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의 귀여운 악동 클레드 공략!
		
		평가중 (1)		 | Fkfkfkdy | 조회: 7,816 | 작성시간 11-12
	
	
안녕하세요 처음 뵐 클레드야캐요입니다.
다짜고짜 안녕하세요 하고 찾아온 저는 만년실버 이번에
골드로 올라온 클레드야캐요입니다.
엥 골드가 무슨 공략이야? 하시는분들 계실텐데
저는 골드든 브론즈든 여러분이 이챔프에대한 호감을
가지게 한다면 무엇이든 공략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반가워요 ㅎㅎ: ) 
본론으로 들어가 클레드의 장점을 살펴보죠.
1. 돌겨어어어어어얽!
- 클레드의 궁극기인 돌겨어어어얽! 으로 한타를 열어 유리하게 상황을 이끌어낼수 있고 또한 로밍도 이 돌겨어엉어어얽으로 하면 되기때문에 돌격이 우수합니다 -
2. 얘 탱 맞아? (공격력)
- 클레드 상대해보거나 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놈 탱커 치고 딜량이 꽤 잘나오는 편이라서 탱커처럼 답답한 마음으로 게임은 안하셔도 됩니다 - 
3. 얘 탱 맞아? (추노)
- 클레드의 스킬구성은 대체적으로 상대를 쫒아가는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추노에선 지지않습니다 -
                     
얘는 장점만 있는것이 아닌 단점도 있겠죠.
1. 체감상 약한 체력
- 교전중에 조금만 뚜까맞아도 체력이 훅훅까이실 겁니다    룬특이 사라진 지금 더욱더 그럴거니 조심 또 조심
2. 애매한 포지션
- 저만 느끼는건지 모르겠는데 궁을 막배운 초중반 한타때 너무 앞에가면 녹고 뒤에가면 탱커로써의 역할을 못하는거라 애매한 기분이 듭니다 (기분탓)                                
3. 스킬 의존도
- 스킬을 맞추지 못한다면 클레드를 하는 의미가 사라집니다 꼭 스킬맞추세요 ㅠㅠ
                             
이것 외에도 많은 것들이 있겠지만 저는 이것밖엔...            남은건 댓글로 남겨주세요 꼼꼼히 읽고 보충 할게요.
 
    		
        		하나하나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집중공격 : 클레드의 주요 딜링인 W스킬을 극대화 해줄뿐더러 3타후 들어가는 추가 피해는 어마무시합니다 (전의 열광 비슷)
승전보 : 처치 관여 시 이기 때문에 이니시에이팅이 좋은 클레드에겐 꿀이 아닐수 없습니다.
전설 : 강인함 : '탱커' 라는 클레드를 좀더 꺼내기위해 강인함을 택했습니다.
최후의 일격 : "클레드도 탱커야 탱커!" 앵간하면 다 높아요 클레드가 글구 상대보고 바꾸셔도 무관합니다
지배
돌발 일격 : 클레드의 스킬이 이 룬과 딱 어울립니다. (E OR R)
유령 포로 : 초반 시야장악에 유용합니다 탑으로선 안전한 시야가 중요하겠죠
룬은 자유이기 때문에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과 맞춰서 가보시는걸 추천합니다.
혹시 몰라서 착취의 손아귀를 가봤는데 꽤 괜찮더라구요 라인전 버티기도 수월하고
착취 트리도 적어놓습니다.
착취의 손아귀 : 체력회복 , 체력 영구증가 이 두개만 보고 가봤는데 라인전이 수월해집니다.
철거 : 마땅히 들게 없어 듭니다 취향에따라 바꾸셔도 됩니다.
강철피부 : 이것도 상대보시고 바꾸시면 됩니다.
재생의 바람 : 여기서 고민이 많이 됬는데 클레드는 스칼을 탑승중일때 강하기에 그 형태를 오래 유지해야하므로 체력회복을 들었습니다.
지배
돌발 일격 : 보통 클레드가 E로 들어가서 딜교 혹은 궁으로 이니시를 걸기때문에 알맞는 룬이라고 봅니다.
시야 수집 : 탱 룬으로 부족한 딜량을 채워줍니다 은근 개꿀 
 
                    		
        		
                		
        		
- 덫날리기/빵야!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 
-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 스칼 탑승 상태: 클레드가 덫을 던져 30/55/80/105/130(+0.6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맞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덫을 겁니다. 덫이 지나가는 경로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2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상대에게 맞추면 원이 생기고 그 원밖에 나가면 풀리고 계속 유지하면 자신 방향으로 끌어옵니다.

-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의 핵심 스킬 땅땅땅 빵! 라이엇이 좋아하는 4타 여기에 거드라 뭍히면 밥도둑입니다.

- 이랴!
(Jousting) 
-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 클레드가 돌진하여, 지나가는 길에 있는 적들에게 25/50/75/100/125(+0.6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단,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딱히 설명할건 없고 E 스킬과 Q 스킬이 같이 써지기 때문에 EQ 로 빠르게 스킬을 써주시는게 중요합니다.

- 돌겨어어억!!!
(CHAAAAAAARGE!!!) 
- 재사용 대기시간: 160/140/120초
 
- 클레드가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흔적을 남기면서 해당 지점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 뒤 해당 보호막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 사정거리: 3500/4000/4500
 
이거 쓸때마다 가슴이 콩닥콩닥한데 이거 하나떔에 겜이 갈릴수 있으니 신중하게 써주세요.
 
                		
        		상대 보시고 첫템 
OR
 
간간히 말씀들이지만 클레드는 '딜탱'형 챔피언이기 때문에
딜탱형 아이템을 선택하여 구매합니다.
그래서 거드라와 칠흑도끼를 사용하며
그 후 상대를 보고 적절하게 아이템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필수`
치명타 적이 많다 : 

 들어가면 내가 녹는다 : 
 AP 비중이 크다

 신발은 센스있는거 신으시면 됩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굳이 고르라면 피오라가 될거 같습니다. 추노 스킬 Q 스킬을 응수로 막아버리고 약점을 이용하여 스칼을 빨리 내리게 할수있어서 까다롭긴 한거같습니다.
상대법이라고 하면 갱을 부르세요! 또는 덤불조끼 구매.
									 
								 
								
							 
                                        							
								
								
									
									
										엥 왠 장의사? 라고 하실수 있는데 진짜 관짝 들어갈수 있습니다. 요릭은 앤간하면 모든 탑 카운터라고 볼수있을정도로 (미띤)놈입니다.
상대법은 뭐 날리는 스킬있는데 그거 빠지시면 한번 들어가셔서 딜교하셨다가 이득보시면 라인전하시고 못보시고 계속 손해보고돌아온다면 로밍이 답입니다.
									 
								 
								
							 
                                        							
								
								
									
									
										야벌레.... 얘는 못하면 쉽고 잘하면 어렵습니다. 원래 그렇긴한데 얘는 더 심해요.
상대법은 히드라랑 덤불 조끼 입으시면 해결됩니다.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Again 야벌레
진짜 얘는 못하면 너무 쉬운 상대라 적어놓습니다.
									 
								 
								
							 
                                        							
								
								
									
									
										오른 아저씨 스토리에선 신으로 나오던데
오른 : "원래 스토리에서 강하면 게임에서 약한법이지"
라이엇 : 인정~
									 
								 
								
							 
                                        							
								
								
									
									
										다리우스에게 가장 취약한 근접기가 있어서 쉽게 이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에서 초반엔 싸우지 마세요 3렙 후 아니면 갱이 왔을때만 싸우시고 10분 후에 받는 방/마저 를 받으시고 싸우시면 라인전이 수월하실겁니다 뭐 그전에 끝날수도
초반 운영법
 싸우지마시고 맵리하세요! 맵리! 맵리!
중반 운영법
 궁을 배우셨으면 로밍을 다니세요 로밍! 로밍! 로밍!
후반 운영법
 한타를 했는데 졌다 - 운영으로 들어갑니다 / 한타를 했는데 이겼다 - 한라인만 계속파면 이깁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먼저 이니시를 걸고 탱킹을 해줘야합니다! 뒤에서 가만히있다가 우리팀 라칸이 그걸 못참고 들어가버리는순간 그건 던지는게 되는거고 팀내 분열이일어나면 게임은 져있을것입니다. 집중 또 집중해서 선 이니시 꼭!
챔피언별 대응법
 저도 일단 많이 돌려보고 많이 만나봐야 알것같아서 댓글의 정보와 제 경험이 쌓이면 여기를 채워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딜교는 미니언이 많을때만 싸워주세요.
마치며 
 처음 써보는 공략인데 잘 봐주셨으면 좋겠고 댓글 보면서 저도 많이 도움 받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차차 추가할 예정이니 열심히 읽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