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정보로 혼란을 드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아직 충분히 상대해보지 못한 챔프는 적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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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프별 난이도 나눈 기준은 라인전 기준이며 (후반가면 이김 or 짐 이런건 고려 안함) , 상대가 모데 스킬이 뭔지정도는 알고 있고, 모데가 최선의 플레이를 했다는 가정으로, ★★★★, ★★★, ★★ 는 사람에 따라 의견차도 생길 수 있고, 티어에 따라 달라질 가능성도 있으니 감안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닷지. 걍 닷지 하는게 편함. 정글이 3번 정도 따주면 반반은 될듯?



★★★★ - 어려움. 1대1은 못 이기고, 실력 차가 나거나, 상대가 모데 이해도가 충분치 않거나, 2번 정도 따주면 이길 수 있음.







★★★ - 손싸움. 말그대로 누가 잘하냐의 싸움. 한번 따거나 따이더라도 따라갈 만 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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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쉬움. 1대 1로 이기는 상성. 한두번 손해봐도 충분히 이길수 있지만, 너무 무리해서 손해를 보면 질 수도 있음. 파일럿 기량과 상황에 따라 2대 1 각이 나올 수도 있음.





★ - 매우 쉬움. 정글이 와도 2대 1로 싸우면 됨.




*현재 웬만한 근접챔프들은 손과 갱빨로 커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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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메이크 후에도 모데의 라인전 스타일이나 뚜벅이라는 점 자체는 변하지 않았기에, 예전과 카운터에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단지 스킬 매커니즘의 변경으로 인해 몇몇 챔프 상대로 유의해야 할 점이 조금 달라졌을 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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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후반에 활약하는 뚜벅이 브루저라는 점에서 모데와 비슷합니다. 하지만 서로 무난하게 컸을경우 모데는
의 강력한 유틸성으로 한타에서 더 큰 활약을 할 수 있으니 조급하게 안하셔도 됩니다.
짤로 계속 괴롭혀주시다가
로 달려오실때 밀쳐내면 라인전은 무난합니다.










다리우스가 너프 먹고 생각보다 쉬워졌습니다. 
들고
첫템 가면 의외로 맞다이를 이깁니다.
만
타이밍에 써주시면 됩니다.









원래는 모데가 약간 유리한 느낌이었는데 분노
에 쉴드 파괴가 붙으면서 모데가 약간 불리한 것 같습니다. 가렌이
로 레넥톤이 들어오는 순간 딜감소 시키듯이
를 쓰면 됬엇는데, 지금은 그렇게 하면 크게 손해보니,
로 들어오는 순간
를 한대 맞춰 주시고, 풀콤 넣고 다시 나갈때
+평타로 패시브 발동시키면서 쫒아가면 됩니다. 여기서
를 무조건 맞춰야 손해를 안보기 때문에, 집중해서 쓰셔야 합니다. 무난무난 하게 갔다면
찍은 이후부터는 모데쪽이 조금 유리하고, 1코어 후부턴 모데가 이깁니다.









기동성이 매우 좋아서
는 물론이고
조차도 잘피하기 때문에 패시브 터뜨리기가 힘들수도 있습니다. 보통 딜교를 할때
3타는 꼭 맞추려고 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 모션이 다른 스킬에 비해 큰 편이므로 이때 스킬을 써주면 잘 맞습니다.
을 드는것도 한 방법입니다. 지금은 너프를 많이 먹어서 5대5 정도 인것 같고, 예전처럼 다시 좋아지면 조금 힘들어질 것 같습니다.





상대하기 꽤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블라디도 뚜벅이라
맞는 각은 나올수 밖에 없고, 사거리가 짧아서
도 꽤나 맞출 수 있습니다. 한타때
으로 데려가기만 해도 블라디의 픽 이유가 거의 사라져 버리는데다가 AP챔프라
올리기도 애매하죠. 아무리 라인전에서 망했어도 블라디가 한타 쓸어버리는 그림만은 막을 수 있습니다.





위에도 써놨듯이
을 공유하는 점을 유의하시고, 근접챔프 상대론 보통
을 들고 올텐데, 극초반에
로 스킬 하나를 피하고
풀스택 +
를 맞으면 질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이때만 지나면 왠만하면 맞다이는 이깁니다. 픽 자체가 궁 변수를 위함이니 라인전을 쉽게 이겨도 상당히 짜증나므로 궁콜은 항상 해줍시다.






쉔 자체가 라인전이 강한 픽은 아닙니다. 극 초반에 강화
는 안맞도록 하고, 포탑 밑에서
를 맞으면 크게 손해보니 견제할때 조심하셔야 합니다. 특이하게
를 써도 패시브는 터뜨릴 수 있습니다.




탱으로 가는경우는 미드만 가니 논외로 하고,
을 가는경우 맞다이는 조금 불리한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못이길 정도는 아니고,
고뎀을 피하냐 못피하냐의 싸움같습니다. 못피할것 같다면
로 상쇄해야 합니다.
과 비슷한 난이도라고 생각합니다.





모데가 유리한 상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과 다르게 모션이 크고 시전중에 제자리에 멈추므로, 스킬 맞추기가 매우 쉬우며, 잘컸어도
을 썻을때 데려가 버리면 한타 영향력이 크게 줄어듭니다.딜교 혹은 맞다이시
3타를 쓸때
로 밀쳐버리거나
를
을 써서 없애버리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1,2렙때 매우매우 강하므로 덤비지 마시고,
로 요리조리 스킬을 잘 피하기 때문에
을 들어줍니다.
을 쓰면 미니언이 없어
를 못타서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6렙 후부터 수은 나오기 전까지는 무조건 맞다이를 이기니 이때를 잘 이용해서 이득을 봐줍시다.










모데와 비슷한 왕귀형 브루저로,
와는 다르게
의 광역공포로 인한 한타력은 모데 궁에 충분히 비할 수 있고, 
로 인해 지속딜도 모데에게 꿀리지 않습니다. 13렙 전에는 모데가 약간 유리하고, 13렙 후에는 우르곳이 약간 유리한것 같습니다. 크게 유의할점은 없고, 잘하는쪽이나 갱 먼저 온쪽이 이깁니다. 팀이
에 끌려갈때
을 쓰면 어떻게 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요즘 워낙 우르곳도 안나와서... 혹시 해본분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때문에 패시브를 빠르게 터뜨릴 수 없고, 맞다이가 매우 강해서 힘든 카운터픽입니다.
를 쓰실때 라인이 밀려있을때는 거꾸로 써섯 밀어내고, 당겨져 있을때는 당기는 방향으로 쓰시는 게 좋은데, 유의하실 점은 스킬을 짧게 써서 최대한 멀리 밀어 내야 한다는 겁니다. 즉 , 마우스를 모데쪽에 놓고 쓰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잭스는 평타 딜러이기 때문에 멀리 밀쳐내야 잭스가 다시 다가오는 동안
로 딜을 넣을수 있고, 또한 당기는 경우엔 우리 미니언 한테도 맞게 할 수 있습니다.
로 견제를 많이 해주시고, 긴 싸움은 피하시며 초반에 최대한 이득을 봐야합니다. 잭스는 유지력이 부족하고, 견제기가 없어 싸우려면
를 써야 하는데, 이때문에 정글러를 자주 부르는 것이 좋습니다.
가 나오기 전까지는 해볼만 하지만, 나오고 부터는 힘듭니다.
을 쓴 후에
을 쓰면 더 이득입니다.









AP 케넨일 경우
와 마찬가지로
을 쓰자마자
으로 데려가면 한타 존재감이 0이 됩니다. 하지만 모데 상대로 픽했다면 AD 케넨일 가능성이 높고, 이러면
까지 올릴 수 있어서... 상당히 괴로운 게임이 됩니다.















6렙전에 꽤나 강력한데,
과 
세팅, 혹은
을 들어주면 버틸 수 있습니다. 6렙 후에는 판테는 공격스킬이 하나 없는것이나 다름없어 이기기 쉽습니다.
를 썼을때
로 뒤로 보내서 때리면 딜 들어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