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쭉 좋을 예정입니다. (너프만 없다면)
상대 조합이 물몸이 좀 있다면 흉포 들어주세요 (마술 - 약점 노출 - 타고난 재능 - 전투의 환희)
책략에서 생각해주실거는 대자연의 선물 OR 산적 정도인데 대자연의 선물은 초반 싸움을 하지 않는 영웅이나 견제가 심한 영웅을 상대로 드는거는 정말 안좋습니다.
결의는 사실 회복력 VS 꿋꿋함을 보면 차라리 체력 회복을 초반에 조금 더 하는게 좋습니다. 5%는 뭐 보이지도 않아요. 100 넘어야 방어력 5 증가인데... 그리고 서폿이라 탱템이 많이 나오지는 않아요.
2티어 살펴보기 OR 질긴 피부는 부쉬를 자주 드나들며 묘목 설치 및 W 플레이에 적합합니다. 대자연의 선물하고 같이쓰면 좋아용 밑쪽은 볼거없이 위 특성대로 찍어주세요.

착취의 손아귀 : E로 묘목 발동 시 W로 진입후 패시브와 함께 엄청난 체력을 뽑아올 수 있다. 상대 듀오가 뚜벅이라면 생각해볼만한 특성. 전투 중 매 4초라는 조건은 부쉬 강화 묘목으로 쉽게 만들어 낼 수 있고, 진입도 W로 쉽게 들어갈 수 있다. 그러나 이 특성은 탑 라인에 더 어울리는 특성이다.

파괴전차의 용기 : cc기가 엄청난 마오카이에게는 미친 시너지를 내는 아주 좋은 특성. 보호막도 최대 체력에 비례하기 때문에 체력을 많이 올리는 마오카이에게는 정말 개꿀특성이다. 후반에 최대체력 비례 보호막으로 엄청난 보호막을 단시간만에 생성할 수 있다.

굳은 약속 : 최대 체력도 올려주며 상대에게 cc기 적중 시 아군 공격으로 회복가능한 특성이다. cc기가 많은 마오카이에게는 이것도 좋은 특성이다. 그러나 파괴전차에 비해 생존력이 딸리고, 초반에 원딜 피관리는 괜찮겠지만 후반 가면 원거리 딜러가 보통 피흡을 달기 때문에 필요는 없다.

Exhaust : 서포터 대표 특성

Ghost : 추노가 쉬워지며, 빨라진 이동 속도로 W와 R을 사용할 거리를 만들기 더 쉬워진다.

Teleport : 빠른 전장 합류에 도움이 되는 특성, 탑이 텔을 들지 않았다면 생각해볼만 하다.
스킬 콤보
W - Q - 평평평평평
스킬 활용 팁
Q는 투사체 방향과 상관없이 자신 주변의 적들을 밀쳐낸다.
W 사용 시 엄청 잠깐 무적이 된다. 좋은 타이밍으로 궁 몇개를 씹을 수 있다.
E는 봇 라인전 중 웬만하면 부쉬에 던져두자. 적 미니언에게 닿지 않을만한 거리쯤에 배치해두면 상대가 부쉬 근처 적 미니언 뒤에서 파밍을 할 때 묘목이 퐁 튀어나와서 상대의 cs 먹방을 방해할 수 있다.
R은 한타 열기 전 깔아두는게 좋다. 꽤 먼 거리를 진격하기 때문에 상대 도주로로 돌아가서 깔아두자. 우리가 밀리는 상황이라면 포탑 다이브& 추노를 당하지 않기 위해 적쪽으로 궁을 펼치자
패시브는 W평으로 터트리는데 체력 회복이 후반에 꽤 많이되기 때문에 반격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한다.
시작을 주문도둑의 검으로 하는데 이유가 고대 유물 방패를 가면 마나가 되게 딸려요. 묘목을 부쉬에 많이 설치하기 위해서 주문도둑의 검을 가주도록 합시다. 또, 부쉬 묘목은 3타라서 챔피언에게 맞으면 바로 24골드가 들어옵니다. 개꿀이죠.
충전형 물약은 취향인데 괜히 포션사는데 돈쓰기 싫으신분들은 충전형 물약 가주세요. (제어 와드를 위해서라도...)
서리 여왕의 지배 VS 수호자의 눈
일단 퀘스트를 다 깨서 얻는 여왕의 헌납이 정말 개꿀입니다!!!!! 도주 시 묘목 깔고 묘목 터지면 정말 빨라지구요... R 걸리면 이속 엄청빨라져서 W 다시 적중시키기도 정말 쉽습니다!!!!!! 무조건 650골드는 획득해두시길 바랍니다.
서리여왕은 상대에 추노가 쉬운 영웅들(비뚜벅이) 이 있을 때 가주시면 되구요, 그 외에 상황에서는 수호자의 눈으로 와드박으시면 됩니다.
신발은 상황에 따라서 상대에 마이나 AP누커가 많다 싶으면 기동력을 올려서 아군에게 빠르게 귀환하시고, CC기 천국이면 헤르메스, 상대가 케틀, 애쉬같은 평짤챔이면 닌자의 신발 가주시면 됩니다.
나머지 아이템은 탱으로 올려주시는데요

망자의 갑옷 ; 기동력과 함께 가주시면 폭발적인 이동속도!! 라인 합류!!

란두인의 예언 : 제가 애용하는 아이템입니다. 도주 시 상대 이동속도를 확 깎아서 추노할 생각이 확 사라지게끔 만들어버립니다. 치명타 피해가 줄어드는 것도 좋아요.

정령의 형상 : 패시브 피회복을 개깡패로 만들어버립니다. 피가 순간에 확찹니다.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상대에 AP암살자가 있다 싶으면 가주셔도 됩니다.

가시 갑옷 : 평짤 원딜들이 있으면 좀 중반에 가주세요. 초반에 상대에 소라카도 없는데 덤불 조끼로 20마법 피해 되돌려주겠다고 올려봤자 그냥 죽어요.

가고일 돌갑옷 : 탱킹력을 극대화 시켜줍니다. 마오카이 특성 상 전진해서 상대의 발을 묶는데 애초에 발 묶으면 근처로 챔피언 많이 몰려들어서 아이템 패시브 받을 수 있어요.

적응형 투구 : AP 마법사가 잘컸다 싶으면 가주세요. 못컸다 싶으면 정령으로 끝내도 됩니다.

워모그의 갑옷 : 최대 체력이 2000쯤 되면 슬슬 올려주시면 됩니다. 특성 : 파괴전차와 마오카이의 패시브의 효과를 극대화 시켜버립니다.

태양 불꽃 망토 : 마오카이가 비비는 챔피언이라 태불망도 나쁘지 않지만 이거때문에 튀다가 미니언한테 불사르기! 하면 기동력 이속 확줄어서 잡혀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구요. 그런 점 빼며는 탱킹도 적당하고 딜링도 괜찮은 그런 아이템입니다.

얼어붙은 망치 : 체력도 적당하고 W평해서 이속 감소도 꽤 쏠쏠하니 괜찮은 아이템이지요. 그러나 다른 아이템에 비해 탱킹력이 약~간 떨어집니다. 탑 탱커가 개딴딴 탱커 (가렌, 나서스)라면 생각해볼만합니다.

얼어붙은 심장 : 체력이 없지만 방어력을 빵빵하게 올려주고, 마이 등의 암살자의 힘을 조금이나 덜어주는 아이템입니다. 극소의 상황에서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