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용] 쉬운 케일 서폿
평가중 (1) | 키히타 | 조회: 8,575 | 작성시간 02-15
기본적으로 게임이시작하고 정글러가 정글을 쉽게 돌기 위해서 리쉬라는 것을 해야할겁니다.
처음 시작과 동시에 아군 정글러를 따라가, 정글러가 공격하는 몬스터를 평타로 같이 때려주세요. 그 정글 몬스터의 체력이 1/3 정도 남으면 1렙에 찍으신 w로 정글러의 체력을 회복시켜준 후 봇 라인으로 내려가시면 될겁니다.
그 외에 아군의 1차 포탑이 부서지시거나 적군의 1차 포탑이 부서지시면 일단 원딜 옆에 있어주시긴 있어주셔야 하지만 슬금슬금 미드(중앙라인)을 뵈주세요. 미드라이너에게 주는 w는 힘든 미드라이너에게 큰 힘이 되어줄 겁니다.
점멸은 위험할때 도망용으로 씁시다. 탈진은 최대한 전투시, 상대 원거리 딜러에게 사용해주세요.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q는 적을 느리게 만들면서 표식을 남겨, 그 대상이 추가 피해를 입히도록 합니다. 하지만 q를 강화하셔도 상대에게 들어가는 슬로우는 똑같기 때문에 1렙만 찍어두고 다른 스킬을 먼저 찍는게 편해 보입니다.
w는 자신, 혹은 아군의 체력을 회복하고 이동속도를 빠르게 만듭니다. 이 스킬은 아군의 원거리 딜러 (원딜)이 격렬하게 싸우는 도중, 체력이 적은 상대를 추노하는 도중, 혹은 도망가는 도중. 어떤 상황에서도 유용하게 쓰이는 기술이기에 먼저 마스터 합니다. 위험한 상황일 경우 자기 자신도 회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라인전에도 큰 도움이 되며 한타에서는 아군 원거리 딜러(원딜) 위주로 사용해줍시다.
e는 자신의 기본 공격이 원거리로 변하는 동시에 공격이 광역으로 들어갑니다. 봇 라인전은 기본적으로 상대도 공격거리가 긴 기술들로 견제를 하기에 근거리 평타를 최대한 이용하지 마시고 무조건(
r은 짧은 시간 자신 또는 아군을 무적으로 만들어주는 기술입니다. 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발동이 빠르기에 큰 기술을 맞을거 같은 아군, 혹은 무리를 하거나 죽어가는 아군에게 사용해준다면 큰 힘이 됩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중반 (이 장비를 다 맞추신 후에는 충전형 물약을 팔아주세요.)
후반 (장신구 강화는 최대한 빠르게!)
적에 ap(주문력)이 많으면 벤시, ad(공격력)이 많으면 가시갑옷으로 마지막.

밴시의 장막
방어 - [마법 저항력]

가시 갑옷
방어 - [체력]
(*이제보니 벤시가 아니라 밴시였네요. 묘한 오타, 사과드립니다.)
가장 먼저 원딜 앞으로 나서지 마시고 원딜과 비슷한 위치에서 왔다갔다를 해주세요. 초보자와 같은 경우엔 잘 모르고 적에게 돌격하는 것 보다는 아군 원딜이 공격하는 적에게 q를 날리시고 빠르게 e를 키신 후 아군 원딜이 공격하는 적을 같이 공격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초반에 산 고대 주화는 주변 아군이 미니언을 먹는 순간마다 아군과 같이 돈을 받을 수 있는 장비이기 때문에 케일이 미니언을 공격할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만약 아군 원딜이 없고, 적군 미니언이 아군 포탑까지 밀려와 아군 포탑이 적군 미니언을 공격하는 순간이 있다면 그때만 케일이 e를 사용해 적군 미니언을 잡아줍시다.
와드 장비나 구원과 같은 장비는 사용해야하는 장비입니다. 단축키로 사용하기 쉽게 1,2 번으로 욺겨주시고 구원은 적을 공격하기 보다는 아군을 회복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사용합시다.
서포터는 아군이 게임을 편하게 이끌기 위해서 시야와드를 설치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봇 라인전을 하고 있는 도중에는 봇에서 용 쪽으로 가는 큰 골목에 꼭꼭 와드를 박아둡시다. 와드 위치와 같은 경우는 서포터 종류에 구분없이 다 똑같이 와드를 박는 곳이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글로 읽지 마시고 다른 종류의 챔피언이라도 서포터에 관련된 영상을 보시면서 하나하나 익혀가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라인전이 끝나고. 중앙에 아군, 적군이 하나 둘 모이기 시작한 부분부터는 용과 바론 앞에도 와딩이 필요합니다. 용과 바론 앞에 와딩을 하러 가기 전에 꼭 "~에 와드박고 올게요" 라는 채팅을 합시다. 이 것은 지금 와드를 박으러가도 안전하겠냐? 와 혼자가기 좀 무서우니 한명이 눈치를 봐줘라, 내가 이렇게 서포터로써 와드를 열심히 박는다. 라는 여러가지 의미가 담겨있는 말입니다. 물론 아군이 아무도 신경쓰지 않고 혼자 보낸다면... 뭐, 원래 인생은 혼자사는 겁니다. 힘냅시다.
아군이 게임을 져간다는 이유로 욕을 왕창 할지도 모릅니다. 그럴 경우엔 역시 그냥 차단을 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오더를 듣겠다고 차단을 하지 않는 것은 게임이 피곤해집니다.
물론 욕설을 하는 아군과 같이 한 게임에서 이기든 지든 그 욕설을 한 소환사에겐 신고를 눌러주도록 합시다. 아래에 사유를 길게 적어주시면 더 좋습니다.
정리하자면 롤은 초보자가 시작하기에 너무나도 힘든 환경입니다. 친구나 지인을 통해서 한두명 파티를 구하시는게 현명합니다.
급하게 떠오르는 그대로 적은 것이라 저도 모르고 지나간 오타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 점 양해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