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 쓰레기 카이사 공략
1)개요
기본스킨 비쥬얼과 컨셉에 반해 하고있지만 구제불능의 쓰레기 챔프. 단 독자적으로 잘 크거나 어그로가 끌리지 않게 한타를 잘 참여한다면, 나름의 캐리력이 있는 챔프다.
다른 훨씬 좋은 챔프가 많다는게 문제.베인이라던가. 장점으로는 팀원들 의 CC기에
와 
를 활용하여 빠르게 적을 암살할 수 있고, 그 만큼 아군이 강력한 CC기를 보유한 상태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빠른 난입으로 적 진형을 붕괴시킬 수 있다. 즉, 챔피언 컨셉은 원딜의 탈을 쓴 암살자.
같은 경우는 1:1이나 난전에서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같은 경우 누킹의 핵심 스킬이며 로밍, 갱킹, 암살 시 접근 할 수 있는 여지또한 줄 수 있다. 또한 개인적으로 한타 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스킬로는
가 있는데 빠르게 공격속도 아이템을 올려서
로 진화하면 한타 시
,
,
,
등 강력한 암살 챔피언의 어그로를 빠르게 풀 수 있다. 절대 은신이라서 물리자마자
를 사용하면 암살자들은 대부분 어리둥절 확정이다.
를 사용하면 이동속도가 대폭 증가하므로 이동불가 스킬에 맞지 않는이상 위치를 가늠하기 어렵기 때문. 즉, 진입한다고 쓰지 말고 어그로 풀때 꼭 활용하자, 이게 한타 시 가장 중요한 팁이다. (
상태에선 은신이 되지 않으므로 어그로가 풀리지 않는다. 초반이라면
사용 전 이나 진입할 때 사용해주자.)
2) 카이사의 라인은 어디인가?
여러번 해보면서 느낀점은 절대 탑챔프는 아니라는 것... 바텀 포지션으로 갈 경우 아군 서포터가

,

등 과 같이 든든하고 강력한 접근 스킬을 가지고 있지 않은경우 근접해야 딜을 넣을 수 있는

을 넣을 수 없을 뿐더러,

의 기본공격 사거리는 500밖에 되지 않아 견재또한 어렵다. 바텀을 간다면 이동방해 기술이 있는 탱커챔피언과 함께 가거나,

같은 챔피언과 가자. 정말로 서포터가 많은 것 을 해주지 않으면 딜 넣기가 쉽지않다. 다만 위의 경우가 가능하다면 충분히 미드인지 원딜인지 모를 암살자가 탄생할 수 있다.
그래도 견재 어려운건 매 한가지.미드 또한
임시 입니다. 룬과 스펠은 연구 중 입니다.
일단 장화와 집중공격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한 공략은 어느 카이사 공략이든 비슷할 것 이라 생각되고 가장 좋은 방법은 롤 전적 사이트에서 해당 챔피언의 가장 자주 쓰이는 룬을 기준으로 필요에 따라 수정하는 것 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써드리고 싶지만 이건 롤을 하면서 잘하고 싶다면 언젠가 꼭 배워야 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제가 실험하고 싶은 룬특을 임시로 올려놉니다.
제발 따라하지 마세요!!
바텀일시 )
불변의 스펠이라 생각됩니다.
정글일시 )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미드/탑 )
개인적으로 점화가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카이사가 지속적인 딜을 넣는 딜러는 맞는데,

와

로



스택을 빠르게 채우면 순간 누킹도 가능해

로 암살에 힘을 실어줄 수 있습니다. 물론 지속적인 싸움에서는

,

,

도 매우 유용합니다. 하지만 초반 라인전에서 크게 우위를 점하는게 먼저라고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힘든 라인전 최대한 초반에 유리하게 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시작아이템
장화는

통일 입니다. 물론 상대방에 따라서

,

도 있지만,

가 가장 효율좋은 초/중반 에서 한시라도 빠르게

을 올리기 위해선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만큼 유동적인 템트리는 없으므로

이 있다면

나

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상황에서 너무 필요하거나 후반에 바꾸는건 매우 바람직한 행동이라 생각합니다.
일단 첫 시작은


,


둘 중 하나입니다. 카이사는 스탯자체가 매우 낮아서

마저 없으면 씨에스를 먹기 힘들정도로 평타가 약합니다... 만약 미드일 시 강력한 포킹 챔프이거나,

과

같은 포킹이 좋은 바텀라이너면

또한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바텀듀오가 포킹에 큰 특징이 없거나, 상대 미드가 딜교환이 강하지 않다면

은 고정입니다.
초반
빠르게
와
를 가줍시다. 만약
를 뽑은 후 라인 복귀시
를 살 돈이 없다면 나중에 팔더라도
나
을 하나 사줍니다.
+ 

가 매우 중요한데,
의 주력 스킬인
가
로 진화하면 주력 스킬인 만큼 한 순간 강력해집니다.
가 

를 어떻게든 진화시킬려고 발악하는 것 과 같습니다.
로 진화한 후 에는
+
+
으로 공격속도 추가 분 100%를 채워
를
로 진화시켜 줍니다. 만약, 자신이 엄청 흥했고, 한타가 벌어질리가 없는 상황이라면
를 먼저 뽑아도 됩니다. 하지만 이쯤이면 슬슬 라인전도 끝나고 운영과 한타를 해야하니
을 먼저 가는게 좋습니다.
중반
후반
이제는 유동적인 템트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상대의 강력한 이동방해스킬, 또는

,

같은 하드CC기 챔피언을 상대한다면

초반 강력한 AP누커의 누킹을 회피하기 위한

,
후반 한타 중 안정적인 생존과 어그로 회피를 위한

등 최종적인 템트리를 완성시켜주시면 됩니다.
잘 모르시겠다면 위의 예를 참고해서 한두개 섞어 가시면 됩니다.
사실

안가신다면,

와 게임이 느려지면

, 초반 유리한 상황이면

를 가는게 가장 무난하다고 생각됩니다.

과의 효율성을 생각해보면 정글일 시 초반에

가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다만 안가봐서 확답은 못드리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롤 알 못 입니다. 그냥 심심해서 끄적인거니까 만약 태클걸면 진짜로 정말...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