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적으로는 탑 패왕 오른
| 퍄인 | | 조회: 7,326 | 작성시간 08-24
탑 오른이 좋은이유는 집을 가지않고 죽지만않는다면 계속해서 cs 파밍으로인한 경험치 획득으로 상대보다 먼저
6렙을 찍을수있다.
필자는 지금도 오른으로 정글, 탑 플레이를 해보고있는데 정글링은 확실히 빨라서 좋긴한데 갱킹이 심하게 문제이긴하다.
그렇기에 탑 오른으로 공략을 적어보겠다.
룬 Runes
상급 공격력 표식
공격력 +0.95
X 9
상급 성장 방어력 인장
레벨당 방어 +0.167
X 5
상급 성장 체력 인장
레벨당 체력 +1.34
X 4
상급 성장 마법 저항력 문양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 5
상급 성장 마나 재생 문양
레벨당 마나 재생 +0.067
X 4
상급 공격력 정수
공격력 +2.25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공격력
+15.3
방어
+15.03
체력
+96.48
마법 저항력
+15.03
마나 재생
+4.824
필자는 룬을 이렇게 든다.
상대가 AD면 레벨당 마법 저항력을 빼고 방어를 더 넣고
상대가 AP면 레벨당 방어를 빼고 레벨당 마법저항력을 올리는편이다.
레벨당 방어, 마법저항력, 체력, 마나재생을 드는이유는 특별한경우가 아닌이상 상대보다 고레벨 진입이 빠르기때문이다.
레벨이 오르면 오를수록 더 강력해지는 오른을 볼수있을것이다.
하지만 이렇게들면 초반이 매우 약하므로 들어오는것만 받아치기만하자. 싸움 절대 먼저 걸지말아라.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5
1
0
0
5
0
0
0
1
0
0
0
0
책략
0
0
0
0
0
0
0
0
0
0
0
0
0
0
결의
0
0
5
0
0
1
0
5
0
0
1
0
0
천둥군주도 써보았고 전투의열광도 써보았고 다 써보았지만 착취가 가장 좋은것같다.
아무래도 폭딜을 넣을수있는챔프 즉 누커가 아니다. 부르저 라고 생각하시면 편할것이다.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딜을 해야되는 오른을 상대로는 착취가 가장 좋다고생각한다.
전투의 열광도 그렇게 나쁘지는않다.
상대가 오른의 W 스킬을 다 맞고 평타한대맞으면 전투의 열광 8 스택이 바로 쌓이기때문에
난 오른을 탱커로 사용하지않고 딜러로 사용하겠다 하는사람이 있다면 전투의 열광을 추천한다.
하지만 필자는 탑은 우직하게 버텨줘야한다는 마인드이기 때문에 탱커로 가장 좋다고생각하는 착취를 사용할것이다.
스킬 활용 팁
스킬 선마스터 먼저 보자면 W -> E -> Q 순이다
궁극기는 나올때마다 찍어주면된다 모든캐릭터가 그렇듯이.
이유를 말해보겠다. W 를 사용하면 추가적으로 쉴드가 생긴다. 이 쉴드는 체력에 비례하고 상대에게 레벨에 비례
하여 퍼센트 데미지를 주기때문에 상당히 쓸만하다.
Q 를 선마하지않는이유는 데미지상승이 너무 적고 메리트가 너무 적다 그렇기때문에 W 다음의 선마는 E로 정한것이다.
E를 사용할때 케인의 Q 를 떠올리면 매우 편할것이다. 케인의 Q 를 한번보자.
돌진에도 데미지가 있고 낫을 휘두를 때도 데미지가 들어간다.
오른의 E도 마찬가지다. 상대에게 부딧혔을때 데미지와 벽에 박았을때 이렇게 두번들어가기때문에 활용을 매우 잘해야 할것이다.
스킬 콤보를 간단히 적어내자면 솔직히 Q 에 E 를 박아서 터트릴가능성은 엄청나게 희박했다.(플레이 해본결과)
E는 뽀삐의 벽궁처럼 사용하길 바란다 왠만하면 그렇게 사용하는게 가장 편할것이다.
R 스킬을 사용할때는 무조건 상대방에게 쓰지않는것이좋다.
이게 무슨말이냐면 상대에게 궁으로 2타를 먹이겠다 라는식의 생각을 버리라는것이다.
오히려 상대방에게 궁을 사용한걸 들키지않게 상대편의 방향으로 궁을 사용한후 다시 궁을 시전하여 상대편에게
날리는 식의 플레이도 괜찮다 이거다. 물론 2타를 먹이는것이 가장좋긴하지만 기습적인 플레이가 필요할경우
그것이 괜찮다 라는것이다.
시작 아이템
시작아이템은 딱히 신경안써도 된다.
셋중 하나를 가면된다.
하지만 예외라는것이 존재하는법. 상대가 엄청공격적인 탑라이너라면 당연히 방패를 가고
무난하게 서로 파밍하게 될것같으면 도란방패 또는 부패물약을 가도 괜찮다.
핵심 아이템
핵심아이템을 보면 아이템으 6개 올려놓았다. 이렇게 가라는게 아니라 가장 오른에게 효율적인 아이템만 뽑아놓은것이다.
아이템들을 보면 어떤점을 느낄수있나? 느낀사람도있고 못느낀사람도있겠지만
전부다 체력이 붙어있는 아이템이다. 가고일의 돌갑옷은 기본효과에는 체력증가가 없지만 사용시
체력을 40%증가 시킬수있는 엄청난 아이템이다.
핵심은 오른의 W 이다. 오른은 W 에 살고 W 에 죽는다 라고 생각할수도있겠다.
최종 아이템
최종아이템은 역시나 비슷하다. 상대가 AP 챔프가 많다면 마법저항력을 올리면되고 AD챔프가 많다면 방어를 올리면된다. 엄청 간단하다.
필자가 체력과 W 에 집착을 하는이유는 말도안되는 딜량을 뽑아 상대에게 깜짝딜을 선물할수있기때문이다.
상대가 탱커일지언정 갑자기 체력의 1/4이 날라가는 엄청난 순간 폭딜을 뽑아낼수있는게 오른의 W 다.
(필자는 W로 데미지 1200까지 뽑아봤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버텨라. 버티고 버티고 또 버텨라. 타워를 끼고 버티든 끝까지 버텨라.
버틴다면 오히려 상대방이 지쳐 귀환하는 모습을 볼수있을것이다.
초반 운영법
오른이 다른 챔프들보다 메리트가 있는건 바로 집을 가지않고 아이템을 만들수있다는점이다.
패시브를 잘 활용하여 cs만 집중하도록하자. 싸우기 좋아하는 파이터가 오른을 들면 개망할수도있다.
오른이 대장장이인것처럼 자신도 대장장이가 된것마냥 인내와 끈기를 가지고 플레이하자.
중반 운영법
버티고 버텨서 템이 어느정도 나왔다. 그럼 상대 챔프를 몇번 건드려보도록하자.
상대가 많이 아파하는것이 보이면 이긴것이다. 정신승리가 아니라 그판은 진짜 이긴것이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진짜 오른이 중요한 역활을 하게된다. 텔이 있다면 항상 상대편 뒤를 잡아라.
항상이다 항상 절대로 팀들과 같이 정면에서 궁쓰고 싸울생각을한다면 그 한타는 질 가능성이 매우크다.
상대편 뒤로 돌거나 텔을 타거나 돌았다치면 궁으로 상대를 먼저 놀래켜줌과 동시에 상대방의 반응을 체크해야한다.
다같이 붙어있다면 5인 에어번이 확실할테니 분명 퍼지려고할것이다. 그때를 노려라 딜러를 보고 궁을 쏜다면 딜러 한두명짜르고 한타하는것은 일도아니다. 절대로 정면에서 한타하지마라 .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계속 추가적인 업데이트를 할예정이며 언제까지 업데이트가 될지는 필자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