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메타에 쓰이고 있는 챔프기준으로 작성
이기는게 거의 불가능하거나 힘든챔프
여기있는 챔피언들은 초반에 격차를 벌려놔도 무조건 1:1 못이기는 챔피언들이니까 조심할것
![]()
다리우스: 위에도 썼지만 얘는 진짜 답이없다. 초가스 상대로 5번의 출혈스텍이 너무 쉽게 쌓임.
후반가도 초가스한테 5스텍 간단하게 쌓고 점멸써서 딜러들 대가리 따버린다. 얘나오면 닷지가 답이다.
나는 랭크에서 항상 벤함
평타로 CS먹는게 거의 불가능하다. 도란반지 세개 맞춰주자
![]()
클레드: 클레드는 캐릭 컨셉자체가 기마병인데, 뚜벅거리는 보병인 초가스가 잡기 힘듬. 데미지도 드럽게 세고.
일단 Q만 안맞으면 할만한데, 클레드들이 Q선마를 해서 힘들다. 스칼에서 떨어뜨리고 나면 왠만해선 원콤이니 사리다가 각한번 보면됨. 클레드랑 라인전을 끝냈으면, 이제 클레드가 돌아다니는 로밍을 막아내기만 하면 게임 이기는데, 이게 생각보다 쉬움. 상대 클레드 위치를 파악하고 내가봐도 클레드 궁각이다 싶을때 텔타거나 미리가서 클레드궁극기를 대신 맞아주면, 팀이 클레드 패고 스칼에서 떨어지는거 잡아먹으면 그 한타 무조건 이김.
라인전이나 운영면에서는 정말 힘든 캐릭터지만, 한타는 초가스가 더 좋다
클레드 상대로 Q로 스킬먹는 일이 많기 때문에 도란반지시작.
![]()
올라프: 도끼살인마답게 도끼만 조심하면 된다. 올라프랑 정면싸움은 무조건 피하고, 자기 탑타워 기준에서 1/3이상되는 거리는 왠만해서는 Q스킬로 CS를 먹거나 경험치만 먹는다고 생각하면 속편함. 도끼를 유도하면서 라인을 밀게하자. 얘는 그래도 단점이 궁극기 쓰면 마저랑 물방이랑 날아가버려서 약해지니까 한타때 물살임.
결론은 한타력이 훨씬 좋으니까 반반가면서 후반보자.
올라프상대로는 Q로 CS먹어야 하기 때문에 무조건 도란반지시작.
![]()
케넨: 케넨은 만약 상대가 얼어붙은 망치나 방어관련템을 먼저가고 AD로 간다면 QW로 라인밀고 로밍만 다니는것이 정신건강에 이롭다. 만약 상대가 바로 AD템이나 AP템을 올린다면 6렙에 원콤으로 2/3정도 체력 깎을 수 있으니까 초반에 완전히 밟아놓을 수 있음. 케넨은 성장이 많이 필요한 캐릭이기 때문에 한두번만 따면 정글개입 없다는 전제하에 라인전 이겼다고 생각하면 된다. 후반도 케넨이 궁쓰면서 들어오는걸 침묵이나 에어본으로 견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초가스가 후반이 더 좋다.
상대가 잘할것 같으면 천갑옷, 못하면 도란반지시작
![]()
티모: 케넨과 유사하게 선템으로 딜템을 간다면 초반에 밟아놓고 계속해서 곱씹으면 된다. 티모의 경우에 이속이 빠르기 때문에 Q를 먼저 맞추기가 어렵다. 따라서 티모가 평타를 때린 후나 W를 맞춘뒤에 무조건 Q를 사용해서 원콤을 내준다. 얘도 얼망가면 답없음.
상대가 못할것같으면 도란반지, 잘할것같으면 도란방패를 가고 로아를 먼저 올려준다
![]()
피오라: 탑라이너들이 제일 혐오하는 캐릭터. 첫템은 도란방패로 약간씩 맞으면서 버티고 있으면, 자동으로 라인이 밀리기 때문에 약점만 최대한 적게 맞으면서 버티다가 6렙 먼저찍고 원콤내는게 중요하다. 피오라의 경우에는 무조건 딜템이나 주문포식자를 가기 때문에 초반부는 6:4정도로 살짝 불리한 손싸움이라고 할 수 있다.
피오라의 경우에도 Q가 유틸기지만, 한타에서 초가스의 관점으로 보면 뚜벅이다. W먹여주고 잡아먹으면 된다.
후반부에 피오라와 1:1싸우는 만용은 절대 부리지 말길 바란다. 한타에서는 초가스가 더 좋다
주의할점은 Q는 절대 피오라가 응수 쓰기전까지는 쓰지말것. 궁극기도 응수에 막히니 유의할것.
시작은 도란방패 상대가 잘한다 싶으면 선 닌탑가고 못한다 싶으면 방출마법봉부터 올려준다.
![]()
문도 박사: 문도가 왜 초가스 카운터인가? 라고 한다면 초가스가 싫어하는 모든 조건을 가지고있다. 지속적인 퍼뎀, 상당한 탱킹력 꽤 센 평타까지.... 한타력도 문도가 더 좋아서 다리우스만큼이나 힘든놈이다. 나올 일이 거의 없으니 걱정안해도될듯.
시작: 도란링으로 시작해서 라인전 맞파밍이나 문도 궁썼을때 바로 궁으로 바로 먹는수 밖에 없다.
![]()
쉔: 리메이크된 쉔은 3타에 퍼뎀이 붙어있다. 또한 탱도 충분하고 유틸성도 초가스보다 좋다. 이러니 저러니해도 피흡이없어서 쉴드빠졌을때 w로 피 좀 깎아주다가 조져버리면 된다. 한타력은 초가스가 더 좋지만 운영에서 말리고 정치당해 패배할 수 있으니 유의할것.
시작: 개인취향. 어느것도 큰 상관이 없다.
![]()
야스오: 까다로운놈이다. 미니언타니고 돌아다녀서 스킬미스가 날 확률이 높고, 데미지가 꽤 세면서 추노도 좋다. 대신 E스킬로 야스오의 쉴드를 벗겨 낼 수 있고, 마법저항력이 낮기 때문에 생각보다 쉬워질 수도 있다. 가급적 야스오의 짤짤이를 피하면서, 조져라. 미니언 주위에 있을 시 한번에 큰 딜교를 당할 수 있다. W는 무조건 쉴드 빠졌을때 넣는것을 추천한다. 야스오는 후반으로 갈 수록 팀과의 시너지에 따라 게임을 한번에 뒤집을 수 있는 챔프기 때문에 한번 이득봤을때 조심해서 밀어붙이는것을 추천한다.
시작: 도란링, 도란반지 상대가 잘하면 빠른 닌자신발
![]()
이렐리아: 라인전에서 절대 깝치지마라. 아군 미니언의 체력을 항상 관찰하고, 내 체력이 상대 이렐보다 높은지 낮은지 체크하고, 절대 W안쓴 이렐한테는 평타를 치지마라. 6렙찍은 이후 원콤각을 노리기 쉬우나, 이렐리아 궁극기의 체력흡수 때문에 역으로 죽는경우가 빈번하다. 성장치만 크게 차이나지 않는다면, 중반부 한타부터는 초가스가 한명을 먹고 시작하는 챔프기 때문에 이렐리아보다 더 좋다.
시작: 천갑옷 또는 도란반지.
![]()
나서스: 쉽고도 먼 그대. 요즘 도란링 E3렙나서스가 있어서 라인전도 세다. 나서스와 라인전에서 좋은점은 무난한 파밍을 할 수 있다는점이고, 나쁜점은 쇠약때문에 갱호응이 좋고, 100스텍만 나와도 초가스를 때려잡는다는 점이다. 나서스가 쿨감템을 가면, 신나게 때리고 마영의 두건을 먼저가면 라인 계속밀고 미드로밍위주로 플레이해라.
나서스상대로는 쉬울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다. 조심할것 나서스는 캐릭터자체가 성장캐인데 비해서 한타력과 라인클리어가 구데기다. 라인전하다가 뭔가 아니다 싶으면 운영위주로 플레이해라'
시작: 루비수정
![]()
스웨인: 쉽다. 스웨인은 6레벨 전까지 라인유지력이 구데기고, 마나소모도 만만치 않다. 한 4렙쯤까지 마나를 가급적 아끼다가 4렙부터 견제하다보면 킬각이 쉽게 나온다. 탑스웨인은 언제나 마나가 부족하기 때문에 스킬난사하기 어렵다.
따라서 스웨인 까마귀를 계속 맞아주고 있거나, 궁썼는데도 깝치는 경우만 안하면 라인전끝나기전에 4번정도 먹는다
후반은 스웨인이 조금 더 좋지만, 스웨인도 한계가 명확한 챔프기 때문에 후반가도 상관없다.
시작: 도란링
.![]()
일라오이: 강인한 여성 왜곡된 성욕.....바로 촉수물의 그녀다. 일라오이와 라인전을 하는건 꽤나 고통스럽다. 라인전 내내 촉수피하고 정글와도 역관광당하는것이 일상이다. 따라서 일라오이가와 맞라인전 할때는 되도록 사리면서 일단 일라오이 E만 피하면 게임은 쉬워진다. 일라오이도 나서스와 마찬가지로 데미지는 세지만 뚜벅이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한계가 명확해진다. 라인전때 가급적 E를 피하면서 킬보다 파밍위주로 게임을 플레이해라. 특히 정글보고 탑에 오지말라고 하는게 중요하다..
시작: 도란링
![]()
카밀: 대표적인 초가스의 먹이다. 상대할때 카밀 평타강화스킬을 조심하고, 패시브 쉴드한테 w데미지를 흡수시키거나, 부채꼴로 날아오는 스킬 맞아줘서 피흡만 안시켜주면 그냥 사르르 녹여버리는 쉬운 챔프다. 카밀장인 몇명 만나봤지만 라인전도 한타도 카밀한테 져본적이 없음.
시작: 도란링
상대법 원하는 챔프 있으면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