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바람 딜탱바이(1/19 업데이트)
평가중 (3) |
어택이a | | 조회: 35,453 | 작성시간 01-19
칼바람 딜탱바이 공략입니다
협곡은 뒤로가기 눌러주세요
2022-01-19 업데이트
룬 및 아이템 부분변경으로 기존보다 더 공격적인 형태가 됩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딜탱바이에겐
![Conqueror(정복자) Conqueror(정복자)](http://ddragon.leagueoflegends.com/cdn/img/perk-images/Styles/Precision/Conqueror/Conqueror.png)
,
![Aftershock(여진) Aftershock(여진)](http://ddragon.leagueoflegends.com/cdn/img/perk-images/Styles/Resolve/VeteranAftershock/VeteranAftershock.png)
,
![HailOfBlades(칼날비) HailOfBlades(칼날비)](http://ddragon.leagueoflegends.com/cdn/img/perk-images/Styles/Domination/HailOfBlades/HailOfBlades.png)
보단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http://ddragon.leagueoflegends.com/cdn/img/perk-images/Styles/Resolve/GraspOfTheUndying/GraspOfTheUndying.png)
![Blast Shield(폭발 보호막) Blast Shield(폭발 보호막)](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Vi_P.png?v=20191212a)
패시브를 얼마나 활용하느냐에서 탱킹능력 차이가 큼.
![Conqueror(정복자) Conqueror(정복자)](http://ddragon.leagueoflegends.com/cdn/img/perk-images/Styles/Precision/Conqueror/Conqueror.png)
정복자: 데미지증가+흡혈 효과의 정복자는 패시브와 그리 궁합이 맞지않음.
![Aftershock(여진) Aftershock(여진)](http://ddragon.leagueoflegends.com/cdn/img/perk-images/Styles/Resolve/VeteranAftershock/VeteranAftershock.png)
여진: 방,마방증가+데미지 효과의 여진은 쿨타임이 길어서 비효율적
![HailOfBlades(칼날비) HailOfBlades(칼날비)](http://ddragon.leagueoflegends.com/cdn/img/perk-images/Styles/Domination/HailOfBlades/HailOfBlades.png)
칼날비: 공속증가 효과의 칼날비는
![Denting Blows(찌그러뜨리기) Denting Blows(찌그러뜨리기)](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Vi_W.png?v=20191212a)
W스킬과 궁합이 맞음.
But, 유지력은 착취에 비해 떨어짐.
////////////////////////////////////////////////////////////////////////////////////////////
이하 하위룬 정보
![ShieldBash(보호막 강타) ShieldBash(보호막 강타)](http://ddragon.leagueoflegends.com/cdn/img/perk-images/Styles/Resolve/MirrorShell/MirrorShell.png)
보호막 강타: 패시브와 찰떡궁합, 부족한 딜을 채워줌과 동시에 방,마방을 올려줌
![Conditioning(사전 준비) Conditioning(사전 준비)](http://ddragon.leagueoflegends.com/cdn/img/perk-images/Styles/Resolve/Conditioning/Conditioning.png)
사전준비: 패시브 형태로써 대체할만한 룬이 없음.
![Revitalize(소생) Revitalize(소생)](http://ddragon.leagueoflegends.com/cdn/img/perk-images/Styles/Resolve/Revitalize/Revitalize.png)
소생:
![Overgrowth(과잉성장) Overgrowth(과잉성장)](http://ddragon.leagueoflegends.com/cdn/img/perk-images/Styles/Resolve/Overgrowth/Overgrowth.png)
대비 초,중,후반 꾸준히 좋은 성능을 뽐냄.
승전보: 대체불가
민첩함:
W스킬 3타를 빠르게 넣을수록 딜량이 급격히 상승함.
2022-01-19 업데이트
![PresenceOfMind(침착) PresenceOfMind(침착)](http://ddragon.leagueoflegends.com/cdn/img/perk-images/Styles/Precision/PresenceOfMind/PresenceOfMind.png)
침착: 후반갈수록 마나소모가 많기에 변경됨.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http://ddragon.leagueoflegends.com/cdn/img/perk-images/Styles/Precision/LegendTenacity/LegendTenacity.png)
강인함:
이제부터 기존보다 더 공격적인 모습을 갖기위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111.png?v=20220105c)
헤르메스 대신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06.png?v=20220105c)
광전사로 대체됩니다.
실제 게임결과에서 룬 효율을 알수있음.
대체불가
선마순서
E-Q-R-W
12/06
Q. 왜 Q가 아닌 E를 선마하나요?
일반적인 형태의 바이는 Q선마입니다만 이경우 패시브를 적극 활용하기 어렵습니다.
또 Q스킬 선마시 쿨타임이 줄어들더라도 한타에서 다시 사용하게 되었을때 100% 살아남는 챔피언도 아니죠
이 공략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것은 생존능력입니다.
스킬 콤보
눈덩이 콤보
눈덩이-
R-평-
Q-평-
E-평-
E-평-평-
Q
점멸있을때 궁콤보
점멸-
R-평-
Q-평-
E-평-
E-평-평-
Q
점멸없을때 궁콤보
Q-
R-평-
E-평-
E-평-평-
Q
궁없을때
Q-평-
E-평-
E-평-평-
E-평-
Q
스킬 활용 팁
패시브를 자주 터트리는 만큼 탱킹과 딜량이 올라감.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하이브리드
4AD 이상
4AP 이상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6632.png)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06.png)
광전사의 군화
공격 - [공격 속도]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65.png)
정령의 형상
방어 - [체력]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4401.png)
대자연의 힘
방어 - [체력]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83.png)
워모그의 갑옷
방어 - [체력]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91.png)
마법사의 최후
방어 - [마법 저항력]
12/07 업데이트
아이템 빌드업 업데이트
올리는 시기
상대팀이 4AD+1AP(혹은 4AP+1AD) 에서 치명적인
딜러가 존재하는 경우
이전에 올릴 것. (위 아이템 빌드기준 ![Thornmail(가시 갑옷) Thornmail(가시 갑옷)](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75.png?v=20220105c)
를 대체함.)
ex)지속적or고정데미지or강력한CC를 보유한 치명적 딜러
01/19 업데이트
신발 아이템 변경
이제 어떠한 경우에서든지
광전사를 올립니다.
================================================
1.
를 가는이유
E스킬의 쿨타임이 짧아 아이템 효과를 자주 터트림.
강화된 피해의 50%만큼 체력회복.
체력 400과 스킬가속 20을 줌.
신화급 효과로인해 부족한 딜을 채워줌.
2.
를 가는 이유
공속이 빨라지면 W가 자주터짐 -> 패시브쿨타임이 줄어듦.
기본공격에 18렙 기준 80의 마법피해가 추가됨.
이속증가 효과
대체아이템으로
가 있으나 공속이 조금 아쉬움.
카운터픽 Counter pick
바이만큼 탱가면서 딜까지 효율보는애는 드뭄.
세트가 상위호환이네 어쩌네 하는데 세트의 쉴드는 지속시간이 짧아
게임이 후반으로 갈수록 바이를 이길수가 없음.
바이는 스킬만 잘돌려도 패시브가 2~3초마다 초기화되어 생존율이 극대화됨.
팀파이트시 역할
팀이 우위를 점했거나 비등비등한 경우 이니시 담당할 것
But 지고있는 상황이라면 아군 딜러에게 들어오는 브루저를 끊어줄 것.
Q와 궁 연계시 아군에게 2.5~3초를 벌어주게 되므로 주도권을 뺏어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