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골3딱인 마이충입니다. 시즌 3부터 마이만 2천판 했네요 영정 한번 먹어서 다시 시작했어요.
각설하고 오늘자로 무대, 정수가 롤백돼서 혼란이 많으십니다. 템트리 정리해드립니다.
먼저 룬입니다.
치명타 마이인만큼, 수확을 들어줍니다.
Q. 요즘 칼날비가 핫하던데 왜 안드나요?
A : 칼날비는 초중후반 빠르게 평타를 박아서 순간 DPS 를 극대화 하는 룬입니다. 하지만 한타에서는 거의 없는 특성이나 다름없고 이마저도 한대 쳤는데 CC기맞고 도망가면 룬은 쓸모가 없어집니다. 그에비해 어둠의 수확은 후반 지향형으로
초반이 좀 약한 대신 후반에 미친 포텐을 보여줍니다.
단.
탱커가 둘 이상이거나 CC가 많고 오래 버티지 못할거같으면 "마이를 하시면 안됩니다"
많은분들이 간과하는게 있는데 마이는 모든 상황에 다재다능한 챔피언이 아닙니다. 카운터가 뚜렷하고,
스킬셋과 딜링 방식에 따른 한계가 있어 어떤 상황에서는 꺼내면 안되는 픽이기도합니다.
마이를 꺼내면 좋은 상황은
1. 팀에 어그로 핑퐁이나 이니시가 좋은 챔이있다 ( 나에게 쏠릴 어그로를 대신 받아준다)
2. 상대팀에 탱커가 별로없고 물몸이다
3. 팀에 초반 라인전 깡패나 갱호응이 좋은 챔피언이 있다
정도가 있고
마이를 꺼내면 안되는 상황은
1. 팀에 이니시를 걸 챔프가 없다
2. 적팀에 확정 CC 나 하드 CC (제압, 변이, 기절, 에어본) 를 가진 챔피언이 있다
3. 픽창에서 분위기가 안좋다 ( 정치 당하기 딱좋음)
이정도 가 있습니다.
치명마이 글이니 치명마이 룬만 설명 하겠습니다.
스킬 콤보
정말 중요하고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마이 Q는 신중하게 써야합니다.
장인과 충은 Q 판단력에 달려있다고 할정도로 Q는 중요한데요.
스킬을 씹거나, 이동기와 함께 따라가면서 유리한 상황을 만드는게 가장 중요하고
때론 아 이건 Q평이면 바로 잡겠다 싶은 각이 나오면 과감하게 선진입을 해서 (상대 CC가 빠진상태)
펜타를 거둬내는 판단력도 중요합니다..
스킬 활용 팁
※정수약탈자는 쇼진의 창입니다.
가장 핵심 아이템은 "제어 와드" 입니다. 템창이 남는데 75원이 있다, 무조건 제어와드를 사가야합니다.
마이하면서 Q 각을 보는거만큼 중요한게 "시야"입니다. 상대가 내가 있는걸 알면 내가 Q로 들어올것도 알기때문에
풀템이 나와도 다굴맞고 질수가있습니다. 그러니 대기를 하던 갱각을 보던 꼭 제어와드를 들고다녀야합니다.
일단 첫템은 용사를 갑니다. 바로 코어템을 올리기엔 비싸서 올리기가 버겁습니다.
그다음이 갈립니다.
1.유령 무희
이번에 패치되면서 사면 생존력이 높아집니다. 거의 자동실드 하나 달고다니는거라 진짜 죽을뻔한걸 살수있습니다.
무난한 경우에 가줍니다.
2.무대
게임이 너무 잘풀렸다 싶을때 가줍니다. 망했을때가면 복구가 안됩니다.
3. 스태틱
생각보다 딜이 안나와서 생존력이 높은 팬댄을 먼저가주는데 간혹 진짜 노CC에 핵유리몸일때만 가줍니다.
이후
쇼진의 창을 가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