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GLE] REMODELLING NOCTURNE
평가중 (3) | 피의전령관 | | 조회: 10,426 | 작성시간 03-14
녹턴이란 챔프가 드디어
버프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쓰던 사람 대부분은 이에 공감할 것입니다.
겉으로는 되게 커보이던 버프가 실은 손톱만큼의 버프였음을
이렇게 말하는 이유는 되게 간단합니다.
"딜 버프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보통 생각하기에 "엥? 궁 지속시간이 늘었다고? 되게 좋자나?!"라고 느껴지지만
이전부터 제기되오던 문제인 녹턴의 궁 갱킹 경로 예상과
시야차단임에도 불구하고 보이는 스킬의 잔해로 그렇게 좋다고는 평가할 수 없습니다.
다음 패치인 8.6패치에서
가 너프를 먹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8.6패치에서
을 가는 챔프들이 대거 버프를 먹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녹턴입니다.
녹턴의 버프 하지만 그렇게 실감나는 버프라고하기엔 약간 아쉽다.
녹턴의 순위 변경
8.6 PATCH [PBE]
드디어 녹턴이 딜버프를?!
현 시즌의 룬이라는 시스템은 말만 '룬'이지 '취향' 그 자체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녹턴이라는 챔프는 보조룬으로 '정밀'을 고르는 것이 틀이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위의 나타난 룬은 제 취향이 가장 잘 반영된 룬이며, 숙련도 또한 필요로 하는 룬입니다.
위의 룬은 초보자에게 가장 추천하는 룬이며 초보자에게는 [지배]를 큰틀로 잡아 룬을 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JUNGLE


솔직히 정글러는 이거 말고 들 룬이 딱히 없습니다.
이외의 룬

녹턴 빨라유...

강타랑 착각하지 말아유...

탑보고 쳐들라고 그래유...
혹시

이라는 챔프를 플레이해보신적이 있습니까?

이라는 챔프도 비스무리한것 같습니다.
그런 경우만을 제외하고는



로 정글링을 빠르게 하는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스킬을 어떻게 사용하는것이 좋은가?

- 황혼의 인도자
(Duskbringer)
- 마나 소모: 60/65/70/75/80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녹턴이 그림자 칼날을 던져 65/110/155/200/245 (+0.7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황혼의 궤적을 남깁니다.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15/25/35/45/55 상승합니다.
- 사정거리: 1200
녹턴이 한타할때나 갱을 갈때나 정글링을 갈때나 없어서는 안되는 완소 스킬!
이 스킬이 넘나 소중한 이유는 이동속도의 증가도 있지만 공격력의 말도 안되는 증가!
심지어는 이번 8.5패치로

가 날아가는 거리나 속도가

의 거리와 속도를 넘어버렸...?

는

과 다르게 사물을 통과한다는것이 장점과 단점으로 작용하기도...
장점: 한타에서 둘 이상의 적을 맞추어 녹턴의 영역으로 반강제로 만들어버릴 수 있음
단점: 날아가는 거리가 거리다보니 정글링 할때 위치가 들켜 오히려 상대 정글이 카정왔다가 가볍게 따고 갈 수도?

- 어둠의 장막
(Shroud of Darkness)
- 마나 소모: 50
-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 기본 지속 효과: 녹턴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오릅니다.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요거! 요거!
상대 스킬도 막지만! 용 평타랑! 바론 특수 공격! 이렇게 막아내고 공격속도도 상승해요!
이거도 생각보다 꿀팁이니까 잘 알아두었음 하네요 ㅎㅎ

- 말할 수 없는 공포
(Unspeakable Horror)
- 마나 소모: 60/65/70/75/80
-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 녹턴이 대상의 정신에 악몽을 심어 80/120/160/200/260 (+1.0AP)의 마법 피해를 2초간 가합니다. 만약 대상이 스킬 유지 시간 동안 스킬의 사정 거리 안에 있을 경우 대상은 1.25/1.5/1.75/2/2.25초간 공포에 빠집니다.
- 사정거리: 425
많이 아쉬운 녹턴의 유일한 CC기
공포시간이 처음부터 1.25초긴 하지만 길다고 느껴집니다.
개소리 집어쳐!
이게 길다고요?

이 쓰는

랑 공포에 걸리는 시간 자체가 같은데 녹턴은 상대 옆에 적어도 2초 붙어있어야 한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다시 말해서 녹턴에게 있는 유일한 CC기 이지만 그렇게 좋다고는 솔직히 못하겠어요...
추가로 녹턴은 한타때 원거리 딜러를 녹이는 역할을 도맡아하는데 굳이

안써도 원거리 딜러 삭.제 시켜버릴 수도 있으니

아낄 수 있는 상황이면 아껴서 상대 탑이나 정글에게 걸어버리는것도 팁이라면 TIP!

- 피해망상
(Paranoia)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 녹턴이 모든 적 챔피언의 시야 반경을 줄이고 적 챔피언들 사이의 시야 공유를 6초 동안 중단합니다.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50/35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 사정거리: 2500/3250/4000
드디어 녹턴의 꽃! ( 꺄아아아아아아아아 )
이게 이번 무서운 이유가 알아도 도망갈 수 없다는 압박감이 생각보다 대단함!
심지어 후반에는

써서
시야차단시켜서 우리팀이 쉽게 한타로 들어올 수 있는 루트를 만들어주는데
한타때
은
로 원거리 딜러를 순식간에 차단시켜버리는 딜러라는 것이 무시 못할 장점으로 작용한다는 것!
이번 8.5패치로 궁의 지속시간 또한 길어져서 상대 탑이
써서 작은 한타에도 계속 참여못하는 사태가 벌어짐.
( 이번 8.6 패치때
가 버프를 먹는다는 소식까지 있으니 얼씨구 좋구나~ )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톱날 단검
공격 - [대미지]

콜필드의 전투 망치
공격 - [대미지]

기괴한 가면
방어 - [체력]
템트리는 취향에 따라 2가지로 나뉘어갑니다.
초보자의 경우 선자의 경우를 추천드립니다.
(단, 탑으로 녹턴을 꺼내든 경우라면 후자의 경우를 더욱 추천합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후자의 템트리 즉, 정글템을 가지 않는 템트리를 선호합니다.
일부 유저들이 "? 정글이 정글템을 안가? 개허접 공략이네 ㅅㄱ"이럴 수도 있겠지만 이것에는 나름의 이유가 있습니다.

의 가격이 2275원 정도의 가격인데, 이것을 갈때

+

의 가격보다 비싸다는 것을 알것이고 템효율도 이것과 비슷비슷하다는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가고 다른 템 이제 막 올리기 시작할때 우리는

or

를 가서 상대를 무자비하게 때려잡을 수도 있다는 소리입니다.
그냥 참고만 하는것이 좋을 것입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 JUNGLE ]
녹턴이란 챔프의 장점을 최소화시켜버리는 거의 유일한 정글러인것 같다.
정말 힘들다.
[TOP / JUNGLE]
잭스의 E를 녹턴의 W로 막겠다는 꿈은 결국, 실현되기 어렵습니다.
못믿겠다고요? 만나보세요!
[JUNGLE]
초반 정글링빼고 다 녹턴의 상위호환인데, 그것도 히드라 나오면 말 다함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JUNGLE]
궁만 조심하면 누구나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JUNGLE / TOP]
최근에 진~~~~~~~짜 많이 안보이지만 정말로 상대하기 쉬운 챔프입니다.
[JUNGLE]
뭐??? 초록 강타도 없는 찐따라 안들리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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