋아서 업그레이드 하지말고 게임 후반에 템창이 부족하면 팔아주자


추가 공략 Etc
원딜에 많이 의존하다보니 원딜이 못하면 게임이 힘들어진다

또한 어울리지 않는 원딜챔도 있다


Jhin(진)의 경우 스킬 사용량, 평타 횟수가 적다보니 Zeke's Harbinger(지크의 선지자)의 스택이 늦게 찬다

이럴 경우 케포터 외 다른 픽을 해주자


그 외의 원딜챔은 대부분 잘맞는편이다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0명

목록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