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렬 플레이의 끝 하이브리드 AD 탑 르블랑
| 노답보면한숨 | | 조회: 7,317 | 작성시간 11-08
아직 연구중인 AD 르블랑입니다
말이 AD이지 템트리로 인해
ap딜도 장난아닙니다..
3코어부터 평타에 마뎀 700과 물뎀 600이상이 섞여들어갑니다
기본스킬셋도 마뎀이라 생각보다 많은 마뎀이 들어갑니다.
충분히 장점이 있고 그에따른 단점이있지만
일반에서 수십판 플레이 해본 결과
가능성이 있어보여 다른분들의 고견을
듣고자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AD르블랑은 탑으로 가게되며
2코어전까지는 약하지만
그이후부터 즉발 타겟cc기가 아닌이상
상대방이 범접도 못하게 되는 장점이있습니다
또한 갱에도 굉장히 강력하고 회피, 호응 모두 뛰어납니다
이기적인 딜교환과 이기적인 암살로
ap의 1.5초기다려서 암살하는 인장이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ad인줄 알고 물방만 올리면
기본 스킬구성들이 모두 ap이기에
스킬딜자체도 생각보다 아프게됩니다
더군다나 사기적인 버그인지..
분신도 평타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스태틱간이후부터 평타한방자체가 치명타도터지고
스태틱 연사포 다터집니다
또 사기적인게 rr의 분신조차 평타딜이.생깁니다
이건 ap르블랑으로도 안되던건데
rr분신으로도 많진않지만 cs수급이 가능합니다
rr분신은 챔피언보면 스킬쓰고 사라져서
챔피언한테 딜넣긴 어렵지만
가끔 평타때리는 경우가있던데
언제 이렇게되는지 아시는분 제보바랍니다
평소에 ap르블랑을 하셔서
르블랑 이해도가 있으신분들은
ad로도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용으로 일반 전적을 첨부합니다.
룬 Runes
상급 물리 관통력 표식
방어구 관통력 +1.6
X 1
상급 공격력 표식
공격력 +0.95
X 1
상급 방어력 인장
방어 +1
X 1
상급 성장 마법 저항력 문양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 1
상급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문양
레벨당 쿨감소 -0.092%
X 1
상급 마법 저항력 문양
마법 저항력 +1.34
X 1
상급 공격력 정수
공격력 +2.25
X 1
상급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정수
레벨당 쿨감소 -0.278%
X 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방어구 관통력
+1.6
공격력
+3.2
방어
+1
마법 저항력
+4.346
쿨감소
-6.66%
쿨감소와
방어,마저는 필수입니다
공격력과 공속 방관은 취향따라 바꿔주세요
쿨감소가 없으니 후반에 w 쿨하나로
따고 죽고가 많이 갈립니다
마스터리 Mastery
흉포
5
0
0
1
0
5
0
1
0
0
0
0
0
0
책략
0
0
5
0
0
1
5
0
1
0
0
5
0
0
결의
1
0
0
0
0
0
0
0
0
0
0
0
0
원래는 열광들었는데
천둥으로 바꿨습니다
천둥의 장점은
1. ap인척 할수있어서 상대가 마방가게 한다.
2. 3코어부터 딜러들 3방에 죽인다
정도입니다
수십판 하다보니
3대이상 때릴 일이 잘없습니다
열광임에도 불구하고 딜러들은 3~4방이면 죽입니다
많으면 5방..
탱커들한테는 열광이 좋긴한데..
어차피 졸렬플레이라 열광풀스택쌓을정도로 딜할일이 잘없습니다
이미 딜러들 다 잡고
탱커들만 남은상태는 그냥 w e rw re 로 돌아댕기면서
농락하면 끝입니다.
상대에 따라다른데
돌진기 없는 근접응 e 돌진기 있는 근접은 w
원거리는 e 나 w 상황에맞게 가주시고
q보다 w e 를 번갈아가며 선마합니다
라인클리어는 스태틱나온 순간부터
ap르블랑 w+q보다 더 수월하게 cs수급과 라인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충전형 물약
방어 - [체력 재생]

스태틱의 단검
공격 - [대미지]

무한의 대검
공격 - [치명타]

고속 연사포
공격 - [치명타]

피바라기
공격 - [대미지]
스태틱 올리는걸 최우선으로 합니다
1코어로는 뭘가든 너무 약합니다
스태틱이 나온 순간부터 견제가 수월하고
cs수급이 굉장히 빨라집니다
ap로 w+q하는거랑은 비교도 안됩니다
그이후에 가능한한 인피를 가고
고속연사포까지 3코어를 목표로 합니다
3코어 나온순간부터
여기저기 돌아댕기며 킬과 졸렬플레이를
시작할수 있습니다
치명타 80퍼에 사거리증가
사기적인 이동기
더군다나 충전이 w 로 왔다갔다 하는
이동거리도 포함되기때문에 w한번에 2충전이 가능합니다.
그이후에는 상대방에 따라 피바라기,몰왕,멜모,트포
헤르메스 존야
등등 유동적으로 가시면 됩니다
그러나 트포,는 개인적으로 잘 가지 않습니다
가기전에 끝나더라구요..
4코어는 피바라기를 주로 갑니다.
피회복이나 상대 방어에 따라 방관이나 처형인을 가는경우도 있습니다
신발은 광전사를 가지않습니다
라인전이나 전체 구도를 봐서
ap가 세다 싶으면 헤르메스를
ad가 세다싶으면 닌탑을 갑니다
가렌같은경우 신속의 장화 신는경우도 많습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ap 나 ad나 너무힘듭니다
초반에는 어차피 르블랑이 약하고
후반에는 이렐이 너무강합니다
미니언 탈수없는 정글에서나 겨우 이길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야스오 마스터이 피오라 모두 힘듭니다
라인전에서 만날일은 없지만
동 템일시 스킬구성자체가 ad인 케이틀린을
이길수 없습니다 더군다나 사거리차이도 심합니다
마찬가지로 트리스타나도 맞딜시 집니다
ap든 ad든 라이즈나오면 르블랑응 꺼내면 안됩니다
파밍도 힘들어요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목줄걸고 하루종일 후두려팹니다
1000스택도 문제없음
처음부터 끝까지 후두려팸
가렌 레넥톤 등등 돌진기없는 근접챔에 강합니다
변신하든 뭘하든 궁만 안맞으면 처음부터 끝까지 이깁니다
얘는 돌진기 있어도 뭐.. 궁이든 뭐든
맞을 일이 없습니다
다리우스는 초반 2킬이상 주는거 아니면
이깁니다
갱승같은거 당하고 유체화점멸이면
처음부터끝까지 털립니다
그럴땐 정글 미드보고 오지말고
다른데서 이득보라고 해주세요
티모 케넨 같은경우에는 조금 귀찮은데
열심히 파밍하셔서 1코어부터 졸렬플레이하시면
충분히 전라인 터트릴수있게 성장하게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최대한 cs먹고 평타견제 수풀플레이를 해주세요
엄청나게 강력합니다.
스태틱까지가 우선 목표입니다
정글이 도움요청하면 2대2싸움은 불리하니
견제정도만 하고 빠져나올수있게 속박걸어주세요
중반 운영법
스태틱 나온순간부터 로밍다니셔도 됩니다
딸피정도는 괜찮지만
반피이상 남은 무리속으로 로밍은 안됩니다.
후반 운영법
3코어부터 졸렬플레이가 시작됩니다
고태틱 같이터져서 평타 한대에
미니언기준 마법 700데미지, 평타 600데미지
최소 1200이 넘어갑니다
w,rw 등을 이용하여 딜러들한테 한두대 먹여주면
앞으로 나올엄두를 못냅니다
혹은 따라오게되는 리신,마이,마오카이 등을 끌어와
한명 순삭후 4대5를 시작하게됩니다.
천둥으로 인해 평q평하면 원딜같은경우 바로 죽습니다
예전 ap르블랑의 q e rq 총검 등 오래걸리는 콤보가 필요없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직접적 한타는 다소 불리합니다
대치구도를 만든상태에서 팀원에게 말해두고 혼자 w 평이나
w rw평으로 딜러들을 때려둡니다
딜러들을 때리다
우리원딜이나 법사에게 오는 탱커들을 묶어주고 같이 때려줍니다
와드를 체크하고 사이드에서 원딜이나 법사 암살도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아직 이 공략은 미완성입니다
랭크에서 쓰기에는 연구가 부족하여
일반에서 300판을 해본후 랭크에서 써보도록
하려합니다
100판정도 해본결과 굉장히 재미있네요
다른분들의 의견도 들어보고 싶어서
미완성이지만 살짝 작성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