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데랑 잘 어울림. 반피 이하되면 보호막으로 버티면서 싸우면 되니 효율 뽑기 좋음
상대팀 전체 CC가 2~3개 이상만 되도
상대팀 전체 CC가 1~2개 수준이다
상대 챔피언이 너무 ㅈ밥이다 싶으면 보조룬 결의 아닌 마법 들고
모데에게 이 2개의 스펠이 좋다는걸 알리는 이유만으로 이 공략을 쓰는 가치가 있음
을 쓰는 다리우스와 비슷함. 장기적으로 점멸보다 훨씬 더 많은 거리를 쫓아갈 수 있고, 모데도 유체화를 이용해 카이팅을 하면 좋기 때문
Q : 그러면 은 왜 안듬? 다리우스는 추노/도주를 보완해주는 스킬이 없기 때문에 을 들지만, 모데는 일단 추노에 있어서 궁쓰면 적이 제한된 시간동안 완전히 도망갈 순 없고, 갱킹 도주도 거꾸로 쓰는라던지 라던지 다리우스보단 조금 더 나음
을 쓰는 이유는 모데에게 범용성이 좋기 때문
아군 정글러가 갱을 온 경우, 탈진 슬로우 + E스킬 연계
적 정글러가 갱을 온 경우, 먼저 슬로우를 걸거나 탈진+W보호막으로 딜 씹고 생존
상대 브루저 탑과 진실의 방 막고라 열었지만 승리에 대한 확신이 없을 때, 상대 빡딜 타이밍에 잘만 쓰면 모데가 무척 유리하게 만듬
특히 도 없는 타이밍에 적 챔피언이 막 비비면서 무빙하거나 좀만 잽싸도 스킬 맞추기가 엄청 힘듬. 라일라이가 있어도 패시브가 안 켜진 상태면 마찬가지로 힘들고.
Q : 적 탑이 탱커면 탈진 필요없지 않냐?
A : 꼭 그렇진 않음. 물론 리븐 이렐 리븐 이런 애들보다야 라인전 때 탈진 효율이 낮아지겠지만 갱 회피라던지, 라인전 끝나고 적 원딜 물때에도 아주 유용함
를 들면 보단 을 추천함. 갱 회피도 적 CC 하나만 피하면 되는 상황에서 유체화보다 점멸로 피하는게 훨씬 쉬움
적 탑이 말파다 1렙 W1렙에 뭔가 사고가 있어 미니언 챙기기엔 컨디션이 안좋다 -> 1렙 E
그 외엔 Q
2렙때 딜교를 서로 좀 해서 피가 빠졌다 W
내가 사려야해서 딸피 미니언 원거리 E로 막타만 먹겠다 or 라인 먼저 푸쉬하겠다 E
신발은 알아서
첫 완성템으로
or가 갈림
적이 내게 먼저 들어온다 or 라인전 압박하는데 피관리가 좀 필요하다 -> 균열
내가 붙어서 싸우기만 하면 이긴다 -> 라일라이
모데로 극딜보겠다는 템트리보단 버텨줄 수 있는 템이 좋음. 이 챔피언은 스킬을 피하거나 씹는 애가 아니라, 그냥 몸으로 버티는 녀석이기 때문에
TIP
1. E는 당겨오는것만이 아니라 적을 자신에게서 떨쳐내는 용도로도 쓸 수 있다.
도주 경로(모데 자신 바로 앞쪽)에 E를 쓰면 자신에게 붙는 적들을 약간이나마 밀어낼 수 있다. 갱킹 와서 도주할 때 필수
2. 진실의 방 밖에 있는 사람들이 방 안에 있는 사람들의 위치가 보이는 것과 반대로, 진실의 방 안에 있는 모데도 밖에 있는 사람들의 위치가 원혼불? 처럼 보인다. 진실의방 나오기 전에 E를 깔아두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적들이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게 보인다면, 1초라도 더 벌 수 있다.
3. 궁극기 쓸 때는 저지불가인데 의식하고 쓰면 스킬 1개 정돈 씹을 수 있다. 반대로 적 저지불가일 때 궁 날리면 눈물난다.(크산테 오른 W 씨앗발아)
4. 라일라이가 있고, 적 원딜을 물어야할 때 패시브가 켜진 상황에서 궁극기를 쓰는게 좋다. 궁극기 먼저 쓰고 패시브 켜서 둔화 묻히려하면 힘들다
이미 스킬 다 꼬라박은 말파 레오나 케넨 이런 애들은 굳이 델꼬가지 말자. 애넨 이미 할일 다해서 델꼬가도 의미가 없다.
궁극기는 내가 잡을 수 있는 앨 데려가는게 좋긴 하지만,
말파궁, 케넨궁, 아무무 궁 같이 궁 하나의 변수가 너무 클 때 막고라에서 내가 궁 빼주는 역할을 해주는 것도 ㄱㅊ다.
최악의 궁 사용은 선빵 다쳐맞고 급하게 한명 데려가는것. 이럴땐 적 서폿외엔 선택지가 거의 없다.