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콩이대신
수호자를 드는 이유는
라인전능력을 극대화시키기 위해서입니다.
최근에는 유미의 초반채력과 교전능력이 부족한탓에 아군에게 힐이나 보호막을 재공해줄시 추가보호막을줄수있고 적 공격시 추가공격을줄수있는 유틸성있는 콩콩이를 드는데, 이렇게 될 경우 아군원딜의 부담감이 커져 1ㄷ2하는 느낌이드실수도있습니다.
봉풀주랑
빙결강화드는사람도봤는데 별로인것같습니다.완전히 원딜한테 몰빵한다는 느낌이들어서, 라인전망치고 아주특정한상황이아니면 중후반에도 별로 메리트가 없습니다.
또한 유미의
퐁퐁방울과 수호자가 겹쳐 딜교에서 이득을볼수도있고
로인한 이기적인딜교를 볼수있어서 우리팀뿐만아니라 자기자신의 생존력도 좋아지는 수호자가 더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렇다면 딜교는 어떤식으로 하는가? 답은 보호막강타에있습니다. 보호막강타의 효과는 자신에게 보호막이생기면 다음기본공격을 강화하는 방식인데요,

을 발동시키기위해 평타를 한대친뒤 얻은보호막과

뼈방패로 들어오는 딜을 최소화한뒤

보호막강타로 강화된두번째 평타를먹이고 다

너랑유미랑!으로 빠지는 방식입니다. 너랑유미랑!으로 아군에게 돌진할때는 데미지는 들어와도 각종 cc기를 무시할수있으니



각이 보여도 맞기전에 w만써주시면됩니다.
보통

의 쿨타임은 10초대니까 보호막강타콤보를 한뒤에는

로 견제해주시면되는데 q스킬또한

절대집중으로 강화된 딜이 들어가니 라인전이 매우 강력해집니다. 알다시피 원딜이 어지간히 못하는게 아닌이상 원딜이 죽기전까지는 유미의 HP가 70%이하로 내려갈 상황은 많이없습니다.
보조룬같은경우는 영감대신 마법을갔는데요, 물론

우주적 통찰력은 매우 좋은룬이지만 이외 1줄과 2줄 룬에는 쓰기 에매한것들밖에없어서 차라리 마법룬을들어서

으로 라인전능력을 가져오는것이 맞다고 판단했습니다.

VS

참 고민을 많이했습니다. 유미는 쿨감이 중요하기도하지만 초반 교전력을 올리기위해 절대집중을 선택했습니다. 쿨감을 가면 아군을보조해줄수있는 스킬을 더 자주쓸수있지만 적 채력 을 더 많이깍을수있게 절대집중을 써줍시다. 채력관리만큼 중요한게 없거든요, 또한 깨달음의 쿨감한도 초과시 딜증가는 중후반의 딜증가인데, 사실상 유미에게 중후반의 딜증가는 그다지 중요하지않으며 초과분이 10%쳤을때 주문력이 고작 20오릅니다. 왠만한 쿨감게이아닌이상 딜증가량은 최대30을 주는 절대집중이 더 났습니다.

VS

주문작열을 들면 라인전능력이 더 좋아지고 마나순환 팔찌를가면 마나가 딸리지않게됩니다.
저같은경우는 스킬을 쓸대없이 난사만안하면 마나관리는 템트리가 해결해주는문제라 주문작열갑니다. 이건 취향이에요

유미는 쳐맞지않습니다.

유미는 매우빠른이속과 미니언관통이 필요하지않습니다.

유미는 추가이속이 필요하지않습니다.

이하동문

유미는 후반캐리형이 아닙니다.
유미는 라인전을할때

덕에 직접적인 포커싱을 피할수있고 하드cc기도 없고 딜도안나와서 사실상

이 큰 의미가없습니다. 따라서

탈진이나

회복드는게 더 좋다고 볼수있습니다.

같은경우는 유미에게 이동관련스킬이나 적어도 넉백이라도있었음 생존용으로 고려해볼만했지만 그것조차없기에 원딜이 뒤지면 그냥 같이뒤져야합니다.
스킬 콤보
스킬콤보라 할건없고 그냥 q만 잘맞추고 w잘타고 원딜 물리면 힐다써주고 나와서 같이 평타때리면서 점화탈진묻혀주면 유미로썬 할거 다한겁니다.
스킬 활용 팁

퐁퐁방울은 적챔피언에게 평타를때리면 보호막이 생기는 방식이라 평w로 딜교하려고하는데 싸울만한상황이 아니거나 우리팀이 호응해줄수있는 상황이아니라면 굳이 하려고는하지맙시다. 또한 자기한테 씌워진 보호막을 w로 아군에게 밀착하면 보호막을 줄수있습니다. 원딜이 물리는 상황이라면 평wee로 살려줍시다.

사르르탄은 밀착상태에서 사용시 궤도를 바꿀수있어서 에임만좋으면 범위내적은 거의 확정타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10발중 7~8발은 맞는것같습니다. 또한 타 챔피언들과 다르게 논타겟임에도 불구하고 각을 따로안봐도되니 쿨돌때마다 난사해주셔도되고 딜 역시 약하지않습니다.

너랑유미랑!은 밀착-밀착일때만 쿨이 0이고 밀착-해제-밀착은 해제한뒤 쿨이 있습니다. 한타가 열릴거같으면 미리 밀착상태를해제해서 상황에 맞게 대처할수있도록해줍시다. 또한 밀착하기전 아군에게 돌진시 딜은 들어가지만 cc기는 무시할수있습니다.

슈우우웅은 쿨돈다고 막쓰지말고 추노,도주할때나 아군이 물렸을떄 2개를 한꺼번에 쓸수있도록해줍시다.

대단원은 전방의 적이 3대를맞으면 1.75동안 속박인데, 가끔 한타때 돌진하는 브루저들 살려보겠다고 붙어서 궁쓰는 사람들이있는데 그러지말고 후방의 원딜이나 메이지에게 w로 붙어서 추가공격력을 제공하고 대단원으로 적을 다수 묶은다음 후에 hp가 부족한팀원에게 붙어 e로 케어해줄수있도록합시다. 또한 다이브를 당할때처럼 적과의 거리를 벌릴수없는 상황이 나오기도하는데, 그땐 궁을 더 효과적으로 쓰기위해서 밀착하지않은채로 궁을쓰며 포커싱을 나눠준다음 3타가 들어가는 순간 w로 붙어 팀원을 케어해주도록해줍시다.
유미 서폿의경우 라인전단계에서 벗어나는순간 밀착한 아군과의 조합에따라 필요한능력치가 달라서 항상유동적으로 가야한다만 대체적으로 위와같은 템트리를 따릅니다.
우선 라인전단계에서 짤짤이를 자주넣고 포커싱을 잘 당하지않는만큼 주문도둑검을 가주시고 포션 2개를 가줍시다.
포션으로 인해 더 적극적인 딜교환을 할수가있어요
이후 첫 귀환때는 똥신과 암흑의 인장을 사줍시다.
Q.유미는 신발 필요없지않아요? 결론적으로는 필요합니다만 나중가서 파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초중반 합류나 도주,때튀식딜교등에서 이동속도는 매우 필요한 능력치며 중후반에들어서는 똥신상위템중 필요한 능력치가없기도하고 직접 걸어다니는 타임이 많이없기도해서 중간에 팔아버립니다. 팔아도 200원이들어오기때문에 100원짜리 이속버프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Q.암흑의 인장은 왜 가는거죠?
우선 유미가 있는 바텀라인은 라인전에서 솔킬을 당할확률이 꽤 낮습니다. 인식이 꽤 안좋아도 수호자유미는 들어오는거에 받아치는것이 특기이며 라인전도 매우 좋죠 또한 초반에 부족한 마나와 주문력을 조금씩올려주고 잘 죽지않는 유미는 시간이지날수록 야금야금 인장스택을 쌓을수있습니다. 초반 라인전이 망해도 가주시면 정글이 갱이와서 스택을 쌓을수도있고, 미드나 탑이 로밍을와서 스택을 쌓을수도있습니다. 이렇게 쌓인스택은 부족한 유미의 후반딜을 책임져줍니다.
Q.2코어 성배? 향로?
현제는 많은분들이 2코어로 성배를 드시는데 유미가 맞은딜의 일부를 힐량으로 돌릴수있어서 그럽니다.
즉, 원딜이 맞을걸 내가 대신맞고,받은 딜량의 일부를 E의 힐량을 강화하는식으로 성능을내는 아이템인데
향로 역시 갈만합니다. 이론상 힐량자체는 성배가 더 좋지만 향로역시 힐량강화가 붙어있고 무엇보다 힐이나 보호막을 줄 경우 공속증가가 개꿀입니다. 또한 저 효과가 발동시 6초동안 적 공격시 마법피해를 주는데, 이게 궁극기의 딜을 확실하게 높여줍니다.즉,성배는 진이나 이즈리얼처럼 한방딜이 쌘챔피언이 아군일때 가고 베인이나 트위치처럼 평타위주의 원딜이 나올시 성배 대신으로 갈 아이템입니다.
Q.신발이나 암흑의 인장은 언재팔아요?
신발같은경우 3~4코어가 나오기 시작하면 템창이 부족해지고 중후반대로 넘어갈 타이밍입니다. 그때팔아주시면 되고
암흑의 인장같은경우는 정말 답도없고 조금이라도 빨리 서포팅아이템을 올려야한다 싶으면 팔아주시고
왠만하면 들고있다가 4~5코어 나올때쯤 팔아주시거나 우리 원딜이 게임을터트렸다. 딜욕심이 좀 난다싶으면 메자이로올리셔도 됩니다.
마치며
이것은 연구용 글이며 인벤여러분들이 같이 연구해주고 정보를 공유해주길 바랍니다.
저 역시 유미에 대한 숙련도가 그리높지않으니 차차 배워나가며 글을 채울 예정입니다.
지적,의견댓글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