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3) 안하시는게 나아요 ㅋㅋ 놓아줍시다
17 / 24 | 바부팅이라 | | 조회: 960,022 | 작성시간 03-13
애쉬 공략글이 없길레 써보는 10.?(몇이죠) 기준 원딜 애쉬
9시즌 티어 : D3(솔랭) P1(자유랭)
플레이 수 : 263게임
승률 : 58.29%
KDA : 2.52
[10 시즌 티어]
솔랭 : D3 / 자유랭 : P1
플레이 수 : 166게임
승률 : 55%
KDA : 2.38
다2 관문은 높습니다.
[11 시즌 티어]
솔랭 : D3 / 자유랭 : -
플레이 수 : 20전 이하
승률 : 50%
10시즌 공략으로 돌아왔습니다.
애쉬라는 챔피언이 메타에 부합하지 않는 것은 사실입니다.
(생존기 부제, 뚜벅이, 그로인한 딜로스 발생)
하지만 생각보다 쉬운 플레이 난이도와 지속적인 슬로우,
그리고 유일하게 원거리 하드CC 궁극기를 가진 원딜 챔피언이기 때문에
원딜을 입문하기엔 좋은 챔피언입니다.
11시즌 공략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시즌은 정말 메타도 안따라주고 템트리도 안따라줍니다만..
포커싱이 잘 안되는 하위티어에선 잘 쓰일 수도 있겠죠 뭐...
2월 12일 애쉬 원딜 공략글 작성 시작. 2월 17일 아이템 테스트 시작. 3코어 수정.
2월 17일. 가독성을 위한 3줄 요약 추가
3월 2일. 할거 없어서 패치된 정복자에 대한 짧은 이야기
3월 27일 천상계의 애쉬들과 추천하는 템트리가 다른 이유
7월 26일 정수트포 애쉬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20. 02월 17일 20시즌 공략 시작 (20시즌은 뭔ㅋㅋㅋㅋㅋㅋ)
21. 01월 11시즌 공략
3월 내용 수정
찾기 귀찮으신분들을 위한 찾아가는 방법.
[컨트롤 + F후 검색]
1. 아이템 요약
애쉬는 이런분에게 추천드립니다.
1. 나는 포지션을 잘 잡는 기본적인 포지셔닝이 되어있다.
2. 내 머리가 약간 좋아서 예측을 잘 할 수가 있다.(E와 R에 활용)
3. 원딜을 배워보고 싶다. : 스킬이 간단하고 라인전이 강한편이라 입문하기 좋음
메인룬은 '정밀'입니다.
포킹형 원딜을 제외한 대부분의 원딜은 정밀을 들게 되는데 제가 추천해드리고 싶은 것은 바로
'치명적 속도'입니다.
애쉬의 메인딜은 바로
Q 스킬 (궁사의 집중) 입니다.
패시브 (서리화살)로 공격 대상에게 둔화CC를 입히고 추격or 뒤로 살살 빠지는 카이팅을 하면서 적 챔피언을 농락하는 것이지요.
가끔가다 여러 유저들의 , 혹은 프로분의
(신비로운 유성)을 이용한 라인전을 강하게 나가는 속칭
'포킹애쉬'가 있지만 라인전을 지나면 위력이 급감하기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두번째로 드는 정밀 룬은
과다치유입니다
브루저가 미쳐 날뛰는 소환사의 협곡에서 살아남기 위해 필요한 것은 바로 '이동기' 입니다.
하지만 애쉬는... 이동기 없는 뚜벅이죠...
딜템을 가야되는 원딜의 숙명상 뚜벅이 애쉬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조금의 체력이라도 더 필요하게 됩니다.
과다치유를 선택한다면 브루저에게 한번에 터지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18레벨 기준 217)
일명 갓전보라고 불리는 승전보 또한 선택하기에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활용할 수 있는 상황이 제한적이기에 선택하지 않앗습니다.
세번째로 드는 정밀 룬은
전설 : 핏빛길 입니다.
하지만 저는 순으로 아이템 트리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지력이 많이 부족하여 핏빛길 룬을 들어 총 12%의 체력 흡혈을 가져 유지력을 보강합니다.
초반에는 1~2%에 불구한 룬이지만 5~6레벨을 찍을 때 쯤에는 유지력에 많은 도움을 주는 룬이 되게 됩니다.
4번째 정밀 룬입니다.
: 보통 대다수의 유저가 드는 룬. 활용이 쉽다.
: 하드탱커 (오른, 문도, 가렌, 탱자르반 등)을 만났을 때 들어준다.
라인전에서는 활용할 수 없지만 한타 단계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 체력이 60%이하이면서 싸울 생각은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보조룬은 개인 차가 있습니다만 저는 일단 영감을 들고 있습니다.
마법의 신발 : 뚜벅이 원딜 애쉬의 이동속도를 조금이라도 더 증가시켜 무빙과 카이팅이 더 원할하게 만들어줌.
(이동속도 10이 무시할만한 것은 아닙니다..)
쾌속접근 : 애쉬의 모든 스킬 구성은 슬로우가 있습니다.
쾌속접근을 사용하신다면 뚜벅이 적 챔피언들을 추노하는데에도 매우 도움이 되고
또한 이동기가 있는 챔피언이라고하더라도 , 나에게 둔화효과를 넣고 도망간다고 하더라도
W를 한대 맞은 챔피언은 지속적인 둔화효과와 애쉬의 증가한 이동속도 떄문에 도망갈 수가 없습니다.
마법의 '기민함'은 추가 이동속도의 10%이지만 이 룬은 모든 이동속도의 15%입니다.
모든 공략은 후에 연구후에 다시 서술하거나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비판은 받습니다만 비난은 받지 않습니다.
정수 트포 애쉬(유성) 경우에는 필자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룬 특성은 후에 전체적으로 갈아엎겠습니다. 지금은 아이템 공략만 수정되었습니다.
모든 원딜의 국민스펠 '힐'과 '점멸'입니다.
힐의 순간적 체력회복은 상대의 딜 계산을 가볍게(?) 망치게 만들 수 있고
또한 순간적 이동속도 30%증가는 무빙능력을 올려주어 적의 스킬을 피할 수 있게 만듭니다.
상대 서포터가
,
,
같은 하드 CC가 강력한 챔피언일시에는
를 추천드립니다.
도 바로 풀어버리는
이기 때문에 피지컬만 좋다면 정화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적의 챔피언들 구성이 순간적인 폭딜이 많은 챔피언으로 되어있다 :
적의 챔피언들 구성이 하드CC가 많은 챔피언으로 구성되어있다.
애쉬 공략글을 쓰는 많은 분들이 그랩류 챔피언들은 슬로우가 있기 때문에 상대하기가 쉽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제 공략글은 티어가 낮은분도 읽을 수 있기를 바라기 때문에 정화도 넣게 되었습니다.
모두가 프로선수는 아니니까요.
스킬 설명
: 패시브 서리 화살입니다.
공격 대상을 슬로우로 만들며 서리 화살에 맞은 적을 추가로 공격할 시에 100%확률로 치명타 데미지를 입힙니다.
이런 특이한 치명타 매커니즘 때문에 무한의 대검을 가면 25%의 추가데미지가아닌 32%의 추가데미지를 입힙니다.
: 궁사의 집중 입니다.
애쉬가 DPS의 최강자 반열에 들게 한 스킬이기도 하며 애쉬를 존재하게 하는 스킬입니다.
단점은 치명타 방어 아이템이나 방어력이 높은 적에게는 효율이 떨어집니다.
: 일제 사격 입니다.
AD + 1.0이라는 큰 계수와 1200의 사거리, 그리고 짧은 쿨타임이 애쉬가 라인전을 강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매 날리기 입니다.
티어가 높을 수록 활용성이 높아지며 적 정글을 찾아 아군에게 도움을 주거나 적의 로밍과 갱킹을 방지합니다.
: 마법의 수정화살 입니다.
모든 원거리 딜러중에 유일하게 가진 글로벌 CC기이며 맞추었을 때 기절이 있기에 매우 좋습니다.
활용 방법은 총 3가지입니다.
전투 : 전투도중 적을 기절시켜 더욱 더 안전하게 딜링을 할 수 있습니다.
혹은 이니시에이팅 기술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격 : 미드나 탑 쪽으로 궁을 발사하여 맞춘다면 2~3.5초라는 긴 기절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이 경우 대부분 킬이 발생합니다.
생존 : 적이 로밍을 오거나 갱을 왔을 때 사용하여 쉽게 빠져나갈 수 있게 도와줍니다.
스킬 마스터 순서 1번
먼저 1번은 W - E - W - Q 순으로 가는 방식입니다.
2레벨을 찍자마자 E를 적 레드나 블루, 혹은 두꺼비나 돌골렘 쪽으로 사용하여 적 정글을 찾는데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합니다.
Q같은 경우에는 초기엔 큰 딜량 차이가 없기 때문에 W를 두개 찍는 것이 좋습니다.
스킬 마스터 순서 2번
2번은 W - Q - W - E 순으로 가는 방식입니다.
2레벨을 찍자마자 전투가 발생할 것 같은 상황에 찍게 됩니다.
적 정글의 위치가 파악되었거나 아군 정글이 초반 갱킹에 성공했다면 이 순서도 나쁘지 않습니다.
스킬 사용시 주의사항
애쉬는 마나가 생각보다 많이 모자른 친구로 마구잡이로 W를 사용했다간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릅니다.
정수 트포 애쉬같은 경우에는 이 것을 잡아준다지만 제 템트리가 정수 트포가 아니다보니..
여튼 자신의 현재 마나를 보면서 견제를 해주셔야합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빌드 1 제국
빌드2 철갑궁
빌드 3 돌풍
루난의 허리케인
공격 - [치명타]
구인수의 격노검
공격 - [대미지]
도미닉 경의 인사
공격 - [대미지]
필멸자의 운명
공격 - [대미지]
신속의 장화
기타 - [장화]
자 드디어 공략의 끝이 보입니다. 아이템트리입니다.
노란색 : 공격력 , 초록색 : 공격속도 , 하얀색 : 관통력 , 빨간색 : 치유 보라색 : 방어
위 색깔로 한눈에 구별이 쉽게 만들겠습니다.
일단 선템은 원딜의 국민템이라고 할 수 있는 도란검입니다.
도란검은 초반 체력 , 공격력 , 체력흡혈까지 가진 원딜들의 매우 소중한 템입니다.
하지만 적 원딜이
,
, 등등 나를 자주 견제할 수 있는 챔피언이라던가
적 서폿이
,
,
등등 견제를 할 수 있는 챔피언이라면 도란검이 아닌
도란 방패가 유지력을 관리하게 해주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다만 단점은 제가 설명해드린 룬은 바로
과다치유인데
를 먼저간다면 과다치유의 효능을 볼 수가 없습니다.
현재 애쉬의 템트리는 빌드 1과 2로 나뉘어집니다.
제국 빌드 쿨감을 최대한으로 땡겨오고 무한 w로 적을 곶통의 안겨주는 빌드
빌드 1 : 제국 빌드 쿨감을 최대한으로 땡겨오고 무한 w로 적을 곶통의 안겨주는 빌드
빌드 2 : 불멸의 철갑궁 or 치명타 빌드로 최대한 오래살고 최대한 한대 한대가 아프게 만드는 빌드
빌드 3 : 돌풍 or 구인수 빌드로 맞으면서 버티는 빌드1과 달리 돌풍으로 카이팅을 하며 싸우는 빌드
빌드 1를 위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를 먼저간다면 초반 1.0계수의 강한 W와 공격력으로 적의 원딜을 압도할 수가 있으며부족한 공격속도는 룬 '치명적인 속도'로 끌어오고 유지력은 '전설 : 핏빛길' 로 끌어옵니다.
게다가 아이템 효과 때문에 패시브 효과가 25%가 아닌 31%로 증가하기 때문에 더 더욱 아픕니다!
두번째 템은 입니다.두번째 템이 나오는 순간부터 이제 소규모 교전이라든가 한타를 하게 되는데 그때 최대한 다수의 적에게 딜을 넣기 위해서는 가 참 좋은것 같습니다.
세번째 아이템은 바로 입니다.
치명타 개선전에는 무한의 대검에 고정딜이 있었기 때문에 가지 않았지만 이제는 고정딜이 없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허수아비로 실험을 해보았습니다.(공격은 10초간. 허수아비 물리방어력 100)
무한의대검 + 루난의 허리케인 + 최후의 속삭임 = 3711 , 초당 428
무한의대검 + 루난의 허리케인 + 열정의 검 = 3688 , 초당 381
그렇기 때문에 최후의 속삭임을 갑니다.
*주의 : 도미닉경의 인사나 필멸자의 운명이 아닌 최후의 속삭임 입니다.
네번째부터는 유동적으로 가시면 되는데 일단 공격속도 아이템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유령무희) : 이동속도 7%추가 증가와 체력이 감소됬을 시 250~600의 방어막을 주는 생명선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적 챔파언 중 암살자나 적 브루저가 잘 컷을때 가주도록 합시다.
(고속연사포) : 사거리를 35%(최대 150)을 늘려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의외로 추노에 매우 도움이 되며 쾌속접근과 잘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스태틱의 단검) : 유일하게 40%의 공격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게다가 4명의 대상까지 맞추는 번개는 다수를 상대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줍니다.
템트리는 상황에 따라 매우 유동적으로 바뀌지만 저는 일단 저 4개의 템은 꼭가는 편입니다.
순서에 따라 다르지만 유동적으로 가는 템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죽음의 무도) : 적 챔피언 중에 암살자가 많다. 죽음의무도의 효과중에는 받은 피해를 지속피해로 일부 변환시켜주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번에 터지는 것을 그나마 방지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 : 적 챔피언 중에 CC기를 가진 이들이 많다. (예시 : 세주아니 , 조이 , 자크 등등 너무많음) 헤르메스의 시미터는 체력흡혈이 있어 유지력을 늘려줄 뿐더러 사용시 이동속도도 증가시켜줍니다.
게다가 현재 받은 CC기를 불어주기 때문에 적에게 CC가 많다면 가주도록 합시다.
(수호 천사) : 난 저거 누를 피지컬도 되지않고 적 암살자가 너무 컸고 그냥 난 무조건 죽을 것 같다. 수호천사는 초시계 , 존야보다 오랜 시간 무적으로 지속됩니다.
물론 쿨타임도 길기는 하지만....
그리고 수호천사는 적 딜러들에게 '왜인지 부활해서 물기 싫은 놈' 이라는 칭호를 얻게해줍니다(?)
(구인수의 격노검) : 별로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만 내가 너무나도 잘컸을 때에는 갈만합니다. 안그래도 적을 사르르 녹이는 인데 구인수까지 겹치면... (기관총을 준비하지) : 뚜벅이 애쉬에게 이동속도를 제공하고 체력을 제공합니다. 게다가 Q를 사용한다면 5스택을 따란~ 쌓을 수가 있습니다. 전 극후반까지 갔을때 신발을 팔고 이 템을 가곤합니다. (피바라기): 체력흡혈을 땡겨올때 주로 사용합니다. 게다가 이 아이템은 최대 체력에서 더 흡혈을 했을 때에 방어막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과다치유와 피바라기만 있다면 생각보다 많은 체력을 증가시켜줍니다.
상대 미드가 '제드'일 경우 궁극기 카운팅으로 딱 좋습니다.
(제드 궁극기는 상대방의 '체력'을 깍은 만큼 추가딜입니다. 보호막은 제외됩니다.)
(폭풍 갈퀴) : 패치로 인해 평가가 애매해진 친구입니다. 상황에 따라 5코어 혹은 6코어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치명타 100%를 완성하여 극딜의 끝판왕이 될 수 있습니다.
(멜모셔스의 아귀) : 상대 AP딜러가, 특히 AP암살자가 잘 컷을때 5코어 혹은 6코어로 사용합니다. 성능이 준수하며 발동되었을 때 효과가 좋아 사용하기 좋습니다.
단 멜모셔스의 아귀를 가려고 한다면 유령무희는 구매하지 말아야합니다.(효과중복)
: 적 챔피언이 하드 CC 및 CC기를 많이 보유하고 있다. 혹은 AP 적 챔피언이 잘 성장했다. : 적 챔피언에게 암살자 챔피언(AD)가 있다. 레넥톤같은 무서운 아저씨들이 많이 컸다. : 나는 적의 공격을 모두 회피할 자신이 있으며 받아낼 자신이 있다. 그렇기에 적을 더 몰아치겠다.(추천)
1. 아이템 요약
노란색 : 치명타 , 초록색 : 공격속도 , 하얀색 : 관통력 , 빨간색 : 치유
빌드 1 : 무한의 대검 > 루난 > 나머지 순서
무한의 대검 > 신발 > 루난의 허리케인 > 최후의 속삭임 > 유령무희 > 필멸자의 운명(UP) > 흡혈 아이템
빌드 1의 장점
1. 약속의 3코어가 아닌 약속의 1.5코어, 전성기를 앞땅겨준다.
2. 바텀 레벨링이 많이 밀리는 요새 패치. 한타때 깡 딜로 레벨차를 없애준다.
3. W견제 데미지가 급상승하며 한대 한대가 죽창딜이 된다.
빌드 1의 단점
1. 초반 유지력이 매우 떨어진다.(몰왕 대신 핏빛길을 든다 하더라도)
2. 의외로 성장하지 못했을 땐 2코어까진 딜링이 힘들다.
3. 카이팅의 난이도가 빌드 2보다 높다. (몰왕 사용능력)
빌드 2 : 몰락한 왕의검 > 무한의 대검 > 루난 > 나머지 순서
몰락한 왕의 검 > 신발 > 무한의 대검 > 루난의 허리케인 > 최후의 속삭임 > 흡혈 아이템 > 필멸자의 운명(UP) >
빌드 2의 장점
1. 초반 유지력이 빌드 1에 비해 높다.
2. 카이팅의 난이도가 하강한다(몰왕 사용능력 OR 공속 증가)
3. 생존 능력이 성장하며 견제 이후 유지력도 늘어난다.
빌드 2의 단점
1. 레벨링이 밀리면 약속의 3코어까진 딜링이 힘들다.
ㄴ 아무리 평타를 쳐도 상체들에겐 간지러운 딜링
2. 견제 데미지가 빌드 1에 비해 낮다.
3. 라인 클리어가 빌드 1에 비해 느리다.
티어가 오르면 오를수록 빌드 2가 좋을 수도 있습니다.
티어가 낮으면 낮을수록 빌드 1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아아 망했어요 사실 어느 빌드로 가도 다른 원딜에 비하면 쓰레기에요 ㅠㅠㅠ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애쉬가 아무리 잘 컸다고 하더라도 쓰레쉬의 그랩을 당하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거기다가 쓰레쉬의 Q스킬을 맞는다면 그 순간만 무력화 되는것이 아닌 쓰레쉬가 두번끄는동안 + E스킬 연계할 동안 무력화 되는 것이기 때문에 적 원딜에게 두들겨 맞기 좋습니다.
그랩을 잘 피하신다면 쓰레쉬는 상대하기 쉬우나 이 공략글은 모두에게 읽혀졌으며 하는 바람으로 쓰는 것이라 카운터 픽에 넣었습니다.
마스터이의 궁극기는 애쉬의 최대 장점인 슬로우를 무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다가 뚜벅이인 애쉬에게 마이에 대한 저항력은 거의 없죠.
이 챔피언을 상대하는 방법은 아군과 함께 있거나 궁극기를 최대한 아꼈다가 마스터이의 Q스킬이 빠지는 순간 궁극기를 발사해 CC를 먹이는 수 밖에 없습니다.
마이를 상대하는 최고의 방법은 침착함을 유지하시는 것입니다.
요새 유사원딜로 많이 오는 친구입니다.
이 친구를 만났을때 애쉬는 아무것도 할 수가 없습니다.
맞딜이 강한 것도 아니고 포킹력도 이 친구가 강하기 때문이죠
깜짝 카시를 조심하세요 여러분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대표적인 후반 캐리 원딜입니다.
그래서인지 초반에 겁나게 약합니다.
W와 평타짤로 계속 이친구를 괴롭혀주어 성장을 할 수 없게 만듭시다.
다만 서포터의 기량차이가 심하면 이 친구가 무섭게 성장할 수도 있으니 아군서포터가 많이 못한다고 생각되시면 그렇게 무리하실 필요 없습니다. 적어도 중반까지는 반반갑니다.
이와 비슷한 원딜로는 이즈리얼 , 베인이 있습니다.
현재 초중반 깡패라고 불리고 있는 루시안입니다.
그런데 의외로 애쉬한테는 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군 서포터와 연계하여 잘싸우셔야되는데 만일 초반에 너무 앞무빙을 친다면 루시안한테
뚜까맞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월한 사거리로 사거리 짧은 총기덕후에게 주몽의 후예의 힘을 보여줍시다.
다리우스는 대표적으로 설정해둔 것이고요.
이동기 없는 탱커 , 부르저들이 마지막 대미를 장식했습니다.
애쉬의 슬로우로 이들을 농락하도록 합시다.
다리우스를 상대항때 주의할 점을 말씀드리면 만일 다리를 만나면 어떻게든 공격하려고 다가올껍니다.
그 때 무리하게 카이팅을 했다가 E로 끌리는 순간 세상과 작별인사를 해야하니 거리조절이 안된다 싶으면 그냥 W쏘고 도망가시면됩니다.
-- 이동기 있는 브루저는... ㅈ망입니다. 대표적으로 이x리아 , 야x오
라인 / 정글 운영법
애쉬의 이미지는 종합적으로 약한 캐릭터 입니다.
생긴거 때문인지... 예전 튜토리얼 챔피언이라서 그런건지 몰라도 인식이 매우 약한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여러분 잊지 마십시요. 여러분이 숙련도만 높다면
애쉬는 라인전이 매우 강력한 챔피언에 속하고
애쉬는 원딜 챔피언들 중 유일하게(맞나?) 원거리 기절 스킬을 가진 챔피언입니다.
아몰랑 애쉬찬양
초반 운영법
애쉬의 초반 운영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를 지속적으로 사용해주며 적 라이너들을 압박하고 를 날려 적 정글의 위치를 찾습니다.
는 무조건 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적 정글이 있을만한 곳에 사용합니다.
만일 적 정글이 탑에 얼굴을 비춘 직후라면 이미 팀원들은 적 정글이 탑근처에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적 정글이 집을 간 이후라던가 , 혹은 갱을 실패하고 돌아간 후라던가
봇 라인전 때에 같은 경우에는
내가 적 봇을 타워로 밀어넣고 있는 상황일때 써주도록 합시다.
를 배운 순간부터 애쉬는 생존기와 이니시에이팅을 동시에 가진 챔피언이 됩니다.
아군 정글러가 갱을 온다면 를 아끼지말고 사용하여 적에게 이니시를 걸도록 합시다.
폭발적인 뇌지컬을 가지고 있다면 를 미드나 탑으로 발사하여 아군의 킬각을 보게 만들어줍시다.
궁극기는 대각선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직선으로 사용하면 피하기 아주 쉽기 때문이죠.
중반 운영법
로 이니시를 걸어주는 아름다운 원딜이 되도록 합시다.
만약에 솔랭일 경우에는 를 사용하기 전에 적을 지목하여 아군이 호응을 할 준비를 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냥 냅다 궁극기를 사용하고 아군이 호응안한다고 '아 뭐함?' 이라고 하는것은.... 아니에요 여러분
또한 한타가 시작되었을때 최대한 뒷 포지션을 잡도록 합니다.
다른 원딜들은 생존기를 가지고 있지만 그렇지 않은 애쉬는 한번 물리기 시작하면 답이 없습니다.
아군의 뒤쪽에서 아군과 함께하여 적을 공격해야지 내가 잘컸다고 앞으로 나서는 순간 그대로 회색화면이 찾아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으로 들어오면 매날리기의 쿨타임이 생각보다 짧아졌습니다.
극 후반으로 온다면 애쉬의 기관총도 강하지만 적들 부르저도 강해졌기 때문에 너도한방 나도 한방이 됩니다.
매날리기를 지속적으로 오브젝트(바론 , 용)쪽에 사용해 시야체크를 해주도록 합시다.
그리고 절대로 앞으로 나서지말고 아군하고 같이다니셔야하며
상황에 따라 궁극기로 이니시에이팅을 하셔야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애쉬라는 챔피언은 여러분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드리자면
아이돌이 아닙니다.(앞에서 나서지 말라는 뜻입니다.)
애쉬는 백댄서로써 자신의 팀을 보좌하는 것입니다.
그러다가 상황이 딱 만들어지면 궁극기로 이니시를 걸어버리십시요.
그렇게 한다면 아이돌이라고 할 수 있는 다른 친구들이 혼잡하게 싸우며 판을 깔아줄 것이고 뒤에 있던 애쉬는 앞에서부터 하나하나 정리하며 나아가며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입문에서 고수까지
입문 : 원딜을 입문할때 애쉬로 입문하면 정말 쉽습니다.
지속적인 둔화효과를 걸면서 적을 추노하거나 도망가기에 좋기 때문입니다.
하수 : 입문으로 시작했지만 애쉬에 재미들린 여러분! 환영합니다.
다른거 다 필요없이 일단 포지셔닝부터 연습하도록 합시다.
한타때 애쉬의 위치는 어디있어야하는지 , 라인정리할때 얼만큼이 안전한지 등등
기본적인 정보만 있으면 됩니다.
중수 : 이제 카이팅을 연습할 시간입니다. 애쉬는 치명적인 속도 + Q스킬을 통한 빠른 이동속도를 가지고 있는데요.
카이팅을 연습하면서 적 브루저들을 띠어내고 내가 더 안전하게 , 오래딜할 수 있는 포지션을 찾아야합니다.
고수 : 이제 마지막으로 궁극기와 E를 쓰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마치며
솔직히 비판은 성장에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다른 분들의 다른 의견또한 보고 필요한 것이라면 제가 배우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유없는 비난은 자제해주시길 바랍니다.
임시적으로 작성한 글이기 때문에 제가 연구를 통해서 더욱 더 세부적으로 공략글을 올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