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혜지챔의 정석
평짤 + 딜/서폿 스킬을 통한 이기적인 딜교로 압박
초반라인전단계에서 딜을 원딜보다 더 넣어야 하는게 혜지챔임.(이건 딜폿도 마찬가지)

이분은 그 효율이 너무 사기라 역수출된 대표적인 사례. 이후 너프
바텀 라인전에서 혜지는 이런 장점을 활용해 원딜과 끊임없는 어그로핑퐁으로 딜교로 압박을 넣는것.
과거 원딜들이


이 둘을 혐오했던 대표적인 이유
현재도 원딜들이

를 싫어하는 이유랑 같음.
그렙류의 스킬로 라인에서 이니시를 했을때, 일방적인 이득을 보지 못하면, 혜지챔한테 손해만보게됨.
혜지들이 위의 챔프들보다 라인 강캐인이유임.
2. 모든 혜지챔의 단점
물몸 , 부실한 생존기 , 마나 소진시 원거리 미니언화. 초반라인전 실수로 인한 데스발생시 x꼬 오픈
3. 이런 관점에서의 유미
극물몸이지만, 우월한 생존기 -> 역대급 사기혜지챔

활용한 평짤 후

회복(1렙에 2회충전 잃은체력비례, 소생 등)
혹은 아군원딜이 딜교당했을시


치유
동시에

(손에 익으면, 적중률이 상당히 좋고, cs를 먹어야 하는 상대 원딜입장에서 피하기 쉽지도 않음. 무빙을 강제하는것만으로도 이득), 이 스킬은 무조건 기생상태에서만 쓸것.
위에 언급한 혜지챔의 단점은 이런 라인전에서 마나관리임.
유미는

로 초반단계엔 큰 리스크없는 평타견제 + 쉴드 + 마나회복 가능
위의 무한히 반복되는 사이클이 가능함.
a. 평짤로

견제, 마나회복
b. 유미가 공격시

로 자힐, 원딜이 타겟팅당할시



활용
c. 다시 기생풀고, a반복
위의 단계에서 마나회복(주도검, 룬 포함)으로 혜지챔의 단점이 유미한텐 미미함.
생존또한

로 보통의 cc는 사실상면역(이즈가 비전들고 끌리면 이즈의 손이 문제인것)
물몸이지만, 초반에는 그 물몸을 터뜨릴 버스트딜이 없는게 일반적임.
딜교로 피가 낮아지면,

극대화가능, 쿠키 물약등으로 상대보다 유지력 우위

는 쿨이 1렙 20초 이후 감소. 잔나 쉴드 1렙 쿨 감안하면 엄청난 사기인샘
게다가 공격전까진 사라지지 않는 보호막에

보호막 유지시 원딜에게 줄 수도 있음.
다만, 혜지챔의 필연적인 단점인 시야장악. 이건 최대한 아군이 도와줘야함.
특히 시야장악의 의무를 공유하는 정글이 와드겸치 먹는거도 좋고,
이 경우



등으로 의외의 적과의 교우에서 생존에 도움이 될수 있음.
4. 라인전 이후의 유미활용
그전에 모든 챔프가 그렇듯 스킬이해가 매우 중요함.
1) 가능한 모든 상황엔 기생상태에서 사용할 것.
2) 직선으로 날아가는게 아닌 타원형의 궤도로 노릴것. ㅇㄱㅈㄹ님이 "항문파열"이란 구호를 외치며 사용하시는데 정말 그렇게 생각하면 됨. 운전에 익숙해지면, 이렇게 쏘는것이 데미지 극대화도 가능 및 각도좁히는데 유효!
3) 기본적으로 슬로우 효과 스킬은 갱회피, 이니시 등에 쓰임을 명시
1) 노코스트지만, 쿨이 있음. 처음 기생하면, 게이지가 감소하는데 이게 스킬쿨임. 반인상태에서 내리면, 스킬쿨이 반남음. 다만, 집사변환시에는 스킬쿨이 안돔.
라인전에서 딜교후

낭비해버리면, 유미가 위험해지는 타이밍이옴. 지금은 챔프가 생소해서 모르지만, 익숙해지면, 정말 이땐 유미의 데스각임.
2)

는

와의 응용이 핵심. 한타-난전에서 유미에게 위협적인 상황이 아니라면,
주기적으로

(기생OFF)평타 후

해줘야 함. 이게 스킬쿨이 후반에 10초 이하로 감. 콩콩이 향로 기타등등에 AP계수 고려하면 엄청난 쉴드임.
참고로 AP유틸템트리를 타는 유미특성상 중후반엔 원딜한테 BF+a한자루주고, 본인은 어느정도 주문력도 GET함을 인지.
3)

이 스킬만으로 혜지들의 서열정리는 끝이남.
잃은체력비례에 이속증가 %에 AP계수가 있음. 즉 기생상태에서

패시브로 추가 AP획득인데,

를 쓰면?
중후반 기준 이속증가가 약 50%가 됨. 게다가 2회충전.
탑은 흥하고, 바텀은 터진 팀운 씹망겜 소리가 나올때, 그 탑이

라면? 가붕이는 못살려도 얘정도면, 무쌍가능.


등의 왕귀AP와의 효율도 좋음.
보통 룰루, 질리언등 이속버프를 가진 혜지챔과 유미가 가지는 차이는 그 버프를 줄 수 있는 위치에 혜지챔이 있어야되고 이는 혜지챔 폭발의 리스크, 혹은 스킬시전 실패등이됨.
하지만 유미는 폭발의 리스크가 사실상 없고, 원하는 타이밍에 충전2회. 재사용대기시간 0.5초에 선마쿨감하면, 8초정도까지 내려감.
만약 향로메타가 다시오면, 유미는 필밴될것임. 죽일 수 없는 향로가되는 꼴..
4)

아쉽지만, 생각해보면 장점이 분명있음.
비유를 하자면, 
는 디젤 청바지,

지오다노의 청바지 같은 느낌.
한번 입어보면 알겠지만, 존나 꽉낌. 가장 멸치일때 입어도 일단 활동이 불편함.
누가 그 비루한 엉덩이를 본다고, 결국 싸게먹히는 지오다노로 일반인은 모두가 기우는법.
크센은 맞추는데 점멸이 필요할때도 있고, 감성센도하면, 물음표세상에 팀워크분열 등 간접적인 단점도 많음.
이 스킬은 이니시 스킬이라고 보면안되고, 원딜을 보호하기 위해 후춧가루? 그런걸 뿌려주는거라고 이해하면됨.
일단 범위가 넓음. 5번인가 반복되기 때문에 적어도 이동안에 상대 암살자가 원딜을 물수가 없음.
생각이 많아지면 될것도 안된다고 했음. 궁극기지만, 중요도가 낮긴때문에 저리가라 하는 생각으로 대충 써주면, 일단 범위가 넓어서 3회후 속박은됨.
참고로 포탑은 유미를 언제든 칠 수 있기때문에 Q맞추고,
포탑 사거리내에선 바로 기생OFF를 해줄것. 주문작열은 취향룬.
보호막강타가 초반 딜교에 뭔가 좋은거같아서듬. 보호막이 코스트가 없는샘이니 많이 활용됨.
소생은 혜지챔한텐 항상 옳음.
그외에 수호자트리도 좋긴함. 평짤이나 딜교를 못할 상대 같으면,
수호자+ 쿠키 쿨감 45% 추천.
점멸은 유미에게 쓸모없음.
라인전에서 이득을 봐야하는 극혜지챔의 성격을 유미는 분명가지고 있기 때문에
원딜에게 텔이나 정화 기타등등의 스펠하나 여유를 주도록.
유미는 1렙에 스킬을 2개가지는 챔프임.
생존기인 W랑 E.
1렙은 평짤을 해야하니 무조건 E찌고 야옹야옹해서 딜교이득을 보자.
E를 찍는 이유는 충전이 2회가됨. 초반에 이런요소가 딜교에 얼마나 이득을 볼 수 있는지는 바텀이라면 다알것.
Q는 분명 좋은 견제, 짤라먹기시 정글이나 이니시에이터에게 붙어서 쓰기 좋은 스킬이지만,
라인전 단계가 끝나면, E선마 이후엔 W를 찍어 기생효율 및 시너지를 높일것
R은 쿨감외에 큰 메리트가 없음. 계수는 그대로니 차라리 W를 찍는게 딜이 더 나옴.
스킬 콤보
한타때 반드시 이해해야하는 것
기생OFF - 평타 - 기생으로 패시브 쉴드를 반드시 집사에게 줄것.
스킬 활용 팁
컨트롤 + 3 하면 귀여움. 나미급 어그로도 가능.
요부를 최대한 사주고, 천천히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이후 향로도 좋고, 쿨감+AP+유틸로 대표되는 혜지챔템들 살것. 단 체력이 붙어있는 템은 비추.
유미 AP가 올라야 원딜한테 BF한자루라도 쥐어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